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표작' 집' 에 대한 평가? 1000 자 정도 필요합니다

대표작' 집' 에 대한 평가? 1000 자 정도 필요합니다

유석웨이는' 취화집' 에서 투철한 분석과 비판을 했다. 여기서 새로운 문학사에서 가장 독자가 많은 소설' 대추집' 에 대해 논평해 봅시다. 바진이 본 첫 작품은 사랑 3 부작' 안개 비 전기' 로 인상이 좋지 않다. 문자가 정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쓴 글자도 이해하기 어렵다. 왜냐하면 중국은 자신의 혁명을 한 번도 겪어본 적이 없고, 그런 허무함에 대해. 바킨 본인은 매번 읽을 때마다' 눈물 가득한 얼굴' 이지만, 대부분의 독자들에게는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집은 전혀 다르다. 이야기, 인물, 장면, 정원, 매화의 색깔과 향기, 햇빛이 부족한 고택, 땅까지 토하는 진한 가래가 있다. 독자들은 친숙할 뿐만 아니라 많은 것들이 있어 여전히 부모와 자신에게 붙어 있다. 이 두 가지' 거센 흐름' 은 가족 본위 사회에서 개인 본위, 국가 본위 사회로의 전환으로 개인의 각성에서 시작되며, 이후 개인은 대가족 (오랜 세월 동안 중국인의 안락한 보금자리, 그러나 새로운 시대의 폭풍 속에서 새장이 됨) 의 속박에서 벗어나 국가와 사회를 마주하고 있다. 집' 은 이런 신구전환을 위한 전형적인 인물과 이야기를 제공한다. 이 거대한 변화는 오늘 곧 끝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불길은 꺼지지 않았고, 많은 독자들은 여전히 집에서 자신의 희비를 줍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주제의 바람과 변화의 전형에서만' 집' 을 긍정한다면 너무 불공평하고 경멸적이다. 사실, 새 문학이 탄생한 이래 대부분의 소설은 이러한 변화를 묘사하고 있는데, 왜' 집' 의 독자 수가 가장 많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가? 우리는 반드시 열심히 탐구해야 한다. 이것은 책 전체의 개요이다.' 집' 은 다듬을 만한 점이 많지만, 1930 년대의 소설 걸작으로 남을 대적할 만큼 충분하다. 집' 의 주요 단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예술의 단련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내 수중에 있는 이 책은 195 1 년 개정으로' 단어가 부적절하다' 와' 약간의 군더더기 삭제' 로 바뀌었지만, 몇 장은 여전히 삼키기 어렵다. 전반적으로 소설은 묘사와 서술에서 혼합되어 있으며,' 삼키기 어렵다' 는 것은 대부분 서술 부분에 있다. 많은 대화들이 자신의 생각을 너무 급하게 표현하여 구어의 활력과 매력을 잃고, 마치 연설을 듣고 있는 것처럼 읽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부족들은 바진의 당시 문학관과 관련이 있다. 그는 수없이 자백했다: "문학은 무엇인가? 나도 몰라, 나도 알고 싶지 않아 ... 나는 문학책을 읽지 않았다. " 그리고 "나는 작가가 되기 위해 소설을 쓰는 것이 아니라 전생에 나에게 펜을 들도록 강요했다." 문학에 대한 그의 난폭함과 경멸이 당연히 무지한 착각임을 알 수 있다. 소설을 쓰는 동기가 무엇이든 문학 작품으로 발표하고 문단에 던지면 예술의 잣대로 측정해야 한다. 바로' 집' 을 썼을 때 (당시 그는 28 세), 바킨이 문학에 대해 이렇게 무지해서 이렇게 불후의 작품을 썼기 때문에 재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소설의 매력은 (1) 저자가 그 변혁시대의 초점을 잡고 변혁 중의 신구 인물을 잡으며 일련의 전형적인 충돌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그것은 급증하는 변화의 물결을 표현했다. "집" 은 격류 시대의 수장가이다. 즉,' 집' 의 역할, 줄거리, 주제는 모두 균형 잡힌 조화이다. 전체 구조의 무결성이기 때문에, 어떤 단어는 굵고 굵다는 것이 중요하다. (2) 신문학이 탄생한 이래 소설 10 편 중 9 편은 글을 쓸 때 문학 이외의 목표가 있다. 그러나' 집' 은 그의 큰형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목적" 을 내려놓고 가능한 진실에 접근해야 했다. 그래서 가장 순수한 인정과 가장 진한 생활 분위기의 소설이 되었다. (3) 195 1 년, 바킨은' 집' 의' 후기' 의 마지막 줄에' 청춘이 아름답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한다' 고 썼다. 게다가, 이것은 줄곧 나의 영감의 원천이었다. 그의 모든 작품은 순수한 청춘으로 가득 차 있다. 집이 유난히 강하다. 이런 분위기는 일종의 간단한 심태를 구현했다. 그의 소설을 읽으면, 너는 즙을 짜서 쓰고, 노래하고, 신음하는 것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한숨이다. 이것은 예술이 아니라 재능이다. 그가 말했듯이, "영원한 생명은 청춘의 야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