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주역은 누가 썼나요? ?주(周)나라의 문왕(文王)?
주역은 누가 썼나요? ?주(周)나라의 문왕(文王)?
나도 알고 싶다》》주역의 명언 모음
'주이'는 '삼변' 중 하나인 '주역'이다. "(한나라 전기 유향이 편찬한 <삼변>)은 한나라 이후 행방을 알 수 없는 현존하는 고전 고전 중 하나이다. 전설에 따르면 지창이 썼다고 한다. , Zhou 왕조의 Wen 왕, 내용은 "Jing"과 "Biography"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Jing"은 주로 64개의 헥사그램과 384개의 라인으로 구성됩니다. 각 헥사그램과 라인에는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되는 고유한 설명(헥사그램 단어 및 라인 단어)이 있습니다. 『역서』는 음양태극권의 개념을 제시한 것이 아니다. 음양태극권을 이야기하는 책은 도교와 음양학의 영향을 받은 『역서』이다. 《전》에는 육각형과 대사를 설명하는 7종의 글과 공자가 지었다고 전해지는 10개의 글, 총칭하여 《십익》이 수록되어 있다.
춘추시대를 거치면서 공립학교는 점차 사립학교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이순신학은 수백 종의 학파가 등장하면서 점차 발전해 나갔고 그에 따라 이순신학도 갈라졌다. 공자가 주역을 칭송한 이래로 『주역』은 유교의 성서이자 육경(六典)의 첫 번째 경전으로 여겨져 왔다. "유교 이학파와 병행하여 발전한 이학파가 두 개 있습니다. 하나는 구세력이 여전히 존재하는 이수이파이고, 다른 하나는 노자의 도교 이학파입니다. 그러므로 공자가 이학파를 칭찬했기 때문에 중국 이학파는 세 갈래로 나뉘기 시작했어요."
'사천서총목록'은 일학의 역사의 기원과 변천을 '2종 6종'으로 나누고 있다. 두 종파는 항서종과 의종으로 여섯 종파가 있는데, 하나는 시험종, 두 번째는 옥상종, 세 번째는 창조종, 네 번째는 노장종, 다섯 번째는 유교이다. 종파, 여섯째는 시시종이다.
『역서』는 중국 전통 사상과 문화에 있어서 자연철학과 인본주의 실천의 이론적 뿌리이며, 고대 한민족의 사상과 지혜의 결정체이다. 큰 길의 근원이니라." 내용은 매우 풍부하며 수천 년 동안 중국의 경제, 문화 및 기타 분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역서'는 고전 계열의 첫 번째 책이자 가르침의 책이다.
'한서·이문지'는 '주역'의 집필 과정을 설명할 때 "사람은 세 명의 성인을 갱신하고, 세계사에는 세 명의 고대인이 있다"고 말한다. 세 성인은 복희(富熙), 문왕(文王), 공자(孔子)이다.
구양수, 공자진 등 공자가 주역을 썼다는 사실을 부정하는 위대한 학자들이 많다. 당대 학자인 Qian Xuantong은 “공자가 육경을 삭제하거나 편찬한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단일 성자에 대한 귀속도 추측에 근거한 것입니다. 청나라 유학자들은 거의 만장일치로 “공자 이전에는 고전이 있을 수 없다”고 믿었고, 강유위는 “모든 육경은 공자가 지었다”고 믿었다.
현대 학술 연구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역서'(64개의 육각형과 육각형과 행)는 주나라 초기에 주족이 쓴 것으로 여겨지며, 무거운 육각형은 왕이 쓴 것으로 추정됩니다. Wen, 헥사 그램과 라인은 Zhou 공작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