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인생 성취의 명언 경구

인생 성취의 명언 경구

1,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2. 정신도덕력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

3. 과거는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자신에게 속한다. -셰리

4. 심장에 대한 수양의 중요성은 음식에 의한 신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키케로

5, "분노" 단어, 성현도 있습니다. 만약 네가 잠시 참을 수 있다면, 목숨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증국번

6. 세계의 활동에는 많은 결점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

7.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지만, 그들이 온 것은 결코 놀라지 않고, 아무런 이유도 없는 분노도 없다. -스시

8. 미덕은 대부분 좋은 습관에 포함되어 있다. -팔리치

9. 우리 사회에서 노동은 경제적 범주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 범주이기도 하다. 노동의 가장 큰 장점은 도덕과 정신의 발전에 있다. 마카롄코

10,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며 하늘로 치솟았다. -이백

1 1,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12, 친구가 도와주기가 어렵고 일이 가망이 없으면 잡담을 하지 마라. -이솝

13.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이다. 송수네지

14. 부끄러움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적인 감정이다. -스피노자

15, 나는 특별한 특기는 없지만, 나는 충성스럽고 성실하여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나는' 솔선수범' 으로 사람을 키우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다. -우

16, 자제는 최강자의 본능이다. -버나드 쇼

17, 우리는 다른 사람의 발명품으로부터 큰 이익을 누리고 있으며, 우리 자신의 발명품 중 하나를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뻐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발적으로 아낌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프랭클린

18, 사치하고 지저분하고 검소하며, 갑자기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19, 비방을 받을 때는 자신을 수련하고 비판받을 때는 자신을 두려워해야 한다. -후

20. 인간의 이성은 미신을 깨뜨리고, 인간의 감정도 이기주의를 파괴한다. 하이네

2 1, 가난은 부끄러울 수 없고, 부끄러움은 가난하고 의욕이 없다. 여곤

22. 국가가 사람을 고용하려면 덕을 근본으로 해야 하며 인재가 목적이다. -강희

23. 당신이 남자든 여자든, 부드럽고 대범하다는 것은 명실상부하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디

만약 내가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큽니다. -왕통

26.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27), 가난은 사변을 생각하고,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28. 인생에서 가장 어리석은 일은 나쁜 소식이 다 지나갔다는 것이고, 인생에서 가장 나쁜 일은 말을 하는 것이다. 심거이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하지 마라. 베이컨

30. 수양의 본질은 한 사람의 성격과 같아서 결국 도덕정서의 문제로 귀결된다. 에머슨

3 1.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32, 덕행의 실현은 행동에 의한 것이지, 말에 의한 것이 아니다. -콰메네스

33. 감정은 엄청난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34.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35. 한 사람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폴

36. 모든 이기적인 생명은 비이성적이며 동물의 생명이다. 레프 톨스토이

(37),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길은 몸이다. -바오 청

38. 검소하고 자율적으로 사람을 잘 대하고, 의혹을 잘 풀고, 예의로 고생을 제거한다. -유우석

39.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곽소천

40. 위선은 권리의 증가로 결코 진실이 되지 않는다. 테고르

4 1.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관대하게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버트 랜드 러셀

희망은 불운의 충실한 자매입니다. -푸쉬킨

43.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

44. 전현의 나라와 집을 종합하면 모두 근검사치로 인한 것이다. --리 shangyin

45, 매번 추억할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이기적인 승자는 대중을 파괴 할 것입니다. -린

(47), 군자의 방비, 몸을 수리하고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맹자

인생은 전투입니다. -코로렝코

49.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50. 공격적으로 말하는 것이 반드시 합리적이지는 않다. 세디

5 1, 추억할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 -곽소천

52.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추

53. 토부는 성벽이 될 수 있고 덕후가 될 수 있다. -이백

54. 교양이 좋은 사람은 누구나 금기가 있다: 화를 내지 마라. 에머슨

55. 도덕이 부패하면 품위가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56. 제비는 땔감을 가지고 놀고 백조와 함께 수영한다. -조식

57. 가장 맹목적인 순종은 노예가 남긴 유일한 미덕이다. -루소

58. 근면한 꿀벌은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59. 인의를 볼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네가 두려워하는 것은 의용을 보고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시에 juezai

60.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묵

6 1, 예의는 종종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62. 한 사람이 마음속에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숭고한 도덕법을 따르고 진리의 지렛대를 중심으로 돌아설 수 있다면, 그는 세상에 있지만 천국에 살고 있다. 베이컨

63. 죽은 사람은 부족하고 밝은 사람은 오염되기 쉽다. 노래' 양춘', 화성은 매우 적고, 명성 아래서는 정말 어렵다. 예반

64, 한 가지 부주의는 사해의 근심이다. 모르면 백 년을 고생해야 한다. -강희

65. 사람은 지적으로 개명해야 하고, 도덕적으로 순진해야 하며, 신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66. 우리가 고칠 수 없는 유일한 단점은 연약함이다. 라로시 푸코

67. 군자는 가난에 대한 걱정 없이 도를 걱정한다. 공추

(68), 부귀는 음빈하지 않고, 남자는 이 호매에 있다. -쳉 하오

69. 매우 화가 나면 분노와 고민을 일으키기 쉽다. 주의를 부적절한 일로 돌리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

빈곤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습니다. -자공

7 1, 가난에 신경 쓰지 않고 부자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도연명

72. 심상치 않은 환경은 심상치 않은 정직함을 나타낼 수 있다. -셰익스피어

73.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도,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로만 롤랜드

74. 사람이 인내심을 가지고 문화적으로 배양한다면, 영원히 자만하지 않을 것이고, 문화가 없을 것이다. -호러스

사심이 없는 것은 얻기 어려운 도덕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익이 없기 때문이다. 브레히트

76. 굳은 마음은 세월이 없어 죽으면 귀신이 될 수 있다. -육유

77,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사람은 H 기까지만 해도 끝이 없다. 여전히 해야 할 일이 있어, 그것을 젊은이의 좋은 범주로 삼아야 한다. -우

78. 항상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추구한다. -시에 juezai

79. 진정한 겸손은 허영심에 대한 깊은 사고의 산물일 뿐이다. -퍼거슨

80. 우리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상이나 실력으로 이긴 사람이 아니다. 내가 영웅이라고 부르는 것은 고상한 미덕을 가진 사람들일 뿐이다. -로만 롤랜드

8 1,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착하기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베토벤

82. 이기심은 성공의 장애물이다. 여곤

83. 큰 뜻을 품다. -제갈량

(84),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추

양심을 지키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원을 주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

86. 인의를 볼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네가 두려워하는 것은 의용을 보고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시에 juezai

교만과 겸손은 정반대이지만, 그들의 대상은 동일하다는 것은 분명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겸손명언) 이 대상은 바로 자아입니다. 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