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별시를 사랑하고 미워하다

이별시를 사랑하고 미워하다

1. 사랑, 증오, 슬픔에 관한 시

이별을 사랑하고 미워하는 시 1. 근심과 이별에 관한 시.

생각해 보니 천리 연파, 황혼이 짙고 초하늘이 넓다.

예로부터 다정다감하여 이별을 슬퍼하고, 청추절을 푸대접하는 것은 더욱 설상가상이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 바람이 멎을 것 같다.

명실상부한 좋은 시간이겠지, 이렇게 기이한 풍속인데, 누구를 찾아가서 이야기해야 하나?

빗질하고, 망강루에 홀로 기대고, 천돛을 넘다. 비스듬한 빛은 물로 가득 차고, 창자는 자주 하얗다. (이 주파수가 아니라, 나는 정확한 것을 칠 수 없다. 초화머리를 더해야 한다.)

가위가 끊임없이 이치에 어긋나는 것은 슬픔, 특히 마음속 같은 맛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너는 너를 볼 수 없고, 그 뒤에 발굽 자국만 남았다.

나는 배가 움직일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탁주 한 잔은 만리의 집이지만, 얀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를 때 가을못에 늦비가 올라왔다.

윤항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큰 눈이 말의 전진을 방해했다.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는데, 서출양관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리움 하나, 한가한 걱정 두 개.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얼마나 한가한가? 담배 한 줄기, 매실 황우.

이런 상황을 나도 없앨 수는 없지만, 나는 눈살을 찌푸렸지만, 나는 신경을 쓴다.

능도몽이 생각나서 기러기들이 만재하여 돌아왔다.

이별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이백

당나라: 두보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헛되이 살면 누가 날뛰는가?

번역

우리가 가을에 떠날 때,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며 날아다니는 천막처럼 사방으로 떠돌아다녔다. 서진 방사 갈홍이 장생을 구하지 않아, 나는 정말 부끄럽다. 매일 즐겁게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너 같은 영웅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영웅인가?

2, liangshanbo 와 Zhu Yingtai, 지평선, 이별의 고통을 읽으십시오

청나라: 왕 Guowei

이 세상을 떠나는 모든 괴로움을 다 보고, 그렇게 많은 돌아오지 않는 산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꽃은 결국 말이 없고, 녹색 창문은 봄이다. (모두 왼쪽: 전무)

나는 그리운 등불 밑에서 너에게 말할 것이다. 나는 천천에 대한 새로운 애인도 있고, 낡은 원한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이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이다. 주연의 말은 거울에 반영된다.

번역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인정을 다하다. 내가 고향에 돌아왔을 때, 나의 오랜 친구는 이미 꽃처럼 쓰러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때 그녀와 함께 보냈던 이별을 생각하면 나는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슬픔과 이별의 억측만 남았다. 지금, 녹색창만이 여전하지만, 더 이상 당시의 풍경이 아니다.

나는 이 반딧불 고등 아래에서 그리움을 자세히 하소연하고 싶다. 신인은 옥과 같고, 옛사람은 어쩔 수 없이 누구에게 대하는가? 이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이 오래가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면 오래가지 못했을 것이다. 거울이 비어 있다면, 어디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까? 낙화처럼 텅 빈 가지만 나를 외롭게 한다.

3, 자지천설산성 옥지한

송나라: 유저

눈 사진 마운틴 시티 옥 손가락 감기, 창족 튜브 원한 건물. 강남에 매화가 몇 개 있는데,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별점, 달이 둥글다. 강변으로 돌아가서 컵판에 들어가다. 한림 풍류시 삼천 수, 나는 눈물을 머금고 오희를 보냈다.

번역

대지를 뒤덮은 적설이 산성을 비춘다. 얼음과 눈 속에서 위층에서 플룻을 부는 사람은 춥지 않습니까? 네가 연주하는 피리 소리는 이별의 슬픔으로 가득 차서 공중에 떠 있다. 강남 매화는 피었다가 떨어지고, 떨어지고, 피었다. 몇 번이나 피었나요? 나는 세상의 끝을 헤매고 있다. 나의 태양혈은 이렇게 어둡다.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과 휘영청 밝은 보름달을 마주하고, 나 혼자 끝없이 마신다. 마셔라, 마셔라, 마치 하늘의 은하수가 다시 내 잔으로 흘러가는 것 같다. 나, 한림학사, 나의 그리움을 위해 삼천수의 시를 썼는데, 너에게 남방에 있는 애인에게 선물하고 싶어, 눈물을 머금고 천천히 자세히 읽어 줄게!

4, 타샤 여행, 박물관이 비활성화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송나라: 구양수

대관 파괴, 개울다리가 얇다. 풀이 따뜻하여 흐느적거리다. 슬픔은 점점 멀어지고,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1 인치 인치, 마음은 칼로 꼬이고, 눈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건물의 높이는 위험한 울타리에 가깝지 않다. 평무처 곳곳에 봄산이 있고, 행인이 연거푸 밖에 있다.

번역

게스트 하우스 문 앞의 매화는 이미 시들고, 계교 옆에 있는 신류들이 가볍게 걸려 있고, 봄바람이 풀을 밟고, 사람들이 뛰어올라 채찍질을 하고 있다. 갈수록 멀어질수록 무궁무진하다. 마치 끝없는 샘물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내 마음은 한 치도 아프고, 걸어가면 눈물이다. 계단을 오르지 말고 난간에 기대어라. 평평한 잔디밭의 끝에는 무거운 봄산이 있고, 행인은 여전히 산 밖에 있다.

5, 뽕나무 씨 따기, 강바닥과 달리 왕을 싫어한다.

송나라: 여본중

강물 위의 달과는 달리, 사람이 남북을 배회하든, 달은 사람과 헤어지지 않는 것이 밉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얄미운 너는 강변 위층에 높이 걸려 있는 달과 같다. 방금 완벽하다가 없어졌다. 달이 다시 둥글게 되면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나는 네가 강변 건물에 걸려 있지 않은 밝은 달이 싫다. 사람들이 아무리 배회해도 명월은 시종 사람들과 함께 있다.

너를 미워하는 것은 강변 건물에 걸려 있는 밝은 달과 같다. 막 완성하자마자 없어졌다. 언제 명월이 다시 둥글어질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별의 슬픔에 관한 시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나라 왕 보 "슈 도독에게 작별 인사"

2 계속 자르면 그 이유는 여전히 혼란 스럽습니다. 슬픔, 특히 네 마음 속의 일반적인 맛이다. 당나라 Huan 의 리 유 를 참조하십시오

내 마음에는 시척이 있고, 밝은 달은 텅 비니, 나는 바람을 따라 야랑으로 갈 것이다. "왕장령이 왼쪽으로 움직인다고 들었는데, 용표는 여기에 배속되었다." 당이백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황학루》하오

도화담은 천 피트 깊이여서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에게" 돈 이백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 "황학루 멩 Haoran 양주 에 보내 \" 당나라 libai

근심 앞에는 지기가 없고, 천하에는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움직이지 마라" 는 고품질이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징 문 페리 작별 친구" 돈 이백

9. 당신은 얼마나 슬퍼할 수 있습니까? 다만 한 강의 봄물이 동쪽으로 흐를 뿐이다.

10 촛불은 자상하게 작별을 고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다. 두목에게 작별을 고하다

165438+ 악명인 이층. 바이 주이의 긴 아카시아

12 손을 흔들며 고마운 표정을 지었지만 목이 메어 말을 하지 못했다. 유우의 《부풍가》

13 바람이 쓸쓸해, 내 아들이 그리워, 굴원의 산귀신이 걱정돼.

14 그믐달에는 밝은 얼굴이 있으니 여명 안에서 울지 마세요. 말이 많은데 느낌이 있어요. 돌이켜 보면, 나는 여전히 말했다: 청사복을 회상하고, 온 땅에 풀을 불쌍히 여긴다! 소석기의' 문제가 생기다'

15 수시' 강성자' 는 매년 단장을 끊고 달밤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6 자세히 말하자면 화양이 아니라 약간의 눈물인 것 같다. 수시의 시, 물과 운을 맞추는 시인.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하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맹교의 나그네가 칭송하다

18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바라보고 창장만 하늘에서 흐른다. 이백' 황학루' 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4. 이별에 관한 고시

1 자, 지금 내 마을에 접근하여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돈 송 문지. 한강을 건너다

2. 후마이는 북풍 속에 있고 새는 남쪽으로 날고 있다. 한. 고시 19 수. "다시 여행")

3. 만가는 울음소리일 수도 있고 먼 곳의 당귀일 수도 있다. (두 한국 악부. "만가")

4. 나는 갔었어, 류이영.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소야 채위")

5, 하지만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당몽교. 방랑하는 아들들)

6. 네가 내 창가를 지날 때 매화가 첫 번째 차가운 꽃을 피웠니? 。 당왕위. 잡시 세 수)

7. 당신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술에 취하지 않으면 그만이다. (송. 이청조. ("보살님, 바람은 부드럽습니다. 하늘입니까, 이른 봄입니까?")

8.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렌다. 명절이면 모두 가족을 생각한다. 당왕위. 산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산둥 내 형제들을 떠올린다.)

9. 오늘 밤 달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누가 추사에서 쓰러질지 알고 싶다. 당왕건. ("15 박 망월, 두랑중")

10, 모두들 향음 속에서 점점 낯설게 느껴지지만, 또 노산 같은 꾀꼬리 소리를 싫어한다. (당나라 빈 지도. 책 다섯 권)

5. 사랑, 증오, 슬픔에 관한 시

서풍이 여전히 비추고 있고, 한자릉 (이백) 약한 버드나무가 바람을 의심하고, 난초가 수건과 같다.

혼자 앉아 있어도 눈살을 찌푸린다 (유우석' 강남 기억'). 초인은 야오의 원망을 듣고 싶어한다. 소향야반 (유우석' 소향신'), 산사 월중 계자 찾기, 군정 베개 위조. 언제 고향을 다시 돌아다닐 것인가 (백거이' 강남 기억'), 생각나면 미워, 돌아올 때까지.

명대 사람들은 이루 (백거이' 긴 그리움') 에 의지하여 황혼에 가려 한다. 그들이 지루하고 혼자 문에 의지했을 때, 그들은 모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이 상심할 때 백백백주 (문강남몽) 는 아직 귀가하지 않았다. 그들은 집에 돌아오면 반드시 상심할 것이다. 무자비하게 버려져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 (웨이장' 사동생향'). 울지 마라. 말이 많은데, 너는 정이 없다.

돌이켜 보면, 그 녹색 비단 옷을 생각하면, 온 땅의 풀 (소석기의' 차성자') 이 베개 앞에서 천 가지 소원을 빌게 되어 미안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좀 쉬고 싶다. 란청산이 그의 남편을 일찍 돌아오게 하고 싶지만, 나는 이청운 (돈황어) 을 뒤돌아보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유산은 쌍에메랄드입니다.

코끼리를 타고 먼저 사람을 등에 업고 물 (리슨' 남향자') 이 자주 아파서 일출 전에 술을 마신다. 주홍 연의 얇은 거울 에 남아 (펭 얀 바바 \ "까치 단계 \" 얼마나 많은 눈물, 위 (리 징 \ "Huan Xisha 를 확산 \") 가위가 끊임없이 혼란스러워, 슬픔입니다. 마음속으로는 별다른 맛이 있다 (이어' 밤 울음소리').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 (이어' 유미') 처럼 울타리에 기대어 무한할 수 없다. 어려울 때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봄에는 물이 흐르고, 천지의 노예 (이어' 파도모래') 는 나오기 어렵고, 자비를 베풀 수 있다. 이영' 보살만') 색다른 외로운 사람이 흩어진 후, 나는 잔연기를 바라보며 멍하니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아궁이가 향기롭고 봉황이 시끌시끌하다. 손에 빈 리본을 들고, 지난 일을 돌아보고, 이일을 증오하다.

(이어 임강선) 내 마음, 너의 마음, 나는 서로를 깊이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안다. 푸른 잔디는 언제 쉬나요? 눈물과 근심은 이미 먼저 끊어졌다. 예전에 나는 향수병에 이미 싫증이 났다. 이 향 병 은 얕은 두려워 (돈 \ "옥루춘 \"). 밝은 달 바닥 높은 외로움, 와인 화 향수병 눈물 (팬 Zhongyan \ "스와 나무 커버 \"). 매년 오늘 밤, 연습과 같은 달빛, 긴 마일 (팬 Zhongyan \ "자금성 \" 눈물 은 아직 와인 에 오지 않았다.

밤은 이미 깊고, 등불은 이미 다 하고, 등불은 등불 사이로 사라지지만, 베개에 기대어 이야기를 나누며 잠을 잔다. 이 끝없는 외로움은 정말 외로움을 비슷한 맛으로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 일은 모두 왔고, 회피할 계획도 없다 (범중엄 \ "어거리 행행 \"). 봄봄은 언제 돌아갑니까? 저녁에 거울을 보고 경치를 다쳤다. 지난 후기에는 성의 꽃 (장희안의' 선녀') 을 기억할 수밖에 없었다. 마치 염원을 만나 돌아오는 것 같고, 작은 정원 향불 길은 혼자 배회하고 있다 (염서' 라쿤계사'). 명월은 남겨두고, 주호 ('안산백과 축영대') 를 비스듬히 입고 색필자를 보내고, 산은 물이 넓고, 어디선가 () 알 수 없다. "

너를 위해 석양을 권하고, 하룻밤 화간 사진을 남기다. (송치 \ "옥집은 봄이다 \") 3 월 비바람이 오려고 한다.

황혼에 문을 닫고 봄에도 머무를 계획이 없다. 눈물로 꽃에게 말문이 막히고, 붉은비가 그네 (구양수의' 사화련') 를 휘둘렀다. 슬픔은 점점 끝이 없고, 멀리 봄물 (구양수는' 모래 위를 걷는다'), 눈물을 흘리며 유람객을 뿌린다. 나는 봄의 하늘 (구양수의' 뽕나무 따기') 이 황급히 지나가는 것을 가장 싫어한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좋지만, 내년 꽃이 더 좋아질 것 같아 아쉽다. (Ouyang xiu "파도 모래") 봄 반환을 보내기 시작, 군주 반환 후.

강남 에 가서 봄을 쫓으려면 봄 (왕관 \ "부 산자 \") 낙화 독립, 제비가 일제히 날아야 한다 (얼굴 \ "임강선 \"). 대회 를 두려워 하는 경우, 꿈 도 (연의 \ "자고 하늘 \"). 늦게 자고, 뼈에 사무치도록, 그럼 마음도 폐도 없고, 속상심 ('남향자') 이 묵묵히 서로 보살펴 주고, 천 줄의 눈물 (수시' 강성자') 만 있을 뿐이다. 섬세한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젊은 꽃이 아니라 약간의 눈물 (수시의' 물') 이 사람을 외롭게 하고 생활을 거절하게 한다. 고독한 사주 한가지 (수시' 부산자') 버드나무 솜이 불고, 세상에는 방초 ("나비연화") 가 없다. 산산조각 난 영혼은 찾을 곳이 없다. (이지이' 모래 위를 걷다') 꿈만 왔다갔다하는 것을 감안하면 나는 더욱 겁이 난다. 강막힘 (황정견 \ "망강동 \") 이 가장 무겁고, 암심이 끊어졌다 (원리 \ "오리 \"). 사람은 강대하고, 청존이는 영원히 따르길 원한다 (조원력의' 오리'). 날씬한 (원리' 우환') 매영 날씬하고, 얼음이 녹고 동풍이 변하는 세월 (진관' 망해조').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왜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지 않는가 (진관 \ "까치 다리 요정 \"), 네가 오랫동안 미워한 것을 미워하면, 좀 쉬어라 (진관 \ "강성자 \"). 소매에 우는 자국이 있고 (진관의 남자 방정), 콩고에는 낡은 원한이 있다. 10 년의 꿈은 단지 경홍일 뿐 (진관의 남자 방정), 구름이 가볍고 비가 분분했다.

게으른, 동풍 눈물 (왕 웨이 \ "물 같은 나이 \") 은 몇 황혼 (조 ganoderma \ "청평 음악 \") 후, 인생을 망 쳤어, 얼마나 많은 한가한 정취가 남아 있니? 이천 연기, 만성풍, 매황우 (하주 \ "옥안 \") 원식초, 노초, 낡은 건물 새. 빈 침대 남창에 누워 비를 듣고, 누가 밤에 등불을 주워 옷을 수선 (하주 \ "\" 하늘 \ ") 회구, 란저우 알림.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니, 나는 말없이 울었다. 다정다감한 고대부터 이별을 다쳤는데, 하물며 청추절 (류영' 우시계') 이 지나갔으니, 본래 명실망하는 좋은 아침 좋은 광경이었어야 했다. 비록 풍채만종의 천분에도 불구하고, 내가 누구에게 (류영' 임옥령') 한 곡이 끊어지고, 창자가 끊어지는 소리가 다 터진다면, 스스로 알아야 할 (류영' 소년여행')?

나는 안장 (류영' 정봉') 을 풀의 잔광에 잠그지 않은 것을 후회한다. 아무도 칼럼에 기대지 않을 것이다. (류영' 사화련')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꺼지지 않아 이라크를 위해 초췌해졌다.

(류영' 나비연화') 향은 꽃받침에 없고, 향은 뼈 ('연') 에 봄기운이 넘친다.

이별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시에서' 이별' 에 관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하고, 더욱 그렇다. 나는 슬픈 가을절에 내 마음과 명월을 남겼고, 나는 너를 따라 야랑서까지 따라갔다.

백파이프 몇 자루가 백밤에 정자를 떠나는데, 너는 소향으로 날아가고, 나는 떠다닌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은 한가롭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슬픔이며, 특히 마음속으로는 두와 같은 맛이다.

이 혼란 꿈, 석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았다. 쉬운 가을 이후, 뻐꾸기 시계, 나는 네가 5 개의 시냇물을 지나가는 것을 들었다.

강두양, 강을 건너 살인할까 봐 걱정이다. 이별 L 현치 유: 이어의' 상봉지환' 은 이별의 슬픔입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별의 슬픔과 슬픔을 말로 묘사했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카운트다운이 날로 줄고, 학생들의 댓글이 한 글자 한 글자 늘어나면서 교실에 이별 냄새가 점점 짙어지고 있다.

사랑상 이별은 예로부터 있었고, 더 비교할 만한 점도 있었고, 또 청량추절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말은 송대 유영의' 옥림령' 에서 나온 것으로 연인이 있는 송별작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것은 그를 특히 괴롭게 한다.

내 마음에는 시척이 있고, 명월에는 시척이 있다. 나는 야랑계까지 계속 너를 따라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의 시' 왕장령이 왼쪽으로 용표요로 옮긴다고 한다' 는 이백이 친한 친구 왕장령이 비하된 것으로, 위로의 권리로 자신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7. 근심시

유미' 봄꽃 가을달은 언제예요?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어젯밤 작은 빌딩에 동풍이 있었는데, 고국은 차마 월중 명나라를 회상할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기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당신은 얼마나 걱정할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매실 한 토막' 연근, 가을 여옥. Luo Shang 을 쉽게 풀고 Lanzhou 에 혼자 갈 수 있습니다. 누가 운금서를 보냈습니까? 기러기' 라는 글자로 돌아오니,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꽃은 물에서 떠다니고, 일종의 그리움으로, 두 곳은 한가하다. 이런 상황은 없앨 수 없고, 다만 눈썹이 낮아졌을 뿐, 마음은 오히려 제기되었다. 강성자' 는 생사 10 년이다. 잊을 수 없다. 천리 밖의 고묘는 하소연할 곳이 없다. 만나도 모를 텐데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가 서리와 같다. 밤에, 너는 갑자기 꿈에서 집에 가는 것을 보았다

8. 이별에 관한 시가 있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오빠를 데려갔는데, 이 일곱 살 된 어린 소녀가 육우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정자를 떠나려고 한다.

사람은 거위와 달리 일렬로 늘어서지 않는다. 이 시는 어린 작가가 형에게 작별을 고할 때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도로에 형제, 하늘 가을 구름 시작, 하늘은 회색입니다; 길 정자 주위에 낙엽이 분분히 내리고 분위기가 쓸쓸하다. 슬프게도 사람은 기러기처럼 멀리 날 수 없지만, 이때 우리 남매는 함께 멀리 갈 수 없다.

시 속 풍경의 분위기는 이별의 심정에 맞섰고, 남매는 이별을 참을 수 없어 기러기와 제비의 대비에서 자연스럽고 진지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은 친구를 배웅하고, 성북은 푸른 산이고, 성동은 하얀 물이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청산은 외성북에 가로지르고, 정적 백수는 성동으로 흐른다.

우리가 여기를 떠날 때, 그것은 마치 느슨한 풀이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떠나는 것과 같다. 너는 하늘의 뜬구름 같고, 나는 석양처럼 너를 아쉬워한다.

우리는 즉시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고, 말은 헤어지고 싶지 않아 휘파람을 불지 못했다. 이 시는 한 폭의 유화와 같다. 인정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이 서로 얽혀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시 전체가 활달하고 낙관적이며 다정하다. 절대 높이 올라가지 말고, 편안히 만 리를 누리세요. 황운, 햇빛이 맑고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사람들은 너를 모른다! 북국 천리 밖에서 하늘의 구름이 하늘을 어둡게 했다.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기러기가 흩어진 눈송이 속에서 남쪽으로 날아갔다. 앞길에 절친한 친구가 없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누가 너를 몰라? 처음 두 구절이 쓴 북방 풍경은 시인이 동대를 송별할 때의 실의를 부각시키고, 마지막 두 마디의 위로는 친구를 격려하고, 격앙된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송별시였다.

샤오는 여기서 왕과 연단에게 작별을 고하고, 한 전사가 왕관을 만들었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없었고, 오늘의 물은 여전히 차갑다.

그해, 가시나무는 연태자단 () 에게 작별을 고하고 진나라로 가서 진나라 () 를 암살하였다. 떠날 때 장한이 격앙되어 분노를 억제할 수 없었다. 오늘날까지도 고대의 용감한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이곳의 물은 여전히 그 해와 같이 차갑다.

이 시는 일반적인 송별시와 다르다. 시인의 고대 용자에 대한 동경은 친구들이 가시에서 배우고 뭔가를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 같다. 두목에게 애틋한 마음을 보냈지만 항상 무정해 보였지만, 나는 죽기 전에 웃을 수 없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헤어질 때 분명히 정이 있는데, 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가 어렵고, 자신이 마음이 없는 것 같다.

모임에서 미소를 지으려 하지 마라, 그러나 너는 할 수 없다. 연회의 촛불은 우리의 이별을 이해하고 새벽까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리는 것 같다.

시인은 물정을 빌려 친구와 이별할 때의 애틋한 진지함을 표현했다. 황학루는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는 길에 이백의 오랜 친구가 황학루 서행을 떠났다.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가 불을 질렀는데, 하늘은 매우 파랗다. 창장만이 하늘에서 흐른다. 이백은 진심으로 맹호연을 탄복했다.

첫 번째는 그의 인품에 탄복하는 것이다. 이 점은 맹호연에게 보낸 편지에서 증명할 수 있다. 주인님, 저는 마음에서 당신에게 환호합니다.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고, 붉게 물든 청춘에서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했습니다.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지금 백발이 창성하고, 취월이 몽성인 같고, 꽃이 현혹되고, 네가 황제에게 귀담아듣지 않고, 높은 산이여,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지, 또 어떤 사람들은 맹호연의 시예를 우러러본다.

맹좌의' 방황사고 귀왕 백운뒷모습': 나는 계곡에서 집으로 돌아왔고, 이미 산길을 돌아보았지만, 소와 양과 나무꾼이 어둠 속에서 길을 잃은 것을 보았다. 풀벌레가 춥고 문이 열려 있었다. 나는 남편이 자신을 쓰고 산길을 보기를 기다리고 있다. 내가 보고 들은 것이 내 눈앞과 귓가에 떠 있고, 온갖 감정의 물결이 내 마음 속에 용솟음치며, 그 시대에 뒤떨어진 친구에 대한 나의 관심을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런 바보 같은 시계는 현재 닮아 보인다.

이백의 두 문장은 "외로운 돛이 멀리 푸른 하늘을 가로질러, 창장 하늘만 흐르고 있다" 며 이런 수법을 유연하게 활용한 우수한 보고 공연이다. 앞의 두 문장에 관해서는, 서문의' 황학루', 동문의' 양주' 는 모두 소탈하게' 꽃치,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대상으로서 맹호연의 신은 종이 위로 뛰어올랐고,' 정례 순향' 의 애정도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이 시는' 송원 20 안 Xi' 와 크게 다르다. 개괄성이 없어 맹호연에게 줄 수밖에 없다. 매부와의 짧지만 즐거운 만남' 우연히 만나 마침내 가족이 되었다' 이이는 지난 10 년 동안 찢어진 지친 세월에 자라서 다시 만났다. 당신의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나는 당신이 낯선 사람인 줄 알고 당신의 이름을 들었습니다. 나는 당신의 젊은 얼굴에 일어난 모든 일과 조수를 기억합니다. 우리는 내일 저녁까지 당신이 악양여행을 떠나 가을을 떠날 때까지 말하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최고봉은 이의와 그의 사촌이 길에서 만났을 때 서로의 이름만 알고 있었다는 것이 큰 놀라움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순서로 쓰면 시의 용솟음치는 것은 평범한 서사에 가려질 것이다. 시인은' 이 열 개의 찢어진 지겨운 세월을 지나 커서 다시 만난다' 는 것을 앞에 두고 그가 얼마나 감동을 받았는지, 또한 인생의 고난에 대한 독자의 동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을 묻다' 는 말은 미묘하다. 내가 처음 봤을 때' 놀라다' 라는 말을 들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이미 추측이 있어서 상대방의 이름을 물어보러 갔다. 만약 우리가 이 대련을 상호문으로 본다면, 당시' 대만에 도움을 청하다' 는 장면은 지금과 같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상대방이 자신의 이름을 말할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사촌을 바라보며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본연의 애정이 매우 강하다. 시간이 빨리 지나가면 점점 줄어든다. 독자들은 자신의 생활 경험으로 그들을 채우고, 그들을 놀라게 하고, 한숨을 쉬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그러나 기쁨이 충분히 퍼지기도 전에 시인의 마음은 이미 다음날의 이별에 시달렸다.

그는 앞으로 혼자 팔릉길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나 또 하나의 산을 지나간 후, 그는 매우 낙담했다. 삼진의 담벼락을 사이에 두고 촉보를 송별하고, 무진을 바라보고, 아쉬워하며, 아침저녁의 두 관원을 아쉬워하지만,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 있고, 하늘에는 우리의 이웃이 있는데, 너는 왜 갈림길을 헤매는 아이 * * * 당대의 문인 계급은 사실' 군을 스승으로 삼는다' 는 것을 통해 인생의 최고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벼슬을 해도 베이징관이 되어야 하는데, 밖에 두면 상실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시의 기부자와 수취인은 모두 이런' 베이징에 대한 사랑 정서' 를 가지고 있어 장안에 대한 애착을 아쉬워하며 다른 곳으로 보내져 자신이 일하러 가는 방향을 보면 매우 미묘하다고 느꼈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선물을 주는 사람을 위로하고, 특히 그의 "우리 두 관리가 바른 길을 걷고 있다" 고 지적하며 자신의 운명을 기다리고 있다. 운명이 같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슬픔도 분담할 수 있다.

그러나 초당학자들은 결국 낙관적이고 상향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곧 슬픈 감정에서 벗어나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는 호언장담을 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확고하게 손을 흔드는 것을 보고 눈앞의 모든 고민을 자른 것 같다.

이 시는 가장 규범적이다. 한두 마디 한 마디가 이별을 떠나는 곳, 서너 마디가 이별의 슬픔을 전달하고, 대여섯 마디가 슬픔에서 낙관으로 바뀐다.

9. 사랑과 증오에 관한 어떤 시가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까?

세상 정이 왜 사물인지 묻고, 생사와 함께 하는 것만 가르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내가 아이를 찾지 않더라도, 나는 차라리 오지 않겠다

깜찍한 주사위 안팥, 뼈 그리움은 얼마나 알고 있나요?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사람이 가장 괴로웠던 것은 이별이었다. 가을의 쓸쓸함은 말할 것도 없고, 어찌 슬픔을 견딜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양에 직면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곳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누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다.

낙엽이 흩어지자 서부 까마귀의 서식지는 놀라움으로 가득 찼다.

바람 속의 나뭇잎이 모이면 모이고, 까마귀는 이미 서식하고, 달은 솟아오른다. 친구는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이 때, 이런 밤, 그리움은 어렵다.

네가 나의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 수 있다.

긴 그리움은 추억과 같고, 짧은 그리움은 무한하다.

그리움이 이렇게 가슴에 묶여 있다는 걸 알았으면, 네가 몰랐던 것처럼 되지 않았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들.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한가한 연못정이 있다.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한 사람에게 아름다움이 있으니,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언젠가 너를 만나지 못하면 나는 미쳐가고 싶다.

봉황이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사해에서 불을 찾다.

어쩔 수 없는 미인, 동벽에 없다.

언어 대신 피아노로 말해 보세요.

언제 서희를 만나러 갈까, 나를 위로해 줘.

말과 덕목으로 손잡고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나는 날 수 없다, 이것은 나를 넘어뜨렸다.

서풍이 혼자 서늘하고,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누가 읽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차를 끼얹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마르고 눈물자국이 남아 있다. 네가 걱정해야 한다면, 혼자 말해라.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은 춥고 밤은 몽롱하다. 남이 질문을 할까 봐 눈물을 삼키고 기뻐하는 척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나뭇가지가 있고, 마음은 너를 좋아하는구나, 너는 이 점을 모른다.

모든 랭 은 고개를 숙이고 웃고 싶어, 벽옥은 머리를 긁고 물에 빠졌다.

링파는 연못길을 건너지 않고, 그저 바라보기만 하고, 먼지가 가라앉도록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금 꽃의 정도는 누구입니까? 플랫폼에는 화정 화창이 있고 봄만 있다.

푸른 구름, 황혼, 크레용, 새로운 주제, 가슴 아픈 문장.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 담배, 도시의 바람, 매실의 황우

지금은 그때 틀렸다는 것을 알고 마음이 매우 슬펐다. 붉은 눈물이 몰래 흘러내려 봄바람이 가득하다.

이때부터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나는 여전히 즐거운 시기를 견지한다. 이렇게 하지 마라, 배꽃이 모두 떨어지고, 달이 서쪽으로 진다.

후문이 바다로 들어가자, 쇼랑은 바로 나그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