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호전》의 명언 어록
《수호전》의 명언 어록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24 장을 참조하십시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똑바로 서 있고, 똑바로 서 있고, 안정되어 있다는 것이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9 회를 참조하십시오. 서로 교류하다. 돈은 사람을 신선과 연결시킬 수 있다.
세상일은 춥고 따뜻하여 사람은 높낮이가 있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37 회를 참조하십시오. 세정: 사정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말한다. 얼굴: 한 사람의 얼굴을 가리킨다. 사회적 인정은 사람의 태도의 냉막 또는 열정으로 볼 수 있다. 사람의 안색은 지위에 따라 달라진다.
관직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관리를 두려워한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은 두 번째다. 공무원: 공식. 관리: 관리, 관할, 여기서 자신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 말의 대의는: 나는 위의 관원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직속 상관을 직접 관리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러나 존중하지 않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스민 내암 의 \ "습지의 무법자 \" 72 회. 그러나 완곡하게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다. 공: 존중. 너무 많아요. 이 두 문장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너무 무례한 사람들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십시오. 무턱대고 나서다니, 또 너무하다. "실례하다" 는 것은 "맹자 만장" 의 "실례하다" 라는 문장에서 간소화된 것이다.
지금은' 존중하지 않고 죄책감' 이라고 자주 말한다.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을 때의 겸손한 표현이다. 받아들일 때 죄책감을 느끼고 거부할 때 무례하게 느끼는 모순심리를 나타낸다.
호박을 심으면 오이를 얻고, 콩을 심으면 콩을 얻는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45 회. 이것은 두 가지 일반적인 표현이다. 그것은 간단한 원리를 운용하고, 오이를 심고, 콩을 심고, 콩을 심는다. 즉, 인과응보와 인과응보의 의미를 포함하여 네가 초래한 모든 것을 수확할 것이다.
만약 내가 오늘 알았다면, 나는 후회할 것이다.
스민 나이안의' 수호전': 4 1 장. 만약 내가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았다면, 나는 이렇게 한 것을 후회할 것이다.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퍼진다.
스민 내암의' 수호전' 제 24 회. 나가지 마라: 문 밖에서 전파할 수 없다. 악: 나쁜 일, 수치스러운 일. 좋은 일은 쉽게 전파되지 않고, 나쁜 일은 빨리 전파되고, 널리 전파된다.
기쁨은 밤에는 너무 짧고 외로움은 증오에 더 길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21 회. 자세히: 과거에는 어느 날 밤 다섯 개의 교대로 나뉘었고, 각 교대는 약 두 시간 동안 계속되었다. 이것은 밤을 가리킨다. 사람은 행복할 때 항상 밤이 너무 짧다고 느낀다. 외로울 때 오태장을 화나게 한다.
항아리로 거북이를 잡고 있으면 가지고 오세요.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18 회.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독 안에 든 쥐를 잡는 것이 있으면 있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일을 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묘사한다. 독 안에 든 늙은 거북이는 숨길 곳이 없고, 숨길 곳도 없고, 독 안에 든 쥐를 잡는 것은 매우 쉽다.
빨리 부처님의 발을 끌고, 시간이 있을 때 분향하지 마라.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17 회. 부처님의 도움과 가호를 빌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한가한 일이 있으면 부처님께 분향하지 말고 급한 일이 있어야 부처님께 도움을 청하는 것이다.
인연이 있으면 천리상봉하지만, 만나지 못했다.
스민 내암의' 수호전' 제 35 회. 인연: 인연. 만날 운명인 사람은 천리 떨어져 있지만 우연의 일치로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연이 없는 사람은 만나도 놓친다.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것처럼. 이 두 문장은 원잡극' 원앙 이불' 중 한 무명씨가 쓴 것으로, "만나지 못했지만 인연이 천리상봉한다" 고 썼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영웅은 영웅을 안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은 두 번째다. 싱 싱 싱: 똑똑한 사람. 소중히: 소중히. 지식: 감상. 총명한 사람은 영원히 총명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영웅은 영원히 영웅을 감상한다.
밥을 먹으면 목이 메는 것을 막고, 길을 걸으면 넘어지는 것을 막는다.
스민 내암의' 수호전' 제 33 회. 음식이 내 목을 메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밥을 먹을 때 음식이 목구멍에 끼지 않도록 조심하고, 걸을 때 씨름을 조심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사고를 막기 위해 항상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비유이다.
남자는 반드시 결혼해야 하고, 여자는 반드시 결혼해야 한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5 회. Sue: 당신은해야합니다, 당신은해야합니다. 남자가 크면 결혼해야 하고, 여자가 크면 결혼해야 한다.
군자는 화를 빌어도 복을 구하지 않는다.
스미나안의' 수호전' 제 61 회. 이 말의 대의는 군자가 자신에게 무슨 불행이 있는지, 자신에게 어떤 복이 있는지 묻지 않는다는 것이다. 신사로서 그는 정직하고 두려움이 없는 마음과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재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현실을 직시하고, 재난의 단련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감히' 동고동락' 을 했다. 행복을 요구하는 것은 탐욕과 진취적인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군자는 이를 하찮게 여긴다.
행복은 결코 쌍을 이루지 못하지만, 혼자 비가 오는 것도 아니다.
스민 내암의' 수호전' 제 36 회. 행운의 일은 잇달아 오지 않을 것이지만, 재난은 한 가지가 아니다.
칸막이 벽에는 귀가 있어야 하고, 창밖에는 사람이 없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16 회. 서: 하지만. 벽을 사이에 두고 귀가 있어 듣고 있다. 창밖에 아무도 듣지 않나요? 이 두 문장은 "꺼짐" 이고, "칸막이는 귀가 있고, 복구는 옆에 있다. 벽에 귀가 있으면' 미세누설' 이라고도 한다. ""
가져가지 않을 때 나중에 후회하지 마라.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15 회.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제때에 요구하지 말고, 기회가 지나면 후회하지 말라는 것이다.
선과 악은 결국 보답이 있는데, 단지 일찍 오기 위해서 늦게 왔다.
스미나안의' 수호전' 제 119 회.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을 하든 결국 보상을 받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조만간 올 문제일 뿐이다. 이 두 문장과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보답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때가 되었다. "("다음 생의 빚 ") 선인들의 가장 소박하고 생동감 있는 선악관을 구현했다.
쉽게 얻을 수 있고 잃기도 쉽다. 얻기도 어렵고 잃기도 어렵다.
스미나안의' 수호전' 제 116 회. 이 말들의 대의는 모든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잃어버리기 쉽다. 얻는 것도 어렵고 잃는 것도 어렵다.
유명해지기 보다는 만나는 것이 낫다. 만나는 것이 유명해지는 것보다 낫다.
스민 네이안의 세 번째' 수호전' 입니다. 그 이름을 듣기보다는, 그 사람을 보는 것보다, 그 이름을 듣는 것이 낫다.
입문할 때 영욕을 묻지 말고 얼굴을 보면 알 수 있다.
스민 내암의' 수호전' 제 24 회. 번영과 쇠퇴: 좋든 나쁘든. 문에 들어서면 주인과 좋은 일을 겪을 필요 없이 안색과 안색을 관찰함으로써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 두 속담은 심리학의 관점에서 주인의 얼굴을 보고 그의 심정과 경험을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맞습니다. 이 두 문장은 안색을 관찰하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눈 후, 여전히 사실이 아닌 두려움; 너는 네가 뒤에서 말한 모든 것을 믿을 수 없다.
스민 네이안의' 수호전' 제 26 회. 닛케이: 제가 직접 봤어요. 이 문장들의 대의는 내가 직접 본 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이 내 뒤에서 하는 말을 완전히 믿을 수 있을까?
음악은 극도로 슬프지만, 더 이상 좋을 수 없을 정도로 좋다.
수호전 70 구
NO 1, 무대랑은 벽에 올라갈 수 없고, NO2 는 차에서 내릴 수 없고, 양산형제는 싸우지 않고, 키스하지 않는다.
셋째, 루티는 관시의 카드 마을을 관할하고 있다.
넷째, 이규지는 전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사진은 대사가 기꺼이 바람을 쐬고 있음을 인정했다.
NO6, 손이모가 가게를 열고 살인을 했다.
판금련은 다른 마음으로 송무에게 술을 권하였다.
여덟째, 이규 ·jy· 당생은 이 사건을 처리하고 전화를 걸었다.
아홉 번째, 송무는 오리 영웅이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NO 10, 양산형제-싸우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NO 1 1, 양산군 사단은 쓸모가 없다
NO 12, 무대랑이 북을 치고 꽃을 퍼뜨렸다.
NO 13, 무대랑 밤 올빼미, 누가 새를 연기합니까?
NO 14, 이귀신의 가짜 도끼
NO 15, 양지는 칼을 파는 영웅으로 죽었다
사천이 닭을 훔치면 맞지 않는다.
NO 17, 송강의 별명 단비
NO 18, 우 (호) 용, 송강의 군대
NO 19, 임충이 보물칼을 샀는데 뭔지 모르겠어요.
NO20, 임충이 백호당에 잘못 들어왔고, 재앙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265438 호 +0, 삼권으로 간서진을 죽이다.
이규지는 석탄을 흑인에게 팔았다.
판금련은 약을 달이고 몰래 독을 앓았다.
판금련은 호의를 품지 않고 송무에게 술을 권하였다.
사진은 대사가 기꺼이 바람을 쐬는 것을 인정했다.
NO26, 손이모가 가게를 열고 살인을 했다.
송무는 오리 영웅이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한다.
송무는 오리 영웅이 무용지물이라고 생각한다.
(NO29), 리앙 산 군사 부문 쓸모없는 땅 (우 사용)
무대랑은 손이 닿지 않는 바벨을 기어오르고 있다.
NO3 1, 우 대랑 드럼 사상.
무대랑은 밤 올빼미를 연기하는데, 누가 무슨 새를 연기합니까
NO33, 무대랑이 다리 위에 엎드려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34 위, 이귀신의 도끼 모조품
35 위, 양지는 칼을 파는 영웅이 함께 죽었다.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돌진하다.
이규지는 전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사진은 대사가 기꺼이 바람을 쐬는 것을 인정했다.
NO39, 손이모가 가게를 열고 살인을 했다.
루타이가 간서진을 때린 것은 불공평하다.
4 1 호 임충수 여초장.
판금련은 다른 마음으로 송무에게 술을 권하였다.
무대랑은 호랑이를 칠 때 주먹을 내지 않았다.
NO44, 무대랑의 막대기는 자라지 않는다.
NO45, 무대랑의 몸매는 충분히 크지 않다.
NO46, 우 대랑 복통 사망; 네 눈앞에서 죽다
무대랑은 연을 날리지 않는다.
제 48 호. 무대랑이 음독하면 죽고, 먹지 않으면 죽는다.
제 49 호. 무대랑은 큰 가게의 공간이 없다.
무대랑이 두부 가게를 열었는데, 부드러운 물건은 딱딱하지 않다.
NO5 1, 무대랑은 비행기를 보는 안목이 높지 않다.
무대랑은 고슴도치를 팔아 손을 잡았다.
무대랑 제빵사 토산품 외국 상품.
우 대랑 냄비 세트.
Wudairo 판매 뱀, 누가 무엇을 재생?
NO56, 우 대랑 은 땅에, 바벨을 올라갈 수 없습니다; 이를 악물다 도달 할 수 없다
무대랑이 낙타를 탈 줄 아세요?
무대랑이 달려가서 결혼했다.
무대랑은 벽에 부딪히러 가려고 하는데, 그는 내려올 수 없다.
NO60, 무대랑은 몽둥이를 가지고 놀고, 곰은 멍청하다.
NO6 1, 무대랑이 춤을 추는 다리가 굵다.
NO62, 우 대랑 강간 을 잡을 수 없습니다; 반살인
NO63, 우 대랑 앉아 세계, 아무도 감히 보호할 수 없다.
치안 판사 우 대랑 출신이 높지 않다.
송무의 가족은 그들의 가족을 모른다. 일가가 일가를 부인하다.
NO66, 송무타호 일거에 유명해졌다. 예고가 대담하다. 비범한 정신
송무토끼 영웅은 무용지물이다.
송무는 오리 영웅이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송무는 고슴도치와 독한 술을 판다.
송무자수는 대담하고 신중하다.
수호전 고전 어록
1 .. 칸막이 벽에는 귀가 있어야 하고 창밖에는 사람이 없다.
2.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퍼진다.
3. 기쁨은 밤에는 너무 짧고 외로움은 증오에 더 길다.
4. 빨리 부처님의 발을 끌고 시간 날 때 분향하지 마세요.
양원은 좋지만 오래가는 사랑의 집은 아니다.
6. 양이 많고 기계가 깊다.
7. 세상일은 차갑고 따뜻하며 사람은 높낮이가 있다.
8. 나는 소중히 여긴다. 영웅이 영웅을 아끼다.
9. 너는 어떻게 감히 낮은 처마 밑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을 수 있니?
10. 공덕의 결핍으로 기숙사를 불안하게 한다.
1 1. 멜론 씨앗을 심어야 합니다.
12. 술에 취해 솥에서 크게 자라서 해와 달에서 자란다.
13. 주먹으로 서 있는 사람은 팔로 걷는다.
14. 뱀은 머리 없이는 할 수 없고 새는 날개 없이 날 수 없다.
15. 유명해지기 보다는 만나는 게 낫다. 만나는 것이 유명해지는 것보다 낫다.
16. 태양은 불 같고, 들판은 곡식이 반쯤 타올랐다.
17. 쉽게 구할 수 있고 잃기 쉽다. 얻기도 어렵고 잃기도 어렵다.
18. 바람이 오지 않아 나무가 움직이지 않는다. 배는 흔들리지 않고, 물은 흐트러지지 않는다.
19. 영웅의 사업은 보답을 받지 못했다.
20.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고, 아들 왕손씨는 부채를 흔든다.
《수호전》의 고전 어록
1, 인연이 천리만리 상봉했지만 만나지 못했다.
2, 주먹이 건장하고 번개가 치다.
3, 술에 취해 말리고, 해와 달이 솥에서 자란다.
4. 주색기가 통하고 탕자가 꽃유면을 찾는다고 들었어요. 영웅만 마음속으로 헤아릴 수 있고, 술에 취해도 화를 낼 수 없다.
5. 구리산 전고전장에서 목동은 낡은 총을 들고 바람에 우강수를 불며 마치 패왕별희처럼 불었다.
6, 어느 날 suiling 경우, 황 둥지 남편 을 비웃을 감히.
작은 병원 초봄, 폭설 압력 오렌지, 황금 버드 나무; 한생 옥령은 광현이 매화를 불고 있다.
8, 영웅 사업은 아직 보수를 받지 않았다.
9. 별을 끄고 십자가에 똑바로 서세요. 단향은 반쯤 열린 입, 젖은 머리는 베개에 기대어 있다.
10, 분재 초록, 병 속에 붉은 석류. 크리스탈 커튼 롤 새우 수염, 아름다운 커튼 오픈 공작. 창포가 옥을 썰고, 미녀는 웃으며 여름잔을 들고 있다. 구석에 좁쌀이 은을 쌓고 사파이어 케이스를 높이 들고 있다. 다른 제품을 먹고 요리하는 것은 과일이 나올 때 새롭다. 해바라기 팬의 바람 속에는 청운미가 있다. 연의가 향기를 풍기며 각종 춤 자태를 띠고 있다. 다른 제품을 먹고 요리하는 것은 과일이 나올 때 새롭다.
1 1. 뱀은 머리 없이는 할 수 없고 새는 날개 없이 날 수 없다.
12, 모래와 돌을 날리며 물을 굴리며 하늘을 뒤흔들다. 어둠 속에 먹구름이 쌓여 비상 비를 재촉하다. 만천 연잎, 반공 녹색 뚜껑이 뒤섞여 있고, 물속에는 갈대가 무성하고, 환호 백기가 눈부시다. 쿤룬 산꼭대기의 나무를 날려 동해 용왕을 깨우다.
13, 역 앞, 서촌 뒤. 아카시아 나무 몇 그루가 짙푸른 그늘을 드리우고 해바라기 석류나무 몇 그루가 붉은 그림자를 드리웠다. 문 밖에는 빽빽한 마밀이 있고, 창문 앞에는 연꽃이 있다. 살살 술을 추고, 바람 냄새를 맡고, 갈대 커튼이 하늘을 가리고 서늘하다.
14, 말 3000 마리당 30 마리씩 일렬로 만들라고 가르치지만 쇠사슬로 쇠고리를 매야 한다. 그러나 적을 만났을 때, 장거리 화살로 가까운 거리에서 총을 직입시켰다. 삼천 연속 말, 100 개 팀으로 나누어 잠그다. 오천보군이 후방에서 책응하다.
15, 남을 속이는 것은 항상 어색하고 방관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65438+
17, 사자는 한방에 맞고 뱀은 발로 차서 간담이 서늘했다.
18, 양원은 좋지만 오래간만에 있는 집은 아닙니다.
19, 눈은 용봉처럼, 눈썹은 침잠처럼, 쌍귓불 구슬, 밝은 눈동자를 그린다. 입술은 정사각형이 곧고, 콧수염은 옅고, 이마는 넓고, 살은 통통하다. 네가 가만히 앉아 있을 때, 너는 호랑이처럼 보이고, 네가 걸을 때, 너는 늑대처럼 보인다. 서른이 되었는데 만 명을 먹여 살리는 척도가 있다. 그는 키가 6 피트여서, 마음을 다해 천하를 휩쓸었다. 야심만만하고 예쁘다. 검과 펜이 감히 샤오를 괴롭힌다면, 그의 명성은 나아지지 않을 것이다.
20. 나는 비록 죽어도 원망은 없지만, 웃고 충절을 지키며 하늘을 빌었다.
상운은 풍각 2 1, 서기 개룡집을 찾는다. 연기와 버드나무 깃발, 노궁 화검창. 천향 그림자, 옥주와 주원이 모여 단영을 모은다. 선악 소리, 금옷 자수 저고리가 어가를 돕는다. 주렴권, 금전 현찰, 봉우 선풍기가 열리고 보대가 백옥계단 앞에 멈춰 섰다. 은은한 그물채찍이 세 번 울리고, 층층의 문무 두 반이 울린다.
22, 쉽게 얻을 수 있고 잃기도 쉽다. 얻기도 어렵고 잃기도 어렵다.
23. 흐르는 물이 사방팔방에서 이 외로운 마을을 둘러싸고 오솔길을 따라 몇 군데 흩어져 있다.
24, 가난한 오마 왕후귀, 그들은 코난 꿈의 사람이 되었다.
25, 임베디드 바오 헬멧 착용 안정, 실버 갑옷 다시 착용. 솔로의 가운에는 나뭇가지가 수놓아져 있고 사자는 조안요를 걸치고 있다. 장패사 창은 단단하고, 서리꽃 전마는 쉿쉿하는 소리가 빈번하다. 샤오장은 온 산이라고 부르고, 표범의 머리는 숲을 향해 돌진하는 것이다.
26. 햇빛이 창문을 통과하고 저녁 식사 때 꽃그림자가 앞으로 앉아 있다. 한 잔은 가지 않고, 또 진표 아래의 순서를 다시 한 번 알렸다.
(27), 3 월 낙화 파괴, 류구추서리 파괴.
28. 땡볕은 불 같고, 들밭은 곡식이 반쯤 타올랐다.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고, 아들 왕손은 흔들린다.
29. 나는 평생 좋은 열매를 맺지 않고 살인과 방화만 좋아한다. 딱딱하게 금줄을 열고, 여기서 옥자물쇠를 열다. 이봐! 전당강에서 온 편지는 오늘에야 내가 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30. 구름이 안개가 걷히다. 비가 오면 마른 묘목이 다시 태어나고, 봄바람을 만나면 죽은 나무가 다시 태어난다. 채찍 빛, Longshan 즉시 Liangshan 처럼;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여 호랑이와 병사처럼 대채로 돌아왔다. 차에는 음식과 풀이 가득 찼고, 군대에는 병사들이 가득했다. 바람 롤 플래그, 금 말 스트럽을 노크 할 것이다; 봄바람 우주에서 모두가 승리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3 1, 호랑이 가죽을 그리는 것은 뼈를 그리기 어렵고,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32, o 유유히, 로젠 홀에 갔다; 삼혼이 어리둥절하니, 경성으로 돌아가야 한다.
33. 칼과 총은 모두 무정한 물건이니, 도둑을 죽이는 것이 적당하다.
34. 비바람이 없으면 누가 구름을 열어 밝은 달을 만나요?
35. 만나는 것이 유명해지는 것보다 낫고, 만나는 것이 유명해지는 것보다 낫다.
36. 홍가루가 어디에 속하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밤 팡 혼은 누구의 집에 돌아가는가?
(37), 어느 날 밤 금바람이 불면, 나를 위해 세상의 더위를 쓸어준다.
38. 이 피는 안목이 있는 사람에게 팔려고 합니다.
39. 꽃이 바람에 넘어졌고 달이 구름에 가려졌다.
(40), 길을 피할 수 없고, 곳곳에 집이 있다. 예로부터 몇 가지가 있었다: 배고픔은 음식을 가리지 않고, 추위는 옷을 가리지 않고, 당황은 길을 가리지 않고, 가난은 아내를 가리지 않는다.
4 1, 억울한 머리, 빚쟁이! 너희들 이 상사들아, 유고를 위해 일하지 마라! 그 두 명의 새 감독은 너의 화할아버지의 솜씨를 본 적이 없다. 오늘 보여 줄게!
42. 그 사람은 인생의 포부를 이루지 못하고 흥겹게 취생몽사의 고향으로 노래를 불렀다.
43 세, 하얀 치아 붉은 입술, 눈빛이 청수하고, 두 눈썹이 귀밑머리에 들어가고, 가는 허리와 넓은 팔이 유인원과 같다. 좋은 말과 나쁜 말을 탈 수 있고, 바다를 놓아주는 것을 좋아한다. 백보가 양신의 팔을 입고, 활이 가을달을 활짝 펴고, 독수리 깃털이 한별을 내뿜는다. 샤오이광으로 불리는데, 이 종은 화용이 될 것이다.
44. 냇가에 어부가 마을로 돌아가고 밭에 나무꾼이 무거운 짐을 짊어졌다.
(45), 지렁이가 섬을 떠나는 것처럼 답답하고, 호랑이 같은 황량한 밭, 슬픈 가을 송옥눈물 같다.
세상에 너 같은 무정한 새도 있다.
47. 구름이 정상을 덮고 태양이 산허리를 돈다. 우뚝 솟은 듯 하늘을 찌르는 듯 중식 식탁을 들쭉날쭉하게 침범하다. 꽃나무는 바위 앞의 봄바람에 춤을 추며 어둠 속에서 향기를 토하고 있다. 동굴 입구의 덩굴은 빗물로 덮여 있고, 연선은 거꾸로 걸려 있다. 비운폭포, 은하수의 그림자가 청량한 달빛에 잠기다. 낭떠러지, 철종이 용꼬리를 흔들다. 산뿌리는 삼천계를 세우고, 산은 만년 높다.
48. 햇빛이 창문을 통과하고 저녁 식사 때 꽃그림자가 앞으로 앉아 있다.
49. 나는 어려서부터 경서를 읽었고, 자랄 힘이 있었다. 마치 호랑이 한 마리가 황량한 산에 누워 있고, 잠복한 발톱이 참는 것 같았다.
50. 오늘까지 문무백관만이 사기가 충만하여 성청을 속였다. 내 것보다 더 나쁘다. 이것은 염색 비누입니다. 어떻게 깨끗이 씻을 수 있습니까? 만약 잘 끌어들이지 못한다면, 나는 작별인사를 할 것이다. 우리 내일 찾으러 가자.
5 1, 태평은 장군이 결정하고 장군이 태평을 보지 못하게 한다.
52, 은시의 정의감을 좀 얻어 너의 마음과 목을 도려냈다.
53, 남편이 의리를 취하면 목숨을 바칠 수 있고, 조조의 과장을 배울 수 없다.
54, 검은 곱슬머리 귀밑머리, 가는 구부림 눈썹, 적목, 향구, 곧은 코, 붉은 가슴 뺨, 분홍색 얼굴, 가벼운 몸, 옥손이 가늘고 길고, 허리를 돌리고, 부드러운 고름, 뾰족한 발, 꽃.
(55), 서둘러 부처님의 발을 끌고 한가할 때 분향하지 않는다.
(56), 만겹이 흐르는 난초가 빽빽하고, 몇 봉우리가 기러기까지 이어져 있다. 산등성이의 절벽은 흉벽과 같고, 구름과 나무는 하늘 주위에 꽂혀 있다.
57. 오늘까지 전당강의 편지가 와서야 나는 내가 나라는 것을 알았다.
(58), 일류 놀라운 도교 가 있지만, 탈출구 가 있을 때, 책은 긴급 군사 서비스, 다리 두 마리 갑옷 말 을 묶어, 그래서 법, 하루 500 마일 가능; 철갑마 네 마리를 다리에 묶으면 하루에 800 마일을 달릴 수 있다.
(59), 막대기 등 길이, 400 군주 모두 조 (Zhao) 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60. 모어에는 구름이 있다: 만족은 늘 즐겁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는 단 한 줄의 차이밖에 없다. 폭풍이 없을 때 충성스러운 아내. 꽃이 피고 또 떨어지면 아쉬워도 이 생을 머물게 할 수 없다.
6 1, 마음은 산둥 안에 오위에 있고 봉강해에 떠 있다. 젊었을 때 링 (ling) 은 감히 황둥지 (huangchao) 의 남편을 비웃었다.
62, 불효 반역의 아들, 잘못을 저질렀고,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사람이 될 수 없는 길,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63. 부귀영화를 구하지 않고 벼슬을 바치고 싶습니다. 나는 나를 용서하기 위해 나만의 왕이 있다. 나는 음식이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64. 인의로 천하를 다스리고, 공상벌로 화해한다.
65. 손은 어디에나 젊었고 칼은 붉은 가루로 죽었다.
66, 일등상을 수상하고, 말을 타고, 칼을 들고, 도시로 직진하다. 유당의 비마가 도시 안으로 달려오는 것을 보고 도끼로 밧줄을 자르고 성문에서 떨어졌다. 불쌍하고 용감한 유당, 그의 말과 사람이 입구에서 죽었다.
67, 만약 네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내 술 반 잔을 먹어라.
68. 바둑은 상대를 만나면 그녀의 행운을 숨길 수 없지만, 그녀는 좋은 것을 찾으면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69. 무더운 날에 집을 나서서 잠시 청량함을 훔쳤다.
70. 연기가 어류정기로궁화영검창을 가득 채웠다.
7 1, 화촌의 칼필관으로부터 정신은 스타여야 하며, 부의를 도울 수 있는 능력이 더 있다. 남에게 효도하고, 남에게 유명하다. 약함을 부축하고 빈곤을 구제하며, 관대하고 대범하며, 명성이 높다. 각 측은 단비를 말한다. 산둥 후, 영웅.
72, 5 대 혼란, 일단 구름이 열리면 푸른 하늘을 본다. 초목은 백 년 동안 비가 내리고, 차서는 만 리에 낡았다. 나진치, 평범한 골목, 몇 개의 테라스에서 관현악을 연주한다. 사람들은 행복하고 평온하며 꾀꼬리가 끝없이 잠을 잔다.
73. 푸른 버드나무의 그늘에서 나는 새들이 숲으로 돌아오는 것을 들었다. 홍성촌에서는 소와 양이 원을 이루는 것을 볼 때마다.
(74), 높은 산에는 반드시 기이하고, 춥고 정밀하다.
75, 피할 수 없는 길, 곳곳에 집이 있다.
76, 결혼 하지 않고 인생 30, 결혼 하지 말아야; 사십은 벼슬을 하지 않으면 더 벼슬을 해서는 안 된다. 오십은 집이 되어서는 안 된다. 육십은 여행해서는 안 된다. 왜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합니까?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하여 시간에 대항한다면, 그것은 간단하다.
77. 상운팬 봉각, 서기가룡집. 연기와 버드나무 깃발, 노궁 화검창.
78. 냇가에서 낚시를 하며 배를 옮기고, 야촌 아이들은 송아지를 건넜다.
79, 옥 눈 피부, 히비스커스 얼굴, 자연을 표준으로 삼는다. 옥수가 길고, 진귀한 칼날을 끼고, 눈빛이 비스듬히 비치고, 만종의 요염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0. 황혼 무렵, 연기가 먼 물을 미혹시키고, 안개가 산을 잠그고, 별달이 흐릿하여 정글을 가리지 않는다. 하루가 끝나기 전에 너는 반드시 지구의 끝으로 가야 한다.
8 1, 독서림의 은밀한 점, 얼마나 많은 유아유가 있는지 시험해 보세요. 명실망한 박리는 근심하지 않고, 얼음을 썰어 눈을 썰고, 담소를 나누며 오갈고리를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