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등을 많이 외우고, 좀 더 축적하는 것과 관련된 명언

등을 많이 외우고, 좀 더 축적하는 것과 관련된 명언

독서 습관에 관한 명언, 독서 태도에 관한 명언, 독서 방법에 관한 명언, 독서의 이점에 관한 명언.

책 한 권을 읽고 지혜를 더하다.

밥을 먹지 않으면 배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어리석다.

앞으로 가지 마라, 길이 멀다는 것을 모른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무는 수리하지 않고 곧게 자라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지식도 없다. < P > 보주로 자신을 꾸미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 P > 벌은 온갖 꽃을 꺾어 달콤함을 빚고, 사람들은 군서를 읽고 진리를 밝히고 있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생활의 지침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칼은 녹이 슬지 않도록 연마하지 않는다.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무성한 묘목은 수분이 필요합니다. 자란 소년은 공부를 해야 한다.

별은 하늘을 눈부시게 한다. 지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키우게 한다.

촛불을 만들어 명료함을 찾고, 책을 읽고 이치를 구하다.

식량은 몸을 보충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 P > 세계에서 세 가지가 가장 소중하다. 지식, 식량, 우정. (미얀마 속담) < P > 책은 휴지처럼 읽지 않고 준비한다. (영국 속담) < P >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금은을 축적하는 것보다 낫다. (유럽 속담) < P > 겸손은 공부하는 친구 < P > 태산은 기지가 아니며 학문은 허풍이 아니다. 하늘은 자기를 높이지 않고 땅은 묵묵부답이다.

물이 가득 차면 넘치고, 달이 가득 차면 손해를 본다. 자만하면 지고, 자긍하면 어리석다.

만두에는 고기가 있고 가죽에는 없다. 사람은 학문이 있어서 입에 달지 않는다.

성실하지 않으면 일이 안 되고, 겸허하지 않으면 일을 모른다. 부자연스러운 사람은 박문하고,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이득을 본다.

겸허한 사람은 늘 자신의 단점을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늘 자신의 장점을 자랑한다.

자체 짱 자체 경량입니다.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 P > 수염이 있으면 학식이 깊더라도 염소도 강의할 수 있다. 성성은 겸손한 사람이 전진하는 계단이자 자랑스러운 사람이 후퇴하는 미끄럼틀이다. < P >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선전하는 것과 같다.

말이 지나치면 결국 쓸모가 없다. 지식이 얕을수록 자신감이 깊어진다. < P > 나눌의 과묵한 자는 반드시 어리석지 않을 수도 있고, 재잘거리는 자는 지혜롭지 않을 수도 있다.

넓은 강은 차분하고 박학한 사람은 겸손하다. 수재는 옷이 찢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배에 물건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산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물은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교만은 넘어짐의 전주곡이다.

교만은 천박하고 오만함은 무지에서 나온다. 교만은 실패의 시작이고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 P > 큰소리치는 사람은 폭죽처럼 소리를 내면 끝이다. 캄 어려운 명나라, 빛을 비추기 시작했다; 형평하고, 시에너지 권물. 겸손은 공부의 친구이고 자만은 공부의 적이다. < P > 발 잡는 상대는 발게으름이고, 공부의 상대는 자만이다.

겸허한 마음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겸허한 사람은 1 을 배우고, 교만한 사람은 1 을 배운다.

강중에서 더 강한 중수가 있으니,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지 마라. 현재의 업적을 만족시키면 미래를 질식시킬 수 있다. < P >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큰 북처럼 큰 소리로 뱃속이 텅 비어 있다.

사람은 허무맹랑하여, 처음에는 사람을 알 수 있다. 만수 손실, 겸손 혜택. 가득 차면 넘치고, 교만하면 반드시 패한다. 지식은 겸손한 바다에 저장되어 있다. (북한 속담) < P > 학문이 아무리 깊어도 만족하지 말고, 과실이 아무리 작더라도 소홀히 하지 마라. (몽골 속담) < P > 는 자신이 무지하다는 것을 알고, 이미 수확이 있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라틴 아메리카 속담) < P > 학문, 모르면 < P > 칼무뚝뚝한 돌에 맷돌을 갈고, 사람은 둔한 사람이 먼저 배운다. 사람을 스승으로 모시면 진보할 수 있다. < P > 시도해 보는 것은 결코 고생하는 것이 아니라, 물어도 손해를 보지 않는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지식이 풍부하다.

조언을 듣지 않고 많이 빙빙 돌다. 모르면서 아는 척하고, 영세밥통.

현명한 사람은 천념하고,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어리석은 자는 천념하면 반드시 얻는 것이 있다. < P > 배울 수 없고, 모르면 묻고, 남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결코 진보가 없다.

학식이 해박한 사람, 이해하고 또 물어봐야겠다. 학문이 천박한 사람은 몰라도 묻지 않는다. < P > 우물은 물을 세 번 잘 먹고, 사람은 3 사단에서 무예가 높다.

손가락은 길고 짧으며 지식은 높고 낮다. 배움에는 전후가 없고, 달자는 스승이다.

배우면서 물어봐야만 학문이 있다. 잘 하려면, 사람들 앞에서 들어라.

유익한 것이라면 아이의 말도 들어야 한다. < P > 꿀벌이 온갖 꽃을 꺾는 법을 배워서 백가성전문가에게 물어봐야 한다.

생강은 매운 맛이 크고 노인은 경험이 많다. 남에게 가르침을 청하면 본전을 꺾지 않고, 혀가 굴러간다.

길을 묻는 것을 두려워하면 길을 잃는다. 입이 부지런히 헛걸음을 하지 않다.

책은 휴지처럼 읽지 않고 준비한다. (영국 속담) < P > 묻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미련과 함께 있다. (동아프리카 속담) < P > 귀는 바닥이 없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들을 수 있다. (아프리카 속담) < P >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 P > 가 일분일근 노력하여 수확할 수 있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프리카, 아프리카, 아프리카, 아프리카, 아프리카, 아프리카) 일예의 성취는 필생의 힘을 다해야 한다. < P > 강을 건너고 싶지 않은 사람은 당연히 바다를 건너고 싶지 않다. 바늘은 사용할수록 명료하고, 뇌는 사용할수록 영리하다.

고생 속에서 찾는 법을 배우고, 예술은 근면 중에 연습한다. 학문이 얕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야망이 짧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재능은 피땀의 결정이다. 재능은 칼날이고, 수고는 숫돌이다.

상위는 힘들지만 차근차근 높아진다. 궁리하지 않으면 보석도 빛나지 않는다. < P > 마음은 오로지 꽃을 수놓을 수 있고, 마음이 고요해야 짜여질 수 있다.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일일 라인, 천만 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수시로 배워서 천만 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연습을 많이 하면 착하고, 연습하지 않으면 멍하니 있다. < P >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정상에 발을 디딜 수 있다. 어려움은 사람의 교과서이다. < P > 땀과 풍작은 충실한 파트너이고,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커플이다. < P > 공부는 석유를 시추하는 것과 같이 깊이 파고들수록 지식의 정수를 찾을 수 있다. 먼저 기어오르는 것을 배우고, 그 다음에 가는 것을 배우다.

마음 굳은 돌도 입어요. 좋은 기억력은 썩은 필치보다 못하다.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 P > 너무 높고 원대한 것은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지식을 얻는다. 백예통 () 은 일예정 () 보다 못하다.

동시에 토끼 두 마리를 따라잡았는데, 한 마리도 잡을 수 없었다. 한 번은 태어나고, 두 번은 익히고, 세 번은 스승이 된다.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법을 배우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공부가 길을 재촉하는 것처럼, 한 걸음 늦춰서는 안 된다.

학문의 뿌리가 씁쓸하고 학문의 열매가 달다. 학문이 부지런히 이루어지고, 부유하고 검소한 가운데 온다.

주의력은 지혜의 포털이다. 놀라운 기예를 얻으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쿵푸가 깊으면 쇠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든다. 주먹은 손에서 벗어나지 않고, 곡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늘 입이 순하고 손이 둔하지 않다고 말한다. 가장 옅은 잉크도 가장 강한 기억력보다 낫다. < P > 끈은 느슨해져서는 안 되고, 전진은 멈출 수 없다. 조준은 아직 명중되지 않았고, 출발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 P >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가장 간단한 발명품이 없다. (유고슬라비아 속담) < P > 놀이가 무절제하고 공부할 시간이 없는 사람. (프랑스 속담) < P > 아는 사람이 많으면 잠을 적게 자야 한다. (아르메니아 속담) < P > 지식은 사석 아래의 샘물처럼 깊을수록 샘물이 맑아진다. (덴마크 속담) < P > 지식은 반복적으로 탐구해야 하고 땅은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네팔 속담) < P > 운전으로 등산하는 법을 배우면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일본 속담) < P > 는 백 번 읽고, 그 뜻은 스스로 < P > 가 읽을 수 없고, 쓸모가 없다. < P > 노하우, 백노하우 < P > 마음에는 눈도 없고 눈도 있어도 소용없다.

하루를 자세히 고려하면 무턱대고 열흘을 하는 것보다 낫다.

다른 사람이 씹었던 찐빵을 먹으면 맛이 없다.

책을 다 믿으니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등불이 켜지지 않으면 이치가 분명하지 않다.

의지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어렵다. 머리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단순하다고 느낀다.

공부는 비싸고 의심은 소진하고, 큰 의심은 대진하다.

심문하지 않고 듣고, 무지하지 않다.

독서가 의리를 모르는 것은 나무껍질을 씹는 것과 같다. < P > 밥을 먹어도 씹지 않고, 책을 읽으면 뜻을 알 수 없다.

책을 읽고 싶지 않아, 부츠를 사이에 두고 간지럼을 긁는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칼이 갈아질수록 날카로워진다.

몸은 움직일 수 없을 것 같고, 머리는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강기는 선오보다 낫다.

생각하는 것은 자신과 논쟁하는 것이다. (스페인 속담) < P > 한 번의 심사숙고는 1 번의 경솔한 행동보다 낫다. (유고슬라비아 속담) < P > 지식은 바닥도 없고, 학해는 끝이 없다 < P > 만천이 바다로 돌아오는 것은 흑자가 아니다. < P > 산 위의 석두 들은 외울 수 있고, 강물의 흐르는 물은 퍼낼 수 있고, 세상의 지식은 다 배울 수 없다.

책주머니가 밑이 없다.

생명이 제한되어 학문이 끝이 없다.

끝없는 길, 알 수 없는 이유.

유급처럼 배우고, 후자가 상위에 올랐다.

지치처를 배우고, 방지예가 좋지 않다.

도처에서 유심히 학문을 공부하다.

샘물을 골라서 하지 않으면 지식을 다 배울 수 없다. < P > 늙고, 늙어가고, 8 세까지 살면 공교롭게 배운다. < P > 똑똑한 나무꾼은 나무를 잘 베고 칼을 잘 갈아야 한다.

영리함은 식견이 넓은 데서 나온다. (아랍 속담) < P > 보기 싫은 사람은 장님보다 더 눈이 멀었다. 듣기 싫은 사람은 귀머거리보다 더 귀머거리다. (프랑스 속담) < P > 학자의 하루는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의 삶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랍 속담) < P > 셀 수 없이 많은 흙알, 끝없는 학해. (몽골 속담)

지식은 바닥이없는, 학문은 끝이 없다. (몽골 속담)

시간은 귀중한 부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적지만 배우지 않고 늙고 무식하다. < P >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해가 지자 인재는 햇빛의 소중함을 느꼈다. < P > 소년이 죽마를 타는 것을 기억하고 돌아서면 백두옹이다.

돈이 있으면 소년을 사기 어려울 때.

잃어버린 시간은 찾을 곳이 없다.

시간 절약은 수명 연장입니다. < P > 수전노는 돈이 생명의 뿌리라고, 부지런한 사람은 시간을 보는 것이 생명이라고 말한다.

시간은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 P > 너는 시간과 농담을 하는데, 그것은 오히려 너에게 매우 진지하다.

트랩은 날씨가 맑을 때 독서는 젊을 때 한다.

오늘을 파악하면 두 내일보다 낫다.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고 하루 일을 그르친다. 유년기에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고, 일생의 일을 그르치다.

시간을 기다리는 사람은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이다.

가장 소중한 재산은 시간이고, 가장 큰 낭비는 허송세월이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한 것을 모르고, 백두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 P > 돈을 헤프게 쓰는 것은 파멸물이고, 허송세월은 사람을 망치는 것이다. < P > 누구든지 일생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는 것은 금을 버리고 물건을 사지 않는 것이다. < P > 보물은 잃어버리면 찾을 수 있고, 시간은 잃어버리면 영원히 찾을 수 없다. 게으른 사람은 내일 입이 많다.

어느 날 아침, 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오지 않는다. < P > 수영학을 숙지하고, 아래와 같이 큰 강 < P > 는 산 밖에서 산이 작다고 느끼고, 사람이 산에 들어가면 산이 깊다는 것을 안다.

모든 것이 직접 하는 것보다 낫다. < P > 가시는 작은 바구니를 엮어 보기엔 쉬워 보이기가 어렵다.

모르는 것을 보지 못하고 하지 않으면 할 줄 모른다.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평생 수영을 할 수 없다. 돛을 올리지 않으면 평생 배를 떠받들지 않을 것이다.

울퉁불퉁한 높은 산을 오르지 않고, 대지의 평탄함을 모른다.

식견, 식견, 몰라보다. < P > 천평은 경중 측정기이고 실천은 시비의 시금석이다.

역수를 보내고 진흙을 한 번 해명하다. 한 가지를 거쳐 한 번 지혜로워졌다.

돈이 있으면 경험이 많다.

지식이 있으면 활용하지 않는다. 파종하지 않고 경작하는 것과 같다.

눈을 감고 삼춘정을 어떻게 보느냐, 물이 나와야 다리 진흙을 볼 수 있다.

책은 시간이 지날 때까지 증오가 적고, 일이 지나가지 않으면 어려움을 모른다. < P > 듣기보다는 보는 것이 낫다. 보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근수지어성, 산에 의지하여 새소리를 알아보다.

자주 외출하는 아이는 부모보다 더 많이 안다.

천부 () 를 읽는 자는 선부 () 이고, 천검 () 을 보는 자는 검이다. < P > 독서가 실제와 결합되지 않으면 지식은 하늘의 뜬구름에 지나지 않는다.

숲 밖에 서면 숲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 P > 맞은편 해안에 대해 알고 싶으면 강을 건너야 한다.

똑똑한 사람들은 한 번 듣고 1 번 생각합니다. 한 번 보고 열 번 실천하다. < P > 검춤은 한 가지이고, 작전은 또 다른 일이다. (북한 속담)

쇠를 두드려야 대장장이가 될 수 있다. (프랑스 속담) < P >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 P > 는 부지런하고, 장난에 소홀하다. 사고에서 행성하고 뒤죽박죽이다-한유 < P > 는 배우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공자 < P > 는 아는 사람이 좋은 사람보다 못하다. 좋은 사람은 즐거움보다 못하다.-공자 < P >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 < P > 는' 시' 에 흥성하고, 예의에 입성하며, 즐거움에 입성한다. 공자 < P >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 < P > 는 책을 읽고 만권을 깨뜨린다. 행만리로-류이 < P > 흑발도 부지런한 아침, 백발측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하고 있다.-안진경 < P > 두루마리는 고인처럼 다정하고, 아침저녁으로 근심하며, 아침저녁마다 소개팅을 한다.-우겸 < P > 책유약도 잘 읽으면 우우를 치료할 수 있다.-유향. 장가행' < P > 은 유유히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했다.-악비 < P > 는 천하의 글자를 헤아려, 인간책을 다 읽기로 결심했다.-수시 < P > 새가 먼저 날개를 펴고, 사람들이 먼저 책을 읽으려고 한다.-이고선 < 진수' 삼국지' < P > 는 당시 3 곡을 숙지하고, 시도 읊을 수 없다. 손수' 당시 3 곡' < P > 책은 시간이 지날 때 증오가 적고, 일이 지나가면 어려움을 알 수 없다.-육유 < P > 그 의미는 스스로 볼 수 있다.' 삼국지' < P >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 < P > 길은 먼 길을 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굴원 < P > 기문 * * * 감상, 의구심 사람들은 배우지 않는다, 모른다-\ "의식 \"

천리 여행, 한 걸음부터 시작--노자

길은 먼 길을 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굴원

은 만 권을 읽고, 글을 쓰면 신처럼 쓸 수 있다 두보 < P > 가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귀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이다.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해에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를 만든다. < P > 길은 먼 길을 간다. 나는 위아래위로 찾아갈 것이다.-굴원 < P > 기문 * * * * 감상, 의리 분석-도연명 < P > 독서법, 차근차근, 숙독과 정념-주희. 사람들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