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격려문장.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격려문장.
불 중생에 대한 격려시 1. 불의 중생에 관한 명언.
불 세례를 거친 진흙에도 강한 몸이 있을 것이다.
05. 거인의 어깨에 서 있는 것은 그들을 능가하는 것이다. 06. 말이 부드러워지면 발굽을 잃기 쉽고, 욕심이 편하면 뜻을 잃기 쉽다.
07, 한가하고 조용하며 파도에 있어서는 죽음을 의미한다. 08. 헐렁한 현이 시대의 강음을 영원히 튕길 수 없다.
09, 봄물, 분투하는 길이 우여곡절할수록 영혼은 더 순수하다. 10, 경작자의 땀은 씨앗을 키우는 젖이다.
1 1. 지혜로운 사람의 꿈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미련한 사람의 발자국만큼 좋지 않다. 12. 진흙이 불을 지나는 세례는 강한 몸을 가질 것이다.
13. 천부적인 재능을 칼에 비유한다면 근면은 숫돌이다. 14, 학력은 어머니의 인재의 집이고 사회는 남편의 인재의 집이다.
15,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는 사람은 영원히 성공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없다. 16, 밟지 않고, 울타리를 지키지 않을수록 산에 올라갈 수 없다.
17, 길이 정해졌으니 얼마나 가야 하는지 물어볼 필요가 있나요? 18, 진주 한 알도 반짝이지 않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것들을 더럽혔다.
19, 폭포가 벽을 통과할 때 특히 웅장하다. 20. 산간샘물은 우여곡절 끝에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불렀다.
2 1 .. 바다의 맷돌을 거쳐 자갈이 더욱 아름답고 매끄럽게 변했다. 22. 아무리 좋은 씨앗이라도 씨를 뿌리지 않으면 풍성한 열매를 맺지 못한다.
23. 반딧불의 빛깔은 미약하지만 밝다는 것은 어둠에 대한 도전이다. 24. 격렬한 제련을 거부하면 광석은 발굴되기 전보다 더 가치가 없다.
25. 만약 한 그루의 묘목이 통증을 두려워하여 다듬기를 거부한다면, 그것은 영원히 유용하지 않을 것이다. 26. 한 게으름뱅이의 손에 있는 아름다운 청사진은 휴지에 지나지 않는다.
27. 희망에 탐닉하는 사람은 그를 기다리는 나무꾼과 다르지 않다. 착실한 사람만이 길이 내 발 밑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29, 열심히 개척하여 굽은 대나무 채찍을 곧은 대나무로 만들다. 30. 죽순은 연하지만 중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투쟁하고, 과감히 앞장서고 있다.
3 1, 일시적인 좌절은 종종 불굴의 전투를 통해 지식과 식견으로 변할 수 있다. 32, 분재 수목은 사람들에게 총애를 받고, 단지 기둥이되는 꿈을 깨뜨리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3. 진흙길을 밟지 않고서는 꽃이 가득한 길을 밟을 수 없다. 34.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감정을 합치면 한 번의 고상한 행동에 합당하지 않다.
35. 안전을 위해 바다와 함께 있지 않으면 배는 존재의 의미를 잃는다. 36. 발버둥치는 두 발은 온상을 깨는 동시에 창작의 길을 열었다.
37. 풍랑의 침식으로부터 산호를 멀리하라? 그것은 그들의 아름다움을 망치는 것과 같다. 38. 만약 당신이 강력한 간부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항상 통로의 가시나무를 우회하거나 비바람의 침식을 피해야 합니다.
39. 경작자는 자신의 땀을 가장 신뢰하며, 매 방울마다 희망의 씨앗을 낳고 있다. 만약 네가 무서워하거나, 어색하거나, 다친 적이 없다면, 너는 결코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 것이 좋다.
4 1, 수확만이 경작의 의미를 검증할 수 있다. 공헌만이 인생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 풍랑이 없으면 용감한 장난은 없다. 가시나무도, 불굴의 선봉자도 없다.
43. 나비가 백화원 비행의 기쁨을 얻으려면 먼저 번데기와의 결렬의 고통을 참아야 한다. 44. 얄미운 좌절로 쓴맛, 친구, 분발하면 삶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45. 죽근-지하에 묻혀도 아무도 볼 수 없다. 결코 탐험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죽순을 키우려고 노력한다. 사막의 발자국은 곧 사라졌습니다.
분투가는 도보자의 마음속에서 오랫동안 격동해 왔다. 47. 생명의 거센 물결이 벼랑 끝까지 솟아났다. 만약 우리가 다시 앞으로 간다면, 그것은 장려한 폭포가 될 것이다.
48.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생명의 배를 흔들며, 애착과 신뢰가 없다. 파도를 헤치는 배는 줄곧 새 꽃을 피운다. 49. 흙을 깨고 나와 눈과 싸울 용기가 없다면 씨앗의 미래는 낙엽보다 훨씬 낫지 않다.
50. 폭포-강과 호수해를 향해 달려가기 위해, 100 피트 심연에도 우리는 여전히 으르렁거리며 앞으로 나아가며 결코 움츠러들지 않는다. 5 1 .. 이것은 운명을 지배하는 방향타 투쟁이다. 어떤 환상도 가지지 말고, 기회를 포기하지 말고, 하루도 노력을 멈추지 마라.
등산가에게 과거의 발자국을 잃는 것은 유감스럽지 않지만, 과거의 방향을 잃는 것은 위험하다. 53. 산꼭대기에 오르는 발력은' 오직 그대만 300 리' 의 강한 마음과' 만리장성에 미치지 못하는 사나이' 의 의지에서 비롯된다.
숭고한 이상은 높은 산에서 자라는 꽃과 같다. 네가 하고 싶다면 근면은 등반의 밧줄이다.
55. 추구하는 작은 배가 환상의 항구에 정박하지 않도록 분투하는 돛을 올리고 실생활의 바다로 향해야 한다. 56. 월계수 위의 리본은 천재의 섬유로 꼬인 것이 아니라 고통과 고난의 실로 짜여진 것이다.
57. 나약한 사람은 움츠러들고, 무모한 사람은 불에 타 죽을 뿐, 진정한 용감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다. 58. 등나무는 나뭇가지에 의지하여 위로 올라갔고, 그것을 지탱하는 나뭇가지보다 낮게 올라갔을 때, 다른 나뭇가지를 바라보았다.
59. 다른 사람이 걸어온 길을 따라 가면 길가의 가시덤불을 밟아야 한다. 많이 가면 길이 넓어지기 때문이다. 60. 용사에게 가난, 질병, 어색함, 책망, 비방, 냉소.
모든 억압은 진보의 원동력이다.
6 1. 생활은 달콤하거나 씁쓸할 수 있지만 무미건조할 수는 없다. 너는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지만 굴복할 수는 없다.
62. 교만은 지시선을 끊은 연으로 순식간에 지나간다. 열등감은 날개가 부러진 새여서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둘 다 성공의 금기이다.
63. 사다리의 계단은 여태껏 발을 놓는 데 사용한 적이 없다. 그들은 단지 다른 발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사람들이 발을 한동안 올려놓게 할 뿐이다. 64. 경작하지 않고 파종하지 않으면 아무리 비옥한 토양도 농작물이 자라지 않는다. 분투하지 않고 창조하지 않으면 청춘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과가 없을 것이다.
65. 반얀 나무가 깊은 토양에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생명의 그늘이 무성하게 자란다. Barnyardgrass 는 묘목과 같은 대우를 받지만, 곡식 이삭을 생산하지 않는다.
66. 긴 인생 여정에서 표류하는 꿈을 꾸는 사람은 결국 강을 따라 내려갈 것이다. 감히 돛을 올리고 악랑과 싸우는 용감한 자만이 상류를 쟁취할 수 있다.
67. 채운은 공중에 떠 있어 자연스럽게 득의양양하지만, 최대 몇 마디의 칭찬만 받을 수 있다. 단림으로 변해 옥토에 뿌리를 내려야만 세상을 위해 보리풀을 만들 수 있다.
2.' 봉황열반, 욕화중생' 장면을 그린 문장은 어떤 문장인가
1, 너바나 중생!
열반은 고치를 깨고 나비가 되는 것이다!
열반은 죽음이 아니라 영생이다.
열반은 극도의 잠재력과 충격적인 아름다움이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생명을 빛나게 하는 것은 인간의 추구다!
피닉스 너바나, 목욕 화재 중생! 다시 태어나려면 욕화 중생의 고통을 겪어야 하고, 죽음에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거쳐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만약 네가 욕불의 시련을 견디지 못한다면, 네가 요행으로 얻은 중생은 사라질 뿐이다!
예측할 수 없는 미래와 돌발사건에 직면하여 우리는 왕왕 속수무책이다. 우리는 고통스럽고 곤혹스럽다. 우리는 받아들이고 싶지만, 또 달갑지 않다! 나는 바꾸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바꿀 수 밖에 없다. 만약 우리가 변하지 않고, 깨어나지 않고, 자신을 방종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영원히' 열반' 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2. 봉황은 불의 시련과 고통의 시련을 겪으며 다시 태어나고 다시 태어나면서 승화를 이루며' 봉황열반' 이라고 불리는데, 이 전고는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한 추구, 자강불식의 집념정신을 뜻한다.
용상 큐슈는 9 일 동안 수영한다. 봉무 삼계는 삼미의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났다.
4, 피닉스 너바나, 목욕 화재 중생, 500 년이 걸립니다! 그리고 감정을 묻고 다시 태어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5. 전설에 의하면 봉황은 세계 행복의 사자이다. 500 년마다, 그것은 세상에서 축적된 모든 고통과 원한과 원한을 감당하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에 뛰어들어 생명의 종말과 아름다움으로 인간의 평화와 행복을 교환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또한 몸이 엄청난 고통과 환생을 겪은 후에야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죽어가는 봉황은 불 속에 던져져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났다. 깃털이 더 풍부하고, 소리가 더 맑고, 정신이 골수가 되어 아름답고 휘황찬란하며 영원한 불봉황이 되었다. 이 전고는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영원히 뒤돌아보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추구하고 보완하는 집념정신을 뜻한다.
참고: 열반은 불교 교리로 음역되어 멸종, 절대, 침묵, 음악, 무위, 무생, 해방, 죽음으로 의역된다. 한마디로 고민에서 벗어나 장생불멸, 영원한 안전, 핑안 행복, 조용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원작:' 열반 무명론' 의 기록은 다음과 같다.' 무명설: 남편이 텅 비어 있고, 만물은 내가 만들었다. 자기가 되는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은 성인일 뿐이다! 이게 뭐야? 도리에 어긋나고, 도리에 어긋나고, 도리에 어긋나고, 성인은 다르지 않다. 그래서 천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반야가 무엇을 요구해야 합니까? 선희는 반야가 색에서 구할 수도 없고 색에서 구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인연을 보는 것은 불법을 보는 것이고, 불법을 보는 것은 부처를 보는 것이고, 그 다음은 나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그래서 사람에게 현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은귀신은 순식간에 운이 흐르고, 총 육합은 거울이고, 미래 성인은 될 것이다. 고금 () 은 항상 연결되어 있고, 말보다 가난하고, 모 () 와 그 두 가지가 있다. 대원만함은 바로 열반이다. 소위: 너바나, 모든 법을 떠나지 않는다. 또 여러 가지 법이 무량하니 보리가 무량하니, 그러므로 열반의 도를 알고 묘치가 있도다 하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묘한 행동의 이유는 그것이 수수께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물은 나와 다르지 않다. 나는 외래가 아니다. 사물은 신비하다. 그것은 무한에 속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들어가면 첫 번째야, 돌아온 후에 그간을 시작했어! 천녀가 말했다: "얼마나 오래 걸릴까요? ""
이 익명의 인사는 일정한 경지에 도달한 사람은 반드시 공허하고 무지한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이 공허함을 느낄 때, 그들은 세상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갖지 않을 것이다. 만물은 내 마음속에서 흘러나와 만물과 나의 단결을 견지한다. 성인만이 할 수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이 이치를 파악하지 않으면 성인이 될 수 없고, 반대로 성인이 되지 않으면 이 이치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네가 이 이치를 장악했기 때문에, 너는 성인이 되었다. 그러므로 성인과 진리는 물과 젖이 어우러져 있으며, 그 진리를 떠날 수 있는 성인은 아무도 없습니다! 이것은 마치 반야가 색심 2 를 관찰하는 것과 같다. 즉, 서로 떨어져 있고, 공은 색이고, 색은 텅 비어 있는 유일한 원리이다. 인연법으로 볼 때, 모든 법은 비어 있고, 공은 모든 법이다. 부처를 보면 법을 보고, 법을 보면 허공을 본다. 모든 법은 비어 있습니다. 즉, 부처님을 편견하고 일을 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득도의 성성은 항상 징조에서 신비를 탐구하고, 변화 속에서 미래를 숨기고, 동남북서쪽을 통일하고, 과거와 미래를 하나로 융합한다.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가난도 마찬가지다. 위대한 헌신은 열반이다. 이것이 불경에서 "열반, 모든 법을 떠나지 않는다" 고 말한 것이다. " 모든 법이 끝이 없기 때문에, 해탈을 구하는 것은 끝이 없다. 따라서 열반의 길은 묘인을 유지하는' 묘약' 에 있다고 추정된다. "기묘한 계약" 이 있어야 모든 것을 다 아는 이치이다. 만물과 나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본질적으로 나는 만물과 같다. 사물과 나는 모두 신비하고, 무한함은 그들의 최후의 귀착점이다. 열반은 들어가지 않고, 시작도 끝도 없고, 끝도 둘 사이에 있지 않다! 여신은 "구년은 끝이 없다" 고 말했다.
3.' 봉황욕화 중생' 을 표현하는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파도의 맷돌을 지나 자갈이 더욱 아름답고 매끄럽게 변했다.
2. 노력과 추구를 포기하지 않는 한 풀도 봄을 장식할 가치가 있다.
만약 네가 최고봉에 오르고 싶다면 무지개를 사다리로 삼지 마라.
발 밑에 석두 한 조각이 있어도 망치와 강철을 들기만 하면 불꽃이 생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느 날 당신은 강함을 제외하고는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까지 자신이 얼마나 강한지 결코 알 수 없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6. 아픈 기억은 눈물로 씻을 수 없고 땀만 씻을 수 있다.
7. 군인의 의지는 암초처럼 확고하고 성격은 미풍처럼 부드러워야 한다.
8. 시멘트 바닥을 걸어갈 수밖에 없는 사람은 결코 깊은 발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9. 근면한 꿀벌이라면 생활의 광활한 들판에서는 꿀원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10. 좋은 추억의 씨앗을 심고 싶으면 마음 속의 처녀지를 찾을 수 있다. 재활용, 지금 시작 합니다.
1 1. 천부적인 재능을 칼에 비유하면 근면은 숫돌이다.
12. 하룻밤의 노력 끝에 가로등은 첫 아침 햇살의 위로를 받았다.
13. 새로운 길은 처음에는 좁지만, 그 자체로 확장되고 넓어지는 전주곡이다.
14. 어리석은 사람은 항상 어제를 후회하고 내일을 기도하지만, 아쉽게도 오늘의 노력을 놓쳤다.
15. 당신이 행복하지 않더라도 눈살을 찌푸리지 마세요. 누가 당신의 미소를 사랑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16. 우리는 아직 벌거벗은 채 배고프고 친척이 없는 지경에 이르지 않았다. 우리는 슬퍼할 권리가 없다.
17. 피곤하면 광두강, 배고프면 회색 늑대를 생각해. 청춘의 길에서 강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