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초등학생 문명 격언
초등학생 문명 격언
2.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공자
3.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이유는 예의입니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
4. 술자리에서 가장 입맛을 돋우는 것은 주인의 예의이다. -셰익스피어
무례함은 무지한 사생아이다. 버틀러
6. 흥미는 똑똑한 사람이 생각해낸 바보와 거리를 두는 전략이다. 에머슨 7 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8,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9, 불경을 앓고 있는 것이 아니라 도덕을 앓고 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10, 토부는 성벽이 될 수 있고, 덕이 쌓일 수 있다. -이백
1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12,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13,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14, 도덕에 따라 열심히 일을 해야지,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쿠모크리트 15, 이성은 내면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16, 사람은 생각이 개명하고, 도덕이 깨끗하고, 몸이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17,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18,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자신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군례를 행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19.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이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20,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2 1,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다른 사람 앞에서보다 더 부끄러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쿠모크리트
23,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제갈량
24.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25,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26, 강하고 검소한, 하늘은 가난할 수 없다. -견권 상황
27.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28.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고 슬림하며 담박하고 조용하다. -제갈량
29, 사치 지저분한 검소한, 갑자기 눈앞에 놓여 있다. -바이 주이
30.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3 1 .. 옛 성현국을 바라보며 근검하고 사치스럽다. --리 shangyin
32. 패왕은 홀로 이도강을 취하고, 자손은 수백 개의 도시가 내려왔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사치는 더 많은 욕망으로 이어집니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34.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사람은 가난하면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35.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36),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은 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37.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으니 놀라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추가하지 않는다. -스시
38.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참을 수 있어야 한다. 유소치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입니다. 송수네지
공격적으로 말하는 방식이 반드시 합리적이지는 않습니다. 세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