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Lianchongjie 가 손으로 쓴 신문 내용

Lianchongjie 가 손으로 쓴 신문 내용

성실의 의미를 존중하다 (1)

성실은 사회 공익과 정의의 가치를 가리키는 감정이자 그에 따른 도덕적 행동과 상태이다.

사해의 정의에 따르면,' 청렴함' 은 청렴함과 결백이다. 성실이란 사회 개인이 자신의 순수함과 정직함을 유지하고, 성실하고 정직하게 각종 유혹을 거부하고, 외부 환경에 의해 부추기고, 더럽혀지고, 변질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말한다.

성실의 본의는 한편으로는 행동주체가' 공익' 이며, 사리사욕을 억제하고, 사리사욕을 없애고, 행위가 정직하고, 탐내지 않고, 타인과 대중의 이익을 스스로 보호하고, 수중의 권리를 이용하여 공적인 이익을 해치고, 사리사욕을 해치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을 결코 이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반면에,' 정의' 를 고수하고, 행동이 공정하고 합리적이며, 일관적인 원칙을 따르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한다.

연숭걸을 기념하는 고시 (2)

연꽃정에서 신건을 송별하다

왕장령

안개가 자욱한 비, 하룻밤 사이에 우의 하늘을 뒤덮었다. 이른 아침에 너를 보내고, 초산까지 외로워 슬픔이 무한하다!

낙양 친지들은 서로 묻듯, 한 조각의 빙심이 옥주전자에 있다.

석회석 성가

우겸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산산조각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Lianchongjie 유명한 경구 (3)

1, 눈물 신맛과 피가 짜요. 손이 매워 입이 달다는 것을 후회하다. 나는 세상에 고통이 없다는 것만 안다.

2, 금색과 은백색, 하지만 부러움과 검은 손을 볼 때, 나는 내 머리에 푸른 하늘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3. 언행은 아름다움이지 풍부함이 아니다. -'명언경구' 는 2003 년 양하얼빈 출판사에서 출판됐다

4. 말은 마음의 그림이다. 인생 격언 간쑤 인민출판사 출판 1997.

5. 심사숙고한 연설은 웅변보다 낫다. 적절한 표현은 칭찬보다 낫다. 인생 격언 베이컨 간쑤 인민출판사 출판 1997.

6. 사람은 두 귀와 눈을 가지고 있고, 혀가 하나밖에 없으니, 많이 듣고, 많이 보고, 적게 말해야 한다. 인생 격언 소크라테스는 간쑤 인민출판사 1997 을 저술했다.

7.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소리칠 필요가 없다. -'인생 격언'. 빈치 간쑤 인민출판사 출판 1997

8. 서명한 물건을 적어두고 싶지 않다고 말하지 마세요. -'인생 격언' E.W. 간쑤 인민출판사 출판1997-당군영

연숭걸 기념 이야기 (4)

1, 증자가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공자의 학생이다. 일단, zengzi 의 아내는 시장에 갈 것입니다. 아이가 울고 있기 때문에, 증자의 아내는 아이가 돌아온 후 돼지를 죽이겠다고 약속했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온 후, 증자는 돼지를 잡아서 그들을 죽였다. 그의 아내가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아이들과 농담을 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과 농담을 할 수 없다. 아이가 철이 없으면 부모로부터 배우고 부모의 지시를 듣는다. 지금 네가 그를 달래고 있는 것은 아이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는 것이다. " 그래서 증자가 그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 인간으로서의 기본 준칙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말실수로 돼지를 죽이지 않으면, 집안의 돼지는 구원을 받지만, 순결한 아이의 마음에는 지울 수 없는 그림자를 남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성실은 뼈다

크게 놀라는 것은 사람처럼 솔직해야 한다. 한 노작가는 "문장 쓰기는 천지를 중심으로 하고 성실을 뼈로 삼는다" 고 썼다. 그는 성실과 글쓰기의 원칙을 그를 위해 자신의 진심을 독자에게 보여 주었지만, 독자에게 떳떳하고 양심에 떳떳하게 대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지명도를 높이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하고, 거짓을 꾸미고, 문장 몇 장을 지어낸다. 이것은 사실 독자를 속이는 것이고,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