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근본을 세우다.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근본을 세우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이 시의 출처는 죽석, 정섭이 쓴 것이다.
번역: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참고 사항:
대나무 돌: 틈에 뿌리를 둔 대나무.
주장: 꽉 깨물다.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뜻이다.
뿌리: 뿌리.
파쇄 된 암석: 균열이있는 바위, 즉 암석의 균열.
천망치 백련: 무수한 고난과 타격을 일컫는 말.
인성: 강건하고 힘이 있다.
임: 마음대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조엘: 너.
작성자 정보:
정섭 (Xi é) (1693-1765), 장쑤 흥화인, 크유라고 불린다. 강희 수재, 옹정 리프트, 건륭수재여야 한다. 그는 산둥 범현과 위현의 지사이다. 건륭 18 년 (1753), 배고픈 사람들 때문에 귀귀한 거인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파관되었다. 서화를 명목으로, 그림을 잘 그리고, 서예는 이 (), 시 (), 흥과 관련이 있다. 양주 팔괴 중 하나입니다. 만년에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다. 그의 시는 서정적이고 서정적이며, 낭자하고 유쾌하며, 소박한 묘사로 이겼다. 그의 악부시는 정곡을 찌르고, 영향이 깊고, 풍격은 백거이, 육유와 비슷하다. 판교 전집' 이 있습니다.
제작 배경:
주제화시는 6 조에서 발단되어 당대에 성숙되어 송대에 흥성하여 원명청, 특히 청대에서 발전하여 풍격이 다양하고 수량이 많다. 청정부의 정치적 압력과 문화전제하에 문인들은 예술의 작은 세계에서 도피하여 자신의 사상을 표현해야 했다. 따라서 자연산수, 꽃과 새, 야취는 종종 문인 화가의 오락과 표현의 대상이 된다. 청대 문인이나 화가는 대부분 비문시가 있다. 이 시는 정섭이 만년에 지은 것으로, 제목은 그의 여러 폭의 죽석 그림에 쓰여 있다. 비문의 내용과 시간이 달라 글이 약간 다르다. 돌파천경은 돌파천경이다. 낭떠러지 절벽, 만타 즉 만할인, 견건, 동서남북풍이 일찍이 동남서북광풍이었다. 그가 이 시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주 초청을 받아 시를 그려서 친구에게 선물로 선물하는데,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로 정을 전하기 위해 늘 그대로 호리병박을 그리며 자유자재로 휘둘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자유명언)
감사: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바위속에 있다' 는 말은 대나무가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가 바위 틈에 깊이 박혀 대나무의 강인함과 끈기를 보여준다. 이런 정신은 또한 사람들이 대나무처럼 어려움 앞에서 포기하지 말고 꾸준한 노력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천망치백련은 여전히 단단하고 동서남북은 모두 바람이 분다' 는 말은 대나무가 수많은 시련과 몸과 뼈에 대한 타격을 겪은 후에도 여전히 굳은 품질을 보여 준다. 그것은 각종 자연력의 시험을 견디고 굴복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런 정신은 우리가 배우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