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국 고전 문학 석사가 왔다 = =200 점, 작문 점수가 좋다. 。

외국 고전 문학 석사가 왔다 = =200 점, 작문 점수가 좋다. 。

서유기를 보고 깊은 감명, 우여곡절, 당승사도의 기이한 만남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책의 저자인 나관중은 당승사제 세 사람이 가시덤불을 뚫고 험난한 시련을 겪으며 요복마, 81 난중 진경을 얻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었다. 바로 이 기괴한 이야기가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이 책을 중국 고대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만들었다.

서유기' 는 네 가지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당승-부처에 대한 진실한 집념, 손오공-강정불아, 기예가 뛰어난 것은 요괴의 천적, 저팔계-욕심 정욕이지만 선심, 사승-마음씨가 착하고 천명에 안착한다. 이 네 인물은 각기 특색이 있고, 성격이 판이하여, 마침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고, 나는 어쩔 수 없이 작가의 뛰어난 작문 기교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아마도 작가가 인물을 묘사하는 능력이 바로 그의 미묘함일 것이다. 그중 손오공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그는 신통이 광대하고 기예가 뛰어나서, 줄곧 진경보호 당승을 성공적으로 얻었기 때문에, 그는 내 마음속의 영웅이 되었다. 그리고 그에게는 강한 세력과 싸우는 용감한 정신에 대한 반항적인 마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책에는 당승사제 지배인이 81 난을 겪으며 그들의 끈기, 용기, 끈기를 생각나게 한다. 이것은 정말 배울 만한 정신이다. 자신의 중도에 포기하고, 호두사미라고 생각하면, 자기도 그들처럼 버티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부족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낼 수 있다면, 성공이든 실패든, 내가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나에게도 성공이다! 내가 해냈기 때문에 끝까지 버텼다.

그 네 편의 두터운 명작은 중국 고대 문화를 사랑한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자연은 속세를 면할 수 없고, 또 속마음을 털어놓고, 애한을 느끼며, 이때는 독서에 적합하지 않다. 그래서 저는 서유기를 다시 열고, 광괴하고, 오색찬란한 신화 세계로 들어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모두가 즐겨 읽는 고전 명작으로, 누구나 읽을 때 서로 다른 느낌과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뚜렷한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웅장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활발하고 유머러스 한 언어를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그것을 도덕적 수양 소설이나 정치적 우화로 여긴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게임" 일 뿐이고, 순수한 선계입니다. 이 소설을 읽을 때, 나는 늘 * * * * * * 의 느낌을 갖는다. 나는 이것이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유에 대한 갈망이 외치고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자유는 또 인격이 제한된 학기를 지나고 손오공의 이미지는 내 마음속으로는 잠재되어 있지만 뿌리깊은 동경인 완전한 자유에 대한 동경을 완전히 일깨웠다. 손오공이 흙을 깨고 나왔다. "우기린, 불우봉황, 불우인간 왕좌." 그는 용궁에 뛰어들어 한바탕 소란을 피우며 화과산에서 왕이라고 불렀다. 그는 인성이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운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품질 중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자유에 대한 동경이다. 그는 영원히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분투는 자유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나에게 자유를 찾고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결론적으로, 현대인들은 생활 상태에 대한 안일함, 특히 정신적인 면에서 진취적이고 더 큰 자유를 찾는 정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둘째, 신화 지금은 멀리 신화 시대입니다. 일상생활이 너무 현실적이어서 환상으로 가득 찬 것을 배척한다. 신화 는 결코 유치한 산물 이 아니다. 그것 은 깊은 철학적 의미 와 풍부한 문화 내포 를 가지고 있다. 셰린은 대표작' 예술철학' 에서 "신화 () 는 각종 예술의 필수 조건의 원시 재료이다" 고 말했다. 서유기' 는 중국 신화 소설의 절정으로 신화 문화의 최고 경지이다. 그런 다음 중국의 신화 문화가 점차 쇠퇴하면서 신화 들은 소홀히 되었다. 서유기' 조차도 묻는 사람이 거의 없다. 아이들만 손오공에 의해 정복되기 때문에 아이들만이 미래에 대한 낭만과 환상의 희망을 가지고 있다. " 셋째, 영웅 "영웅" 에는 많은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사해' 에서 영웅은 걸출한 인물이라고 조조는 영웅이 우주를 포용하고 천지의 가슴에서 숨을 쉴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내가 보기에 영웅은 자신의 운명을 완강히 장악하고 숭고한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이다. 손오공은 의심할 여지없이 전형적인 영웅이다. 그는 자유와 자신의 존엄성을 위해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런 현격한 대결 격차 때문에 마음에서 우러나온 전력싸움이 비극이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전사만이 자신의 영웅적 자질을 보여줄 수 있다. 서유기를 다시 읽으면 그것이 일반 명작의 특징이 아니라고 생각하게 된다. 나는 또한 그것이 항상 당신에게' 자유, 신화, 영웅' 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보여 주고, 당신에게 영감과 내면의 힘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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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 사랑의 진화사를 살펴보면 대략 선사 정서사, 고대 감정사, 현대 감정사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문학사가 인간의 감정사의 반영이라면' 홍루몽' 은 시대에서의 지위가 더욱 명확해질 것이다. 아치 다리처럼 고대 감정사의 끝과 현대 감정사의 시작을 뛰어넘었다. 이런 관점에서' 홍루몽' 은 우리 시대와의 거리가 더욱 선명하다. 작품에서 드러난 고전 화면은 과거 시대의 영향을 이렇게 포괄적이고 진실하게 보존하여 고대인과 현대인이 감정 분야에서 거대하고 미묘한 차이를 맛볼 수 있게 했다. 우리는 인간의 감정의 역사가 이성의 역사처럼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희비가 엇갈려 보았다. 진화의 궤적이 이처럼 무겁고 느리지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현대인들은 여전히 잿더미에서 강력한 힘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런 * * * 이 시대에 남성의 절반 이상이 배우자를 선택할 때 설보채 선택을 한다. 광기와 치정에 대한 홍의는 절반 이상의 여자의 눈에는 아무런 가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대인의 눈물은 분명 점점 줄어들고 있을 것이다. 황하는 과거보다 적어도 물 한 방울은 적었다. 나는 이것이 감정적인 서늘함과 가뭄을 뜻하는지, 아니면 정신적인 즐거움을 뜻하는지 모르겠다. 사람은 감정적으로 더 똑똑하고 변화무쌍해지고, 더욱 무지하고 교활해진다. 그들은 종종 진실하지 않고 감성적이고 이성적인 모순의 상태에 처해 있으며, 이상은 있지만 이상적인 부름은 듣지 않는다. 그들은 세속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지만, 늘 감정에 어긋난다. 고전 감정 시대의 개인 사랑의 비극이 가정과 사회에서 온다면 거의 화해할 수 없지만, 결국 전진하고 있다. 작품은 가능한 한 시대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하고 고전 감정사에 다채로운 마침표를 찍었다.

눈물방울이 붉은 빌딩을 굴러다니며 양화동을 조각하여 돌을 채웠는데, 옛날에는 부귀한 온완이 광야에 묻혔다. 다행히 무와 돌의 동맹은 아름다운 전설일 뿐이다. 일단 보물과 데이비드가 남자 경작녀 직조, 땔감 기름 소금 가정생활을 결합하면, 보물의 형과 림의 여동생에게 또 다른 새로운 악몽과 같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김과 옥의 결혼은 명실상부한 유통기한이 지난 은표에 지나지 않는다. 시체처럼 보이는 부부 생활은 또 다른 고난에 빠지는 방법이 아닌가? 참을 수 없는 생명의 가벼운 연기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이상과 현실의 이중 파괴는 정신과 육체도 이길 수 없다. 사랑은 병의 뿌리가 되고, 여자는 아주머니가 되고, 남자는 사위가 되고, 대관원의 귀족 남녀들은 놀라운 사랑 인형이 된다.

그러나 현대인이 고대인보다 쉽게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그들은 정신적 사랑을 보존하기가 더 어렵다. 저항은 사회뿐만 아니라 인심 자체에서도 나온다. 그것의 어리석음과 열정은 여전히 잠재력이 있는 것 같다. 낡은 문제를 차단하고, 복잡한 새로운 문제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시대의 물음표는 마치 아홉 마리의 괴상한 것 같다.

사람은 만물의 주재자이지만, 때로는 하나의 난제를 해결하는 데 수천 년이 걸린다. 홍루몽' 이라는 책에서 당대 문학에 이르기까지 300 년 가까이 이 문제를 집단적으로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아닐 수도 있다. 사람은 여전히 혼란스럽고, 어려운 감정 상태는 여전히 서스펜스이다.

홍루몽' 은 당시 가장 높은 사고력과 창조력을 가진 사람이 쓸 수 있는 최고의 문학 걸작이었다. 한숨과 안타까움과 동시에, 우리는 여전히 빛나고 있는 우리의 생각이 우리 시대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책 속의 돌이킬 수 없는 어려운 단층부터, 그것은 줄곧 이런 역운동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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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시대에 뒤떨어진 것은 감정적인 방식이다. 시대마다 비극이 있고, 차이점은 비극의 성격이다. 이런 의미에서 현대인들은 자신의 감정사의 명작을 총결해야 한다. 어떤 것은 이미 나타났고, 어떤 것은'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는 방식으로 조용히 수태하고 있다. 누가 알겠어요? 알 수 없는 모든 것은 창작자에게 큰 도전과 유혹이다. 투쟁은 불완전한 결말로 끝날 수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조화되고 완전한 새로운 생활화권이 펼쳐진다.

삼생석 옆에 신의 사자의 관개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내세인의 누빔 요정은 눈물로 얼굴을 씻기로 결정하고, 생명으로 은혜를 갚기로 했다. 이 감동적인 소개는 책의 글자 사이에 고전미의 슬픔과 감상으로 가득 차게 했다. 현란하고 아름다운 풍경, 단정하고 엄밀한 시가 집필, 끝없는 현실주의 집필 규범. 내용이든 형식이든 작가는 고전문학을 전례 없는 고조로 몰아넣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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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전 제 1 서기' 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호걸이, 집합의량산보, 구애, 요병이 대패하고, 결국 반군을 섬멸하지만 매국노에 의해 살해된 영웅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완전한 책을 보면, 머릿속에는 충절이라는 두 글자만 남았다.

충성은 조국, 친족, 주변 친구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송강은 각종 위협과 유혹 속에서도 여전히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의 아내, 임충이 어쩔 수 없이 반란을 일으킨 후, 고배의 아들을 모욕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를 할 수 있다고 믿지만,' 의미' 라는 글자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의미" 라는 단어는 내용이 너무 많다. 수호전에서 108 영웅은 형제이며, 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의' 자를 위해 모든 것을 한다. 백성을 위해 폭행을 없애고 안양을 없애고, 생사를 잊는 것은 오직 하나의' 의' 단어만 볼 수 있다. 하나의' 의' 자는 비록 세 획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으로 써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거의 누구나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사람을 위험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심지어 한 삶을 다른 삶으로 바꾸겠다는 결심까지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정의는 정의로 해석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목숨을 바쳐 의리를 취하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은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그의 정의감은 이미 무감각에 삼켜졌기 때문에, 그의 분투 열정은 이미 얼어붙었지만, 그의 영혼은 이미 사회의 추악한 것들에 동화되었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일을 경솔하게 하고 성질이 난폭하여, 사소한 일로 인해 사람들과 충돌하거나 심지어 살인사건까지 일으킨다. 그러나 그는 울퉁불퉁한 길을 보고 칼을 뽑아 파렴치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라는 글자가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공정한 시각으로 낯선 사람이나 사물을 대하는 것은 정의감, 실천적 정의감이다. 우리 중화민족은 정의로운 민족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다소 호연당당한 혁명 선열들이 뜨거운 피로 불요불굴하게 죽어서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인의의 연속이며, 중국 역사상 흔들리지 않는 휘황찬란함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은 믿지 않을 수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 "신성" 을 지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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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연의' 는 삼국의 흥망을 묘사하며 황건봉기, 동탁봉기, 분리주의자 (관도전, 적벽전), 삼계정립, 삼계귀진 5 시기를 거쳤다.

노란 수건 봉기는 복숭아원에서 시작되었다. 황건봉기 이후 동한 정부의 반격, 유비, 조조 등 영웅들이 나타나 동한 정권이 곧 멸망할 것이다.

"동탁의 반란" 은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하기 전후, 호진과 10 명의 신하와의 싸움에서 소디가 베이징에서 탈출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동탁이 구출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역모, 역모, 역모, 역모, 역모) 동탁이 베이징에 입성한 후, 여포 매수, 소호 폐지, 디짠 설립, 대권 독점, 폭정 시행, 연합군이 동탁을 깎도록 강요했다. 이후 연합군이 실패했지만 동탁은 결국 여포 살해됐다.

동탁이 죽은 후, 중원 제후군 군룡은 우두머리가 없었고, 구역을 확대하기 위해 주로 북방의 원사와 공손찬, 강동의 손책궐, 중원의 조조, 유비, 여포, 원술 사이의 전쟁으로 나뉜다.

그 후 나는 천하의 3 점을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천하는 금으로 돌아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삼국연의 내 자신의 이해와 견해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삼국연의' 에서 조조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유비의 인의를 부각시키기 위해 그를 간웅으로 썼지만 그의 군사적 재능은 말살되지 않았다. 서방을 토벌한 몇 년 동안, 그는 장강 북쪽의 넓은 땅을 점거했고, 소수민족조차도 그에게 굴복했다. 그는 세 군주 중 가장 재능이 있고, 위도 삼국 중 가장 강하다. 그는 위국의 기초를 다지고, 나중에 진국이 위나라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인재에 대한 갈증도 조조가 감상할 만한 곳이다. 더 많은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조조는 봉건덕행과 동생들의 등급에 따라 관원을 임용하는 기준을 깨고' 오직 거둬들이는' 용인 정책을 제시했다. 서기 2 10 년 봄, 조조는 초초에 역사 경험을 총결하여 예로부터 개국황제, 중흥의 군으로 여겨졌으며, 인재와 함께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인재는 왕왕 골목에서 나오지 않았다. 이것은 결코 기회가 아니라 권력자가 찾아 방문하는 것이다. 이를 감안해 조조는 지금 천하가 결정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바로 현이 목마른 순간이다. 그는 주변 사람들이 출신을 고려하지 않고 빈한하고 매몰된 인재를 찾아 추천하기를 바란다. 기원 2 14 년과 2 17 년, 조조는 두 차례에 걸쳐 재능령을 반포하여 고용인의' 임인현자' 정책을 반복적으로 강조했다. 그는 각급 인사주관부와 지방관리들에게 인재를 선발할 때 완벽을 추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설령 그런 결점이 있다 해도 그들이 진정으로 재능이 있는 한 완벽을 추구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한차례의 노력 끝에 조위는 대량의 인재를 집중시켰다. 한 시간, 각지, 각 지역. 모사는 비 같다. 재능 있는 사람에게 조는 과거를 잊었다. 예를 들어, 첸 린 (Chen Lin) 은 원래 원소 (Yuanshao) 의 부하 였고, 원소 (Yuanshao) 원소 실패 후 진림은 조조에 뛰어들었다. 조조가 그에게 물었다. "너는 이전에 원소 () 에게 편지를 썼는데, 혼자서 나를 욕했다. 왜 우리 조상 3 대를 욕하는가? 첸 린 신속하게 말했다.

조조의 성공은 그의 재능이 출중하고 현나사를 잘 모집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기 때문이다. 적벽이 참패한 후 조조는 무력감을 느끼지 않고 웃으며 "오늘 북은 여전히 내가 장악하고 있다" 며 좌절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를 보였다. 조조 역시 문학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는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전쟁이 임박해도 그의 흥미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많은 시는 모두 음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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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분된 심정으로 나는 세 번째로 고전 문학' 삼국연의' 를 펼쳤다.

조조의 간사함, 유비의 겸손, 공명의 신중함, 주유의 조심스러운 눈, 모든 인물은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작가는 묘하게 묘사하고 음미하여 독자들이 일종의 경지에 들어선 것 같다.

이야기의 주요 내용은 지혜와 용기로 순차적으로 전개되는 것이지만, 나는 지혜가 영원히 용기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서성에서는 공명이 사마이가 이끄는 15 만 대군을 허술한 수단으로 놀라게 했다.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이야기에는' 지략, 용,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글 그는 한나라의 유선처럼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놀았는데, 국가 대사를 불문하고 기꺼이 촉국을 공수해 주었다. 결국 그는 심지어 모든 사람을 웃게 하는 연극을 상연하고 즐거워했다. 한 나라의 통치자가 이런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일을 할 것이라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용감무책이 있으면 적이 눈앞에 있으니, 우리는 죽을힘을 다해 싸울 수밖에 없다. 여포 와 염량 은 전형적 인 예: 만약 여포 이 백문루 에서 모사 의 계획 을 들었다면 왜 조조 에게 목매어 도시 문 앞 에 목매어 죽였을까? 만약 안양이 관우에게 유비가 하북에 남아 있는 일을 분명히 말했다면, 그에게 충성하는 관우가 그를 어디에 베어버릴까? 고대인 구름: 용감한 자는 모략이 없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전투에 들어가면 속아 죽을 것이다.

게다가, 국가, 웨이, 누가 잘 지내고 있니? 슈, 일단 성공하면; 오씨는 강동혁혁에서 유명했던 적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국가는 군주의 인격을 반영할 수 있다. 조조, 백성을 억압하다. 유비,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한다. 손권, 강동을 독차지하다.

위는 삼국 중에서 가장 지혜가 많은 사람이라 조금도 과언이 아니다. 조조 용병은 천하무쌍, 사마의는 더욱 신과 같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자신의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조조가 의심이 많고 사마이가 너무 음흉하다. 또한, 슈 에서, 제갈량 은 확실히 첫 번째 충격 이다. 그의 비범한 재능과 숙련된 병진이 후세를 경탄하게 했다. 봉병아리 방통, 강위, 허철 등의 인물도 있지만, 나는 그들이 공명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삼강육군을 점거하는 오국도 수완이 많은 셈이다. 바로 주유다. 소년 시절 주유는 병법을 숙독하여 처분에 능하였다. 한차례의 노력 끝에 나는 마침내 수군 총사령관과 대통령 수병이 되었다. 하지만 그는 너무 질투해서 연중 세상을 떠났다. 이 수치와 국가들에서 우리는 사람의 성격의 중요성을 쉽게 알 수 있다. 성격은 성공과 관련이 있다.

누구나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 착실하게 성공을 추구하는 모든 단계를 잘 따라가면 성공이 멀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