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학에서 공부한 경험
대학에서 공부한 경험
20xx 년 10 월 6 일 애플의 설립자, IT 계의 전설적인 스티브 잡스가 사망했다. 65438 년 10 월 24 일,' 스티브 잡스전' 전 세계 인기. 이 책의 저자는 작가 WalterIsaacson 으로 지난 2 년 동안 잡스와 40 여 차례 얼굴을 맞대고 대화를 나누며 잡스에 대한 논평이 100 개를 넘어섰다. 아이작슨은 타임지의 전 편집장, 미국 케이블 뉴스망 (CNN) 회장 겸 CEO 로 아인슈타인전, 키신저전, 프랭클린전 등 베스트셀러를 보유하고 있다.
잡스전' 은 실제 잡스를 외부에 선보였다. 그의 눈부신 성공에 비하면, 그는 굴곡을 겪었고, 그의 성공은 결코 순조로운 것이 아니다. 그는 교만, 이기심, 냉막, 완고함, 거짓말과 배신에 익숙하다. 그러나 그는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의 깊은 이상의지도 아래, 그는 매일을 삶의 마지막 날로 삼아 싸우겠다고 고집했고, 작품은 창의력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바로 이 복잡한 사람이 결국 성공을 거두었다. 스티브 잡스는 사생아로 일찍이 양부모에 의해 입양되었다. 소년 시절 극도로 반항하여 비틀즈를 좋아했다. 나는 마약을 중퇴한 적이 있다. 내가 성인이 되어 인도로 여행을 갔을 때, 나는 불교와 선종에 흥미를 느꼈고, 결국 일본에서 공부했다. 대학 시절 잡스는 그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너인 워즈를 만났다. 1976 년 2 1 세의 잡스와 26 세의 워즈는 컴퓨터 회사를 설립했다. 이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플 회사입니다. 그들의 경력은 첫 번째 회로 기판의 설계 제조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첫 번째 통의 금이 축적되었다. 1980 년, 애플은 월스트리트에 상장되었다. 하룻밤 사이에 잡스는 젊은 억만장자가 되었다. 이후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그는 미국 타임지의 표지 인물이 되었다. 하지만 1985 년에는 의사결정 실수가 잦아 잡스가 애플을 떠나 넥스트를 설립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1986 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인수하고 창설해 세계 최초의 3D 만화 토이 스토리를 만들어 3D 애니메이션 시대를 열었다. 1996 기간 애플의 부채가 쌓였을 때 잡스는 의연하게 애플로 돌아와 자신이 창업한 기업을 구하고 개혁을 통해 애플을 흑자로 전환했다. 지금 애플의 입소문은 예전보다 훨씬 좋아져서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다.
스티브 잡스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독특한 성격, 고객을 위한 이념, 그리고 그의 피에 흐르는 혁신적인 유전자 지식과는 거리가 멀다.
첫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잡스는 내면의 추구를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시도하고 노력하는 것이 바로 그의 백절불굴의 끈기이다. 1985 잡스가 자신이 설립한 애플을 떠난 것은 경영진과 의견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해 그는 겨우 서른 살이었는데, 이 타격은 거의 누구에게나 파멸적이었다. 그러나 그는 거기에서 침몰하지 않았다. 그는 기운을 차리고 넥스트를 창립한 후 픽사를 인수했다. 넥스트는 기복이 심하여 크게 나아지지는 않았지만 픽사는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영광을 창조했다. 나중에 넥스트가 애플에 인수된 후, 그는 애플로 돌아와 애플의 부흥 신화 재건을 명령했다. 그는 혁신을 좋아하고 일반인과 비교할 수 없는 창의력을 가지고 있어 한 번의 실패 속에서도 계속 성공하게 했다. 췌장암 진단을 받고 몇 주밖에 살 수 없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죽음보다 더 집중할 수 있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2005 년 스탠포드 대학 연설에서 그는 아무도 죽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천국에 가고 싶은 사람이라도 그 곳에서 죽고 싶지 않아요. 그러나 죽음은 우리의 공동 운명의 끝이다. 아무도 탈출할 수 없다. 너의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다른 사람의 생활에 낭비하지 마라. 교조에 얽매이지 말고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결과에 따라 사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관점이 너의 내면의 목소리를 압도하지 않도록 해라.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를 용기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네가 정말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모른다. 나머지는 모두 부차적인 것이다. 그가 한 말은 그의 성공이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와 직감을 견지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용기라는 것을 더 잘 설명했다. 그의 말은 나에게도 격려가 된다.
둘째, 고객 서비스의 개념:
잡스는 제품 기능과 동시에 사용자의 경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의 미적 지향적인 디자인 이념과 제품 디자인에 대한 간결하고 편리한 추구는 애플 제품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충실한 추종자들을 얻었다. 휴대전화 버튼의 속박을 풀기 위해 사용자가 전체 화면 조작의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이폰이 탄생했다. 스티브 잡스가 버튼이 하나밖에 없는 휴대폰을 디자인하자고 처음 제안했을 때, 애플의 엔지니어조차도 실현하기가 좀 어려웠다. 잡스는 Mac 컴퓨터용 운영 체제를 설계하는 래리를 직접 비난했다. 그는 당시 Mac 컴퓨터의 시동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생각했다. 스티브 잡스가 래리에게 물었습니다.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면 시스템 시동 시간을 10 초로 줄일 수 있습니까? 래리는 10 초가 어떻게 생명을 구할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화이트보드에 열거된 잡스: 만약 500 만대의 MAC 을 팔면, 각 기계는 매일 전원을 켜는 데 10 초가 걸리고, 1 년에 약 3 억분, 3 억분은 최소한 100 인의 수명에 해당한다! 엔지니어 래리 (Larry) 는 이 말을 듣고 2 주 동안 시스템 시동 시간을 28 초 앞당겼다. 현재 360 안전센터에서 발표한' 중국 컴퓨터 상태 조사 보고서' 에 따르면 중국 컴퓨터의 평균 부팅 시간은 56 초이고, 전 세계 컴퓨터의 정상 부팅 시간은 45 초로 정상 건강 수준보다 1 1 초 느립니다. 바로 이 보잘것없는 1 1 초인데, 매년 10 초를 낭비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성실한 서비스 고객의 이념이 있어야 애플이 사용자들의 사랑과 진심을 받을 수 있다.
셋째, 혈액에 흐르는 혁신적인 유전자:
잡스는 사용자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모른다고 굳게 믿는다. 포드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19 세기 말 20 세기 초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다면, 그들은 결코 차라고 말하지 않고, 내가 더 빠른 말을 원한다고 말할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기술 분야에서 반복되는 또 다른 주장은 컴퓨터 개척자 애륜 (Computer Health Foundation) 에서 나온 것이다. 개방: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은 미래를 발명하는 것이다. 잡스는 의심할 여지없이 이 진영의 일원이다. 초기에는 개인용 컴퓨터에 어려운 전면 패널, 화면, 키보드가 없었습니다. AppleI 이후 모든 컴퓨터에는 화면과 키보드가 있어 인간 상호 작용이 더 쉬워지고, 컴퓨터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를 인기 있는 소비재로 만들 수 있다. 키보드로만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조작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고 마우스 조작은 이미 사과에 적용되었다. 가장 초기의 마우스 개념은 애플이 발명한 것이 아니지만, 실제로 마우스를 현실로 만들고 컴퓨터 조작 모드를 바꾼 것은 애플이다. 핸드폰 버튼이 너무 많아서 번거롭습니다. 버튼 하나만 있는 핸드폰을 만드세요. 소프트 건반도 누르는 게 귀찮으면 아이폰 4S 의 시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네가 말만 하면 그녀는 너를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다. 애플은 기적을 만들어 왔고, 잡스는 정말로 미래를 창조하고 있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면, 사는 것은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이다.
내가 위에서 묘사한 것은 잡스의 정신이다. 그는 확고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혁신하며, 일에 대한 열정이 충만하다. 앞으로의 일에서, 나는 이런 정신을 지침으로 삼아 실패를 직시하고, 사업을 사랑하고, 대중을 진심으로 섬기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아무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잡스는 성인이 아니다. 그는 어떤 때는 각박하고, 어떤 때는 말이 악독하다. 빌 게이츠가 잡스에게 자신이 발명한 windows 운영체제를 보여줬을 때, 잡스는 풍자적인 발언을 해 windows 를 나쁘게 보이게 했다. 다행히 게이츠도 비범하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의 마이크로소프트도 없을 것이다. 그는 의사 소통에 서툴러서 애플의 시스템조차도 그의 영향을 받았다. 폐쇄된 시스템이며 호환성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결점들은 내가 직장에서 피하고 주의해야 할 것이다. 계기소의 일은 밖으로 나가는 것을 믿는다. 들어와서 의사소통을 강조하세요. 자원 공유는 조화로운 발전의 길이다.
마지막으로, 저는 StayHungry 와 StayFoolish 라는 스티브 잡스의 스탠포드 대학 연설에서 명언으로 자신을 격려했습니다.
대학에서 공부한 경험. 대학에 다니는 것은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자신을 형성하기 위해서인가? 대학 생활에서 많은 학생들이 하루에 무엇을 해야 할지, 아니면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는 질문을 반영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것은 방금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 중에서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다. 왜냐하면 네가 목표를 잃었기 때문이다. 많은 학생들에게 대학은 네가 공부하는 마지막 단계이다. 대학을 마친 후에는 직업을 구해야 하지만, 이미 일을 한 학생에게는 여전히 그렇게 멀어 보인다. 12 년. 대학에 선생님이 없으면 너를 에워싸고 돌아다닐 것이다. 네가 배우지 않는 것은 전적으로 네 일이다. 이전에 다 쓸 수 없었던 숙제가 없다면, 너는 그 수업이 너에게 비어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공부한다면요? 공부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스스로 그렇게 열심히 공부하게 하는 대신, 스스로 자유롭게 살도록 하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아무도 너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지 않아, 너를 어찌할 바를 몰라.
너희 대부분은 정신적인 독립과 좋은 자제력이 부족하여, 겉으로는 지나친 자유를 전혀 파악할 수 없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직업이 되고 싶은지, 너 자신도 모른다. 초등학교의 이상, 중학교의 미래, 고등학교의 대학, 대학의 막막함에 이르기까지, 당신은 이 과정에서 인생 목표의 전환을 완료하고, 마지막 남은 것은 죽은 벌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바로 네가 목표를 잃었기 때문이다. 방향이 없는 배가 없으면 순풍이 없다. 나는 모든 학생이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풍요롭고, 바쁘고,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니 자신에게 목표를 설정해 주세요. 인생은 초콜릿 한 상자와 같다. 너는 네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영원히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질문할지 모릅니다.' 왜 남들은 멋있게 살 수 있지만, 나는 고통스럽게 발버둥쳐야 하는가? 나는 또 다른 질문으로 바꿨다: 대학이 삶을 즐기는지 아니면 자신을 형성하는지. 많은 학생들이 처음 대학에 입학했을 때 학생회와 각종 동아리의 사무실과 간부를 경선한 경험이 있다. 일이 끝난 후 많은 학우들이 불공평하다고 한탄했다. 무엇이든지 관계를 봐야 한다. 저는 묻고 싶습니다. 만약 학교가 여전히 이렇다면 사회는 어떻게 할까요? 사회는 정치, 관계, 돈을 더 철저하게 놀지 않았는가? 무엇이 당신을 앞으로 사회에 서게 합니까? 권리가 없으면 돈을 요구해도 상관없다. 돈을 요구할 돈이 없는데 또 뭐가 있나요? 대학을 졸업할 때, 당신은 갑자기 대학 졸업장을 받는 것 외에 심오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외에는 정말 좋은 기술을 배우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네가 하는 일은 단지 좋은 이름일 수도 있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일 수도 있다. 그때 너는 또 불평할 거니? 우리 각자는 고퀄리티 생활을 하고, 가장 가까운 사람이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고, 세상에 자신의 가치의 흔적을 남기고 싶어 하지만, 모두 즐기면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신은 우리 각자에게 한 손과 한 개의 뇌를 주어 창조하고 생각하도록 하셨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대학의 이 시간은 너의 가장 좋은 학습 시간이니, 즐거움을 포기하고, 자신을 새롭게 하고, 미래의 비약을 위해 힘을 축적해 주십시오.
속담에 "차가 사람을 취하는데, 왜 마실 필요가 있느냐? 나는 꽃이 필요 없다. 왜냐하면 책은 좋은 냄새를 맡을 수 있기 때문이다. " 우리는 독서를 갈망하고, 지식을 얻기를 갈망하지만, 늘 이런 의혹이 있다.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예로부터 사람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식을 얻었고, 독서는 흔하고 직접적이지만 매우 효과적인 지식방법으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인류 문명사가 시작된 이래, 호연해 같은 책은 인류가 자연을 탐구하고, 인식하고, 보호하고, 자연의 신비를 드러내고, 인류 사회 발전의 법칙에 있는 절대다수의 지혜를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가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나는 머리를 써서 읽은 문장' 눈' 을 찾고, 독서 노트와 독후감을 쓰는 데 능하다. 물론, 독서는 좋은 효과가 있어야 하고, 사고는 가장 중요하지만, 속담에' 좋은 기억력은 나쁜 문필보다 못하다' 는 말이 있다. 사고의 결과를 정리하고 메모와 소감을 쓰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고의 결과를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앞으로의 비교, 종합, 분석을 용이하게 한다.
괴테는 시대에 뒤떨어진 사람은 그 시대의 모든 고통을 감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오늘날 이 지식이 폭발하는 시대에, 만약 당신이 새로운 지식을 접할 수 없다면, 당신은 시대에 도태될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새로운 지식을 배워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것은 우리에게 정신적 동력과 지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골키가 말했듯이 지식보다 더 강력한 것은 없다. 지식으로 무장한 사람은 이길 수 없다.
첫째, 독서는 우리로 하여금 더 높은 고도에 서서 문제를 볼 수 있게 하여, 실수를 줄이고, 굽은 길을 덜 걷게 할 수 있다.
뉴턴은 거인의 어깨에 서서 더 멀리 보았기 때문에 이렇게 위대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과학 거장은 당연히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우리는 그에게서 더 많은 가치 있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책은 인류 전체에 대한 기억과 개인에 대한 기억과 같다. 책은 인류의 역사, 모든 새로운 발견, 고금에 축적된 지식과 경험을 기록한다. 선인의 경험과 이론을 열심히 공부해야 더 높은 높이에 서서 문제를 보고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아야 더 높은 출발점을 가질 수 있다. 책은 선인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그들의 연구 성과와 경험의 구현이다. 그들에게서 배우면, 우리는 자신에게 유용한 것을 찾을 수 있다. 선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여 개인의 성장을 크게 촉진하다. 인간 사회의 지속과 발전도 이렇게 이뤄졌다고 할 수 있다. 만약 모든 사람이 0 부터 시작한다면, 아무리 위대한 사람이 얼마나 큰 공헌을 하든, 인류 사회는 결국 정체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로써 독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둘째, 독서는 사람들의 시야를 넓힙니다.
책 속의 지식은 만상을 포괄하여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우리의 지식을 더욱 포괄적으로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문제를 깊이 생각할 수 있다. 모든 것이 광범위하게 관련되어 있다. 많은 현대 관행은 다양한 정보의 관련성을 입증합니다. 한 분야의 정보만 알면 자신의 발전을 방해하고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하여 미래의 불확실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주식을 만드는 사람이 현재의 정치경제 상황을 알아야 주식 시세를 더 잘 분석할 수 있는 것처럼. 물리학을 배우는 학자들은 반드시 일정한 화학 등 기초가 있어야 성취할 수 있다. 나는 한 노벨상 수상자가 복단강연에서 현대과학에는 뚜렷한 경계가 없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너는 관련 과학을 이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이 방면에서 위대한 스승인 거스는 광범위한 학습의 전범이다. 그는 중학교만 다녔지만 열심히 공부했기 때문에 19 살 때 12 개 언어로 말하고 문장 쓰기를 할 수 있었다. 업무 실천에 참가한 후, 그는 결코 학습과 연구를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마르크스는 진정한 백과사전이라고 불렸다. 광범위한 지식은 거스가 국제 무산계급 운동을 지도하고 과학을 정확하게 전파하는 무산계급 이론에 큰 도움이 된다. 그 경험에서 우리는 지식의 힘을 체득할 수 있고, 책이 인류가 지식력을 장악하는 강력한 무기로서의 거대한 역할을 체득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삼모 작품을 읽는 즐거움을 나와 함께 나누다.
대학에서 공부한 경험. "대학" 을 처음 읽었을 때, 흐리멍덩하고, 반쯤 알고, 매우 무미건조했다. 첫 문장인' 대학의 길, 덕성, 신지, 지선함' 을 읽으면서'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라는 인상을 남겼다. 전반적으로, 나는' 대학' 을 읽고 빙심은' 삼국' 을 읽는 것과 비슷하다. 모두 들고 내려놓고 집어 들었다. 다시' 대학' 을 읽으면 책 한 권을 백 번 읽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깊이 깨닫게 된다. 이번 독후감은 나에게 경종을 울렸지만, 2000 자의 문장 () 는 다방면으로 인생의 이치를 깊이 밝혀냈다.
전반적으로 대학의 전반적인 틀은' 삼강팔지' 로 건설된 것이다. 이른바 삼강이란 도덕 신민 지선을 지적하는 것이다. 그것은' 대학' 의 강령의 취지이자 유교가' 천하를 가르치다' 는 목표이다. 이른바' 팔안' 이란 규율, 지식, 성실, 성실, 성실,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를 가리킨다. 그것은' 삼강' 을 실현하기 위해 설계된 입문 쿵푸이자 유교 사상이 보여주는 인생 학습 계단이다. 단계적으로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내 마음은 매우 충격적이다. 결론적으로, 저는 세 가지 가장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무엇을 멈춰야 할지 안다' 입니다. "시" 구름: "야생 노란 새 한 마리가 산모퉁이에 멈춰 있다." 날: "멈추면 뭔지 알 수 있어요. 너는 새가 아니라 사람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시에서 말했다." 무목문왕, 기시 Xi 에서 멈춘다! \ "신사 자비 에서 중지; 부장이 되는 것은 존중에서 멈춘다. 사람됨이 효도에 그치다. 사람의 아버지는 선량함에서 멈춘다. 중국인과 친구를 사귀고 편지로 끝내다. 클릭합니다 무엇을 멈춰야 하는지 아는 것 "은 자신이 어디에" 중지 "해야 하는지 아는 것" 입니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찾는 것이다. 그러나 천지가 길고 행인이 총총히 서두르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물결을 따라 흘러가고, 평생 동안, 어디까지 멈출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금 생활에는 유혹이 너무 많고, 기회가 너무 많아 선택의 곤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서 모두 정신적인 유랑자가 되었다. 사실 신분에 따라 사람마다' 멈춤' 이 다르다. 관건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을 찾고, 단점을 가장 잘 피할 수 있는 일자리와 캐릭터를 찾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목표를 향해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둘째,' 취경' 이다. "사물로부터 배우기" 란 무엇입니까? 지식을 얻는 방법은 모든 것을 이해하고 연구하는 것입니다. 즉,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사물에 접촉하고 그 원리를 깊이 연구해야 합니다. "대학" 은 평생 학습과 지속적인 실천의 태도를 제창한다. 중세 역사를 통틀어 학자들은 공부에 대한 태도가 매우 엄격하다. 그들은 연구에서 매우 공손하고 성실하며, 거의 지식에 대한 경건함을 가지고 있다. 이런 학습에 대한 경건함은 오늘날의 학자들에게는 찾기 어렵다. 이것은 공리주의를 고려하지 않는 진지함과 엄숙함이다. 요즘 사회에서 경솔한 사람이 너무 많아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일을 하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한 번에 공부하는 사람이 갈수록 많아지고, 평생 학습 이념을 가진 사람이 갈수록 적어진다. 패스트푸드식 학습은 이미 하나의 추세가 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신중하고, 착실하며, 진지하고, 지속적인 학습이 필요하고, 평생 학습의 이념을 세우고,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켜야 하며, 영원히 시대의 조류에서 자신을 잃지 말아야 한다.
셋째, 군자는 최선을 다한다. 무엇이든 하는 극단이 오늘 곡해되어 비하어가 되었다. 원래의 의도는 완벽한 도덕적 경지를 추구하는 것이다. 대학의 대' 는' 자신의 내면에 충실하고, 자신의 의도를 진실하게 하고, 자신의 독립을 조심하라' 는 것이 완벽한 도덕의 경지를 추구하는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고대인들은 도덕적 수양을 매우 중시했고, 그들은 자신의 도덕적 수양에 대해 엄격하고 가혹한 요구를 하였다. "필군자가 있는데, 깎는 것과 같고, 깎는 것과 같고, 맷돌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고대인들이 가공골기처럼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연마하고, 끊임없이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했다고 서술하였다. 미옥을 다듬듯이 반복해서 궁리하다. 한편, 현재 도덕적 결핍은 사회적 화제가 되고 있으며, 뉴스를 마음대로 열면 각종 도덕적 결핍에 대한 보도를 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제고하고 사회주의 도덕 건설에 기여하며 자신의 수양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야 한다.
대학에 내용이 너무 많아요. 예를 들어, "대학의 책은 고대 대학이 가르치는 길이다."
대학에서 공부한 경험. 짧은 2000 여 자의 대학은 인생, 사회의 대학 문제, 학습의 최고 경지를 깊이 논술했다. 공부는 어떤 구체적인 기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세속적인 자질구레한 일에 얽매이지 않는다. 학습은 세상의 옳고 그름을 분별하는 데 있고, 사회의 진보를 촉진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데 있다. "군자는 움직이고 천하는 천하의 도리이고, 천하는 천하의 도리이며, 천하는 천하의 도리이다."
"새것은 새것이고, 새것은 새것이다." 만약 정말로' 하루 세 번 구원' 을 할 수 있다면, 도덕, 친민, 완벽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자율성, 박학, 성실, 성실, 완벽을 달성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계부림씨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계선생은 옷차림이 매우 소박해서 학교에서 늘 노공으로 취급된다고 한다. 시즌 선생님은 한 번 이상 도착하여 짐을 돌보는 신입생에게 가로막힐 것이다. 계선생은 항상 같은 곳에서 그들의 짐을 돌보는데, 때로는 한 번 돌보면 두 시간이다. 이 학생들은 2 ~ 3 일이 지나면 북경대학교 영년회에서 계선림 총장이 연단에 앉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얼마나 순박하고 고귀한 인격매력인가! 우리 선생님들이 모두 계부림 선생과 같은 존엄한 기풍을 가지고 있고, 신체적으로 도덕을 실천하고 있다면, 왜 자신이 가르친 학생이 고상한 품성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왜 우리 가정과 사회의 불협화음을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우리 선생님은' 명덕, 친민, 지선까지' 의' 대학의 길' 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의 길을 알면 학생들을' 선함',' 제세',' 지선까지' 로 인도할 수 있다.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교사로서, 교학주체는 다르지만, 교사의 전문적 소양과 문화적 소양은 서로 포용하고, 풍부한 축적은 교사의 전문적인 성장을 위한 부스터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남의 말 적용: 문화적 배경을 가진 현자가 되라. 우리 선생님은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다면 공부, 연구, 일을 할 때 한계가 없고 경직되지 않을 것이다. 사물을 인식하고 이해해야만 더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다. 나는 이것이' 대학' 이 우리 모두에게 가장 큰 계시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대학", 서랑이 내 눈을 뜨고, 내 영혼을 아름답게 하고, 내 삶을 풍요롭게 했다.
대학에서 공부한 경험 6' 대학' 은 우리에게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라고 가르쳤다. 내가 중학교 때' 사서오경' 이라는 중국 고대 경전을 접했던 것을 기억하지만, 그것은 그것의 문화적 배경, 구성, 대략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것으로 제한되며 엿보는 것과 다름없다. 나는 이번 방학 동안 그 중' 대학' 을 깊이 공부함으로써 비로소 그 중 깊은 처세의 철리를 체득하고, 비로소 자신의 앞으로의 삶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 더 잘 볼 수 있었다. 비로소 진정으로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공헌할 수 있고, 자신의 인생을 가치있고, 의의가 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인인지사들은 어려서부터 높은 뜻을 지켰으며, 자신의 휘황찬란한 꿈과 원대한 포부를 이루기 위해 인생의 참뜻과 의미를 찾기 위해 평생을 보냈다. "대학" 은 대학의 길은 현덕, 친민, 지선에서 끝나는 것이라고 개장했다. 지중지는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 먼저 냉정하고 조용하다. 먼저 조용해야 안전할 수 있다. 선안 후 걱정; 생각해 보고 가져가세요.
일은 시작과 끝이 있고, 물건은 끝이 있다. 순서를 알면 바로 가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현된 것은 유교 삼강팔지의 추구이다. 삼강팔지는 대학의 강령 취지이자 주요 항목이다. 사서오경을 훑어보니, 우리는 유가의 모든 학설이 사실 이 삼강팔순을 따라 발전한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대학' 의 시작은 일처리를 위한 대도와 요의이기도 하다.
명덕은 도덕적 자기완벽을 강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자신의 본성 속 선함의 근원을 발굴하고, 악의 유혹을 버리고, 인간성 중 공명정대한 품성을 발양하여 수양성을 쌓는 데, 박학한 목적도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친민, 아래와 같은 사상을 결합해 매일, 매일, 끊임없이 혁신을 강조하고, 사상 혁명화를 강화하고, 사람을 낡은 것을 새로운 것으로 버리고, 악을 제거하고 선을 향한 중요성을 제거하게 한다. 널리 퍼져나가고, 정신 세례, 도덕적 수양, 사상 개조는 모두 다르다. 영욕은' 장자 지북투어' 에서 말한 눈으로 목욕하는 정신과' 예기' 에서 말한 몸으로 목욕하는 덕행이다.
한편, 매일 선보이는 혁신적인 자세는 사람들이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지선에서 끝나는 것은 박학의 목적이 사람을 가장 완벽한 경지에 이르게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무수한 철학자들의 인생 경험에 의해 입증된 것이다.
사람의 일생은 모두 분투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무엇을 멈춰야 하는지, 즉 그가 무엇을 분투하고 있는지, 그가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그가 어디에 속해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른다는 속담이 있다. 새들은 여전히 살 숲을 찾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은 어떻게 자신이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나라가 천리 밖에 있는데 백성은 오히려 그쳤다. 대도시와 그 교외는 예로부터 사람들이 동경하고 함께 사는 곳이지만, 이것은 단지 몸에 알려진 것이지 의리가 아니다.
유교 고전의 정수는 정신지중지이며, 즉 지선에서 끝난다. 이것은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천지가 유유하고 행인이 총총히 서두르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평생 표류하며, 어디로 가야 할지, 특히 오늘날 시대에는 생활의 유혹과 기회가 너무 많아 선택의 막막함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예를 들어 예전에는 아무것도 안 좋았지만 독서는 매우 높았다.
독자의 마음가짐은 균형이 잡혀 있는데, 아마도 그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시장경제 시대로 접어들면서 소위 하해 기회와 유혹이 사람들의 마음에 충격을 주었고, 학자들은 인생의 갈림길로 밀려났다. 어디로 갈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정신유랑 아동이 노숙자가 되어 교수가 떡을 파는 등 비정상적인 사회현상으로 이어졌다.
사실, "대학" 자체는 잘 말한다: 6 월 자비에서 중지; 부장이 되는 것은 존중에서 멈춘다. 사람됨이 효도에 그치다. 사람의 아버지는 선량함에서 멈춘다. 중국인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편지로 끝난다. 신분에 따라 사람마다 멈춤이 다르다. 자신의 조건에 가장 잘 맞고 단점을 피할 수 있는 일자리와 캐릭터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이런 식으로 교수는 당연히 파이를 팔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일은 시작과 끝이 있고, 물건은 끝이 있다. 순서를 아는 것이 바로 지름길이다. 그것은 만물에는 뿌리가 있고, 만물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처음부터 끝까지 이 이치를 이해하면 사물 발전의 기본법에 가까워진다. 그것은 모든 것이 사물의 근원을 잡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즉, 사물 발전의 주요 모순을 중점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오늘 우리는 국학 고전' 대학 문의' 를 받았다. 이 책을 펴면 우리는 익숙한 단어' 대학의 길, 명덕, 친민.' 을 보았다. "그게 무슨 뜻인가요? 나는 놀라서 얼굴이 트랜스포머로 비틀어졌다.
"알고 있다가 결정하면 그는 조용히 할 수 있고, 그러면 그는 평온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안전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얻을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번역을 시작한 후, 나는 문득 깨달았다.
나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고금 중외, 선생님이 추천하는 명작도 좋아하고, 장난꾸러기인 말점프도 즐겨 본다. 이 책들은 나에게 지식을 주었지만, 나는 한눈에 다 읽었다. "몇 번 읽고 천천히 맛보세요!" 우리 엄마는 책에서 무엇을 배웠는지 끊임없이 일깨워 주셨다. 꿈처럼, 단지 줄거리를 회상할 뿐이다. 만약 깨우침이 있다면, 너는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숙제의 도움으로, 나는 운이 좋게도 아버지의 감시를 피했다. 우리 아버지는 내가 정말로 그것을 이해한다고 생각하신다 ... 나는 점점 이런 작은 영리함에 익숙해졌다. 쉬운, 시험을 제외 하 고!
완벽한 상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대학" 에서 말했듯이, "부끄러움을 알고 용감하게",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싶다면, 집중하지 않고 착실하게, 순간적인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차근차근 목표에 접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빠, 엄마, 아이들이 밥을 먹었어요!" 우렁찬 소리는 마치 자석처럼 마력으로 가득 차 있다. 나와 언니는 아래층으로 돌진했고, 우리 할머니가 와서 우리 할아버지를 안았다. 어머니가 앞치마를 풀자 아버지는 식의자를 열고 노인을 책상 앞으로 데리고 가셨다. 밥이 벌써 올라왔는데, 우리는 말하고 웃었고, 매일 안심했다! 엄마와 아빠는 매일 이렇게 해서 안심이 된다.
한번은 이야기를 나누던 기억이 납니다. 아버지는 어머니의 어깨를 두드렸습니다. "우리 튼튼한 다리를 만들자!" " "나는 아직도 그의 웃는 얼굴을 기억한다. 그때 나는 영문도 모른 채 물었다. "왜 다리를 만드세요? 기둥으로 삼자, 너는 너무 고려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나를 보고 웃으시고 할아버지를 향해 웃으셨다.
\ "조용한 다음 안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걱정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제 나는 부모가 일년 내내 안심하고 주는 것은 마음의 아름다움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힘써 행동하고, 최선을 다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안심하고 지불하고, 응당한 보답을 받는다. 우리 행복한 가정을 봐라!
좋은 독서, 좋은 독서! 나는 나의' 대학' 을 들고 있다. 창밖의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달빛이 유리를 통해 나와 나의 대학을 애무하고 있다. 나는 매우 따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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