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2021-08-16

2021-08-16

똑똑하고, 유머러스하고, 낭비적이며, 서구 현대 미술에 더 큰 피해를 준 또 다른 다다, 마르셀 뒤샹을 소개해보자.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아티스트이기도 해요. 혹은 그 자신의 말로는 "비예술가"이다. 그의 가장 유명한 업적은 1917년 소변기 "샘"을 전시회에 가져간 것입니다.

뒤샹

분수

1917

그러나 뒤샹은 처음부터 '비예술'에 전념한 것은 아니었다. 매우 길고 복잡한 과정이었으며 그 안에 많은 흥미로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먼저 뒤샹의 초기 작품을 소개하고 그가 “그림을 잘 그리는” 시절의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뒤샹의 가족

뒤샹은 1887년 프랑스 루앙에서 북쪽으로 19km 떨어진 작은 마을 블랭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가족 중 셋째입니다. 두 형은 예술가가 된 후 이름을 바꿨습니다. 큰 형은 그의 이름을 Jack Villon으로 바꾸었고 70세가 넘을 때까지 유명해지지 않았습니다. 둘째 형제의 이름은 Simon Vill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는 조각가였으며 제1차 세계 대전에서 사망했습니다. 두 형제는 왜 이름을 바꿨나요? 뒤샹은 프랑스어로 '들판'을 뜻하는데, 예술가로서는 너무 소박한 의미이기 때문이다.

뒤샹의 아버지는 작은 마을 세무서의 세리였습니다. 비록 눈에 띄지는 않았지만 그는 좋은 가족과 결혼했습니다. 시아버지는 화물운송업자로 큰 돈을 벌었기 때문에 딸과 결혼할 때 큰 지참금을 주셨습니다. 뒤샹의 아버지는 며느리의 지참금을 이용해 블레인빌 마을의 공증인 사업체를 인수했습니다.

당시 프랑스에서는 크고 작은 일, 계약, 매매, 상속 등의 공증에 익숙했기 때문에 공증인이 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공증인은 마을의 어떤 자산이 저평가되어 있는지, 누가 어떤 사업을 하는지, 얼마나 많은 돈을 벌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뒤샹의 아버지는 정보 비대칭성에 의존하여 공증 비용 외에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뒤샹의 아버지도 굉장히 진보적인 분이셨어요. 여섯 명의 아이들 중 네 명이 미술을 공부하고 싶어했고 그는 이를 막지 않았습니다. 각 사람은 매달 150프랑의 생활비를 받았고, 모든 비용은 기록된 다음 상속 지분에서 공제되었습니다. 이는 정말 매우 합리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뒤샹의 아버지가 경제적 문제를 해결했다면 어머니는 그에게 예술적 재능을 물려준 셈이다.

뒤샹의 할아버지는 부자가 되어서 일찍 은퇴한 뒤 그림에만 전념했다. 그의 작품은 공식 살롱에 입선되기도 했고, 그는 매우 뛰어난 풍경화가였습니다.

에밀 프레데릭 니콜(뒤샹의 외할아버지) 에밀 프레데릭 니콜

마을

1889

그의 어머니는 양쪽 귀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눈도 좋아했고, 그림과 음악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뒤샹은 태어났을 때 질병으로 인해 거의 귀머거리가 되었습니다. 청각 장애는 어머니가 자녀에 대한 감정 표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뒤샹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뒤샹은 평생 차분한 성격을 갖고 있었는데, 뭐든지 하려던 성격이었는데, 그냥 주어진 대로 받아들이고 싶었어요. 그런 청년다운 태도와 극도로 잘생긴 외모로 평생 여성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인상주의와 야수파

뒤샹은 8세 때 집을 떠나 루앙의 리세 코르네이유(Lycée Corneille)에서 공부했습니다. 이 학교는 극작가 코르네유 외에도 코로, 모파상, 플로베르도 이 학교 출신이다.

뒤샹은 학교 다닐 때 1902년 수학 경시대회에서 우승했고, 졸업할 때는 루앙의 '미술협회' 메달도 수상했다. 이 메달은 학교에서 가장 재능이 있는 학생에게만 수여됩니다. 만약 평범한 아이였다면, 이 성취는 이미 자랑스러운 일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뒤샹은 나중에 그림 그리기를 그만두고 체스를 전공했으며 심지어 월드 시리즈에서 프랑스를 대표하기도 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의 머리는 평범한 머리가 아니다. 그래서 그는 중학교 때 다른 과목 시험에 합격했을 뿐이었다. 순전히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뒤샹의 중학교 시절 작품 두 점을 살펴보자. 화려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괜찮은 인상주의 스타일이며 좋은 기본기를 보여줍니다.

뒤샹

블랭빌의 풍경

1902

뒤샹

블랭빌의 블레인빌 교회

1902

1904년 가을, 17세의 뒤샹은 두 형제와 함께 파리로 건너가 예술가로서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뒤샹은 파리의 Ecole des Beaux-Arts에 입학하지 못했습니다. 이 사건은 뒤샹을 매우 당황스럽게 만들었다. 그 이후로 그는 보헤미안 스타일을 채택했고 더 이상 유명해지거나 부자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만화가로서 약간의 수입과 아버지의 월 150프랑만 벌어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뒤샹 자신은 그렇게 말했습니다.

1905년 마티스와 그의 야수파는 가을 살롱에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사건은 뒤샹뿐만 아니라 피카소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마티스와 다른 사람들은 1908년 이후 야수파 회화를 포기했지만, 뒤샹은 항상 이 창의적인 기법을 고집했습니다.

뒤샹

창가에 앉아 있는 남자

1907

1909년에 그는 "소파 위의 누드"라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미국 댄서 던컨이 친한 친구에게 선물로 사주기도 했습니다. 던컨은 이 그림을 구체적으로 보낸 사람이 누구인지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림의 행방을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스타일은 이 그림 "검은 스타킹을 입은 누드 소녀"와 비슷해야 합니다. 모두 검은색 가장자리를 사용하여 윤곽선을 만든 다음 두꺼운 획을 사용하여 주관적인 색상을 채웁니다.

뒤샹

검은 스타킹을 신은 누드

1910

항상 야수파 화법을 고수하는 것에 더해, 뒤샹은 마티스와 또 다른 차이점이 있다. 뒤샹은 공간을 완전한 평면으로 압축하지 않고 마네식의 얕은 공간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것이다. 이 혼합 스타일은 뒤샹의 망설임을 보여줍니다. 그는 지금도 다양한 장르에서 세심한 시도를 하고 있다.

1910년 뒤샹은 다시 세잔에 집착하게 되었다. 1910년에 제작된 <아버지의 초상>, <체스를 치다>, <두 명의 누드 소녀>를 보면 세잔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뒤샹

화가의 아버지의 초상

1910

뒤샹

두 개의 누드

1910

이 시기의 작품 중 가장 좋은 것은 세잔의 <카드놀이하는 사람들>을 모방한 <체스놀이>이다. 차이점은 뒤샹은 체스를 두는 두 형제 외에도 결혼 생활의 지루함과 지루함을 반영하기 위해 두 처제를 그렸다는 점이다.

뒤샹

체스 게임

1910

세잔

카드놀이하는 사람들

1890년

뒤샹은 두 번 결혼했고 마지막 결혼은 행복했지만, 그는 결혼 제도를 폄하하고 공격하며 평생을 보냈다. 그는 "아내, 아이, 집, 자동차... 이것들은 모두 인간에게 생명을 주는 것들인데 나는 그 어느 것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재미있는 점은 뒤샹의 여섯 형제자매 중 그뿐이라는 것이다. 딸을 낳았으나 사생아였다.

그러나 뒤샹이 세잔의 영향을 받은 기간은 길지 않고 1년 남짓에 불과했다. 더욱이 이 시기 뒤샹과 세잔 사이에는 매우 중요한 차이가 있었다.

세잔은 자신을 과학자로 여겼고 “회화의 다양한 요소들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찾고자” 했기 때문에 당연히 그림의 구체적인 의미를 회피하고 반대할 수밖에 없었다. 뒤샹의 작품 중 다수는 일종의 상징적인 '의미'를 추구합니다. 이는 뒤샹의 앞으로의 예술적 방향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열쇠이다.

즉, 뒤샹이 회화에서 추구하는 것은 시각적 효과가 아니라 개념이다. 그는 자신의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분석적 입체주의 시대

1910년에는 피카소와 브라크의 분석적 입체주의가 큰 영향을 미쳤다.

뒤샹의 큰형인 잭 비용(Jack Villon)을 중심으로 화가 집단이 모여 원자의 내부 구조, 상대성 이론, 4차원 공간에 대해 매일 토론하고 분석적 입체주의에 대한 후속 연구도 진행했습니다.

뒤샹의 두 형제와 앞서 언급한 화가 쿠프카가 모두 파리 서쪽 뿌뛰(Puteaux)라는 도시에 살았기 때문에 이 집단을 뿌뛰 그룹(Puteaux Group)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전에 피카소의 방정식을 만들었던 수학자 플란스는 피카소의 작업실에 갈 때마다 뭔가를 주문해야 했기 때문에 피카소에게 쫓겨났습니다. 피토그룹에서도 그를 이곳으로 초대해 방정식 작성을 부탁했다. 정말 공부하는 분위기에요.

모두가 분석적 입체주의에 종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카소와 피토 그룹이 서로 소통하지 못하게 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1903년 피카소가 처음으로 크고 작은 가방을 몽마르트르로 옮겼을 때 뒤샹의 큰형은 그가 집세를 회피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공개적으로 피카소가 스페인을 이용하려 하는 건지 비웃었다는 것이다. 우리를? 그것이 의미하는 바가 거의 같습니다. 이 사건은 수년 동안 피카소를 괴롭혔다.

두 번째 이유는 피카소와 브라크 모두 미술상 칸바일러와 계약한 화가였고, 그들의 그림이 칸바일러의 갤러리에 전시됐기 때문이다. 페토 그룹은 매일 그들의 기술을 배우러 왔고, 칸와일러는 그들을 가짜, 이류품이라고 부르며 매우 짜증을 냈다.

세 번째 이유는 분석적 입체주의를 접하게 되면 리만 기하학, 푸앵카레의 4차원 공간,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톰슨의 자두 푸딩 원자 모형에 대해 매일 이야기해야 하기 때문이다. 글쎄요, 큰 형 뒤샹은 법학을 공부했고, 둘째 형은 의학을 공부했어요. 둘 다 진지한 지식인이에요. 피카소와 브라크는 이러한 첨단 장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지만 입을 열면 그들의 소심함이 확실히 드러날 것이기 때문에 감히 그들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뒤샹 형제와 그의 피토 그룹은 큐비즘 전시회를 조직하기 위해 매일 징과 북을 쳤지만 피카소와 브라크는 한 번도 참가한 적이 없었다. 나중에 많은 사람들이 피카소를 보면 그는 훌륭한 예술가이고 조용하고 광범위하며 무관심하고 명료하며 사실은 이것 때문이 아닙니다.

뒤샹은 똑똑하고 수학에도 능하다. 그의 큰 형이기도 한 피토 그룹의 리더다. 물론 그는 즉시 분석적 입체주의에 매료되었습니다. 살롱 주인인 거트루드 스타인(Gertrude Stein)은 다음과 같이 회상한 적이 있습니다. "뒤샹은 매우 수줍음이 많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4차원에 대해서는 절대로 언급해서는 안 됩니다. 그가 이것을 언급했을 때 그는 차를 멈출 수 없었습니다. ." >

1911년작 <세레나데>, <수잔나 수녀의 초상>, <체스선수>를 살펴본다. 그것들은 모두 분석적 입체주의 스타일이다.

뒤샹

소나타

1911

뒤샹

체스선수의 초상

p>

1911

뒤샹

여동생에 관한 수잔나의 초상

1911

이 "수잔나의 초상"은 꽤 흥미롭습니다. 몇 마디 더 말할 가치가 있습니다. 뒤샹은 자신의 여동생을 아주 날씬하게 그렸는데, 보통 사람이 그렇게 날씬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여동생의 몸 주위에 흰색 원을 그렸습니다. 왜 이런가요?

그때는 모두가 과학을 이야기하고 과학을 사랑했지만, 문제는 4차원 공간에서의 상대성 이론을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는 점이다. 이런 불안과 좌절 속에서 온갖 이상한 세력과 혼란이 생겨난다. 1895년 뢴트겐은 X선을 발명하고 벽을 손상시키지 않고 통과할 수 있는 광선의 종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모두가 이것이 매우 마술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화가들은 이 효과를 자신의 작품에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뒤샹은 한동안 이것에 집착했습니다. 그는 누나의 몸 주위에 엑스레이 효과를 모방한 흰색 원을 그렸습니다.

뒤샹

봄의 어린 소녀와 남자

1911

뒤샹

부시

1911

음, 꽤 지저분하네요. 요약해보자. 뒤샹은 부유한 집안 출신은 아니었지만 그의 아버지는 매우 합리적이었습니다. 그의 여섯 자녀 중 네 명은 예술에 종사했고 그는 그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 게다가 그의 외조부와 어머니는 모두 그림과 음악에 높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미술에 관심이 있는 아이에게는 이런 가정환경이 정말 이상적입니다.

뒤샹의 가장 큰 특징은 똑똑하고 두뇌가 매우 좋다는 점이다.

미술에 전념한 그는 1904년 파리로 건너가 인상주의, 야수파, 세잔의 영향을 잇따라 받았다. 그러다가 1911년 형이 이끄는 피토파에 합류하여 순조로운 분석적 입체주의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여행.

1912년 3월 열린 독립 살롱에서 페토그룹은 이를 중요시하고 단체를 조직해 전시에 참여하게 되면서 분석적 입체주의를 단번에 주도하게 됐다. 모두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뒤샹이 출품한 작품은 바로 이 '내려가는 누드 계단(Nude Descending Stairs)'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뜻밖에도 뒤집혔다.

뒤샹

계단을 내려가는 누드, No. 2

1912

보통은 이게 무슨 새로운 화법이 아니지? 미래파 화가들은 이미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이런 종류의 것을 사용하지 않았나요? 예를 들어, Bala가 그린 그림 "The Dynamics of a Tethered Dog"가 있습니다.

자코모 바라

목줄에 묶인 개의 역동성

1912

1 뒤샹이 다다와 "반예술"에 관여한 것은 한 번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길고 복잡한 과정을 거쳤습니다.

2 뒤샹은 미술에 전념하여 1904년 파리로 건너간 뒤 인상주의, 야수파, 세잔의 영향을 잇달아 받았다.

2 1911년 뒤샹은 형이 이끄는 피토 그룹에 합류하여 분석적 입체주의 시대에 들어섰다. 하지만 피토 그룹은 피카소, 브라크와 거래를 하지 않습니다.

미스 스위트:

1917년 뒤샹과 그의 친구들은 욕실용품을 판매하던 J. L. 모트의 철공소에 가서 평범한 흰색의 백자 소변기를 구입했는데, 당시 뒤샹이 가져온 소변기였다. 다시 스튜디오로. 평소 사용 위치에서 90도 뒤집어져 마치 거꾸로 된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그러다가 수도관 이음매 오른쪽에는 "R. Mutt 1917"이라는 가명을 검은색 페인트로 칠했다. 이 워크숍의 모트(Mott)), 이후 이 작품에 '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그는 예술 작품으로 전시하기 위해 익명으로 미국 독립 예술가 전시회에 보냈습니다. 그러나 의회는 "머트 씨"가 제출한 작품이 예술 작품인지 여부에 대해 오랜 토론을 벌였습니다. 결국 농담으로 여겨졌던 이 작품은 전시장 전시벽 뒤에 놓여져 정식으로 전시되지 않게 됐다. 뒤샹은 독립예술가협회 이사회가 자신의 작품 '샘'을 공정하게 평가할 수 없다고 판단해 이사회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다. 2005년 그의 소변기는 전 세계 500개 주요 미술계 권위자들로부터 미술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작품으로 평가됐다. 우리는 예술이란 무엇인가라는 위원회의 질문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소변기"가 예술이라면, 예술이 아닌 것이 또 무엇이겠는가? 예술이 아닌 것이 없다면 모든 것이 예술이다. 모든 것이 예술이라면 그 어떤 것도 예술이 아니라는 뜻이다. 만약 아무것도 예술이 아니라면 예술은 예술 그 자체에 대한 질문과 탐구로만 남게 될 것입니다. 예술의 개념은 흐릿해지고 넓어지며, 삶과 직접적으로 동등한 대화를 하게 된다. 비트겐슈타인이 철학을 언어의 세계로 이끌었던 것처럼, 뒤샹은 회화를 예술적 자유의 영역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는 일반적인 일상 필수품을 선택하여 예술 작품으로 변형시켰습니다. 이 과정에서 작가의 역할은 대상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Duchamp의 이론에는 세 가지 핵심 사항이 있습니다. 1. 대상을 선택하는 것은 그 자체로 창의적인 행위입니다. 2. 대상의 "유용한" 기능을 제거하면 예술이 됩니다. 3. 대상을 제시하고 제목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것은 "새로운 아이디어"입니다. 뭐, 내일 구 선생님이 말씀하실 내용보다 앞서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라이언:

뒤샹의 '평범한' 그림은 사실 매우 흥미롭습니다. 피카소도 비슷한 과정을 거쳤지만 소년 시절의 작품은 놀라운 수준이었지만 '이데올로기적 개념'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시대의 흐름'의 가호를 받아 아직까지 추종하고 있는 것 같다. 일종의 마법, 소품이 동일하다면 소품의 사용 방식과 표현되는 내용을 바꾸어야만 정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아이디어를 회화에 적용한다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예술적 스타일의 진화를 이해할 수 있다. 피카소와 뒤샹의 볼드 나는 추측했다: 19세기 후반 이후의 파격적인 예술가들의 개개인은 거의 단순한 미술사이다.

그러다가 아청 선생이 책 『상식과 일반지식』에서 언급한 “예술은 우선 자기최면이고, 그 결과물은 독자를 최면에 걸리게 한다”, “영화는 가장 최면에 가까운 예술이다. 인간이 그토록 힘들게 일한 것을 모아 어두운 방에 전시했다는 의미에서, 영화관은 최면술사의 치료실을 모방하기 위해 탄생했다”고 말했다.

나는 나다: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 집안의 예술적 분위기에 영향을 받고 똑똑하고 작은 두뇌를 지닌 뒤샹은 정말 딱 맞는 자리와 딱 맞는 자리를 갖고 있다. 그는 예술의 길에서 마네(Manet), 마티스(Matisse), 세잔(Cézanne) 및 입체파 분석 학교(Cubist Analysis School)의 영향을 받았으며 수년 동안 괜찮은 방식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세잔이나 피카소처럼 자신의 그림에 과학적 법칙을 탐구하고 과학적 요소를 구현하는 것을 고집하지 않았으며, 그의 초기 그림은 시각적인 효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마음속에 어떤 생각과 개념도 담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이것이 그를 독특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체스 게임", 두 커플, 네 사람, 남자는 체스에 집중하고 있고, 여자는 함께 의사 소통을하지 않고 (아니면 할 말은 다했을지도 모르지만) 심심하고 옆에 자신의 생각이 있고, 그리고 기다림의 꽃은 시들고... ... "세레나데", 색상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네 명의 여성이 앉아 있거나 서 있거나, 놀고 있거나, 마치 아름다운 선율이 맴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봄의 청년들', 에덴동산에서 사과 따는 모습은 어떨까요? 하나님의 지시를 듣지 않고 정상적인 길을 가지 않는다는 비유입니까? 아니면 "계단을 내려가는 누드 소녀 2 호"를 지나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전 코스에서 처음 봤을 때는 느낌이 없었지만 지금 다시 보면 계단, 흔들리는 팔, 큰 가슴, 뚱뚱한 엉덩이가 있습니다. , 그리고 날아다니는 스커트, 갑자기 네, 정말 이상한 느낌이에요. 그림 제목이 나에게 힌트를 주었나요? 내 잠재의식이 이 구체적인 이미지를 동원한 걸까요? 이것이 바로 그림 감상의 재미죠. 구 선생님의 다음 강의인 '반예술' 뒤샹을 기대하며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나누듯 그림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이죠! 좋은 길은 왜 방향을 바꾸나요?

인어?♀?Wandou:

후각 예술의 초기 실천가 중 한 명인 흥미로운 자유 영혼 마르셀 뒤샹은 모나리자의 작은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일탈적이고 독립적일 운명을 타고났으며, 항상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삶을 살아갈 수 있고 주변 사물에 전혀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고 자유롭게 살아간다고 말했습니다. "

마오 카이:

뒤샹은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것을 정말 배웠고 모든 스타일이 꽤 견고합니다. 예술가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그는 이런 것들을 배워야 합니다. 회화 학교의 경우 서로 모순되고 서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석사를 고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은 자신의 연구와 독학에 의존해야 합니다.

Shan Hongwei:

뒤샹의 입체파 시대 작품 분석에는 체스 선수와 계단을 내려가는 벌거벗은 여자, 이전의 오토봇 리더 티타늄 등 기술적인 감각이 있습니다.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 주인이 그와 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