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학 입시 중국어 작문에서 좋은 문장과 문단 축적
대학 입시 중국어 작문에서 좋은 문장과 문단 축적
1. 루쉰 씨는 “천재는 깊은 숲의 황야에서 스스로 자라는 괴물이 아니다.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들이 생산하고 양육하는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자신이 아주 재능이 있고 혼자서 세상을 정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사회와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는 분명히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정말 똑똑한 사람은 어떤 일이 성공하려면 많은 요소를 고려하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우고, 다양한 사람들과 협력하고, 다양한 환경과 협력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그래서 러시아 교육 전문가들이 최신 교육 이론인 협동 교육학을 제안했습니다. 교사와 학생은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연구를 수행하며 지식의 바다에서 조화롭게 발전했습니다. ("협력에 대해 이야기하다")
2. 메이유호에서는 주자경이 묘사한 녹색의 도취를 느낄 수 있고, 서호에서는 버드나무 파도와 꾀꼬리의 대화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오래된 서풍과 마른 말을 따라 걸을 수 있으며, 손에 칼을 들고 사막에 홀로 서며 "바람은 바스락 거리고 물은 차다"라는 비극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배의 뱃머리에 꽃을 감상하고 운율을 쓰고,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를 감상하는 것은 "돌아오는" 여가입니다. 서부 지역에서 동중국해에 이르기까지, Shuobei에서 Jiangnan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풍경이 세계를 눈부신 색채로 더합니다.
3. 역대 영웅들이 유교, 법조, 노장을 막론하고 서로를 아끼고 위대한 업적을 이루는 데에는 '성실'이 바탕이 되어왔다. '성실함'과 '성실함'은 언제나 신사의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등장합니다. 고서에는 성실함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왕과 성실함으로 선비를 얻는 왕자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Xinling 공은 성실함으로 인해 Zhuge Kongming을 감동시키고 세계를 세 부분으로 나누고 패권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양산산에서는 청렴을 위해 수천불을 약속하고 목숨을 바친 영웅들이 선비들의 유명한 저서에 기록되어 수백만 명의 선비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청렴성은 타인에 대한 존중이자 과거에 대한 긍정이자 미래에 대한 다짐이며, '성실성'을 짊어지면 우리 자신에게 꼭 필요한 책임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정직함'은 배낭을 짊어지면 버려지거나 속거나 심지어 비방을 받고 이용당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결함은 확실히 당신에게 편안함과 관대함, 정직함을 줄 것입니다. ("정직함을 버리는 것은 어렵다")
4. 그것으로 우리는 "신사의 말은 쫓기 어렵다"는 약속을 가지고 있어야만 "붉은 토끼와 연지 짐승"을 탈 수 있다. " 5층 이전. "천하 세 사람 중 한 명"인 Jue Chen은 Juyi Hall의 꼭대기에 앉아 하늘을 위한 정의의 깃발을 바람에 펄럭일 수 있습니다. 성실함으로 인해 "일성창"은 평요라는 작은 마을에서 탄생하여 전국으로 퍼져 중국 절반의 부를 모았습니다. 가흥남호의 전자파와 징강산의 불꽃이 마침내 거대한 파도와 맹렬한 불길로 합쳐져 고대 중국 땅을 휩쓴 것도 광범한 인민대중의 선의의 합의 때문이었습니다. 팔십년이라는 긴 여정을 거쳐왔습니다. ('천년의 부름')
5. 인간이 광야를 벗어나 무지를 벗어나 문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이유는 인간에게 끝없는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양치초는 "희망이 있다면 인간이 짐승과 다른 이유, 문명이 야만과 다른 이유, 영웅이 보통 사람과 다른 이유"라고 말했다. 힘, 감동 사람들은 고난과 어려움을 겪습니다. 희망은 인간이 자연과 자아를 물리칠 수 있게 하고, 인간에게 빛을 가져다 주고, 생명의 불을 지피게 합니다. 원정에 앞서 고대 그리스의 통치자 알렉산더는 자신의 모든 금은보화와 토지, 재산을 장군들과 원수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이를 본 한 장관은 매우 어리둥절해하며 이렇게 물었습니다. "폐하, 모든 재산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 그러면 어떻습니까?” 알렉산더는 “희망을 나에게 맡기면 나에게 무한한 부를 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알렉산더가 고대와 현대에 그토록 두드러진 이유는 희망이 그에게 무한한 것을 가져다주기 때문입니다. 힘. 서한의 장건은 서역에 사신을 보냈으나 흉노의 방해를 받아 가까스로 죽음을 면했지만 마침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담으로 돌아왔다. 사통, 추금, 이다조, 강계... 너무나 많은 영웅들이 죽음 뒤에도 목숨을 바치고 피를 흘리며 죽음을 바쳤고, 끈질긴 믿음이 희망으로 바뀌어 큰 용기와 힘을 주었습니다. 사람들이 위험하고 절박한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싸우게 하는 것은 희망이며, 인류가 대를 이어 살아남게 하고 언제나 역사의 길에서 용감하게 전진하게 하는 것은 희망입니다.
("On Hope")
6. 나는 중국어가 수천 개의 빛을 뿜어내는 떠오르는 태양과 같다고 느낀다. 풀밭 끝에는 맑고 맑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가 황혼녘 수평선에 떠 있는 피 같은 노을과 같아 여행자를 비추고 산과 강을 붉게 물들인다.
중국은 고대 수도 낙양의 아름답고 향기로운 모란이고, 중국은 밤 별 아래 조용한 연꽃 연못이고, 중국은 고대 길 옆의 긴 정자 밖의 고요한 차가운 달입니다. 세상을 선명하게 보고 빛을 찾는 검은 눈 한 쌍.
중국인은 푸른 하늘에 줄지어 있는 백로이고, 가라앉은 배 옆에 있는 천 개의 하얀 돛이다. 끝없이 펼쳐진 친황다오의 바다.
중국어는 당양대교에서 장비석의 천둥소리, 중국은 중국으로 진출한 수호영웅들의 우여곡절, 중국어는 임대우의 눈물 아래 붉게 흩날리는 꽃잎이다. 바다만큼 슬프다. (2000년, 허베이 후보자들을 위한 "마지막 교훈")
7. 초췌한 곡자는 밀루오 강둑에서 노래를 부르며 우리를 향해 비틀거리며 다가왔다. 이백은 술을 들고 하늘을 향해 노래를 불렀다. , 우리를 향해 달려가 도착했습니다. 오랜 역사와 문화 속에서 우리 민족은 너무나 많은 영광과 추억을 누려왔습니다.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나는 우리 마을 사람들에게 항상 중화민족의 고통과 영광을 기억하게 하고, 장엄한 모습의 우리 선조들이 푸른 풀이 무성한 고대 황하유역에서 오늘의 고된 여정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가시덤불을 헤쳐나갔는지 기억하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여전히 자랑스러워하는 고대 문명의 아들딸들... (1999년 후베이성 후보 '민족의 수난과 영광을 기리며 -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8.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나는 산마오의 자유와 세계 방황의 편안함을 원하고, 보양이 웃고 저주하면서도 나라와 민족을 걱정하는 진정한 마음을 원한다. 나는 루쉰 선생의 자부심과 결단력을 원한다. 그리고 "내 피를 흘리는 헌원을 추천한다"는 용기, 장하이디의 활력과 제갈량의 지혜도 필요하다... (1999, 산시성 후보자의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9. "사람은 패배할 수 없습니다. 사람을 제거할 수는 있지만 이길 수는 없습니다."
이 유명한 말을 볼 때마다 한 가지 그림이 떠오릅니다. 늙은 어부가 운전하는 험난한 바다 위의 작은 어선. 노인은 청동 몸체와 쇠 같은 팔을 이용해 노를 휘두르며 상어와 싸우고 있었습니다. 출렁이는 파도가 노인의 몸에 뿌려져 지는 해의 잔광을 뿜어냈다.
헤밍웨이 작품에 등장하는 울려 퍼지는 아이언맨, 산티아스입니다. ("운명의 목을 잡고 싶다")
10. 빨간 솜을 처음 봤을 때 깊은 감동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카폭(Kapok)이라고도 알려진 붉은 목화(Red Cotton)는 목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카폭에 대해 이야기할 때 첫인상은 곧은 줄기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는 '직선'입니다. 비스듬히 자라는 붉은 목화도 없고, 키가 작고 가지가 많이 자라는 붉은 목화도 없습니다. 머리를 높이 들고 서 있는 많은 결단력 있는 전사들처럼 줄줄이 늘어서 있습니다. 레드 코튼을 이해했을 때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강인함'입니다. 붉은 목화는 가뭄이나 홍수, 추위나 더위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벌레의 공격을 받아도 빨리 회복됩니다. 그러므로 올해가 아무리 힘들어도 내년에는 구름처럼 아름답고 불타오르는 붉은 목화가 가득한 나무를 생산할 수 있을 것입니다. (1998년 천진후보 "금생에는 붉은 목화를 기원합니다")
11. 천년 전에 소식(Su Shi)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옆을 보면 능선이 있고 봉우리가 있고 높이가 가까운 것과 먼 것이 다릅니다."
셰익스피어의 학생들도 "천 사람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햄릿을 생각에는 용감하지만 소심한 겁쟁이로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를 사려 깊은 전사로 볼 수도 있습니다. 루쉰 선생은 『붉은 실의 꿈』을 평가하면서 도교인은 음란물을 보고 문인은 사랑을 본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장시후보 "좌우로 능선을 이루고 봉우리를 이루며")
12. 둘 다 적벽에서 싸우고 있었는데, 수시는 깃털 부채와 터번을 쓰고 "장엄하고 영웅적이며, 말하고 웃다가 배와 노가 재로 변했습니다." Du Mu는 낮은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Dongfeng은 Zhou Lang과 함께 있기를 원하지 않고 Tongquechun은 두 개의 Qiao를 깊이 잠급니다."
'의미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한 내용이기도 한 '붉은 저택의 꿈'에서 어떤 사람은 봉건 체제의 종언을 들었고, 어떤 사람은 바오다이의 깊은 애정을 보았고, 어떤 사람은 조설근의 마음을 깨달았다. 좋은 의도, 그리고 일부는 그것을 즐겼습니다. 도는 이야기 자체에 있습니다...(2000, "Answer" by Sichuan 후보자)
13. "얇은 나뭇잎은 누가 잘라주는지 모르겠어요.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아요." 부드러운 버드나무가 살랑살랑 춤추며 얇은 버드나무 잎사귀를 흔들며 봄의 푸르름을 드러낸다. 누가 봄을 이곳에 데려왔는가? 저자는 그것이 바로 가위같은 '2월의 봄바람'임을 지적했다.
바람에 애정이 가득하다.
유용의 시 '수천가지 풍습이 있어도 누구에게 말해야 하는가? "너는 바람이고 나는 모래, 세상 끝까지 머무는..."라는 가사도 있다. 이 가사는 현대 도시의 현대적 감각을 담아 '바람'이라는 단어로 깊은 사랑을 전한다. ". (2000년 허난 후보 '문학과 다채로움')
14. 희귀한 시인 왕웨이는 17세에 '9월 9일 산둥형제를 기억하다' 등의 대중시를 썼다. 초창기에는 장계령 총리를 존경했지만, 장계령은 이림복에게 밀려나 조금 좌절감을 느꼈다. 그는 강등된 후 산과 숲에서 은둔 생활을 하였으며, 이때부터 그의 시의 대성숙이 시작되었다. "Zhuli Pavilion"이라는 노래는 당신을 그의 겸손한 방으로 데려가 그의 피아노 소리를 듣고 그의 무관심과 평온함을 느끼게 합니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에 맑은 샘이 흐른다"는 말은 당신을 그의 영역에 빠지게 하고 떠나는 것을 잊어버리게 할 것입니다. “텅 빈 산에는 사람이 없지만, 사람의 목소리는 들린다”는 말은 많은 시와 이야기로 이어졌습니다.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는 그의 칭호는 '시불'이다. (2000년 허난 후보 '시인의 답')
15.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없다면 여행가방을 메고 왕웨이와 함께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난다'로 가겠다. ,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세계 최고의 장면, 그는 "물가에 가서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보았다" 나는 Li Qingzhao와 함께 Ye Shi와 함께 배를 타고 잔을 마셨다. 해가 진 뒤 와인을 마시며 그녀와 함께하는 '서풍의 장막', '사람은 노란 꽃보다 야위다'라는 사랑의 아픔과 슬픔, 나는 소동파와 함께 몇 번이고 적벽을 방문하여 '서풍의 장엄한 풍경'을 감상할 것이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가 해변에 부딪치고 수천 개의 눈더미를 굴러간다." 나는 정원에서 리바이와 함께 "밝은 달을 향해 잔을 들어 올리겠다"고 술을 많이 마신다. (2000년 허난 후보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16. 창조된 생명도 가장 아름답습니다. 거친 파도만이 바다의 장엄한 기세를 보여줄 수 있고, 끝없는 숲만이 대지의 푸르름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으며, 오직 정상에 오르고자 하는 자만이 산과 강의 웅장한 풍경을 감상하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창조의 기쁨 행복. Qian Sanqiang의 삶은 중국 최초의 원자폭탄 제조를 주도했기 때문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Liu Qingfeng의 삶은 중국 과학 기술 대학의 연구원으로서 인간과 기계의 대화를 실현했으며 또한 꿈을 꾸었기 때문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중국 벨 연구소 설립 "위안룽핑의 삶은 슈퍼 잡종 벼를 재배했기 때문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그들의 삶은 의심할 바 없이 가장 아름다운 창조의 삶이다. (2000, Henan Candidates의 "Colorful Answers")
17. 이와 같은 세 개의 벽이 있는데, 이것은 인류 역사의 치욕스러운 면을 우리에게 반영하는 말 없는 치욕의 기념물입니다. 중국의 만리장성은 구불구불하고 완고한 장막처럼, 진시황으로부터 수천 년 동안 지속된 중국 봉건 왕조의 잔인한 탄압과 잔혹한 통치를 피와 눈물을 통해 우리에게 투영합니다. 봉건 왕조의 통치자들의 영혼에는 네 가지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세상은 이기주의를 위한 것입니다.
독일의 베를린 장벽은 원래 화목했던 가정이 어떻게 인간의 나약함으로 인해 무너졌는지, 그리고 국가의 분단이 어떻게 인류의 운명을 꿰뚫는 강철칼과 같은 것인지를 말해준다. 이 나라.
팔레스타인-이스라엘 국경에 있는 통곡의 벽은 오랫동안 수많은 눈물로 젖어 있었습니다. 매일 아침 통곡의 벽에 경건하게 무릎을 꿇고 분노와 우울, 슬픔을 마음으로 표현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쪽도 잊지 마세요")
18. 푸른 하늘은 유리처럼 맑고, 바다처럼 푸르고, 마치 물이 떨어질 것 같은 평화로운 흰 구름입니다. 하늘에 떠 있어요. 모든 것이 너무 맑아요. 초가을의 바람이 얼굴을 스쳐지나가는 어머니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손길처럼 불어옵니다. 정말 상쾌하고 따뜻합니다. (2000년, 허난성 후보 "아름다움은 다채롭다") /p >
19. 중국어란 신사들에게는 시서이고, 귀환한 영혼에게는 초자이며, 양채찍을 휘두른 자에게는 무술이며, 거세된 자에게는 『역사』이며, 한 마디로 깨뜨리려는 자들을 위한 『역사』는 줄기와 수염을 세는 것이 불확실한 달문을 '검토하는 것'이라고 정통문화의 영향을 받은 학자들이 말했다. (2000년, 허난성 후보 "답은 풍부하고 다채롭다")
20.
문학의 성스러운 궁전에서는 자연의 아름답고 영묘한 숨결도 느낄 수 있습니다. 메이유호 옆에 서서 주자청(Zhu Ziqing)이 묘사한 녹색의 도취를 느낄 수도 있고, 서호 옆에 서서 물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버드나무 파도와 꾀꼬리의 대화 나는 곤돌라를 타고 동양의 베니스를 그릴 수도 있고, 연꽃 연못 옆에 조용히 앉아 무용수의 치마처럼 하얀 연꽃을 감상할 수도 있다. 창을 손에 쥐고 '바람의 휘파람소리와 물의 차가움'을 느껴보세요. 비극적이고 영웅적인 일몰 아래서 '고서풍 날씬한 말'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과 문학이 어우러져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독특한 맛.
문학의 궁전에서는 조자견에게 경의를 표하고, 이태백을 방문하고, 뇌봉탑에서 백부인을 영원히 애도하고, 맹강녀가 남편을 찾는 것을 애도하고, 만리장성을 바라보며 울 수 있습니다. 고대 길에 말의 낙타 종을 울리고, 옥부채 화난으로 살구를 치는 것, 인류의 영원한 아름다움과 비극적 사랑이 역사의 긴 강물에 빛나고 내 마음 속에 승화됩니다.
전국시대 학자들의 흥기와 백학파의 다툼, 진나라의 명월, 한나라의 영웅적 고비, 은둔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서진 대나무 숲의 일곱 현자, 당나라의 번영과 송나라의 우아함, 원나라와 명청 시대의 사해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