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명대 정치가 장명언 발췌.

명대 정치가 장명언 발췌.

연도: 명나라

장 작품: 권모유

장 소개:

장 (1525- 1582) 중국 호광강릉 (금호북) 사람, 일명 장강릉, 사후' 글'. 명대 정치가와 개혁가. 세종 가징 4 년 (1525) 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영리하다. 12 세 수험생, 16 세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가징 26 년 (1547) 진사, 서기스에서 한림원까지 편수. 무종융경 원년 (1567), 거정임 인사부 좌시랑, 동갈대 학사. "류첸시서" 에서, 나는 개혁 시정에 대한 나의 견해를 천명했다. 치열한 각료 투쟁을 거쳐 그는 마침내 고궁에 가입하여 재보부, 고위 관리 후록, 전대 학사를 겸집했다. 만리 초년, 거정과 환관 보봉이 공모하여 높은 아치를 쫓고 있다. (근대 많은 학자들이 보봉과 공모하여 높은 아치를 쫓는 것에 이의를 제기함) 그 기록을 대신한다. 당시 어려서 장은 당시 섭정왕의 어머니로부터 충분한 신뢰를 받았다. 그는 모든 군정 대사를 주재하여 지난 10 년 동안 일련의 정치경제 개혁 조치를 실시하여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장은 내각 장관을 맡은 10 년 동안 일련의 개혁 조치를 실시했다. 재정적으로 토지를 소탕하고,' 채찍법' 을 실시하며, 세금과 노무는 모두 은으로 지불한다. "태창 좁쌀은 10 년을 버틸 수 있고 제우스는 400 여만 원을 적립할 수 있다." 군사적으로 척계광과 이씨는 성북으로 임명됐고, 링과 윤정모는 서남 반란을 진압하는 데 사용되었다. 행정상에서는 명실상부한 전면적인 심사를 실시하고,' 시험법' 을 채택하여 각급 관원을 심사한다. "비록 만리 밖에 있지만, 아래로 쫓고, 저녁에 쫓는다." 정권은 숙연하게 경의를 표했다.

1582 (만력10 년) 6 월 20 일 사망, 향년 58 세, 주곽, 문중 (둘 다 끌려갔다). 장도 명나라에서 생전에 교사, 스승을 수여받은 유일한 대신이다. 만력으로 금기하고, 사후에 몰수당하고, 명제천계는 2 년 동안 명예를 회복했다. 장태염문집' 을 저술하여 책 고전, 황제경 삽화를 직접 해석하다.

명대 정치가 장명언 발췌.

1, 네가 나를 좋아하면 좋아, 네가 나를 싫어하면 싫어. 나는 너와 한 몸이니 너는 나에게 아무런 차이가 없다. -장 의 \ "권모 잔재 \"

2, 신사는 진실하고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내면을 치료하지, 외부가 아니다. -장 \ "핸린 병원 독서 \"

3.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장 "운남 총재의 소외 이론"

4, 두려움은 사고이고, 사고는 잠정적이다. 두려워하면 신중하고, 신중하면 무적이다. -장

5, 고용인은 반드시 시험을 봐야 하고, 임용은 반드시 모의하여야 한다. -장

6, 고대 소위 요정 iii, ruofu 애완 동물 긴, 밸브 읽기 모리, 저속한 색상, 비 불멸의 산업. -장 "호광 총독 주금무에게 답장".

강자야 서주 명언 발췌.

강자니 (기원전 1 156 년 전 10 17 년), 성 강, 루씨족, 이름, 이름

생강 치아 유명한 발췌:

세상은 한 사람의 세계가 아니라 전 세계의 세계다. 천하를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 천하의 이익을 잘 얻는 자는 반드시 천하를 잃는다.

천지와 같은 기이한 것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무기 없이도 나라를 지킬 수 있다. 그의 활과 석궁, 바는 그의 총과 창, 삿갓은 그의 주머니, 낫과 도끼는 그의 공격 도구이다.

복희신농은 벌을 받지 않고 가르친다.

승리나 실패의 상징, 정신적인 예견. 만약 네가 그것을 의식한다면, 그것의 영향은 사람에게 있을 것이다.

적이 방해를 받을 때, 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북소리를 들은 사람은 뿔이 있다. 불을 보고 징발하다. 금철총 소리를 들은 사람은 모두 상인이다. 사람의 호루라기를 듣는 것도 깃털이다. 적막하고 조용하며 궁도 있다. 이 다섯 음조도 멜로디의 상징이다.

미세한 소리가 모두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그것의 방법은 하늘이 깨끗하고 구름도 비도 없는 것이다. 한밤중에 적기지까지 가볍게 타고 900 보, 법 집행이 꽉 차서 목청껏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소리를 관리해야지, 오는 것이 매우 적다. 뿔소리는 제어해야 한다, 백호일 때; 소리 튜브, Xuanwu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작 때 튜브 에 대한 비즈니스 사운드; 깃털 튜브, 후크 로 사용; 오관 소리에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 궁중도 마찬가지다. 청룡을 나팔 소리에 대한 관으로 삼아야 한다. 이것은 적의 모진신의 유용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네가 백호의 자리에 있을 때 매일 이긴다. 가각은 나무, 백호속 금속, 나무는 금이 깨질 수 있다. 나는 이것을 모방한다.

부법통관 12, 반드시 오음: 궁, 상, 뿔, 서명, 깃털. 이런 진실한 목소리는 만세에 쉽지 않다. 오행의 신은 도의 주재자이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각각 승리한다. 고대인, 황삼의 세계는 허무해야 강할 수 있다. 글이 없는 것은 오로지 오행에 달려 있다. 오행의 길은 하늘과 땅이 자연스럽다. 여섯 가족의 구분은 미묘한 신이다.

병사가 승리하는 예술은 적의 기회를 면밀히 관찰하고 신속하게 이용하여 뜻밖의 공격을 하는 것이다.

외부는 혼란스럽고 내면은 온전하다. 배고픔은 배불리 먹고, 내면은 정외는 무디다. 하나는 합치고, 하나는 모이고 흩어지는 것이다. 은밀한 음모, 은밀한 기회, 높은 기수, 매복하는 날카로운 사람. 침묵이 있다면, 적들은 내가 무엇을 할 것인지 모른다. 서쪽으로 가서 그 동쪽을 공격하다.

르네 시안 (西安) 은 관우 (西安) 가 재목, 현자 () 가 돌아오도록 할 수 있다. 따라서 보상은 시민이 되는 생활에 있고, 처벌은 무죄, 인민은 보상과 징벌, 세계는 개조되는 데 있다.

남편과 백성의 이익은 겨울의 양, 여름의 그늘과 같다. 겨울의 태양, 여름의 그늘에서, 제발 오지 마세요. 그러므로 생민의 길은 먼저 그 이익을 정하고, 백성은 이로부터 왔다.

군대를 동원하고, 군중을 동원하고, 진빙을 동원하는 자는 반드시 그 구름을 보고, 그 안안을 드러내기 때문에 승패는 알 수 있다.

주님은 예사로 장군을, 충사로 장수하실 것이다.

하늘을 아는 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지기는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미래를 도모하는 자는 먼저 부자가 되고, 미래를 도모하는 자는 먼저 망하고, 하늘에서 취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

무심코? 너는 여섯 명의 경비원과 세 개의 보물이 있다. 육수: 인, 정의, 충성, 편지, 용기, 계략. 삼보: 농업, 노동자, 상인. 6 간호는 너에게 좋고, 삼보는 너에게 좋다.

공덕시험에 따르면, 시험 재능도 있고, 이름도 진실이다.

그가 한 일 때문에 그는 성공했다. 하늘을 알고, 사람을 알고, 지리를 알아야 나라를 가질 수 있다.

남편은 천하이고, 천하는 매우 한 명이다. 세계의 나라도 한 사람의 나라다. 늘 있지 말고, 재능이 있어야 한다.

황은 그것을 국민에게 주었는데, 그가 북한에 가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김인은 입을 꼭 다물고, 언사는 신중하다.

장군으로서 그는 그의 집을 잊으라는 명령을 받았다. 적이 자신을 잊었을 때.

원수의 이동으로, 진 왕조 사이의 정세가 바뀌었고, 낯설음은 무한원에서 비롯됐다.

군인이 되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하나, 혼자 갈 수 있어요.

은밀하지 않고, 은밀하고, 부유하지 않고, 방에서 훔치다.

세상에는 기장이 있고, 성인은 그것을 먹는다. 세상에 사람이 있으니 성현이 거두어라. 한 사람을 구부리고 만 명을 뻗으면 성인도 할 수 있다.

당신은 무정, 군대 는 프로 하지 않습니다; 용감하지 않으면 삼군이 움직이지 않는다.

장군으로서 겨울은 가을을 거두지 않고, 여름은 바람을 피우지 않고, 비는 커튼을 가리지 않고, 관문을 벗어나 수렁을 지나 첫걸음을 내디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은 덕의 이름을 구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쓸모가 없다.

남을 아는 사람은 선생님이 아니다. 해박한 지식은 광기와 같다. 어리석지도 않고 미치지도 않고, 그 이름도 나타나지 않는다.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않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래서 금지 하는 경우, 또한 부문 의 왕.

그러므로 죽음은 낙보다 낫고, 즐거움은 의보다 못하며, 의는 죽음보다 못하다. 이것도 부른다. 그래서, 한 사람이 죽고, 열 명이 머물 수 있습니다. 열 명이 죽을 것이고, 백 명이 머물 수 있다. 수백 명이 죽을 것이고, 수천 명이 머물 수 있다. 천 명이 죽을 것이고, 만 명이 머물 수 있다. 만 명이 죽고 전 세계에 횡행할 것이다.

선량해야 하고, 호탕한 싸움을 해야 하고, 비천해야 하고, 엘리트를 키워야 하고, 기개를 연마해야 하며, 정신을 높여야 하며, 다섯 가지 선택으로 나누어야 한다. 그것의 깃발과는 달리 함부로 오지 마라. 그 행보를 강화하고, 심지어 그 무예를 강화하여 창녀를 금지하다. 기진 시대, 자전거를 탄 땅, 군대를 뽑는 기세, 군대의 법, 상벌의 수, 사제의 불에 기름을 붓고, 옛것에 갇혀 장군을 취하다. 죽은 사람과 죽을 사람은 다르다.

사람들은 실직하지 않기 때문에 실속이 있어야 하고, 농사를 잃지 않을 때는 벌성, 얇은 세금, 마당 파빌리온, 청관악이다.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농민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살해되고 무죄로 처벌되며, 무거운 세금을 받고, 많은 궁전 파빌리온은 민력이 쇠약해지고, 관리들은 그들에게 화를 냈다. 그래서 국가에 좋은 사람들은 부모의 사랑하는 아들처럼 국민을 통제하고, 형제의 사랑하는 동생처럼 그들의 굶주림과 추위에 대해 걱정하고, 그들의 노동에 대해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상벌이 그들에게 더해져 자신의 물건처럼 소장하고 있다. 이 애민의 도리도.

백성들은 굶주림과 추위가 모두 기뻐하고, 백성은 남편을 해와 달처럼 입고, 친부는 부모와 같다.

만약 네가 부패하면, 국가는 위험할 것이고, 인민은 혼란스러울 것이다. 현능과 현능은 천하를 안전하게 하고, 백성은 천하를 다스린다. 행운은 날씨가 아니라 너에게 달려 있다.

국가는 외치할 수 없고, 군대는 내치할 수 없다. 두 마음은 일을 할 수 없고, 의심은 적을 만날 수 없다.

전투가 없으면 침입이 없다.

인민이 원하는 것은 하늘이 그들에게 복종할 것이다.

처벌은 크고 보상은 작습니다. 형벌을 금지로 삼다. 그래서, 한 사람을 죽이고, 삼군은 충격을 받고, 죽였다. 1 만 명에게 상을 주고, 상을 주다. 귀인을 죽이고, 귀인을 감상하고, 귀신을 죽이고, 모두 매우 엄한 형벌이다. 상을 주고 소를 세워 말을 씻고 마구간을 씻는 것도 상이다. 처벌이 극에 달하고, 다음 관문을 장려하는 것이 바로 위가 할 일이다.

모든 전병은 모두 사령관으로 장군을 목숨으로 삼는다. 생활은 진입에 의존하는 것이지, 기량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다. 임명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밥그릇을 빼앗을 수 있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어 길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72 명의 팔날개가 천정에 대처할 것이다. 숫자를 규칙적으로 준비하고, 명리를 자세히 이해하고, 다른 기교를 가지고 있으면 모든 것이 끝난다.

나라의 큰일, 생존의 길은 생명에 있다. 지휘관국의 도움은 고 () 왕의 신임을 받았다.

그래서 국가에 좋은 사람들은 부모의 사랑하는 아들처럼 국민을 통제하고, 형제의 사랑하는 형제처럼 그들의 굶주림에 대해 걱정하고, 그들의 수고에 대해 슬퍼하고, 상벌을 자기 자신처럼 징수한다. 이 애민의 도리도.

남편은 그의 미끼를 먹지만 남자에게 끌려가고, 남자는 그의 빵을 먹고, 너를 시중든다. 그래서 물고기는 미끼에 의해 죽을 수 있다. 재물로 사람을 평가하면 사람은 지쳐 죽을 수 있다. 나라를 집에서 가져가야 나라가 뽑힐 수 있다. 나라를 천하로 하면 천하를 끝낼 수 있다.

땅이 얇으면 큰 나무는 생산하지 않고, 물이 얕으면 큰 물고기는 수영하지 않는다.

재수 없는 사람이 낚시에 걸리다.

대중을 존중하고 친척과 친하게 지내다. 그 백성을 공경하고, 그 친분을 즐기며, 인의의 기기이다. 누구도 너의 위신을 가져갈 수 없다. 왜냐하면 아주 분명하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 두어라. 순자는 덕으로 하고, 역자는 힘으로 한다. 세상에 기모노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현능의 장수를 얻으면, 나라가 부민이 강하고, 현능의 장수를 얻지 못하면 나라가 약해진다.

귀법은 네가 주문하면 하고, 규칙은 분명하고, 통칙은 이민이다.

사람은 반드시 부유해야 하지만, 사랑이 없으면 부자가 되지 않는다.

보상으로 하는 사람은 누구나 믿을 수 있고, 처벌로 하는 사람은 믿을 수 있다.

싸우지 않고 이기고, 병사는 침략하지 않고, 귀신과 교류한다.

이로운 것은 해롭지 않고, 성공도 무패이고, 태어나도 죽이지 않고, 빼앗지 않고, 즐거움은 쓰지 않고, 기쁨은 노여워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저명한 정치가 공자의 59 구 명언.

유명한 정치가 공자의 명언-1.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공추 \ "논어 \" \ "위령공 \".

군자는 뉘우치고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에 돌아가지 않는다. 논어

3. 군자는 현을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파괴할 수 없다. 주어진 처벌은 무엇입니까? -공자 논어

5. 그 말을 듣고 그 덕을 버리다.

6. 신학, 선사.

아들은 말했다: "가르침에는 종류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8. 프랑스어에서는 비싸게 바꿀 수 없습니다. 다 처리했으니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9. 효도, 천경, 땅의 의미.

10. 현자이혜도!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이가 돌아왔다! --공자 "언어"

1 1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공자 논어

12. 랜지는 한적한 숲에서 태어났는데, 여기는 아무도 없는 것이 아니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공추

13. 아들이 말했다: "귀향은 도덕이다." 논어

14. 기개가 있는 사람, 직설적이고 정의로운 말.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15. 독일은 외롭지 않고 이웃이 있어야 한다. -논어

16. 관로,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공자 논어

17. 과거는 그냥 지나가게 해주세요. -공자 논어

18. 그의 말을 듣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보아라.

19. 인자한 사람은 스승에게 굴복하지 않는다.

20. 군자는 쉽다고, 옳지 않다고, 말하지 않는다.

유명한 정치가 공자 고전 명언 221.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했고, 그가 말한 것은 내가 듣고, 그가 한 나는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공자

22.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안전한지 보세요.

23.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의 혈기가 불확실하고, 그것을 이스라엘에서 멀리하십시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고, 혈기가 떨어지고, 끊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공추의 논어. 지 씨 "

24. 만약 당신이 인생을 모른다면, 당신은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공자

이것은 용인할 수 있고 용인할 수 없다.

26. 덕행은 길러지지 않고, 학문은 말하지 않고, 학의는 이전되지 않고, 가난은 고칠 수 없다. 나의 걱정이다. 공자 논어 54. 이것저것 얕잡아 보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탓할 것이다. 공추 《논어》

27.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된다. -공자

28.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안전한지, 사람이 얼마나 날씬한지 보세요. -공자 논어

29. 군자는 소인보다 야생이다.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공자 논어

30. 이삼자, 나를 비밀로 해? 나는 숨길 것이 없다. 나는 두세 명의 아들이 없다. 이것이 바로 엽추이다. -공자 논어

3 1. 10 가지 냄새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논어 공야장"

32. 맹자는 "노인이 늙고, 청년이 적고, 청년이 적다" 고 말했다.

33. 만사가 준비되면 바로 세우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기한다.

34. 당신이 듣는다면,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공자 논어

35. 뜻을 세우고 덕에 의지하고 인덕에 의지하여 예능을 유람한다.

36. 도덕은 덕이고 예의는 수치다.

37. 바꾸지 않으면 너무 많이 지나간다. -공자

38.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그것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공자

39. 공자 는 말했다: 예의는 거칠면 피곤하고, 신중하면 난처하고, 용맹하면 어지럽고, 곧으면 뒤틀린다. 공자 56, 공자 는 말했다: 신사 지식 문, 의식 에 대해, 또한 남편 이 될 수 있습니다! -공자

40. 군자의 여행도 예의상 왕래한다. 돌, 그 두께 를 취할; 예를 들어, 수렴하여 얇게 하다. 작가: 공자

저명한 정치가 공자 고전 명언 3 4 1. 그는 이미 일어서서 남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고, 그도 이루기 위해 노력했다.

42. 괜찮아요. -"논어 영업"

43. 강인함, 무뚝뚝함, 근인.

44. "그도 사람이어서 고생을 잊을 수 없고, 근심도 잊을 수 없다. 《논어》

아들은 말했다: "낮에는 먹지 않고 밤에는 자지 않는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

아들은 말했다: "에티켓을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클릭합니다

국가는 말할 수있는 방법이 있으며 매우 위험합니다. 국가는 어쩔 수 없이 태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논어

48. 덕은 한가하지 않고 덕은 올 수 있다.

49. 군자는 다투지 않고 당이 아니다.

50. 공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5 1 .. 군자가 사람을 풍속으로 만들려고 하면 반드시 배워야 한다!

52. 인민은 충분하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53.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고, 아는 자는 즐겁고, 선한 자는 장수한다. \ "논어 \" 는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며,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고 설명한다. -공자

54. 나는 좋은 색깔과 같은 좋은 덕행을 본 적이 없다.

55. 시 300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는 것은 "순진한 사고" 이다. " -공자 논어

56. 아들은 말했다: "천하 5 일을 할 수 있다면, 인자한 사람이다." 질문하세요. 그는 "존중, 관용, 신빙성, 민감성을 가져야 한다.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너그럽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이는 공이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57. 너무 멀리 가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논어 학습"

58.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59.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오래되어서, 나는 찾기를 갈망한다.

북송 정치가 사마광 명언 발췌.

사마광 (1019165438+10 월17-/; 르네, hidemune, Zongshen, zhezong 네 왕조 후, 원 총리, 원 총리 guogong, 원 총리 gongjian 하자; 열심히 일하다. 낮에는 힘이 부족하고 밤에는 자화자찬하며, 그 인격은 유교 교육의 본보기라고 할 수 있으며, 줄곧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사마광의 명언:

정치는 덕을 근본으로 하고, 치국은 더러움을 근본으로 한다.

사람됨이 너그럽고 신중하여 죄를 짓지 않는다.

입에는 꿀이 있고 배에는 칼이 있다.

돈이 두껍고 맛이 달콤해서 사람들이 무서워한다.

인재를 기르는 것은 부계 가문에서 나올 수 없고, 강경한 실력도 필요 없다. 이스라엘이 일을 잘하지 못하고 강간이 처벌받지 않기 때문이다.

노여움을 참으며 큰 편지를 지키다.

지난 일은 멀지 않은데, 나는 선생님께 속한다.

부귀는 교만을 낳고, 과실은 화를 낳는다.

군자가 많으면 재물을 탐하고, 반드시 길을 폐지하고 빨리 화를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욕심명언) 소인은 더 많이 원하고, 더 많은 허용을 도모하고, 집안은 망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군자는 욕심이 없으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곧으면 곧을 수 있다. 소인이 원하는 것이 적으면, 아껴 쓸 수 있고, 죄가 멀지 않다.

들은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복이 있을 것이다. 그 이름을 들은 자는 반드시 하늘을 잃을 것이다.

제도적으로 통일되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규율은 고정적이다.

독수리는 창공 바람이 세고, 붕비랑은 봄을 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싸우는 방식으로 군자를 위로하고 정성을 다하며 적의 사기를 통제하다.

영웅은 무용지물이다.

사람을 도구로 삼아 그들의 장점을 배우다.

사귀는 전문가이고 아는 바가 없다.

사람은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 단점을 포기하고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천지의 공을 너무 급하게 해서는 안 되고, 고생은 피곤해야 한다.

빈천한 우의를 잊지 않고, 찌꺼기의 아내는 법정을 떠나지 않는다.

평평하고 깨끗하며, 맑다가 밝다.

바보가 될지언정 소인이 되지 않는다.

펩시의 모든 업적은 존경받고, 그것의 실패도 반드시 더디게 해야 한다.

정심을 근본으로 하고, 슬림함을 근본으로 삼다.

현명하고 수양이 없는 것은 마치 문채를 구하고 옥을 깎지 않는 것과 같다.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이야말로 멋있다.

삶이 불리할 때, 죽음은 미래를 알 수 없다. 이것은 자포자기이다.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은 자기가 온 것을 기르고 그 모든 것을 거두기 때문에, 무궁무진하게 쓰고, 그 돈을 충분히 지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제도적으로 통일되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규율은 고정적이다.

김옥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충성이야말로 보물이다.

중요한 책을 읽을 때는 반드시 외워야 한다.

천지의 공을 너무 급하게 해서는 안 되고, 고생은 피곤해야 한다.

사귀는 전문가이고 아는 바가 없다.

가난한 집은 좋은 아내를 생각하고, 나라는 좋은 아내를 생각한다.

모두들 사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 마음은 검소해야 아름답다.

책 한 권은 반드시 외워야 하거나, 갑자기 외워야 하거나, 한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본문을 외우고, 그 뜻을 생각하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바보가 될지언정 소인이 되지 않는다.

선생님은 잘 만나고, 선생님은 만나기 어렵다.

관직을 위해 사람을 선발하려면 재능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무능하거나 무능하다면, 뽀뽀할 필요가 없다.

만약 네가 너무 많이 얻지 못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사랑은 방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해롭다.

덕은 성자, 덕은 어리석은 사람, 덕은 군자, 덕은 소인이다. 어느 누구도 배우고 우월한 사람은 소인의 마음으로 군자의 배를 도려서는 안 되고, 소인의 마음으로 군자의 배를 도려서는 안 된다.

재능은 미덕의 자본이다. 덕이야말로 멋있다.

현자, 그 덕은 정정하기에 충분하고, 그 만족은 정기로 충만하고, 그 기율은 격려가 충분하며, 그 만족은 멀리 내다보고, 그 힘은 정의를 확고히 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큰 것은 천하를 축복하고, 작은 것은 한 나라를 축복한다.

추벌란에는 오기가 없고, 진부강에는 법이 있다.

큰 것은 강강이고, 작은 것은 기기이기 때문에 장리는 깔끔하고 인간적이다.

덕승은 재주가 있어 군자라고 부른다. 이제야 덕을 이기고, 소인이라고 한다.

인정은 가난할 때 사변한다.

국민을 믿게 할 수도 없고, 국민이 나라를 지키게 할 수도 없다.

총명하고 맑은 사람은 깨지고 조용하고 안일한 사람, 지각하는 사람, 마음이 넓은 사람, 잊는 것을 그만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검소하기 때문에 그것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가장 작은 것이 가장 크고 신중한 것이 가장 좋다.

나라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개인의 일이 아니다.

성인군자가 될 수 없고 소인을 얻어도 바보가 될 수 없다. 이게 뭐야? 군자는 스스로 선하다고 생각하고, 소인은 스스로 악하다고 여긴다.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 좋은 것이다. 자신이 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사악하다. 어리석은 자는 비록 나쁘려고 하지만, 지혜롭지 못하고, 힘은 이길 수 없다. 예를 들어, 젖개 한 마리가 사람과 싸우면, 사람이 얻어맞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인은 총명하고 매국노가 되고, 충분히 용감하게 폭력을 당하기에 충분하며, 날개가 긴 호랑이가 더 해롭다! 엄격한 미덕, 재능 사랑; 사랑은 친해지기 쉬우며, 엄이는 고찰자가 포괄하는 인재가 도덕보다 많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로부터, 국가의 난신, 가문의 패자, 덕이 남고 덕이 부족하여 전복자가 매우 많았는데, 특히 지백이었다! 따라서, 국가를 집으로 삼고, 재덕의 구분으로 판단할 수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뒤에서 말하면 옛사람이 훈계한다.

한 남자와 목사 사이의 우정은 기탄없이 말해야 한다.

사람이 발이 없으면 용이 있고, 촉사를 돌아보라!

사람의 결점은 역사를 읽지 않는 것이다.

사람이 자신을 지배하면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인자는 너그럽고 검소하면 충분하다.

인현은 반드시 다스리고, 경멸은 반드시 어지러울 것이다. 필연자실한 길이다.

재테크를 잘하는 사람은 자기가 온 것을 기르고 그 모든 것을 거두기 때문에, 무궁무진하게 쓰고, 그 돈을 충분히 지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재테크)

믿지 않는다, 믿지 않는다; 상하가 분리되어 패배하다.

우 시안 (西安), 인치 음 불행하게도; 여러분에 관해서는, 아껴야 하는데, 어떻게 살아서 소용이 없을까요? 죽으면 자포자기한다.

성인 의 공식, 장인 의 소재 도, 자신의 강점 을 가지고, 그 짧은 사용.

타고난 사람은 제각기 장점이 있다. 국가의 인사에는 많은 지도자가 갖추어져 있다. 그러나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은 쓰는 데 능숙하지 못하며, 하는 일도 쓰는 데 능숙하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관직을 위해 사람을 선발하려면 재능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무능하거나 무능하다면, 뽀뽀할 필요가 없다.

나는 눈에 띄는 사람은 없지만, 나는 사람들과 나의 생활과 행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악을 파는 것이 싹트는 것은 형상의 재앙이다.

소인의 욕망이 너무 크면 헛되이 죽임을 당할 것이다.

흐리멍덩하지 않은 작은 일은 능력이라고 하고, 흐리멍덩하지 않은 큰일은 재능이라고 부른다.

신도는 군주의 재산이다.

양자는 대부의 잘못이 아니라 징계가 엄격하지 않다.

너는 덕이 있는 사람과 화해할 수 없고, 덕이 없는 사람과 화해할 수도 없다.

네가 그것을 비난하면, 너는 쉽게 노력할 수 있다. 부족한 것을 보충하면, 그 연장자는 반드시 쇠약해질 것이다.

남편이 약속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정심을 근본으로 하고, 슬림함을 근본으로 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