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아들이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무슨 뜻이에요?

아들이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무슨 뜻이에요?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생각에 현혹될 때까지 가르치지 말고, 그들이 무슨 말을 하고 싶어도 말을 할 수 없을 때까지 계몽하지 말라고 가르치라. (벤자민 프랭클린, 공부명언)." 。 그에게 한 가지 방면을 지적해 주었는데, 만약 그가 그로부터 다른 세 가지 방면을 추론할 수 없다면, 다시는 그를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분노: 문제에 대해 생각해도 납득할 수 없다. F I: 표현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습니다. F: 영감.

이것이 공자의 교수법이다. 공자는 화를 내지 않고 위세를 부린다고 주장했다. 분노는 우리가 배우고자 하는 욕망, 사고하려는 욕망, 배우려는 욕망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래야만 우리는 그를 격려할 수 있다. 공부는 학생 자신의 일이다. 만약 네가 잘 배우고 싶다면, 너는 먼저 노력해야 한다. 학생이 주동적이지 않고, 선생님이 스스로 생각하도록 도와주려고 하는 것은 공부에 좋지 않다. 일거수일투족, 스스로 탐구해서는 안 되고, 선생님은 가르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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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공자가 계발적 가르침에 관한 중요한 명언으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말은' 논어' 에서 나온 것으로' 논어' 의 7 장으로 공자의 교육도를 주로 다루고 있다.

공자는 학생의 개성적 특징에 따라 교육방법을 선택했다고 주장하며 나중에는' 재목으로 가르치다' 라고 불렸다. 이상은 또한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과 비슷한 교육 태도를 반영하지만, 또 다르다.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는 것이고, 학생의 구체적인 상태를 관찰하여 교육을 결정한다. 학습의 구체적인 내용을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학습의 태도를 강조하자. "분노", "후회", "일거수일투족" 에서 공자는 학생의 주체성을 중시하고 자신의 경험을 강조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계발적' 가르침 사상을 제시했다. 교육에 있어서, 그는' 오리채식',' 오리채식' 의 방법에 반대한다. 그것은 교육의 기본 법칙에 부합하고, 영향이 심오하며, 오늘날의 교육 과정에서도 여전히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