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민주 정책에 대한 평가
민주 정책에 대한 평가
마르크스주의는 어떤 사회 문제도 분석할 때 과학적 태도가 문제가 일정 역사 범위 내에서 언급되고 구체적으로 분석되도록 요구하는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칼럼에서 말한 바와 같이 사물을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역사에서 그것의 전체 발전 과정을 고찰해야 한다", "역사의 일부 현상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발전 중에 어떤 주요 단계를 거쳤는지, 그 발전에 따라 그것이 지금 어떤 모습인지 고찰해야 한다" 고 3. 우리나라 역사에는 친혼 사건이 많다. 한나라에서 청대에 이르기까지 사서는 헤아릴 수 없이 많으며, 매번 친과의 역사적 조건도 완전히 같지 않다. 친화성의 성질과 작용도 다르다. 따라서 단순히 친혼 정책을 전체적으로 긍정하거나 부정하는 것은 친혼의 역사 현상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글은 서한 시대의 친진 정책의 성격과 작용을 논술하였다.
이른바 인척이란 일반적으로 중원 왕조와 변방 소수민족 수장이 체결한 혼인관계를 가리키며 한고조와 흉노의 인척관계에서 시작된다. 나중에 소수민족 통치자들도 혈연 관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했는데, 이는 점차 중국 각족 통치자들이 민족 관계를 처리하는 외교 정책이 되었다. 정치경제 정세와 군사력의 강약 때문에 서한 몇 차례 화친의 내용과 효과도 각각 다르다. 서술의 편의를 위해 서한의 화친정책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한무제 전이다. 서한 초년, 진의 잔혹한 통치와 초한 분쟁으로 인한 연년 전란으로 인구가 크게 줄어 사회경제가 극심한 피해를 입었다. 역사서에는 "한흥, 진의 난처 이후 제후들이 함께 일어나서, 백성들이 숙제를 잃고, 먹을 수 없다" 고 적혀 있다. 쌀돌당 오천 명, 사람은 사람을 먹고, 반은 죽었다. 고조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아이를 팔게 해서 촉한 () 을 먹었다. 천하가 결정되고, 사람이 죽을 것이다. 천자가 술을 못 마시는 이상 소달구지를 타야 한다. 이것은 텅 빈 국고로, 품절된 돈이 적고 황량하고 황폐한 광경이다. 정치적으로 서한 초년 지방 분리주의 세력이 매우 커서 중앙 집권이 공고하지 않다. 이때 북방의 흉노는 매우 강하고, 강력한 노예 국가로,' 30 여만 꼬치 통제' 를 가지고 있다. 기원 2 세기에 흉노의 세력 범위는 매우 넓어서, 동쪽에서 요하, 서쪽에서 친링, 남쪽에서 만리장성, 북쪽에서 바이칼 호수까지 이어졌다. 그들이 보기에 약탈은 창조적 노동보다 쉽고, 심지어 더 영광스럽다. 그래서 중원에 여러 차례 깊숙이 들어가 인간과 가축을 함부로 약탈하고 잃어버린 물건을 약탈하여 서한의 통치 정권을 심각하게 위협했다. 기원전 200 년 흉노의 남하, 한고조가 30 만 대군을 이끌고 군사대항 방식으로 북방 국경을 완화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리 우 banggang 그냥 Pingcheng 에 도착, 그는 훈족 400,000 군대 에 둘러싸여 등백칠일 동안, 그리고 뇌물 을 통해 청소 할 수 있었다. 이번 대결을 거쳐 한고조의 흉노 전쟁 정책 실패를 선포했다.
따라서 흉노와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하고, 어떻게 북방의 국경 문제를 완화하고, 서한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었다. 한고조가 타이밍을 묻자 건신자 (루) 정이 먼저 친가 정책을 제시했다. 그는 "천하가 초정해졌으니, 병사는 굴복해서는 안 된다" 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흉노와의 결혼을 주장하여 국경 평화를 바꾸었다. 그는 "폐하께서 장공주의 아내 칸을 성심성의껏 대하시고 유산을 남기셨다" 고 말했다. 그는 한족 여자가 그녀에게 잘해 줄 것을 알고 야만인들은 그녀를 우러러볼 것이다. 지금의 상황은 지씨이고 아이들은 왕자가 될 것이다. 칸을 대표하여, 그녀는 사위가 될 것이다. 죽은, 손자는 칸이다. 손자가 감히 그의 큰아버지에게 예의를 차린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유방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이 건의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친화력' 이론은 유정에서 비롯된다. 유방과 여후가 장공주를 흉노에게 시집가는 것을 상의했을 때 여후는 울며 말했다. "저는 태자 한 명과 딸 한 명밖에 없는데 어떻게 흉노를 버릴 수 있어요!" 유방은' 집을 왕비로, 아내를 땀으로' 로 바꿔야 했기 때문에 유정을 친사로 보냈다.
묵턴이 뽀뽀에 동의한 것은 뽀뽀가 흉노에게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었기 때문이다. 첫째, 결혼을 통해 흉노 사람들은 엄청난 부를 얻을 수 있다. 서한은 매년 흉노에게 많은 솜, 맥, 술, 식량 등을 준다. 둘째, 흉노는 필요한 생산수단과 생활용품을 얻기 위해 통관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도시를 폐쇄하는 사람들은 훈족의 미끄러움을 추구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다시 한 번, 친화는 흉노의 약탈 활동을 제한하지 않는다.
그동안 흉노는 매우 날뛰였다. 모튼 칸은 고후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서한왕조에 대해 무례하게 무례했다. 높은 분노 후, 번쾌 훈족 공격 군인 의 수백 인용 하지만, 장관 을 무서워. 여포 는 말했다: "마리나 는 절단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번쾌는 "천하를 뒤흔들고자 하고, 수십만 명과 이야기하는 수치스러운 것" 7 이라고 말했다. 등백의 포위된 성에 대해 고후는 숨을 참으며 장세에게 답장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그는 편지에서 "테러성", "무고한 해성, 용서보다 낫다" 와 같은 겸손한 언어로 용서를 빌며, 두 대의 자전거를 타고 말 한 필을 보내어 시집을 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문경할 때 고조의 친가 정책을 계속 집행하다. 흉노가 약탈할 때마다 문제는 흉노에게 단우에게 보내는 편지에 몇 글자만 쓸 수 밖에 없었다. "한과 흉노는 형제로 약속했기 때문에 유지가 매우 두껍다." 배신하고, 형제 친척을 떠나는 사람은 왕왕 흉노에서' 8' 을 한다. 편지에 또 다른 재물을 부치다.
유정이 화친정책을 제기한 이후 친화뇌물은 서한 시대의 흉노 정책에 대처하는 주요 수단이 되었다. 한고조 제 6 년 (기원전 20 1 년) 부터 한무제 건원년 (기원전 140 년) 까지' 한서' 에는 9 번의 결혼이 기록되어 있다. 이 시기부터 힘의 대비로 서한의 흉노에 대한 태도는 예의로 대하고, 공손하게 대하며, 재물을 끌어들이고, 평화를 구걸하는 것이다. 따라서 혈연 관계는 민족 관계와 평화롭고 우호적인 외투일 뿐 조화와 선의는 전혀 말할 수 없다. 흉노가 가져온 국경 번거로움은 여전히 가끔 나타난다. 고조가 화친정책을 실시한 이래 20 곳의 기록이 있는데, 역사서에는 "한과 흉노와 친혼은 겨우 몇 살, 즉 계약을 파기한다" 고 적혀 있다. 9. 물론 민족 갈등 완화에 효과가 없다고 말할 수는 없다. 결국, 그것은 몇 년 동안 국경이 비교적 평화로운 시기를 가져왔다. 예를 들어 경제가 경제재에 있을 때 흉노는 "도둑이 있을 때, 큰 코우도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유정의 제창과 친결혼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실현되지도 않고 실현될 수도 없다.
한무제 시대는 두 번째 시기이다. 서한 () 은 수십 년간의 휴양을 거쳐 천하가 비교적 안정되어 호적 대량이 많고 경제가 회복되었다. 정치적으로, 한무제는 경제 삭판 정책을 계속 실시하여 왕씨 동성반란을 물리치고, 지방 할거세력이 약화되었다. 한편 한무제는 상홍양 등의 도움으로 주전 국가전매, 염철관영, 핑, 패배, 경찰 등 일련의 조치를 실시하여 중앙집권을 공고히 하고 국가수입을 늘렸다. 군사적으로 세력이 점차 강대해지다. 문경년 동안 자이의 적극적인 방어와' 실변으로 이민' 이라는 건의를 받아들여 농전 결합을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무제는 적극적으로 군대를 확장해 전쟁 준비를 하고 있다. 천제벌후, 양마, 말레이식 장안 수만 마' 10 은 그의 군사력을 크게 높였다. 한무제는 자신이 실력이 있다고 느꼈다. 기원전 133 년, 우마이가 흉노를 유인하여 30 만 대군을 매복 준비를 하고, 흉노는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 \ "훈족 자연스럽게 서로 키스 하지 않습니다. "마읍 충돌은 서한 시대의 흉노 정책의 변화를 상징한다. 이후 원삭 2 년 (기원전 127 년), 한나라는 위청을 보내 흉노 군대를 물리치고 하투 지역을 수복하여 장안을 효과적으로 수호했다. 원수 2 년 (기원전 12 1 년), 호거병은 다시 하서 지역을 점령하고 서한으로 서역으로 가는 길을 열었다. 원수 4 년 (기원전 1 19 년), 위청과 호병은 두 가지 방법으로 흉노를 물리쳤다. 그동안 흉노는 여러 차례 뽀뽀를 제안했지만 서한은 국력이 강해서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서로 뽀뽀하려면 태자를 솔직하게 대해야 한다" 는 조건을 제시했다. 훈족 혼자 그러나 옛 수법을 다시 적용하다: "그래서 한나라는 늘 옹주를 보내 친족에게 음식을 제공하고, 흉노는 더 이상 변변을 방해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나는 고대로 돌아가 나의 왕자를 인질로 삼을 것이다. 1 1 은 거의 없습니다. 쌍방의 관계는 완화되지 않았다.
서한 시대의 흉노에 대한 전쟁은 큰 전과를 거두었지만 흉노를 완전히 물리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서한의 위대한 외교관은 상황을 장건 분석하고 한무제에 건의를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이 시점에서 우손을 진심으로 대하고, 고향집에 동동을 모집하고, 한송공주를 아내로 보내면, 상황은 흉노의 오른팔을 끊는 것이다. "12. 장건 상황의 분석은 매우 통찰력이 있다. 당시 우손세력은 날로 강해져 서역 강국이 되었고 흉노의 통제에서 벗어나려고 애썼다. 그래서 한무제가 사람을 보내 결혼할 때 무손왕은 승낙했다. 나중에 한무제는 서군 공주와 유걸 공주를 각각 우손 왕에게 시집갔다. 이번에 혼사는' 흉노의 오른팔' 의 예상 목적을 달성했다. 서한과 우손의 연합 타격으로 흉노 군대는 여러 차례 패배하여 상황이 악화되었다.
한무제와 흉노는 혈연관계를 끊었고, 우손과의 혈연관계를 취하여, 혈연관계가 서한 시대에 이미 외교정책으로 이용되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이 시기의 민주 정책은 강력한 힘의 지지를 받았다. 장건 서역을 출사할 때 우손왕은 흉노와 서한 사이에 누구에게 의지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었다. 오손왕은 사람을 서한에 파견하여 실제로 이해하였다. 서한의 강함을 보고 그는 친서한을 결정했다. 강력한 무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한무제의 친진 정책은 아무런 효과도 얻지 못하고 한초의 친진 정책만 반복할 수 있다.
선제부터 시작된 세 번째 시기다. 이 시기에 서한과 흉노의 관계는 전쟁 정책에서 친민 정책으로 돌아왔지만 한초의 친민 정책과는 다르다. 흉노 정책의 변화도 역사적 조건으로 인한 것이다. 흉노는 서한에 한 번 패배했고, 장기 전쟁의 격동으로 흉노 내부의 귀족들이 분열되어 국력이 크게 줄었다. 선제 오봉 원년 (기원전 57 년), 흉노 분열, 우단 쟁주. 나중에 남흉노와 북흉노로 분열되어 서로 대치하였다. 남북흉노의 전쟁에서 흉노를 물리치기 위해 서한의 생산수단과 생활용품을 받았고, 한사솔을 비롯한 남흉노는 단로 3 년 (기원전 5 1 년) 동안 좌이 등의 건의를 받아 "북한에 가서 한나라를 상대하고 한나라에게 도움을 청했다" 고 말했다. 후한사 () 는 친히 한 () 에 들어가 신하를 표명하여 중-헝가리 관계를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게 하였다.
서한이 이때 친흉노에 동의한 것도 이유가 있다. 한무제는 대흉전쟁에서 전승을 거두었지만,' 피곤 호적 반감' 은 13,' 민빈민 소비' 는 14 였다. 하후승은 일찍이 이것에 대해 분석을 한 적이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무제는 동징사이, 영토를 추방하는 공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선비들을 죽이고, 민력을 다 써 버리고, 천하를 폐지하고, 유랑하여, 반벽강산을 잃었다." 메뚜기가 자라서 천리 벌거벗었는데, 여전히 사람이 사람을 먹고, 가축은 아직 회복되지 않았고, 덕의 죽음은 국민에게 유리하다. "15. 국력 손실도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현중흥 이후 국력이 회복되었다. 후한사단은 북한에 세 번 입성한 적이 있는데, 그는 티베트인으로 간주되어 최선을 다해 우호를 표했다. 그래서 선제는 군대를 파견하여 북흉노를 물리치고 서한의 영토를 세외로 넓혔다. 후한 악은 서한의 힘으로 흉노를 통일했다. 그의 거듭된 요구로 한원제는 경녕 원년 (기원전 33 년) 에 왕강을 후한사솔에게 시집보내고 왕망 통치 기간 동안 다시 만나 사이좋게 지냈다.
이 시기의 결혼도 국력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당시 한나라의 국력이 강성하여, "외족은 모두 바라보지 않고 두려워하며, 모두 지진을 두려워했다." 한무제와 위안은' 장북을 지키고 영원히 제후가 되고자 한다' 는 조건으로 키스에 동의했다. 동시에 원제도 한족주의의 외효정책, 즉' 옷을 덕으로' 를 실시하여 한족주의의 미덕을 선양하고 있다. 평화를 지지하는 이 정책의 효과는 매우 두드러진다. "변성이 폐쇄되고, 소와 말이 무지막지하고, 제 3 세계 개가 짖고, 이수전장이 전사한다" 16 은 북방의 수십 년간의 안정을 가져왔다.
어떤 사람들은' 서한 통치자가 취한 민족 우정의 조치' 라고 생각한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앞서 언급했듯이 서한 () 이 처음으로 화친을 제기한 것은 주동적이 아니라 강박에서 나온 것이 그 중 하나이다. 둘째,' 친화력' 과' 민족 우정' 의 경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친밀함은 지배 계급이 민족 관계를 처리하는 수단이자 전략이며, 그 목적은 전혀 민족 우호를 위한 것이 아니다. 물론, 우리 역시 친혼이 객관적으로 민족 우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배제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객관적인 효과를 주관적인 동기로 여겨서는 안 된다.
친화성은 굴욕타협의 수동적인 방어 정책이자 변장의 경의를 표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제 생각에는, 사회 현상에 대 한 일반적인 결론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예외 없이 모든 사실을 공부 하는 문제와 관련 된, 개별 사실을 추출 하지 파악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론이 타당하지 않을 것이다. 서한 후기, 흉노는 이미 서한의 정사가 되었다. 후한악은 재삼 뽀뽀를 요구했고, 원제는 한나라의 웨이드만 발탁하는 것에 동의했다. 이때 친밀한 관계는 더 이상' 굴욕타협의 수동적인 방어 정책' 이나' 변장의 경의를 표하는 것' 이 아니다. 따라서 서한의 민주정책에 대해' 굴욕타협' 을 하는 일반적인 판단은 옳지 않다.
서한의 친진 정책은 "수시로 산우조정에 침입하여 서한 통치그룹의 반동세력을 정탐하거나 소멸한다" 며 "동시에 산우에 대한 정치적 영향을 강화하기 위해 그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흉노를 와해시키는 음모 활동을 기회를 엿보는 것이 좋다" 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이 이론에 확실한 자료가 있는지 알고 싶다. 그렇지 않으면 설득력이 없다.
위의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서한 여러 시기 결혼의 구체적인 목적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 화친정책의 효과와 역할은 주로 서한의 실력에 달려 있다. 따라서 서한과 역대 친민 정책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완전히 부정할 수 없습니다. 맹목적으로 자신을 치켜세우지 마라. 결론적으로, 중국 고대 민족 관계는 결코 일부 평론가들이 말한 것처럼 달콤하고 조화롭지 않다. 착취계급이 통치하는 사회에서는 각 민족 간에' 평화공존' 이나' 평등연합' 이 없다. 반대로, 더 많은 것은 민족 간의 억압과 착취이며, 민족 간의 교류도 고통스러운 과정이며, 이것은 미화할 수 없는 역사적 사실이다. 만약 고대의 민족 관계가 이렇게 아름답다면, 각족 인민의 투쟁은 불필요한 것이 아니겠는가? 역사는 심각한 사회과학이며, 역사과학의 결론은 역사적 현실에서만 나올 수 있다. 역사적 사실을 기성의 결론에 종속시켜서는 안 되며, 기성 공식으로 역사적 사실을 임의로 잘라서는 안 되며, 더욱이 지어내서도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