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급하게 견적을 요청합니다. 너무 오래 걸리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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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부모는 자녀를 건전하게 키우고, 최선을 다해 교육하며, 완전히 해방시켜야 한다.

2. '의리는 쓸데없는 것의 또 다른 이름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조금은 가혹할 수도 있지만 잘 생각해보면 사람을 선동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악을 행하되 많은 고통스러운 경험을 요약한 것입니다.

3. 천재는 깊은 숲속 황야에서 스스로 자라는 괴물이 아니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이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 천재.

4. 사실 천재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울더라도 그것은 평범한 아이의 울음과 똑같을 것이고 결코 좋은 시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유치함 때문에 도둑을 정면으로 죽이면 시들어 죽을 수도 있다.

5. 어른에게 순진한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닌데, 어린아이가 노인에게 그러하듯이, 일도 처음에는 순진한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닙니다.

6. 도덕은 보편적이어야 하고, 누구나 해야 하고,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자신과 남 모두에게 이익이 되기 때문에 존재 가치를 갖는다.

7. 중국에 있는 우리 중 다수 - 저는 여기서 특별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4억 동포 모두를 포함하지 마십시오! ——주로 그는 일종의 "십경병", 적어도 "팔경병"을 앓고 있습니다. 아마도 청나라 때 심각해졌을 것입니다.

8. 파괴가 없다면 새로운 건설은 없을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실이지만 파괴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새로운 건설이 있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9. 비극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삶의 가치 있는 것들을 파괴하고, 희극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가치 없는 것들을 찢습니다.

10. 인생에서 가장 괴로운 일은 꿈에서 깨어나 갈 길이 없는 것이다. 꿈을 꾸는 사람은 행복합니다. 갈 길이 보이지 않는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를 깨우지 않는 것입니다.

11. 그래서 노라를 계획할 때 돈, 좋게 말하면 경제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유는 돈으로 살 수 없지만 돈으로 팔 수는 있습니다.

12. 세상은 큰 일보다 작은 일이 더 귀찮다.

13. 사람은 잊을 수 있기 때문에 겪었던 고통을 점차적으로 없앨 수 있고, 잊을 수 있기 때문에 전임자와 같은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도 많다.

14. 큰 채찍이 등을 때리지 않는 한 중국 자체는 움직이지 않을 것입니다.

15. 중국인들은 감히 모든 면을 직시하지 못하고, 자신들이 옳은 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은폐와 기만으로 멋진 탈출구를 만들어낸다. 이 길에서는 국민성이 소심하고 게으르고 미끄럽다는 것을 증명한다. 나는 날마다 만족합니다. 즉 나는 날마다 타락하고 있지만 날마다 영광스럽다고 느낍니다.

16. 문학과 예술은 민족정신의 불이며 민족정신의 미래를 이끄는 빛이다.

17. 중국인들은 늘 삶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숨기고 거짓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이 또한 은폐와 기만의 문학과 예술을 탄생시켰습니다. , 중국인들은 은폐와 기만의 세계에 더 깊이 빠져들어가 심지어 느끼지도 못할 정도입니다.

18. 진화의 사슬에서는 모든 것이 중간 단계입니다.

19. 고대인들은 공부하지 않으면 바보가 된다고 했는데, 이는 확실히 사실이다. 그러나 세상은 바보들에 의해 창조되고 있으며 똑똑한 사람들, 특히 중국의 똑똑한 사람들이 세상을 지원해서는 안됩니다.

20. 중국인은 "사람"의 가격을 놓고 경쟁할 수 없었습니다. 기껏해야 그들은 단지 노예일 뿐입니다.

21. 당신들의 거만한 학자들이 아무리 사치스러워도, 역사를 편찬할 때 '한족성원시대', '한족발전시대', '한족부흥시대'라는 좋은 제목이 무엇인지 정하라. 의도는 충분히 이해가 되지만 표현이 너무 둥글둥글합니다. 좀 더 직설적으로 설명하자면 -

노예가 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시대

일시적으로 노예가 되는 시대.

22. 문명이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인육의 잔치가 펼쳐져 왔으며, 이곳에서는 살인자들의 어리석은 환호와 함께 비참한 사람들은 여자와 아이들은 물론이고 약하고 은폐된 자들의 울부짖음이다.

23. 중국인은 늘 좀 오만했어요. ——'개인적인 오만함'이 아니라, '사교적이고 애국적인 오만함'이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내가 이기면 그룹에 속해 있으니 자연스럽게 이기게 된다. 지면 그룹에 사람이 많아서 반드시 내가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닐 수도 있다. 사람들이 모일 때. 문제를 일으키기 위해 이런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4. 불만족은 불만족한 인간을 인류를 향해 데려갈 수 있는 상승바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앞으로 나아가며 항상 희망을 품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남 탓만 할 줄 알면서도 자신을 반성할 줄 모르는 인류에게 화가 있다!

25. 폭군 아래 있는 신민은 일반적으로 폭군보다 더 폭군적입니다. 폭군의 폭정은 종종 폭군 아래 있는 신민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26. 인생의 길은 진보이며, 항상 무한한 영적 삼각형의 경사면을 오르며, 아무것도 막을 수 없습니다.

27. 도로란 무엇인가요? 길이 없는 곳에서 짓밟히고 가시덤불만 있는 곳에서 쪼개졌다.

28. 예전에도 길이 있었고 앞으로도 길이 있을 것이다.

29. 희망은 있든 없든 상관없다. 이것은 땅에 있는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지만 더 많은 사람이 걸으면 길이 됩니다.

30. 모든 것을 이해하려면 먼저 연구해야 합니다.

31. 역사를 찾아보니 이 역사에는 연대표가 없고, 구부러진 나뭇잎 하나하나에 '인(仁)과 의(仁)와 도(道)'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어차피 잠을 못 자서 반나절 동안 주의깊게 읽었더니 그 단어들 사이에 '식인 풍습'이라는 단어가 두 개나 적혀 있었어요!

32. 항상 그랬던 게 맞나요?

33. 아이를 구해주세요...

34. 사랑은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성장하고 창조되어야 합니다.

35. 사람은 살아야 하고, 사랑은 붙을 수 있다.

36. 게임은 아이들에게 가장 정당한 행동이고, 장난감은 아이들의 천사입니다.

37. 노예는 항상 불평할 사람을 찾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38. 중국의 영혼은 역사 전반에 걸쳐 쓰여져 미래의 운명을 암시하고 있다. 그러나 칠이 너무 두껍고 말도 안되는 내용이 너무 많아 자세한 내용을 파악하기 어렵다.

39. 부족한 전사는 여전히 전사이고, 완벽한 파리는 파리일 뿐이다.

40. 아직도 세상에 정말 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먼저 감히 말하고, 감히 웃고, 감히 울고, 감히 화내고, 감히 저주하고, 감히 싸워야 한다. , 그리고 이 저주받은 시대에서 그들을 물리치세요!

41. 용감한 사람은 화를 내면 강한 자를 향해 칼을 뽑고, 소심한 사람은 화를 내며 약한 자를 향해 칼을 뽑는다.

42. 음식, 이성, 나라, 민족, 인간 등 무엇을 좋아하든 독사 같은 얽힘, 원한 ​​귀신 같은 끈기 있을 뿐, 없고 이미 시간이 지나간 분들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43. 신음소리, 한숨소리, 부르짖음, 간구하는 소리가 들릴 때 놀라실 필요가 없습니다. 맹렬한 침묵을 볼 때에는 주의해야 하고, 시체 숲에 뱀이 기어다니는 것을 볼 때에는 더욱 주의해야 하며, 원한을 품고 어둠 속에서 달리는 귀신과 같은 것을 볼 때에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진정한 분노"가 올 것이라고 예언합니다.

44. 첫째는 생존, 둘째는 의식주, 셋째는 발전이다. 감히 이 세 가지를 방해하는 자는 누구든지 누구든지 우리는 그를 저항하고 파멸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오해를 피하기 위해 몇 가지 말을 추가해야 합니다. 내가 생존이라고 부르는 것은 가난하게 사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내가 말하는 음식과 의복은 사치를 의미하지 않으며 발전이라고 부르는 것도 아닙니다. 대사.

45. 그들은 양이면서 동시에 사나운 짐승이지만, 자기보다 더 사나운 짐승을 만나면 양처럼 행동하고, 자신보다 약한 양을 만나면 양처럼 행동합니다. 그들 자신은 사나운 짐승처럼 행동할 것이다

46. 내 생각에는...상대가 사나운 짐승 같으면 사나운 짐승처럼 되고, 상대가 양 같으면 사나운 짐승처럼 되어라!

47. 운동회를 볼 때마다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 이긴 사람은 정말 존경스럽지만, 뒤쳐져도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선수들은 그런 경쟁자를 보고도 놀라지 않는 경쟁자 관중은 중국 미래의 중추이다.

48. 나는 왜 중국 국민들이 과거 상황에 대해서는 그토록 침착하면서도 새로운 기회에 대해서는 그렇게 불안해하고 이미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는 타협을 꺼리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제 막 일이 시작될 때 그들은 완벽함을 너무 요구합니다.

49. 오직 인민의 영혼만이 귀중한 것이며 이를 계승해야만 중국이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다.

50. 사람이 지루하고 의욕이 없을수록 오래 살고 싶고 불멸의 사람이 되고 싶고, 자신의 사진을 더 많이 찍고 싶고, 남의 마음을 사로잡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 그리고 그는 방송을 더 잘합니다.

51. 선지자들, 즉 선지자들은 종종 고국에서 용납되지 않고 동시대 사람들로부터 박해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의 칭찬과 칭찬을 받으려면 죽어 있거나, 침묵하거나, 부재해야 합니다.

52. 이른바 일류의 위대함과 미미함은 그가 자신을 위해 발휘할 수 있는 효과의 크기를 가리킨다.

53. 먹으로 쓴 거짓말은 피로 쓴 사실을 결코 감출 수 없다.

54. 피의 빚은 같은 물건으로 갚아야 한다. 연체 기간이 길어질수록 지불해야 할 이자는 더 커집니다!

55. 진정한 전사는 암울한 삶과 뚝뚝 떨어지는 피에 감히 맞서는 사람이다.

56. 침묵, 침묵! 침묵 속에서 터져나오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하게 될 것이다.

57.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에 장사되지 않으면 정말 죽은 사람이다.

58. 개혁에 유혈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유혈이 개혁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피를 사용하는 것은 돈과도 같습니다. 물론 인색한 것도 용납되지 않으며, 낭비하는 것도 큰 오산입니다.

59. 중국의 일부 사람들, 적어도 상류층 사람들은 신, 종교, 전통의 권위를 "믿고" "순종"합니까, 아니면 그것을 "두려워"하고 "이용"합니까? ? 변화를 잘하고, 특별한 자질도 없고, 아무것도 믿지 않는데도 늘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세요.

60. 우리 중국인은 행복하려면 우리 것이 아닌 것, 더 이상 소유하지 않을 것을 파괴해야 합니다.

61. 들소는 소가 되고, 멧돼지는 돼지가 되고, 늑대는 개가 된다. 야생성은 사라지지만 목자를 좋아하게 만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그 자체로는 좋지 않습니다.

62. 좋은 문학, 예술 작품은 대부분 관심 분야와 상관없이 남의 지시를 받지 않고 마음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들이다.

63. 독서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은 읽을 수 있다. 업무 외의 책, 즉 교실 밖에서의 책을 읽고, 교실 안에서만 책을 받아들이지 마세요. ...꼭 해야 할 숙제를 마치고 여유 시간을 갖고 나면, 직업과 관련 없는 책이라도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문학책을 읽는 경향이 있고, 문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그곳에서 무엇을 공부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과학책을 읽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다른 사람과 다른 사물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64. 보고, 듣고, 꿈꾸는 것보다 현장 경험이 더 결정적이다.

65. 관찰하려면 먼저 생각하고 읽어야 한다.

66. 나는 나 자신을 알고 있으며, 다른 사람을 해부할 때보다 나 자신을 해부할 때 더 자비롭지 않습니다.

67. 샘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물이고, 혈관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피이다.

68. 유명인이나 학자들과 대화할 때 그들이 말하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척하십시오. 너무 이해하지 못하면 무시당할 것이다. 너무 많이 이해하면 미움을 받을 것이다. 때때로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으면 그것이 서로에게 가장 좋습니다.

69. 한때 번영했던 사람은 과거를 회복해야 하고, 여전히 번영했던 사람은 현상을 유지해야 하며, 번영하지 못한 사람은 개혁되어야 합니다. 아마도 그럴 것입니다. 아마!

70. 여성의 본성에는 어머니의 본성이 있고 딸의 본성이 없습니다. 아내의 본성은 강요된 것입니다. 그것은 어머니의 본성과 딸의 본성이 혼합된 것일 뿐입니다.

71.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72. 도둑이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은 경계할 필요가 없지만 실제로는 좋은 사람들이다.

73. 퍼그는 종종 주인보다 더 가혹합니다.

74. 창조는 언제나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75. 중국인은 언제나 화해와 타협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이 방이 너무 어두워서 여기서 창문을 열어야 한다고 하면 아무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붕 제거를 옹호한다면 그들은 중재하고 기꺼이 창문을 열 것입니다. 더 과감한 아이디어가 없으면 그들은 평화로운 개혁조차 실행하기를 항상 꺼립니다.

76. 우리는 현대적이고 고유한 언어를 사용하여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77. 제가 20편이 넘는 단편 소설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어를 할 수는 있어도 '중국어 문법 입문'을 쓸 수 없는 것처럼 '낡은 생각'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감상을 멈추기가 어려워서 제가 겪었던 소소한 일들을 아래에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여러가지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시고, 더 읽어보시고, 괜찮으시면 적어주세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둘째, 글을 쓸 수 없을 때 열심히 쓰지 마세요.

셋째, 모델이 꼭 특정 인물일 필요는 없고, 많이 보고 만들어도 됩니다.

넷째, 쓰고 나서 두 번 이상 읽고, 불필요한 단어, 문장, 단락은 후회 없이 삭제하도록 최선을 다하세요. 스케치 소재를 소설로 활용하는 것보다 소설로 활용할 수 있는 소재를 스케치로 줄이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여섯째, 자신 외에는 누구도 이해할 수 없는 형용사를 만들지 마세요.

일곱째, 저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말을 믿지 않습니다.

78. 물론 혁명에는 파괴가 포함되지만 건설이 더 필요합니다. 파괴는 즐겁지만 건설은 귀찮습니다.

79. 궁극적인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행군할 때 어떤 사람은 군대에서 물러나고, 어떤 사람은 버림받고, 어떤 사람은 퇴폐적이고, 어떤 사람은 반란을 일으키겠지만, 그러지 않는 한. 발전을 방해하는 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아질 것입니다. 순수하고 엘리트적인 팀이 되었습니다.

80. 빨리 강렬해지는 것도 빨리 평화로워질 수도 있고, 빨리 퇴폐화되기도 한다.

81. 내 경험상 파괴되건 말건 상관없지만, 칭찬하는 건 끔찍할 때도 있다.

82. 문제를 일으키는 기술이 있고 효과적이지만 제한적이므로 그것을 사용하여 큰 성과를 낸 사람은 없습니다.

83. 모든 여성이 남성과 동일한 경제적 권리를 갖지 못한다면 좋은 이름은 모두 공허한 말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자와 여자 사이에는 당연히 신체적, 정신적 차이가 있고, 동성 간에도 어느 정도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지위는 동등해야 합니다.

84. 사치와 방탕은 사회 붕괴와 부패의 현상일 뿐 원인은 아니다.

85. 미래는 현재의 미래이다. 지금 의미 있는 것만 미래에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86. 사자와 호랑이처럼 교육을 받으면 발톱과 이빨을 사용할 수 있고, 소와 양처럼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한 쌍의 불쌍한 뿔을 사용하십시오. 그런데 우리는 어떤 교육을 하고 있는 걸까요? 작은 뿔도 못 갖고 있으면 재난이 닥치면 토끼처럼 도망가게 됩니다.

87. 욕설과 협박은 결코 싸우는 것이 아니다

88. 서민들이 도적의 절반만을 미워하는 것은 '도적' 때문이 아니라 '흐름' 때문이다. ".

89. 소문을 퍼뜨리는 사람은 극도로 뻔뻔하고 영리하다. 자신의 말이 거짓말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 그는 숨어서 또 다른 무리가 찾아올 것이다.

90. 그 앞잡이들 외에 제국주의와 우리가 갖고 있는 이해관계 중 우리와 정반대되는 이해관계는 무엇입니까? 우리 카벙클은 그들의 보물이므로 당연히 그들의 적은 우리의 친구입니다.

91. 다 읽은 후에는 항상 두 번 읽습니다. 발음이 어렵다면 원활하게 읽을 수 있도록 몇 단어를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오히려 누군가가 항상 있기를 바라면서 고대 속담을 인용하고 싶습니다.

92. 작성된 증서는 대개 자신이 보거나 들은 것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 사실은 결코 완전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한쪽 끝을 취하거나 수정하거나 거의 완전히 출판될 때까지 개발합니다. .. 그게 내 뜻이야. 캐릭터 모델도 마찬가지다. 입은 절강에 있고, 얼굴은 베이징에 있고, 옷은 산서에 있는 경우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그 기사에서 누군가를 비난했고, 어떤 기사에서는 다른 사람을 비난한 것이 전혀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말합니다.

93. 누가 말했는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간단히 말해서 사람의 특징을 아주 알뜰하게 그리고 싶다면 눈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머리카락 전체를 그리면 아무리 가늘고 사실적이라 해도 의미가 없을 것 같아요. 저는 이 방법을 자주 배우는데 아쉽게도 잘 배우지 못해요.

94. 절약할 수 있는 공간은 절대 억지로 추가하지 않을 것이고, 불가능할 때 억지로 하지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는 당시에 다른 수입이 없었고, 한 번도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글을 팔아 생활하는 것이 일반적인 원칙으로 사용될 수는 없다.

95. 마약 작품은 마취과 의사, 마취 환자와 함께 멸망합니다.

생존 에세이는 독자와 함께 피비린내 나는 생존의 길을 죽일 수 있는 단검이나 창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당연히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줄 수도 있지만 이것은 위안과 마비는 물론이고 "초치케"도 아닙니다. , 그것이 사람들에게 주는 즐거움과 휴식은 일과 전투 전의 회복과 준비이다.

96. 독재자의 반대말은 노예이다. 권력이 있으면 뭐든지 할 것이고, 권력을 잃으면 노예가 된다.

97. 소문난 자식들은 소문으로 사람을 죽이고, 소문으로 사람도 죽인다.

98. 중국 중산층 가정이 자녀를 가르치는 방법은 아마도 두 가지뿐일 것이다. 첫 번째는 그를 횡포하고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을 욕하고 때려도 괜찮습니다. 그는 문 앞에서나 폭군이지만 밖에서는 거미와 같습니다. 웹을 잃어버리면 즉시 통제력을 잃게 됩니다. 두 번째는 온종일 차갑게 대하거나 꾸짖거나 심지어 때려 노예나 꼭두각시처럼 움츠러들게 만드는 것인데, 부모는 그를 '순종적'이라고 부르며 교육의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들이 그를 밖으로 내보내줄 때까지 그것은 마치 새장 밖으로 일시적으로 나온 작은 새와 같을 것입니다.

99. 고집과 우둔함은 사람을 넘어지게 하고 멸망시키기에 충분하다. 어린 시절의 상황은 미래의 운명입니다. 우리의 새로운 캐릭터들은 사랑, 작은 가족, 자립,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자녀를 위한 가족 교육, 학교 교육, 사회 개혁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옛날 사람들은 '자식과 손자를 위해 말과 소로 일하는 것'이 틀림없이 잘못된 줄만 알았지만, 현재에만 관심을 갖고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자식과 손자를 제멋대로 일하게 하는 것'은 더 큰 실수였다. 말과 소."

100. 작문의 비결은 없을 것 같다. 있다면 작가라면 누구나 후손에게 전수했을 텐데, 조상 작가는 드물다.

101. '백화'에는 비결이 없다. 만약 있다면 그것은 눈을 멀게 하는 방법의 반대일 뿐입니다. 진정한 의미가 있다면 그것을 설탕 코팅하지 말고, 덜 허세 부리지 말고, 과시하지 마십시오.

102. 나의 단점은 시사 문제를 논할 때 체면을 세우지 않는다는 점이다. 나는 활자를 자주 사용하여 비판하고 비판하는데, 후자는 특히 시대에 맞지 않는다.

103. 외국에서는 적을 방어하기 위해 화약을 사용하지만, 중국에서는 신을 숭배하기 위해 화약을 사용하지만, 외국에서는 항해용으로 나침반 바늘을 사용하지만, 중국에서는 풍수를 읽는 데 사용합니다. 여러 나라에서는 질병 치료에 아편을 사용하지만, 중국에서는 식용으로 사용합니다. 똑같은 것 같지만 중국과 외국의 사용법은 너무나 다릅니다. 단지 전기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104. 사실은 공허한 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는 무자비한 것입니다.

105. 미국인들은 시간이 돈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시간이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 이유 없이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실제로 부를 추구하고 살인을 추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106. 그래서 게를 처음 먹는 사람들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누가 감히 무사도 아니고 게를 먹겠습니까? 게를 먹는 사람도 있고, 거미를 먹어본 사람도 있을 텐데 맛이 없어 후대에서는 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해야 합니다.

107. 사람을 가리키며 '이 새끼야! 만약 그녀가 좋은 집안 출신이었다면 그것은 모욕적인 일이겠지만, 그녀가 실제로 코미디언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면 그것은 모욕적인 것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는 것입니다.

108. 츠엔의 차가운 별은 메시지를 알지 못하지만, 내 피를 흘리는 Xuanyuan을 추천합니다.

109. 무자비한 사람은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습니다. 남편이 아닌 아들이 어떻게 불쌍할 수 있습니까?

110. 차가운 눈썹과 천 개의 손가락으로 고개를 숙이고 여자우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111. 모든 고난을 이겨내기 위해 이곳에 온 형제들은 만나면 웃으며 원한을 잊게 된다.

112. 생각이 너무 밝아서 조용한 곳에서도 천둥소리가 들린다.

1. 거대한 건물은 언제나 나무와 돌로 만들어지잖아요. 나는 단지 이것을 위해 때때로 작은 일을 합니다. (<라이소림에게> 1935)

2. 모든 중국 젊은이들이 에어컨을 포기하고 포기하는 이들의 말을 듣지 않고 그냥 올라가길 바랍니다. 그들 자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일을 하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말을 합니다. 약간의 열과 약간의 빛만 있으면 마치 반딧불처럼 횃불을 기다리지 않고도 어둠 속에서도 조금씩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반성 41' 1918)

3. '꼴찌가 부끄럽지 않은' 국민이 많은 나라는 무슨 일이 일어나도 단번에 무너지는 일이 없다. 스포츠 대회에서 나는 이런 생각을 자주 한다. 승자는 확실히 존경스럽지만, 뒤처져도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선수, 그런 선수를 보고도 웃지 않는 관중이 미래다. 중국의.

(<이것저것> 1926)

4. 결국 그들은 군국주의를 물리쳤지만, 그들을 비판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자책하고 불만이 많다. 불만은 불만족한 인간을 인류를 향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상승 바퀴입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늘 전진하고 희망을 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남을 비난할 줄 알면서도 자신을 반성할 줄 모르는 인류에게 화가 있다!

("Reflections Sixty-one" 1919)

5. 어렵더라도 해야 할 일은 더 많아진다. 그것. 개혁은 결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았고, 비웃음은 성공을 본 뒤에야 동의했다... (<한문의 재탄생>, 1934)

6. 천재의 출현을 요구하기 전에 먼저 물어봐야 한다. 천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들. ——예를 들어, 나무와 아름다운 꽃을 갖고 싶다면 좋은 흙이 있어야 하고, 흙이 없으면 꽃과 나무도 없을 것이므로, 사실 흙은 꽃과 나무보다 더 중요합니다. ("Before Genius" 1926)

7. 중국인은 전쟁을 잘하지 못하더라도 전쟁을 욕하지 않으며 전쟁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동정하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을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청년의 꿈 번역가의 서문 2' 1919)

8. 중국 특히 도시에서는 중병에 걸리거나 갑작스러운 병으로 쓰러지는 사람이 있거나, 차가 전복되거나 넘어져 다친 경우, 이를 지켜보는 행인이 많거나 심지어 기뻐하는 사람도 많지만 기꺼이 도움을 청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경험"1933)

9. 나는 항상 외국 악마가 중국인보다 더 문명화되어 있다고 느낍니다. 그들은 물건 정리에만 관심이 있지만 이런 사람들은 감히 비판합니다. 자신의 나라에는 틀린 중국인이 거의 없습니다. (두 곳에서 온 29편의 편지, 1925)

10. 사회에 대한 나의 이전 공격은 사실 지루했습니다. 사회는 내가 공격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알았더라면 나는 오래전에 매장지도 없이 죽었을 것이다... 대부분이 문맹이고 모르며, 내 말이 효과가 없었기 때문에 살아남을 수 있었다. , 바다에 쏘아 올린 화살처럼. 그렇지 않으면 몇 가지 잡다한 감정이 당신을 죽일 수 있습니다. 형벌에 대한 인민의 염원은 선비나 군벌의 염원 못지않다. ("유항씨에게 응답하라", 1927)

11. 대중, 특히 중국의 대중은 항상 드라마의 관객입니다. 희생이 관대해 보인다면 그들은 비극을 본 것이고, 그것이 비겁해 보인다면(즉, 두렵고 떨림) 그들은 희극을 본 것이다. 베이징의 양고기 가게에는 인간의 희생이 그들에게 너무나 큰 이익을 주는 것처럼 입을 벌리고 양을 핥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그 후 몇 걸음도 걷지 못하더라도 용서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도박하는 땅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1926)

12. 왜 중국인들이 예전 상황에 대해서는 그토록 침착하면서도 새로운 기회에 대해 그토록 불안해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상황의 성공을 타협하기 위해 초기 성공을 요구하고 비난합니까? (<이것저것> 1926)

13. 늘 그래왔듯이 보물이다. 붓기가 알려지지 않은 경우에도 중국인에게 발생하면 "붉고 부어 오른 부분이 복숭아 꽃처럼 아름답고, 궤양이 생기면 치즈처럼 아름답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훌륭합니다. (<요약기록 서른아홉> 1919)

14. 안타깝게도 중국인들은 양에게 사나운 짐승의 모습만을 보여주고, 사나운 짐승에게 양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므로 사나운 짐승들, 그들은 여전히 ​​비겁한 시민이다. 이런 일이 계속된다면 반드시 끝나게 될 것이다. 나는 중국을 구하려면 거기에 아무것도 추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젊은이들이 이 두 가지 고대 전통을 거꾸로 사용하면 충분할 것입니다. 사나운 짐승, 상대가 양 같을 때, 양 같으니! ("Sudden Thought. 7" 1925)

15. 중국인은 "군사 지도자로 시작하지 않고" "재난으로 시작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축복으로 시작하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무엇이든 개혁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개척자이자 개척자가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본성은 도교에서 말하는 것처럼 정말 평화로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감히 직행로를 택하지 못하므로 음모와 수단을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점 더 비겁해졌습니다. 그들은 '첫 번째가 아니기 때문에' 감히 '마지막'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큰 집단임에도 불구하고 '새처럼 흩어집니다. 그리고 짐승들'은 사소한 위기의 조짐에도. ("이것저것" 1926)

16. 중국인은 원래 '일등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도착하자마자 편지가 먼저 옵니다.

("번역을 옹호하며" 1933)

17.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에 묻히지 않으면 정말 죽은 사람입니다. ('공허한 말' 1926)

18. 중국 아이들은 태어나기만 하면 착하든 아니든, 아이가 많으면 재능이 있든 없든, 그들을 낳은 사람들은 그들의 가르침에 따라 생활할 것입니다. 그러나 인구가 많다는 말은 눈을 감고 자만하는 표현일 수 있지만, 이 많은 사람들은 어렸을 때 인간 취급을 받지 못했고 앞으로도 계속 먼지 속에 뒹굴고 있을 뿐입니다. 커서 인간이 될 수는 없지. ("Impressions 25", 1918)

19. 중국인은 모순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그들은 후손이 살아남기를 원하지만 또한 오래 살고 결코 죽지 않기를 원합니다. 죽어야 했지만 몸이 썩지 않기를 바랐다. ("The Old Tune Has Ended" 1927)

20. 눈에 띄는 역할이 지루하고 부족할수록 오래 살고 싶고 불멸의 인물이 되고 싶은 마음이 커져 사진을 더 많이 찍고 싶어집니다. 나 자신을 더 원할수록 다른 사람의 마음을 더 많이 점유할수록 더 잘 뽐낼 수 있습니다. ("고서와 방언" 1926)

21. 중국 국민이 소유한 물건을 보존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권위자가 아마추어라면 모든 것을 파괴할 것이고, 전문가라면 모든 것을 훔칠 것이다. ("소위 "오우치 기록 보관소"에 대하여" 1927)

22. 중국인은 기억이 없기 때문에 어제 들었던 내용은 오늘날에도 잊혀질 것입니다. 내일 들으면 아주 신선할 것 같아요. 일을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제 한 일을 잊어버리면 오늘 잊어버리게 되며, 그 일은 예전과 같지 않을 것입니다. ("옛 노래가 불려졌다" 1927)

23. 중국인은 항상 타협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이 방이 너무 어두우면 여기 창문을 열어야 합니다. 그것을 허용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지붕 제거를 옹호한다면 그들은 중재하고 기꺼이 창문을 열 것입니다. ('침묵의 중국' 1927)

24. 가난한 자의 아이들은 단정한 모습으로 거리를 돌아다니고, 부자의 아이들은 자라서 요염하고 요염한 태도로 집 안을 돌아다닌다. , 그들은 모두 아버지처럼 또는 그보다 더 나쁜 방식으로 사회에서 어두운 방식으로 돌아 다닙니다. ('Reflections Twenty-Five' 1918)

25. 중국은 아마도 너무 늙었을 것이다. 사회의 모든 것은 크든 작든 무엇을 더해도 검은 염료통처럼 끔찍하다. 새로운 것이 사라지면 모든 것이 칠흑같이 어두워집니다. 그러나 개혁 방안을 고민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이상주의자들은 모두 '과거'나 '미래에 대한 희망'을 놓치고, '현재'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누구도 처방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모두 백지만 제출하는 것 같아요. 최고의 약은 '미래에 대한 희망'이다. ("두 장소의 책" 1925)

26. 중국인들은 감히 모든 측면을 직면하지 않고 은폐와 속임수를 사용하여 멋진 탈출구를 만들고 있으며 자신들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길에서는 국민성이 소심하고 게으르고 미끄럽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나날이 만족한다는 것은 나날이 타락을 의미하지만, 나는 날마다 영광스럽다고 느낀다. 사실 한 번 나라가 망하면 몇 명의 충성신이 추가되고 나중에는 결코 낡은 것을 회복하려고 하지 않고, 나라를 빼앗기면 그 소수의 충성신만을 칭찬하여 순교자의 무리를 만든다. 사건 이후 그들은 종종 처벌이나 자기 방어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그 영웅적인 여성들에 대해 노래합니다. ('눈 뜨고 보기' 1925

1 모든 전통사상과 기법을 돌파하는 선구자들이 없이는 중국에서 진정한 새로운 문학예술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문학과 예술은 민족정신의 불입니다.

2. 쓰여진 대부분의 증서는 내가 보거나 들었던 몇 가지 이유가 있지만 나는 이 사실을 결코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쪽 끝을 잡고 수정하거나 내 의견을 거의 완전히 표현할 수 있을 때까지 성장합니다. 캐릭터 모델도 마찬가지입니다. 입은 절강에 있고 옷도 마찬가지입니다. (루쉰)

3. 불만족은 상승바퀴입니다. (루쉰)

4. 불필요한 단어, 문장, 문구를 최대한 삭제하세요. 후회 없는 문단(루쉰)

5. 샘에서 나오는 것은 물이요, 혈관에서 나오는 것은 피(루쉰)

6. 비극은 인생의 가치 있는 것을 파괴한다. 희극은 사람들이 보기에 가치 없는 것을 찢는다. (루쉰) 7. 지역적 특성이 있으면 다른 나라에서도 주목을 받게 된다.

(루쉰)

8. 결국 소설을 쓴다는 것은 결국 인물을 쓰는 일이다. 소설 예술의 본질은 캐릭터를 창조하는 예술이다. (루쉰)

9. 산문의 장르는 사실 임의적일 수 있다. 결함이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가식적인 편지와 일기에는 여전히 흠집이 있을 수 있고, 흠집이 생기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파기될 것입니다. 결함을 경계하는 것보다 결함을 잊어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루쉰)

10. 시간을 절약한다는 것은 사람의 제한된 삶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사람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과 같습니다. (루쉰)

11 읽을 때는 눈, 입, 마음, 손, 뇌로 읽어야 한다 - 루쉰

12. 꼭 필요한 단어를 최선을 다해 읽어라 , 문장, 문장을 삭제해도 안타깝습니다. - 루쉰

13 비극은 사람들이 볼만한 인생의 가치 있는 것들을 파괴하고, 희극은 사람들이 볼만한 가치 없는 것들을 찢습니다. - 루쉰

14 지역 특성상 세계 최고가 되기 쉽습니다. 다른 나라들도 주목해야 할 점이다. - 루쉰

15 소설을 쓴다는 것은 결국 인물을 쓰는 일이다. 소설 예술의 본질은 캐릭터를 창조하는 예술이다. - 루쉰

16 용자는 강한 자에게 칼을 든다 - 루쉰

17 쓸 수 없으면 쓰지 마라 - 루쉰

18 희망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땅 위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 위에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됩니다. - 루쉰

19 큰 채찍이 등을 때리지 않는 한 중국 자체는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 루쉰

20 도적을 처리하려면 도적 수단을 사용하고 도적을 처리하려면 도적 수단을 사용하십시오. - 루쉰

21 존재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이 있으면 빛이 있다. ——루쉰

22 젊은이들이 먼저 중국을 말하는 중국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담대하게 말하고, 용감하게 나아가고, 모든 이익과 위험을 잊고, 고대인을 밀어내고, 진실한 말을 표현하세요 - 루쉰

23 사회는 유명인을 존경하기 때문에 그들의 말이 유명한 명언이라고 생각하지만 잊어버립니다. 그의 이름을 따온 지식이나 경력 - 루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