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4 개월 고정 라인 글꼴

4 개월 고정 라인 글꼴

-응? 현대 서예가의 서첩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획 구조 상세 설명; 2) 문자 집합; 3) 인용문과 문장. 초보자는 세 가지 종류의 서첩을 각각 한 권씩 살 수 있고, 후자의 두 가지 서첩은 일정한 기초가 있는 것은 각각 한 권씩 살 수 있고, 마지막 서첩의 기초가 착실한 것은 각각 한 권씩 살 수 있다. 제 모티브시험은 6 월 19, 10, 20 19,10,24,20/Kloc 에서 시작됩니다 사용된 서첩은 각각 경경의 실용적인 모범문 (그림 1) 과 림의 어록 모범문 (그림 2) 이다. 실용행서 서첩은 서집 범주에 속하고, 림어록 행서는 어록편 범주에 속한다.

근대에는 오옥생, 전영장, 돈페이운의 서첩과 같은 많은 우수한 서첩이 있다. 오옥생의 행서첩: 어떻게 잘 쓰고 빨리 쓰는지, 어떻게 규범자를 쓰는지, 공무원에게 5500 자의 한자를 쓰는 방법, 고문읽기를 멈추는 방법, 경필로 홍루몽의 시 등 전영장 서예를 쓰는 방법: 만년필행서 실용 기교, 미문 빠른 쓰기 기교 (행서), 현대중국어 상용어 3500 개 (행서) 돈페이운서예: 돈페이운의 경필서예 기교, 돈페이운은 너에게 경필서예 등을 잘 쓰도록 가르친다. 서첩의 선택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해야 하지만 번개도 막아야 한다. 선택 게시물 3 선택 안 함: 접기 홈이 있는 게시물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자필 서첩을 선택하지 마라. 대면적의 빨간 게시물을 선택하지 마세요.

-응? 연습지는 공 휘그, 쌀격자, 논자격, 빈백격, 횡격, 수직격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연습지의 선택도 자신의 기초에 근거해야 한다. 초보자는 가능한 한 안내선이 많은 공 휘거와 쌀자형을 선택해야 한다. 단계의 변화에 따라 연습용지도 이에 따라 바뀌어 보조를 줄이고 과학연습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응? 시간순으로 쌀칸지, 논자격자지, 빈 격자지, 가로줄, 세로줄, 백지가 이 글쓰기 실험에 사용된다. 한 가지 중점은 쌀칸을 떠나는 것부터 백지, 서예 연습의 전 과정이 논자지의 공고한 연습을 관통한다는 점이다. 완전히 변환된 상태는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한 1) 종이에 쓴 펜과 잉크에 문제가 없을 경우 잉크 침투, 저항력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종이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선이 너무 가는 용지를 사용하지 말고 자연스럽고 편안한 용지를 선택하세요. (3) "좋은" 종이를 일부러 추구하지 마라. 하드 펜 쓰기 연습에 필요한 종이가 적기 때문이다.

(1) 펜

-응? 경필 연습에서 펜의 지위는 흔들릴 수 없고, 그 강력한 표현력은 붓의 효과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연습펜 선택에 대해서는 1) 미술펜을 사용하지 말라는 원칙을 따를 수 있다. 예술 펜 Buff 는 눈을 멀게 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연습에 불리하다. 2) 글씨가 불편한 펜은 쓰지 마세요. 예를 들어, 펜 차단, 끈적 끈적한 잉크, 과도한 마찰 및 기타 문제가 있습니다. 3) 절대로 비싼 펜을 쓰지 마라. 원가가 글씨를 연습하는 과정에서 가능한 한 원가를 통제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비싸다. 비싼 만년필은 글씨 연습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토호 제외)

(2) 중성 펜

-응? 중성펜은 비교적 완벽한 펜으로 안정, 표현력, 싸다, 편리함, 쓰기 편안함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연습에서는 거의 30 종의 국산 0.5 총알 중성펜을 선택했고, 결국 진채 550A, 보코 PC 1828, 유능한 S0 1, 유능한 S30, 보코 880D, 진광 Q7, 보코 W5 를 선택했다. 이번 서예 연습에 중성펜을 사용하여 국산 0.5 총알을 제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산 펜으로 정말 저렴하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2) 일상생활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0.5 중성필로 일상서 전환을 위한 도구를 미리 준비한다.

중성펜의 선택은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를 수 있다: 1) 글쓰기가 유창하다. 획이 매끄럽고, 획이 꽉 차고, 먹색이 균일하다. 2) 펜을 잡는 편안함. 오래 쓰면 너무 피곤하지도 우울하지도 않을 것이다. 3) 잉크 건조 속도. 글을 쓸 때 검게 되지 않는 것이 좋다. 4) 잉크 누출 잉크. 흔적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펜을 접을 때주의하십시오. 사실 대량의 국산 중성펜이 모두 우수하여 유기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3) 기타 펜

-응? 펜과 중성펜을 제외하고 다른 펜은 모두 글씨를 연습할 수 있다. 종류가 다양하고 가장 흔한 것은 연필 볼펜 등이다. 반드시 펜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선택하기 어렵다면 문구점이나 TB 에 들어가 추천한 중성펜을 직접 살 수 있습니다.

이 두 자세는 앉는 자세와 잡는 자세이다. 추천 앉은 자세는 머리를 곧게 펴고 어깨를 평평하게 하고 두 팔을 벌리고 두 발을 안전하게 하는 것이다. 눈은 종이에서 1 피트 높이, 손은 펜촉에서 1 인치 길이, 가슴은 탁자에서 한 대 떨어져 있다. 추천하는 앉는 자세는 그림 4 에 나와 있습니다. 추천하는 펜 잡는 자세는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은 펜을 잡고 중지는 펜 밑부분을 받치고 있습니다. 나머지 두 손가락은 관계가 밀접하고 손가락은 펜촉에서 1 인치 이상 떨어져 있다. 다섯 손가락과 힘을 합치는 것이 가장 적합하고, 느슨하지 않다. 권장 그립 자세는 그림 5 에 나와 있습니다. (그림 4 와 그림 5 는 오옥생의' 빠른 표준자 작성 방법' 입니다.)

-응? 앉는 자세는 규범적이지 않다. 예를 들면 종이와 너무 가깝고, 몸이 삐뚤어지고, 머리가 삐뚤어지고, 종이가 삐뚤어지는 등. , 글쓰기 체험, 글쓰기 시선, 자신의 골격 발육에 크거나 작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앉는 자세가 틀리면 반드시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 악수법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러 해 동안 어떤 악수법에 익숙해져 왔으며, 이것도 네가 가장 편한 악수법이다. 당신의 손잡이가 시선에 영향을 주지 않고 쉽고 안정적으로 필기획을 쓸 수 있다면 가능하지만, 그립에는 획이 원활하지 않고 시선이 막히는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당신의 손잡이는 바로잡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 5 를 참조하십시오.

-응? 서예 작품을 감상하는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최소한 구도, 구조, 획 (획) 의 세 가지 측면에서 해석할 것이다. 이것은 글연습 내용이다.

(1) 구성

-응? 구도는 전체 작품에서 글자와 행 관계를 안배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글자와 행의 조화에 중점을 둔다. 컴포지션에는 글꼴 크기, 자간, 홀수, 흑백 분포, 발문, 도장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수단을 통해 많은 글이 특정 스타일의 조화, 안정, 아름다움, 재미있는 작품을 형성할 수 있다.

(2) 구조

-응? 구조는 한 글자 중 각 펜의 길이, 두께, 밀도, 배치를 가리킨다. 한자는 구조적으로 단어와 조합어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구조적으로 보면 조합자는 상하, 상하, 좌우, 왼쪽 가운데 오른쪽, 반폐쇄, 완전 폐쇄, 지그재그 등 7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교묘하게 획을 조직하여 획의 배치가 합리적이고 더 나은 시각 효과를 전달하다.

(3) 뇌졸중 (뇌졸중)

-응? "사용" 이라는 단어는 점, 가로, 세로, 쓰기, 누르기, 들기, 접기, 갈고리 8 가지 기본 획을 나타낸다. 펜촉이 종이와 접촉한 흔적은 획의 힘, 각도, 두께, 직도를 반영한다. 획은 글씨 연습의 출발점으로서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이므로 반드시 더 중시해야 한다.

-응? 모사서첩은 현재 가장 효과적인 연습방식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모사하기 전에 한 가지 전제, 즉 서첩을 보는 것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글씨를 연습하는 방법은 읽기, 모사, 임필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1) 게시물 읽기

-응? 게시물을 읽으려면 서첩 모형자의 획, 구조, 구성을 분석해야 한다. 게시물을 보는 것은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는 과정이다. 초기 연습에서는 획의 길이, 두께, 희욱, 경중, 획 사이의 음고, 귀환, 클러치, 호응, 글자의 크기, 방원, 높낮이, 넓이 등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서첩의 점채, 선반 구조, 멋을 잘 이해해야만 정확하게 쓸 수 있다. 같은 서첩의 경우, 점화부터 시작하여, 그것의 필치, 획, 획, 그리고 같은 종류의 획들 사이의 미묘한 차이를 관찰하고, 각 글자의 틀 구조, 위치 배치, 구도를 관찰하고, 마지막으로 서첩의 정취와 풍격의 특징을 체득하여 정확한 필기를 준비해야 한다. 서로 다른 서첩에 대해 예를 들면, 예를 들면 두 개 이상의 서첩은 왕왕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하여, 한 서체를 이해하기 위해 충분한 준비를 한다. 관찰해 보니 행서자첩의 사용뿐만 아니라 고대 자첩의 종류도 다양해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다.

(2) 모방

-응? 시중에서 유통되는 서첩은 대부분 투명도가 높은 황산지로 덮여 그림자로 묘사됩니다 (또는 빨간색으로 칠함). 모사를 시작할 때, 게시물도 자세히 읽어서 마음속에 수를 세어야 한다. 모사 과정에서, 가능한 원첩이 사용하는 펜과 일치하여, 한 마디로 단숨에 이루어진다. 붓을 넣고 붓을 채우는 등의 문제가 있어서는 안 된다. 모방에는 장단점이 있고 주관적인 능동성을 낮추는 혐의가 있기 때문에 글씨 연습 전 과정은 모방할 필요가 없다.

(3) 임시 작문

요구 사항에 따라 임시 글쓰기는 임시 쓰기, 임시 쓰기, 임시 쓰기로 나눌 수 있다.

1) 바로 마주하고 있습니다. 서첩은 시각의 왼쪽이나 앞에 놓을 수 있어 정확한 관찰을 용이하게 한다. 연자 형식이 다양해짐에 따라 서첩의 임시 배치가 자신에게 적용될 수 있으며, 자첩으로 관찰 범위를 넓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게시물을 보는 것을 바탕으로 글을 쓴 후 자신이 쓴 글과 서첩을 꼼꼼히 비교 분석하고 부족한 점을 찾아 표시를 하고 다시 쓰고 서첩의 글자와 높이가 비슷해질 때까지 순환연습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명언) 글씨를 쓸 때 한 획씩 읽지 마라.

2) 뒷면을 향합니다. 댓글을 보고, 모사하고, 마주치는 과정에서 생각하고, 비교하고, 기억하고, 댓글을 외우고, 함께 쓰고, 등을 통해 자신이 숙련되었는지 검증해야 한다. 이런 방식은 마치 국어 본문을 외우는 것과 같다. 고찰 수단으로서 서체에 대한 연습을 공고히 하고 기억 패턴을 형성하여 일종의 글쓰기 이미지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어떤 연습자들은 서첩보다 잘 쓸 수 있다. 그들이 서첩을 떠나면 서체와 구조가 모두 퇴화되었다. 이는 그들이 등첩이라는 수단을 써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한 서체를 배우는 궁극적인 목적은 게시물의 글자를 사용한 글자로 바꾸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뒷받침이 필요한 과정이다. 뒷면에는 빈 뒷면과 하트 뒷면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도구, 시간, 환경 등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 두 방법 모두 조각 시간을 이용하여 연습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빈 등은 손가락, 막대기 등의 도구로 공중, 땅, 몸에 글을 쓸 수 있으며, 기억으로 쓸 수 있다. 당신이 내면을 마주할 때, 당신은 머릿속에 서첩을 그려서 머릿속에 모든 그림을 재현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방식은 잠자리에 들기 전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3) 나 왔어. 글을 쓸 때 자신의 주체의식을 주입했는데, 의미는 모사에서 창작으로 옮겨가는 유일한 길이다. 많은 초보자들은 글씨를 연습할 때 자신의 의식을 섞는 것을 좋아한다는 문제가 있다. 이것은 정상적인 현상이지만, 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를 직시해야 하며, 의미 있는 단계에 이르러서야 주관적인 사고에 녹아들기 시작하니, 너무 일찍 끼어들어서는 안 된다. 이 의미를 표현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원첩 서체 스타일을 기초로 자신의 필법이나 구조적 특징을 사용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원첩의 필법과 구조적 특징을 이용하여 자신의 서체 스타일을 바탕으로 자신의' 뜻' 에 적응하는 것이다.

(4) 고려 사항

-응? 서예 연습 방법의 합리적 운용은 서예 연습 과정에서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으니,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표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4 개월 남짓한 연습기간에는 모방을 사용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능동성을 낮추었기 때문이다. 모사와 임필 유기를 결합하여 임필 위주 모사를 보조로 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방법은 아니다.

2) 차근차근. 일반적으로 모방에서 임시 쓰기에 이르기까지 각종 연습 방법은 효과적으로 산재 되어 서로 보조관계로 작용해야 한다.

3) 먼저 전후학을 한다. 예를 들어,' 실용 타자기' 와' 림어록 타자기' 라는 두 개 이상의 서첩이 선택되었다. 이 두 서첩은 모두 경서 () 로 쓴 것이지만, 여전히 차이가 있다. 먼저 기초를 다지고, 획 구조를 해결하고, 긴 연습으로 들어가세요. 서예가의 다른 서첩도 찾아 널리 흡수할 수 있다.

4) 점 면 결합. 연습의 초기 단계에서 획과 구조의 연습은 종종 결합되어 있다. 현대 서첩의 많은 부분이 서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같은 글자가 변하지 않아 연습에 매우 유리하다 (하지만 단점도 있어 똑똑하지 못하다). 중후기의 연습, 획, 구조, 구도가 서로 침투하여 면과 면, 점, 면의 선순환을 형성할 수 있다.

5) 실효를 중시하다. 글씨 연습은 서예를 모사하는 것이 아니라 부지런히 일을 하는 것이다. 모든 글자는 양이 아니라 품질을 높여야 한다. 지금의 생활 리듬은 너무 빨라서, 어떤 사람들은 수행할 때 항상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려고 한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일조일석의 일이 아니다. 우리는 효율성과 끈기를 동시에 주의해야 한다.

달리기 연습 전후 비교:

기타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