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명인이 쓴 독서에 관한 산문

명인이 쓴 독서에 관한 산문

' 독서 이야기' < P > 저자: 프란시스 베이컨 < P > 독서는 즐겁고, 도박에 충분하며, 재능이 충분하다. 그 기분 도, 혼자 있을 때 가장 많이 볼 수 있다; 그 베팅도 고담광론 속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다. 그 장재도 처세 판정에 가장 잘 나타난다. 연달한 사람은 비록 각각 세세한 일이나 하나하나 지엽적인 것을 처리할 수 있지만, 총괄적 글로벌 기획을 보면, 학문을 잘 배우지 않는 깊은 사색자는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게으르기 쉬우며, 문채조류 장식이 너무 성찬하면 교정을 하고, 모두 조문에 의거해 일을 끊는 것은 학문 고태이다. 독서는 자연의 부족함을 보충하고, 경험과 독서의 부족함을 보충하며, 타고난 재능을 자연 화초처럼 덮고, 책을 읽고, 어떻게 다듬고, 픽업하는 법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에 나와 있는 바와 같이, 만약 경험 패러다임이 아니라면, 크고 부적절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교활한 사람은 독서를 경멸하고, 무지한 사람은 독서를 부러워하며, 오직 현명한 선비만 독서하고, 그 책은 쓸데없이 남에게 알리지 않고, 책의 지혜로 책에 있지 않고, 책 밖에서는 전적으로 관찰에 의거한다. < P > 책을 읽을 때 고의로 어려운 작가를 꾸짖어서는 안 되고, 책에서 말한 것을 다 믿어서도 안 되고, 장구를 찾아 문장을 따서도 안 되며,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책에는 맛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있고, 삼킬 수 있는 사람이 있고, 소수는 씹어 소화해야 한다. 즉, 일부만을 읽어야 하는 사람도 있고, 대강 섭렵해야 하는 사람도 있고, 소수는 전부 읽어야 하고, 읽을 때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책은 또한 다른 사람에게 대독하여 그 요약을 취하도록 요청할 수 있지만, 제재가 비교적 낮거나 가치가 높지 않은 사람에게만 국한된다. 그렇지 않으면 서경 정련은 수경 증류와 같고,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는 사람을 충실하게 하고, 토론은 기지가 넘치게 하며, 작문은 사람을 정확하게 한다. 따라서 자주 글을 쓰지 않는 사람은 기억이 특히 강해야 하고, 자주 토론하지 않는 사람은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자주 읽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세상을 속이고 수술을 해야 하며, 처음에는 무지하고 잘 알 수 있어야 한다. < P > 독서사는 사람을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으면 영수하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과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하고, 윤리학은 엄숙하게 하고, 논리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모든 것을 배우면 모두 성격이 된다. 사람의 지성은 지장이 있지만, 적당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은 모두 그것을 부드럽게 할 수 있다. 몸이 만병처럼 적절한 운동을 통해 나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볼볼은 테스토스테론 신장, 양궁, 가슴폐, 위장, 승마술, 마음 등을 한다. 만약 지능이 집중되지 않는다면, 수학을 읽게 할 수 있고, 커버 연산은 온 정신을 집중해야 하며, 약간 분산되면 재연해야 한다. 차이를 분별할 수 없다면 경원 철학을 읽게 할 수 있고, 이 세대가 모두 흠잡을 데가 있는 사람을 덮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한 가지 물건으로 다른 것을 밝히는 것이 좋지 않다면, 변호사의 서류를 읽게 할 수 있다. 이렇게 머리 속에 결함이 있으면 모두 치료할 수 있는 특약이 있다. < P > 감상: < P >' 독서 이야기' 는 영국 르네상스 시대의 정치가, 철학자, 과학자 프란시스 베이컨의 명편이다. 이 글은 독서의 세 가지 용도, 즉 기분, 도박, 장재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책을 읽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책은 이전에 맛볼 수도 있고, 어떤 책은 대추를 통째로 삼킬 수도 있지만, 소량의 책은 자세히 맛보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독서가 치료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책은 다른 질병을 치료합니다. 예를 들어, 독서사는 사람들을 현명하게 만들고, 시를 읽는 것은 사람들을 영리하게 만들고, 수학은 사람들을 치밀하게 만들고, 과학은 사람들을 심오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