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견지하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묘사한 시.

견지하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묘사한 시.

1. 정신적 끈기에 관한 시

끈기에 관한 시 1. 끈기를 찬양하는 현대시를 묘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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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의 총소리를 알다

이미 울렸다

필사적으로 그곳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끝없는 박수 소리

모든 물음표를

높이 솟은 기적에 들어서다

모든 놀라움을

고개를 숙이고 또 묻다

장거리 여행

석양 아래에서 소탈하게 손을 흔들어 떠나가다.

대지와 산들을 남겨 두어라

고독한 그림자

휘황찬란한 기억.

멀리서 새꽃 향기가 난다

더 많은 황무지 고비

먼 곳에서 만남이 있다.

더욱 촉박한 이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모든 공허한 환상이 사라지고 있다.

사랑의 황무지에 태양을 심다

꾸준히 항행하다

고통스러운 전투에서도

-피가 하늘로 뿌려져

화사한 무지개이기도 하다.

쓸쓸히 살해된 찬바람에도.

-여기저기 누워서 죽은 사람

이것은 또한 웅장한 기념비이다.

나는 오리지널이고 웃는다.

2. 끈기에 관한 시

국화 장수

조조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그럴 때도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취거

이청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산해경을 읽다

도겸

정위안에는 작은 나뭇조각이 들어 있어 바다를 메우는 데 사용한다.

흥전이 방패도끼를 휘두르며 단호한 전투가 계속되고 있다.

마찬가지로, 중생은 잔재가 없고, 이물질이 되고, 참회도 없다.

이런 성격이 없다면, 좋은 시간은 어떻게 오나요?

석회석 성가

우겸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출열하여 진동복강 () 에게 보내다.

3. 집념 정신에 관한 고시

묵매 (1 판) 묵매? 왕관 (원) (제 2 판) 묵매? 왕관 () 우리 집 근처의 나무는 서안호 () 에 있고, 우리 집 첫 나무는 서안호 () 에 담담한 먹자국이 피어 있다.

모든 꽃은 싱겁고 잉크가 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입만 가득 찬 건곤만 남겨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색깔명언)

신선한 공기만 건조한 쿤으로 가득 차 있다. 현재 초등학교 (2 판) 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우리 집은 중서연 호숫가의 매수를 그리는데, 연한 먹빛 꽃이 피고 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그것의 아름다운 색깔을 칭찬할 필요가 없다. 그것이 건곤으로 가득 찬 향기를 남기기만 하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무겁고 어려운 노트: ① 묵매: 수묵화의 매화. ② xiyan 호수: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린 후 붓을 씻는 연못.

왕희지는' 지중학교 책, 연못물이 전부 어둡다' 는 전설이 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이 바로 이 전고이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희지의 동성으로' 우리 집' 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주제시입니다.

묵매는 수묵화의 매화이다. 시인은 묵매를 찬양하고 사람을 구하지 않고, 단지 세상에 미덕의 향기를 남기고 싶을 뿐이다. 사실, 그는 매실을 비유로 자신의 비속한 인생 태도와 고상한 정서를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 서연호 제 1 나무, 우리 집, 송이송이 옅은 먹자국' 은 모미를 직접 묘사한다. 그림 속 연못가의 이나무가 만개하여 매화가 옅은 먹색으로 물들었다.

서안호' 는 왕희지' 지중학교 책, 연못물이 전부 검다' 는 전고이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희지의 동성으로' 우리 집' 이라고 합니다.

서너 마디 모미를 찬양하는 절조. 그것은 옅은 잉크로 그린 것으로, 외관은 정교하지는 않지만 청려하고 고귀하며 단정하며 한적한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밝은 색채로 사람을 끌어들이고, 기쁘게 하고,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단지 향기를 풍기고, 하늘과 땅 사이에 머물게 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시인의 자기 묘사이다. 왕관은 어려서부터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낮에는 소를 방목하고 밤에는 불사의 장광등 아래서 열심히 읽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그는 시와 그림을 잘 그렸고, 다재다능하다.

그러나 그는 반복적으로 나쁜 시도 하고, 강력한 아부 하고 싶지 않아, 명성과 재산 을 결정하고, 저장 () 동부 구리산 () 에 은둔하여 쌀을 그리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호색에 의해 짱 되지 않습니다, 그냥 빈 gankun" 이 문장은 시인의 저속, 독립, 자기 보상의 성격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묵매' 라는 제목으로 포부를 표현하고자 한다. 시인은 화풍, 시풍, 인격을 유기적으로 융합한다.

글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는 것은 사실 한 사람이 서 있는 덕행을 감상하는 것이다. 매화는 수묵만 그린다.

[못머리] 연못가. 붓벼루의 연못을 씻다.

[연묵자국] 연한 검은 흔적은 꽃의 색깔을 가리킨다. [맑은 가스] 향기로운 냄새.

[돈곤] 은 천지라고 한다. 마지막 문장을 다시 보세요. 시인은 왜 색색의 담묵매화를 그릴 수 없는가? 원래 그는 그 저속한 사람들이 매화의 화사한 색채를 찬양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하늘과 땅 사이의 싱그러운 향기를 간직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 이라는 글자는 매이의 풍만함과 격월을 형상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인격적 매력을 부각시켜 번쩍인다! 이런 불굴의 기절은 왕관으로서 시인으로서의 의취가 있는 곳이며, 이런 매화정신을 좋아하고 허황된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는 표현법은 왕관을 화가로서의 장인의 작품이다. 계원밭은 그 세 가지 콩남산 아래에 살고, 풀은 콩묘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죽석에 대한 저자의 집념 (청대) 정섭 () 정섭 () 은 청산에 대한 n bfng sng 의 집념을 반영한 반면, lgn y \ n z à I p \ y \ n zh \ ng 는 쇄암에 뿌리를 두고 있다.

QI (QI) N N N N W N J, N J, N J NG, R N N N rèn dūng xěn n nán běI fěng 는 동, 서, 남, 북풍으로 여전히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엄주화를 찬양하는 시이자 영물시이다. 처음에는' 견지' 라는 글자로 연대나무를 의인화하여 그 매력을 전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연죽의 성격을 더 묘사하고, 수많은 시련을 겪으며, 유난히 우뚝 솟은 몸짓으로 자라서 동서남북의 큰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정섭은 죽시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뿐만 아니라 죽도 묘하게 그렸다. 그의 말로 말하면, 그가 대나무를 그린 것은 세계의 노동자들을 위로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로 쓰여져 있지만, 실은 사람을 쓰고, 저자 자신의 정직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쓴 것으로, 그는 어떤 악세력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이 시는 우리 생활의 감동을 줄 수 있다. 우여곡절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연죽처럼 강하고 용감하다.

순주 비용, 금잔, 만 동전으로 술주전자 하나, 그 중 하나는 가기 어렵고, 수천 원짜리 옥판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 시인은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결국 시전 재능이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집착하는 낙관주의 정신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송려청은 영웅으로 태어나 유령으로 죽었다. 나는 여전히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이 시는 높은 집을 짓고, 인생의 가치취향을 분명히 제시했다. 사람은 살아 있고, 사람은 영웅으로,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애국적인 격정의 확고함이 언행에 넘쳐난다. 문천상 (남송) 장르: 칠언율시는 만날 수 없지만 별들로 둘러싸여 있는 경우는 드물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시 전체의 구상으로 볼 때, 처음 여섯 문장은 슬픔과 분노의 위험한 분위기를 극치로 렌더링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비분에서 흥분으로, 좌절에서 우렁찬 것으로 바꾸었다.

"고대부터 누가 인생에서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빛을 발하다. " 예나 지금이나 사람은 죽을 수밖에 없고, 조국을 구하기 위해 죽고, 의를 위해 죽고, 단심은 역사책에 매달려 천고에 널리 알려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 두 곡의 관대하고 격앙된 시는 시인의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하여 그의 민족기절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시 전체도 이 두 문장의 결말로 가작이 되어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비래봉 왕안석 송비 () 가 산 위의 천탐탑 () 에 와서 닭 울음소리가 상승하고 있는 것을 들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4. 집념 정신에 관한 고시

주시 정섭 (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주석]

1. 대나무는 주제시입니다.

2.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있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물고 놓지 않는 것과 같다.

연삭: 고문. 끈기: 확고하고 강인하다.

조엘: 그거요. 동남서북풍이 세차게 불어서 넘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해설] 이것은 의미심장한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성격의 힘을 함축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것은 혁명가들의 투쟁에서의 확고한 입장과 적의 공격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5. 끈기에 관한 명언

매화향은 뼈를 뒤집지 않는다-송범자

모든 새로운 것은 시작할 때 항상 이렇다. 처음에는 많은 열성적인 사람들이 있었지만, 곧 식어 버리고 포기했다. 왜냐하면 그는 노력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사람만이 고통을 참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도스토예프스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인생은 마라톤을 뛰는 것과 같다 ... 끝까지 버텨야 위너 할 수 있다. 이케다 다이사쿠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그러므로 하늘은 대임할 것이니, 사람은 먼저 그 심지를 쓰고, 뼈를 쓰며,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로를 어지럽히므로, 인내하고, 인내를 늘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그것이 할 수 없는 혜택을 입다.

몽크,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천하의 만사가 쉬우니, 나는 부주의한 사람을 두려워한다.

청나라 시인 위안 메이입니다.

예술가의 모든 자유와 가벼움은 거대한 억압으로 얻은 것이며, 엄청난 노력의 결과이다.

--러시아 작가 니콜라 고고리

언젠가는 최종적으로 실현될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한 각 단계를 목표로 삼아 한 단계로 작동하도록 해야 한다.

독일의 시인 괴테

성공의 끈기는 실패의 끈기보다 더 중요하다.

-라 로시포코, 프랑스 작가

인내와 끈기는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점차 너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오비드, 로마 시인

언제나 무슨 일이 발생하든, 나는 결코 자신이 약간의 좌절감을 가질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애디슨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리스

네가 조각하지만 중도에 포기하면 썩은 나무 한 조각이라도 부러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각명언) 만약 네가 끊임없이 조각한다면, 심지어 금속과 석두 조차도 조각할 수 있다.

-견권 상태.

고금의 대업, 대학은 반드시 세 경지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나는 홀로 높은 곳에 올라 천지를 바라본다" 는 것도 제 1 경지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함을 위해' 이것도 제 2 의 경지이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이 세 번째 경지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 Guowei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하는데, 당연히 심사숙고한 후에 착수해야 한다. 그러나 계획이나 정책이 정해지면 목표를 세우고 계속 전진해야지 조금도 망설이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확고한 태도이다.

-Zou taofen

우리는 끈기, 특히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재능이 무언가를 하는 데 사용된다고 믿어야 한다.

퀴리 부인

1. 한 사람이 꾸준한 추구만 하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스탕다

2. 수고하고, 세 글자, 하나는 부르고, 하나는 불평하고, 하나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반드시 기운을 차리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모택동

"주장" 에 관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1. 천추백련으로 동서남북에 모두 바람이 분다. -정섭죽석

해석: 천신만고 끝에 여전히 이렇게 강인하고 힘차다. 동풍 서풍도 그것을 쓰러뜨려 굴복시킬 수 없다.

첫 번째 신성한 법령을 고수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후한 고리전"

해석: 과거 성인들이 남긴 법률제도, 우리가 가장 해야 할 일은 변하지 않고 굳건히 견지하는 것이다.

3. 시간은 쉽게 잃어버리고, 뜻은 이루기 어렵고, 너는 태어난다. --루 투어 \ "분노, 블루 9 중 도시 로 시작 \"

해석: 기회는 쉽게 잃어버리고, 야망은 지불하기 어렵고, 귀밑머리는 이미 백발이 났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문장 평론을 써서 풍월을 지적하고 강산을 가리키며 또 다른' 명성' 을 세웠다.

4. 남편이 있고 남편이 있어서 좋아요. 리미의' 장가행'

해석: 군자, 군자, 세대별 기개를 추구하는 것은 큰 영향을 미치는 계획이다.

5. 네가 금을 파내기 전에, 많은 고된 일을 해서 미친 모래를 불어내야 한다. --유우석 "파도 모래 아홉 곡"

금을 걸러내는 데는 수천 번이 필요하다. 힘들지만 침전이 다 돼야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

6.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가기 어렵다"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부는 다른 사람들의 두려움입니다. 불쌍한 야심. -이름없는 "통치의 노래"

돈이 있으면 감히 사람을 만나지 못한다. 네가 가난할 때, 너는 확실히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8. 그는 한가가 이미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목숨을 걸고 목숨을 바쳤다. --두보 "고적 5 기 5 위"

한나라의 황위 이전은 운에 의한 것이다. 제갈량은 회생하기는 어렵지만 의지가 확고하여 군무에 투신하였다.

9.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길이 멀고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 마음속의 태양을 찾을 것이다.

10.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바이 주이 \ "작별 고대 잔디 \"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녹색이다.

7. 강한 의지에 관한 시

죽석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주석]

1. 대나무는 주제시입니다.

2.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있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물고 놓지 않는 것과 같다.

연삭: 고문. 끈기: 확고하고 강인하다.

조엘: 그거요. 동남서북풍이 세차게 불어서 넘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설명]

이것은 우의가 깊은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성격의 힘을 함축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것은 혁명가들의 투쟁에서의 확고한 입장과 적의 공격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