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전종서 어록
전종서 어록
인생의 가시가 바로 여기에 있다. 가고 싶지 않은 것은 빨리 가고 싶지 않은 것이다.
밥을 먹는 것은 때때로 결혼하는 것과 같다. 명목상 가장 중요한 것은 종종 액세서리이다. 밥을 잘 먹는 것은 사실 음식을 먹는 것일 뿐, 밥을 달라고 하는 부잣집처럼 목적은 여자가 아니다.
자신의 음식을 가진 사람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밥을 먹을 때 다른 사람의 밥을 먹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소통의 미묘함은 이렇다. 반대로, 밥을 먹지 않은 사람에게 밥을 주는 것은 바로 밥을 주는 것이다. 만약 네가 밥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밥을 먹으러 간다면, 너는 체면을 즐기면서 동시에 체면이 깎일 것이다.
역사를 통틀어 고대는 인류의 어린 시절과 맞먹는다. 예전에는 유치했고, 수천 년의 성장을 거쳐 점차 현대에 이르렀다. 시대가 늙을수록 역사가 짧아진다. 시대가 늦을수록 그의 경험은 깊어질수록 나이가 많아진다. 그래서 우리는 할아버지의 어른으로, 고대 3 대에는 현대의 노령이 없었다. 이런 식으로, 과거에 대한 우리의 충성스러운 태도는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우리는 고대에 반드시 조상을 숭배하지는 않았는데, 아마도 단지 아이를 좋아했을 뿐, 노인을 공경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몸을 팔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어떤 사람의 재테크는 단지 돈을 빌려 갚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의 도학은 단지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지, 자신이 어떤 도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인생은 큰 책이라고 한다. 만약 인생이 정말 이렇다면, 우리 작가의 절반 이상이 서평인으로 간주될 수 있을 뿐, 서평인의 능력이 있어서, 몇 페이지를 보지 않고 이미 많은 평론을 하고 서평을 한 편 쓰면 제출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고고학이 무덤을 파는 것을 제창한 후, 많은 고대 사망자의 유골과 유물이 드러났다. 현대문학이 전문 학문이 된 후 많은 빈사 작가의 작품이 발견되고 폭로되었다. 발견의 기쁨은 우리 사람들로 하여금 노출의 위험을 간과하게 하고, 작품의 매몰이 종종 작가의 명성을 지켜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작가 본인이 앞장서서 발굴 작업을 진행한다면, 득보다 실이 많을 가능성이 높다. 스스로 무덤을 파다? 모순적이고 통일된 쌍관어가 된다. 자신의 작품을 파는 무덤도 작가 자신의 무덤을 파는 것이다.
-응? 시골에 가요? ,? 아직도 국민에게 정치를 하고 있는가? 이런 식으로, 언어는 허무맹랑하고, 명분은 순순하지만, 사실은 마술사가 놀던 날칼처럼 손을 놓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성실한 사람의 악의는 밥의 자갈이나 생선회의 가시처럼 예상치 못한 고통을 줄 수 있다.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출국합니까? 심학? 좀 웃기게 들리네요. 사실 중국 문학을 배우는 사람만이 유학을 가야 한다. 다른 과목들은 모두 수학, 물리학, 철학과 같기 때문이다. 심리학. 경제, 법률 등. 모두 외국 항구에서 주입된 것인데, 이미 외국의 것이다. 중국어가 현지 제품일 때만 그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중국 관료와 상인들이 자국에서 착취한 돈을 외환으로 바꿔 국가 화폐의 원래 가치를 유지해야 하는 것과 같다.
아담과 이브의 하반신 잎 기능이 있는 것처럼, 부끄러움을 감추고 추태를 가릴 수 있다. 작은 종이 한 장은 한 사람의 공허함, 무지함, 어리석음을 가릴 수 있다.
팡 홍지 (Fang hongjian) 는 지난 밤에도 중국 식당에서 점심을 먹는 것을 생각했다. 바오 양은 지인과 동병상련을 만나고 싶지 않다며 겉모습이 괜찮은 식당을 찾았다. 차가운 접시에서 커피까지 맛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내놓은 수프는 춥지만 아이스크림은 뜨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커피명언) 어류는 해병대와 마찬가지로 이미 며칠 동안 상륙했다. 고기는 오랫동안 물 속에 누워 있는 잠수함 병사와 같다. 식초를 제외하고 빵, 쇠고기, 와인은 모두 시다.
마음에 사랑하는 남자 앞에서 모든 여자들은 젊어지고 젊어지는 묘기를 가지고 있다.
장 선생은 외국인과 교제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말하는 것이 특징이 있다. 아마도 양행, 기독교 청년회, 로터리 등 서클에서, 이것은 이상하지 않다. 불필요한 영어 단어를 중국어에 넣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중국어가 따라올 수 없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어서 영어로 말해야 한다. 그래서 그의 연설에 박힌 영어 단어는 그의 입에 박힌 금니보다 못하다. 금니는 미용뿐만 아니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치아에 박힌 비듬보다 낫다.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설명한다. 다른 것은 없다.
세계 큰일은 마음대로 처리할 수 있고, 작은 일은 전혀 빌릴 수 없다. 예를 들어 탐관은 수천만 위안을 뇌물로 받았지만, 여태껏 남의 돈주머니를 훔치지 않았다.
나는 평생 성이었다? 돈? 응, 너 아직도 돈 미신이야?
소위 세미나라고 하는 것은, 사실 불량한 사람들에게 더러운 밥을 좀 먹으라고 부탁하고, 흑막돈을 좀 쓰고, 대수롭지 않은 말을 하고, 불륜의 회의를 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따낼 수 없는 포도가 시큼하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난히 달다.
18 세 아직 미치지 않은 사람, 한 푼의 가치도 없다. 18 세 아무리 미쳐도 소용없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만 있다. 예를 들어, 포도 한 송이를 받으면 한 사람은 좋은 음식을 선택하고 다른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끝까지 남겨 둡니다. 첫 번째 사람은 관례대로 낙관적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가 먹는 모든 포도는 남은 포도 중 최고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사람은 비관적이어야 한다. 그가 먹는 모든 것이 남은 가장 나쁜 포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은 정반대다. 두 번째 사람은 아직 희망이 있고, 첫 번째 사람은 추억밖에 없기 때문이다.
모든 회의에서, 제안된 찬성과 반대는 거의 현실적이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제안자와 다투고 있기 때문에 이 제안에 반대한다. 이 제안에 동의하는 사람들과 반대하는 사람들은 지나갈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반대하거나 찬성하는 사람이 자신과 친분이 있기 때문에 목소리에 동조한다. -응? 전종서 명문
태어날 때부터 외로웠으니, 모두 각자 달려야지, 서로 접촉해서는 안 된다. 몸이 아무것도 수용할 수 없거나 소화하거나 배설할 수 없는 것은 모두 개인의 일이다. 왜 굳이 배우자를 찾아 자신의 마음속에서 참을 수 없는 감정을 공유해야 하는가? 고슴도치처럼, 우리는 함께 있을 때 항상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하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을 불쾌하게 할 때, 서로 거리를 두고 친밀하게 단결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네가 내 고기를 찌르든지, 아니면 내가 너의 가죽을 긁든지.
중국인은 창조주께서 자재를 줄인 결과처럼 못생겼다. 서양인의 추함은 창조주의 악의적인 표현으로 일부러 얼굴의 이목구비를 가지고 농담을 하기 때문에 계획적이고 효과적이다.
물론, 이 군사 재난으로 인해 부유하고 집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집을 잃었으며, 많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과거의 부를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일본인은 공중 누각을 많이 잃고 유토피아 산업을 많이 점령하고 짝사랑 결혼을 많이 파괴했다.
나이는 자연 과정에서 초월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음식 남녀처럼 죽음과 같다. 때때로 이런 생성감은 계급감보다 더 선명하다. 당신들의 정치적 견해, 이론, 흥미가 아무리 비슷하더라도, 각 시대의 사람들은 항상 자기를 위해 선을 긋습니다. 도자기에 금이 간 것처럼, 평소에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일단 흔들리면, 그것은 먼저 균열로 부풀어 오른다. -응? 어쨌든, 이 학생들은 한편으로는 맹목적으로 불쌍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확하고 무섭다. 그들의 칭찬은 완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속아 넘어가기도 한다. 하지만 그들의 욕설은 절대적으로 공평합니다. 세상의 종말과 같습니까? 최종 판결? 항소와 재심의 여지가 없다. -응? 고대 중국인들은 야만인을 업신여기고, 현대 서양인들은 동양인을 업신여기고, 상급자는 하급자를 업신여겼는가? 아니, 부하 직원들은 상급자를 업신여기고, 학생이 자기 남편을 업신여기는 것보다 더 관심이 있는 사람은 없다. 그들의 미덕은 정의이지 동정이 아니다. 그들은 용서를 거절한다. 아마도 그들 자신이 용서할 필요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그들은 모르거나 용서할 필요가 없기 때문일 것이다. (존 F. 케네디, 용서명언)
중요한 사람은 자신이 비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다른 사람에게 무엇이 무엇인지 알리지 않는 것은 인간성의 허영이다. 그들이 묻고 추측하게 할 때. -응? 전종서 명문
우리 사이에는 어떤 허식과 나쁜 성질도 괜찮다. 더 가까이 웃을수록 예의바르게, 상호 의심이나 원한이 깊어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응? 싸울 때 먼저 말하는 사람이 반드시 우세한 것은 아니다. 그런 다음 침묵을 지키는 것이 승자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우리가 그들의 상황과 목적에 익숙하다면, 그들이 이 배를 타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그들도 우리처럼 어쩔 수 없이 타야 할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라디오를 켜는 것과 같습니다. 네가 바늘을 위에서 한 번 돌리면, 동쪽의 한 라디오 방송국의 경극 한 구절, 서쪽의 한 라디오 방송국의 반문 보도를 들었다. 갑자기 외국 노래 반 구, 곤곡 반 구, 닭견 한 조각. 함께 있으면 영문을 알 수 없다. 그러나 모든 부서진 단편은 자신의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프로그램에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 아니다. 라디오 방송국을 확인하고 들어 보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우리가 같은 방식으로 사귀고 서로 잘 모르는 낯선 사람?
작별인사는 죽음과 같지 않다. 적어도 낯설어진다. (서양속담, 이별속담) 집에 가는 것은 반생 덜 익은 물건을 다시 솥에 넣는 것과 같다. 그들을 삶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린다. -응? 수면에는 이상한 성질이 있다. 네가 원하지 않으면, 그것이 올 것이다. 그것을 달래고,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유혹하려고 한다. 그것은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사라졌다.
-응?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만 있다. 예를 들어, 포도 한 송이를 받으면,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골라 먼저 먹고, 다른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마지막에 남겨 먹는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첫 번째 사람은 관례대로 낙관적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가 먹는 모든 포도는 남은 포도 중 최고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사람은 비관적이어야 한다. 그가 먹는 모든 것이 남은 가장 나쁜 포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두 번째 사람은 아직 희망이 있고, 첫 번째 사람은 추억밖에 없기 때문이다. -응? 사랑에서 백년해로까지 포도 한 송이 같다. 항상 최고가 있고, 최고도 하나밖에 없다. 만약 네가 앉아서 희망을 가지고 있다면, 얼마나 많은 것이 좋을까?
밥을 먹는 것은 때때로 결혼하는 것과 같다. 명목상 가장 중요한 것은 종종 액세서리이다. 밥을 잘 먹는 것은 사실 음식을 먹는 것일 뿐, 밥을 달라고 하는 부잣집처럼 목적은 여자가 아니다. -응? 전종서 명문
유용한 것은 다른 사람에게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반대로, 쓸모없는 물건은 사람을 써서 엄호하고 방어할 뿐만 아니라 버림받는 것도 피할 수 있다.
과학자와 과학은 매우 다르다. 과학자들은 술과 같고, 늙을수록 값어치가 있고, 과학은 여자와 같고, 늙으면 가치가 없다.
돼지가 인간처럼 행복할 수 있을지 우리는 모른다. 하지만 돼지처럼 쉽게 만족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자주 보는 것이다.
18 세 아직 미치지 않은 사람, 한 푼의 가치도 없다. 18 세 아무리 미쳐도 소용없다.
글을 쓸 때 옛사람의 말을 인용하고 숫자를 인용하지 마라. 문자가 나올 것이라는 뜻이다. 만약 네가 오늘의 말을 인용한다면, 너는 꼭 말할 수 있니? 내 친구, 그래서 너는 항상 친구를 끌어들일 수 있다. 너의 지식이 이렇게 평범하여 사설을 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응? 전종서 명언
자신의 행정 야망을 신고한 사람은 가장 믿을 수 없고, 그를 무대에 올리는 것이 반드시 자신에게 큰 이득이 되는 것은 아니다. 외국 마부는 승객을 호텔로 끌고 가서 빈 차를 끌고 서풍을 먹으며 그와 함께 들어가 먹을 생각도 하지 않는 것 같다.
대대장후는 주황색의 큰 코를 가지고 있고, 코에는 얼굴이 붙어 있다. 그의 얼굴에는 모든 것이 있지만 눈썹을 짜지 않는다. 그의 코에 술가시가 몇 개 있는데, 익지 않은 딸기처럼 크게 웃었는데, 한 번 보면 영웅이다.
영원히 행복하세요? 이 말은 너무 막연해서 실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너무 터무니없어 성립할 수 없다. 빠른 것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항상 행복하다고 말할 때, 이것은 정사각형의 원주 운동과 정지 운동이 똑같이 모순된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응? 시골에 가요? ,? 아직도 국민에게 정치를 하고 있는가? 이런 식으로, 언어는 허무맹랑하고, 명분은 순순하지만, 사실은 마술사가 놀던 날칼처럼 손을 놓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고고학이 무덤을 파는 것을 제창한 후, 많은 고대 사망자의 유골과 유물이 드러났다. 현대문학이 전문학과가 된 후, 고 () 작가가 부패하거나 부패한 많은 작품들이 발견되고 폭로되었다. 발견의 기쁨은 우리 사람들로 하여금 노출의 위험을 간과하게 하고, 작품의 매몰이 종종 작가의 명성을 지켜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작가 본인이 앞장서서 발굴 작업을 진행한다면, 득보다 실이 많을 가능성이 높다. 스스로 무덤을 파다? 모순적이고 통일된 쌍관어가 된다. 자신의 작품을 파는 무덤도 작가 자신의 무덤을 파는 것이다. -응? 전종서 어록
역사를 통틀어 고대는 인류의 어린 시절과 맞먹는다. 예전에는 유치했고, 수천 년의 성장을 거쳐 점차 현대에 이르렀다. 시대가 늙을수록 역사가 짧아진다. 시대가 늦을수록 그의 경험은 깊어질수록 나이가 많아진다. 그래서 우리는 할아버지의 어른으로, 고대 3 대에는 현대의 노령이 없었다. 이런 식으로, 과거에 대한 우리의 충성스러운 태도는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된다. 우리는 고대에 반드시 조상을 숭배하지는 않았는데, 아마도 단지 아이를 좋아했을 뿐, 노인을 공경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몸을 팔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자신의 음식을 가진 사람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밥을 먹을 때 다른 사람의 밥을 먹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소통의 미묘함은 이렇다. 반대로, 밥을 먹지 않은 사람에게 밥을 주는 것은 바로 밥을 주는 것이다. 만약 네가 밥을 먹지 않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밥을 먹으러 간다면, 너는 체면을 즐기면서 동시에 체면이 깎일 것이다.
성실한 사람의 악의는 밥의 자갈이나 생선회의 가시처럼 예상치 못한 고통을 줄 수 있다.
팡 홍지 (Fang hongjian) 는 지난 밤에도 중국 식당에서 점심을 먹는 것을 생각했다. 바오 양은 지인과 동병상련을 만나고 싶지 않다며 겉모습이 괜찮은 식당을 찾았다. 차가운 접시에서 커피까지 맛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내놓은 수프는 춥지만 아이스크림은 뜨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커피명언) 어류는 해병대와 마찬가지로 이미 며칠 동안 상륙했다. 고기는 오랫동안 물 속에 누워 있는 잠수함 병사와 같다. 식초를 제외하고 빵, 쇠고기, 와인은 모두 시다.
중국어를 배우는 사람이 출국합니까? 심학? 좀 웃기게 들리네요. 사실 중국 문학을 배우는 사람만이 유학을 가야 한다. 다른 과목들은 모두 수학, 물리학, 철학과 같기 때문이다. 심리학. 경제, 법률 등. 모두 외국 항구에서 주입된 것인데, 이미 외국의 것이다. 중국어가 현지 제품일 때만 그 지위를 유지할 수 있다. 중국 관료와 상인들이 자국에서 착취한 돈을 외환으로 바꿔 국가 화폐의 원래 가치를 유지해야 하는 것과 같다. -응? 전종서 명문
마음에 사랑하는 남자 앞에서 모든 여자들은 젊어지고 젊어지는 묘기를 가지고 있다.
장 선생은 외국인과 교제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말하는 것이 특징이 있다. 아마도 양행, 기독교 청년회, 로터리 등 서클에서, 이것은 이상하지 않다. 불필요한 영어 단어를 중국어에 넣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중국어가 따라올 수 없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어서 영어로 말해야 한다. 그래서 그의 연설에 박힌 영어 단어는 입에 박힌 금니보다 못하다. 금니는 미용용으로도 쓸 수 있기 때문에 그의 치아에 박힌 비듬보다 더 좋아야 한다. 음식이 맛있고 쓸모가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세계 큰일은 마음대로 처리할 수 있고, 작은 일은 전혀 빌릴 수 없다. 예를 들어 탐관은 수천만 위안을 뇌물로 받았지만, 여태껏 남의 돈주머니를 훔치지 않았다.
문학책을 보고 감상하지 않는 것은 황제 시대와 같다. 태감은 후궁을 지키며 매일 여자와 어울렸다. 그들은 기회가 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위해 전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 표현이다. 자신의 관점에 가입하고, 다른 사람을 화제로 삼아, 자신을 발휘해도 무방하다. 한편 자서전을 쓰는 사람들은 종종 할 말이 없어 아내와 아들이 알아보지 못하는 이미지를 묘사하거나, 친구를 끝없이 기록하며 다른 사람의 일화를 이야기한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자아를 이해하려면 그가 다른 사람에게 준 전기를 보아야 한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알고 싶다면, 너는 스스로 그의 전기를 읽어야 한다. 자서전이란 전기를 쓰지 말라는 뜻이다. -응? 전종서 명문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만 있다. 예를 들어, 포도 한 송이를 받으면 한 사람은 좋은 음식을 선택하고 다른 한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끝까지 남겨 둡니다. 첫 번째 사람은 관례대로 낙관적이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가 먹는 모든 포도는 남은 포도 중 최고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사람은 비관적이어야 한다. 그가 먹는 모든 것이 남은 가장 나쁜 포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은 정반대다. 두 번째 사람은 아직 희망이 있고, 첫 번째 사람은 추억밖에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따낼 수 없는 포도가 시큼하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난히 달다.
졸업장은 아담과 이브의 하반신 잎 기능이 있는 것 같아 부끄러움과 추함을 가릴 수 있다. 졸업장이 없으면, 나는 정신적으로 벌거벗은 것 같고, 소포가 없는 것 같다.
소위 세미나라고 하는 것은, 사실 불량한 사람들에게 더러운 밥을 좀 먹으라고 부탁하고, 흑막돈을 좀 쓰고, 대수롭지 않은 말을 하고, 불륜의 회의를 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당신이 계란을 먹었는데 맛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왜 이 계란의 암탉을 보러 가야 합니까?
유용한 것은 다른 사람에게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반대로, 쓸모없는 물건은 사람을 써서 엄호하고 방어할 뿐만 아니라 버림받는 것도 피할 수 있다.
대대장후는 주황색의 큰 코를 가지고 있고, 코에는 얼굴이 붙어 있다. 그의 얼굴에는 모든 것이 있지만 눈썹을 짜지 않는다. 그의 코에 술가시가 몇 개 있는데, 익지 않은 딸기처럼 크게 웃었는데, 한 번 보면 영웅이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눈을 감아야 볼 수 있는 장면이 많다. 예를 들면 꿈과 같다.
개를 때리려면 주인의 안색을 봐야 하기 때문에 고양이를 때리려면 주부의 안색을 봐야 한다.
우리는 그것이 오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그것이 남아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그것이 다시 오기를 바랍니다. 이 세 마디는 인간의 노력의 전체 역사를 요약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웃음은 정말 사람의 얼굴에 번개라고 할 수 있다. 눈이 갑자기 밝아지고 입맞춤 사이에 이가 반짝 빛난다.
남편은 여자의 직업이고, 남편이 없으면 실업과 같다.
의사도 일종의 도살꾼이다.
닭과 오리가있는 곳: 더 많은 배설물; 젊은 여성이 있는 곳: 말이 많다.
못생긴 여자에게 있어서, 심사는 잔혹하다. 그녀가 나쁜 사람이 아니라면, 너는 그녀를 처벌해야 한다.
우유는 아이에게 주는 밥이니 식당에서 먹어야 한다. 이 호텔이 과학을 관리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왜 사랑은 한 사람의 마음의 저항력을 떨어뜨리고, 사람을 약하게 하고, 좌지우지하게 하는가?
두 사람이 함께 있으면, 사람은 헛소문을 퍼뜨린다. 마치 두 가지가 가까이 있는 것처럼 거미가 그물을 걸어 놓는다.
한 마디의 뜻은 듣는 사람의 마음속에서 흔히 낯선 고양이 한 마리가 방에 들어와서 소리가 나지 않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모종" 이라고 부를 때까지 당신은 그 존재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오해, 성해도!
인생에서 가장 원시적인 수면도 죽음의 표본이다.
유언비어는 독감보다 더 빨리 퍼지고, 유성보다 더 심하고, 불량배보다 더 악랄하며, 낙태보다 더 피곤하다.
-응? 영원히 행복하세요? 이 말은 너무 막연해서 실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너무 터무니없어 성립할 수 없다. 빠른 것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항상 행복하다고 말할 때, 이것은 정사각형의 원주 운동과 정지 운동이 똑같이 모순된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인내를 즐거움으로 바꾸는 것은 정신의 물질에 대한 가장 큰 승리이며, 영혼은 독립하거나 자신을 속일 수 있다.
결혼하고 싶다면 먼저 여행을 가세요.
의미가 있는 것은 시의 불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