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방세옥: 고전대사와의 싸움은 누구입니까?
방세옥: 고전대사와의 싸움은 누구입니까?
방장: 방세옥, 너 너무 터무니없어. 부지런히 서화를 연습해도 불문 작은 건물에서 연습해야 한다. 당신은 왜 수도원에 왔습니까? 클렌징 에너지: 방장의 형제, 후진타오는 고집불통으로 사찰에 공공연히 도전한다. 만약 그들을 더 용인한다면, 아마도 우리의 백년의 명성은 망가질 것이다. 방세옥: 우리는 소림에 도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당신에게 도전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조심스럽기 때문입니다. 제능: 너 방자해! 너는 고집이 세니, 너는 무슨 자격으로 본좌를 비판할 자격이 있느냐? 방세옥: 중생 평등. 너 입만 열면 연공 서열을 논하는데, 조심하지 않으면 뭔데? 노인 1: 방세옥! 방장: 선배! 젊은이들에게 말할 기회를 주면 좋겠다! 방세옥: 뭐라고요? ! Jieneng: 당신은 사원 규칙을 깨고 함부로 말합니다. 방세옥: 제가 어떤 절 규칙을 어겼나요? 제자: 그래, 그래, 우리가 어떤 사원 규칙을 어겼니? Jieneng: 당신은 공개적으로 파티를 수정, 먹고 마시고, 시끄러운 있습니다. 방세옥: 우리는 정풍당이 아닙니다. 우리는 모임입니다. 우리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동고동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란을 피우지 않습니다. 우리는 일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노인 2: 그도 옳다. 우리는 예전에 자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Jieneng: 당신은 ling xiaoxiao 를 유혹합니다. 방세옥: 남자는 꼭 여자와 빈둥거려야 하나요? 아니면 자신의 머릿속에 비도덕적인 생각이 가득 차서 하루 종일 백일몽을 꾸는가? Jieneng: 당신은 허가없이 Shaolin 사원을 떠날 수 있습니다! 방세옥: 네! 그건 예전이야! 우리는 마음을 고치고, 성을 고치고, 소림의 벽 아래에서 전심전력으로 가르침을 받았다. 주인과 모든 삼촌 아저씨가 우리에게 잘해 주신다. 우리는 매우 행복하지만 당신은요? 매번 우리를 겨냥하고 계란에서 뼈를 찾아야 한다. 왜요 왜냐하면, 당신은 우리가 당신의 모든 가르침을 믿고 기억하길 바라지만, 당신은 할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언젠가 우리를 소림사에서 떠나게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를 벌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Jieneng: 당신은 부처님의 자녀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 방세옥: 저는 어울리지 않아요. 그거 아세요? 욕심을 끊고, 광기를 끊고, 노여움을 끊는다. 너는 어느 것을 해본 적이 있니? 넌 항상 우리에게 소리쳐, 넌 규칙을 어겼어, 아저씨! 클렌징: 수도원의 첫 번째 사람으로서, 나는 질서를 유지해야 한다. 너는 내가 옳고 그름을 뒤바꾸는 것을 허락했니? 방세옥: 흑백이죠, 그렇죠? 내가 지금 너에게 말하는데, 흑백이 무엇이냐? (장로에게 1) 아미타불 (수염 뽑기) 아파요? (노인은 고개를 끄덕였다: 아프다! 그럼, 너 화낼 거야? (노인 1: 오, 노여움, 노여움! 아미타불) (입을 벌리고 장로의 손가락을 물어뜯는다: 아이고! 아프세요? (노인 2: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럼, 너 화낼 거야? (어른 2: 화나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 아미타불! (어른 3, 어른 4: 화내지 마, 화내지 마! ) 다들 보셨어요? 이것은 사제 스님 이라고 합니다! 너는 걸핏하면 화를 내고 용서와 동정심이 없다. 그게 네 잘못이야? 스스로 말하다! 클렌징: (주거지): 형제, (방세옥: 질문 하나 할게요, 질문 하나 할게요 ...) 봐라, 그가 수도원에서 공공연히 소란을 피웠는데, 우리는 방세옥을 참을 수가 없어! 방세옥: 화제를 돌리지 말고 먼저 대답해 ... 괜찮으세요? 대답할 수 없어, 너는 무슨 자격으로 나를 소림으로 해고할 자격이 있니? 선배, 방세옥은 여러 차례 사규를 위반하여 소림에서 제명되어야 한다. 방세옥: 절의 규칙, 절의 규칙, 다른 말 좀 할 수 있어요? 방세옥: 설득이 무슨 뜻인지 아세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이 무슨 뜻인지 아십니까? 너 자신의 방식으로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니? 왜 곰팡이가 많은 200 여 개의 사칙을 소림사 100 년 넘게 속박해야 하는가? 이 사람들 좀 봐? 이 사람들 좀 봐? 모두의 눈빛이 흐리멍덩하여 말할 용기조차 없다. 그들의 눈은 어떨까요? 그들은 단지 자신의 중점만 본다. 이것들은 모두 사규교의 예이다. 마지막 문장에서, 200 여 개의 사칙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네가 무적하고 어리석은 것은 아니다! 이것은 아주 오래 전의 드라마이지만, 나는 여전히 안의 대사가 매우 고전적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 단락은 더욱 그렇다. 이것은 초기 이야기이지만, 이 단락은 현재의 교육을 묘사하는 것과 매우 흡사하며, 많은 규칙과 틀로 사람들의 생각을 묶고, 말을 잘 듣고 규칙을 지켜야 한다고 말한다. 네가 가르치는 모델은 무지와 독선적일 뿐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규칙대로 행동하고 유연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