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셰이크 "고대 그림 기록 순서" 원본 주석 및 감상

셰이크 "고대 그림 기록 순서" 원본 주석 및 감상

고화록 서셰이크

남편 화품자, 대중화를 덮는 우열도 있다. 그림 그리기, 모 알 수없는 조언, 리터 쉔, 수천 년 외로운, 피 지도 캄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은 여섯 가지 방법이 있지만, 드물게 할 수 있지만, 고대와 현재, 각 좋은 섹션. 육법자는 어떤가? 일운이 생동감 있는 것도, 이골법은 필로도, 삼응물상형도 있고, 4 종 부채도 있고, 5 경영 위치도 있고, 6 전이 모필도 있다. 그러나 육지 탐미, 위협은 마땅히 해야 한다. 그러나, 흔적은 교묘하고 졸졸하며, 예예는 고금이 없고, 삼가 원근에 따라, 그 상품의 제 1 에 따라 순서를 정해서 인도한다. 따라서, 넓은 소스 는 아니지만, 신선 에서, 모 냄새 도 볼 수 있습니다. 남제 사혁 문안.

[주석] 적막함: "노자": 적막하다. 웨이 리안 참고: 침묵, 침묵; 적막하고 무형이다. 당연히 모든 것을 포용해야 한다. 육법자는 어떤가? 한 가지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도: 또 단문은: 기운, 생동감도 있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다.

(장전우)

? < P > < P > [감상] 당대 서방학자 칼 야스퍼스가 제시한 동서양 문화와 철학 발전이 경험한' 축 시대' 인 기원전 8 년부터 기원전 2 년까지 인류의 정신기반은 동시에 또는 독립적으로 마련되었다. 동방이 노자와 공자를 비롯한 제자백가는 중국 문화와 철학이 몽매한 숭무 시대에서 이성적인 숭사 시대로 바뀌는 대막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음악, 그림, 조각 등 예술이 대폭발을 창조하고 탐구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예: 최근 고고학에서 발견된 대량의 암화, 지화, 벽화, 칠화, 비단화, 그 민첩하고 변화무쌍한 선, 성숙하고 다양한 기법, 사실적이고 추상적인 다원 탐구는 당시 예술 창작의 활약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 중국 그림은 가신의 위치에서 이미 대관되었다. 이 * * * 와 충동이 있은 후, 거의 5 년 가까이 잠잠한 기간 동안 창작 이념은 혼돈에서 명료까지, 회화 원료는 혼란에서 집중까지, 표현 대상은 신비한 환상에서 현실 구상까지 이어졌다. 위진 문학' 자각' 에 이르자 그림 분야에서도 초보적인' 자각' 이 나타나고, * * * * 을 독거한 인물화 분야에서는 수많은 찬란한 뭇별들의 화가들이 나타났다. 남치셰흐의' 고화품록' (일명' 고금화품', 일명' 화품') 은 지금까지 보존된 최초의 품평작으로 호천우 중의 별들의 이미지를 그려냈다. 오늘 이미 중국 회화 예술 중 첫 뭇별이 하늘을 가로질러 남긴 방적을 찾기는 어렵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의 기록에서 여러 대사들의 풍채를 볼 수 있다. < P > 위진 시대의 인품감이 형성한 보편적인 심미관념과 심미적 재미는 남북조까지 서예, 그림, 조각 등에 차츰 영향을 미쳤다. 인품감은 인품, 성격, 절조의 우열을 판정하는 것이고,' 화품' 은 인품의 자연스러운 연장으로, 즉 셰혁이 말한 평론' 중화의 우열' 이 주요 임무이다. 인품감은 주로 판단한 인물이 가지고 있는 유교 도덕정신의 기개에 대한 충실함, 강건함, 천립지의' 사' 의 품격이라면, 도가 우주의 진원지가 관개하는 공허함, 허정, 하늘하늘거리는' 선선' 의 품격으로, 그림이 하는 것은 주로 화가가 아닌 그림 속의 인물을 판단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품감은 유교 위주의 도덕윤리에 치중하는 방향에서 내면적인 정신 초탈과 외적 생활양식 해방으로 바뀌었고, 그림의 우열판정은 여전히' 명훈계, 승침' 수준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종종 간과되는 것은, 그는 인물화의 우열판단을 그림의 유일한 목적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그림이 오래 보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중의 심미 취향이 편파적인 상태에서 화가와 작품에 대한 기록은 시간 먼지와 세월에 매몰된 우수한 작품을 위해, 개성이 독특하고, 세상에 상을 주지 않는 화가를 위해, 여러 가지 풍속과 후대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셰이크가 회화 역사상 가장 큰 공헌은 그가 제기한' 육법' 론에 있다. 육법은 기운이 생동감 있고, 골법은 펜, 상형물, 종류에 따라 채색, 경영 위치, 전송 모필이다. 일부 학자들은' 6 법' 이' 6 품' 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6 법' 이 그림의 우열을 판단하는 6 가지 측면이라고 생각한다. 셰이크 자신도 글에서 분명히 지적했다. "그림에는 여섯 가지 법이 있는데,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 최선을 다하라' 는 말은 여섯 가지 방면에서 모두 대중의 아름다움을 겸할 수 있고, 한 화가의 작품이 동시에 6 가지 품급으로 분류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은 매우 간단명료한 이치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의 "육지 탐미, 위협이 마땅히 해야 할 일" 은 이해하기 어렵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둘째, 육법 자체의 경우,' 예로부터 현재까지, 각선절' 은 걸출한 화가가 단지 어떤' 품' 에 특화된 것이 아니라, 그의 개인의 회화 실력, 기교, 개인의 회화 언어에 대한 숙달,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이해 등 모든 방면에 대해 개인의 생활 환경, 생활 경험 등이 있다 어떤 법에서의 그의 심령은 그가 다른 각 법상에서 가질 수 있는 깊은 공력을 배제하지 않는다. < P > 만약 셰혁 이전에 중국 인물화의 창작과 품감은 주로 몽롱한 자각성 행위였다. 셰혁의' 육법' 이 제기된 이후 중국 인물화는 물론 이후 대관했던 화조화와 산수화까지 포함돼 학습방법, 창작 탐구, 품감 규범 등에 관한 장단에 들어갔다 셰이크의 육법론은 화가의 정신과 왕래하는 표현 대상의 생명율동과 외적인 몸짓 스타일링, 풍요로운 생명의 기풍에 함축된 필중풍골부터 구체적 필색, 장법 배치까지, 그리고 묘사까지 임필하여 중국화론에 대한 완전한 이론을 확립했다. 이 이론은 중국화 이후 2 천여 년의 심미 이념, 심미 기준, 발전 방향을 대략적으로 확정했다. 송대의 곽약허는 "육법정론, 만고불변" 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육법론은 회화 분야에서 우열론으로 화가품 제일의 선례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검증된 품평기준을 제시했다. < P > 셰이크가 6 법을 병행해 제기했지만 실제 상황으로 볼 때'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것은 6 법의 총강과 최고 기준이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는 제안은, 한편으로는 구 카이지의 "전신" 이론에 대한 계승과 확장으로, 캐릭터의 내면적 정신적 기질을 겉으로 드러난 생명정태와 결합시켜 그림 자체의 예술적 특징과 내재적 법칙에 더 잘 부합한다. 한편 위진에서 유행하는 인품조류의 풍향 그림 분야의 확장으로, 품감 그림과 품평 인물들은 모두 대상의 내면의 정신적 수준의 높낮이에 대해 품평을 하려고 노력한다. 이 현상은 위진 서예 심미 중 생명감이 풍부한 점화선이 보여준 서예가의 정신적 기질과 함께 이곡과 같은 묘미를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기운이 생동감 있고, 관람자에게 드러난 것은 생동감 있는 객관적인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화가가' 눈으로 보지 않고 신의 만남' 으로 깨달은 주관적 감정, 심미 정취, 정신 기탁 등을 포함한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일단 관람객이 작품 표상 뒤의 깊은 내포를 깨달으면, 화가와 시공을 초월한 감정을 실현할 수 있다 * *; 이' 기' 는 주로 생명이 충실할 수 있는' 정기기' 로, 이런 생명의 기체가 현재 그림에 그려져 있는데, 인물화에서 대상을 표현한 생동감 있는 생명의 기운뿐만 아니라, 이 생명의 기운과는 전혀 무관한 천지의 기운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 운' 은 주로 필묵의 정취이다. 즉, 운필의 다른 리듬과 느린 좌절을 통해 성묵색의 변화로 인한 상이한 이미지, 서로 다른 광경 사이에 관람자, 화가의 사고에서 형성된 각종 생기 있고 의미 있는 연상이다. 기운이 생동감 있게 요구하는 중국화는' 모양' 의' 신' 을 뛰어넘어' 모양' 을 목적으로 한 대량의 임필, 묘사를 바탕으로 수천 년 동안 중국 예술과 심미 추구의 이상으로 여겨졌다. 이런 품평은 주로 당시 주도적인 인물의 초상화에 대한 것이었고, 나중에는 산수, 화조화화 분야로 점차 확대되었고, 그 내포도 화폭에 표현된 인물의 이미지에 대한 운율에서 화자 본인의 내면적 기운으로 확대되어 중국 미학의 중요한 심미 범주가 되었다. < P >' 골법용 펜' 은 그림의 필묵 언어로 표현된 인물의 생명감과 이런 생명의 리듬과 율동에서 드러난 위진 시대의 비개하고 상큼하고 수려한 시대풍을 가리킨다.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은 정신과 초월의 차원에서, 골법용 펜은 도구와 기법의 차원에서 나온 것이다. "상형물" 은 추적 오브젝트의 외적 특징에 관한 말이다. 기운이 생동감 있고 정확하고 엄밀한 캡쳐 대상의 외부 특징은 충돌하지 않으며,' 신' 은 반드시' 모양' 을 기초로 해야 한다. 클래스별 채색' 은 서로 다른 개체의 색깔, 같은 개체의 빛과 그림자, 상태별 색상 변화에 따라 정확하게 색상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경영위치' 는 전체 그림의 장법 배치와 그림 속 서로 다른 대상 간의 비율, 보살핌 관계를 가리킨다. "전송 모델 쓰기" 는 학습, 단어 향상에 관한 것이고, 임시 쓰기 묵지는 중국화 그리기 수준과 표현 기교를 배우고 제고하고, 화가의 심미능력과 정신경지를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 P > 6 법 중' 기운이 생생하다' 는 중심이다. 다른' 5 법' 은' 기운이 생생하다' 에 충분히 함축되어 있어야 자신을 실현하고 의미를 얻을 수 있고, 기운이 생동감 있게 실현될 수 있다.' 5 법' 이 완벽하게 달성될 때만 가능하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기" 에서 "기운으로 그 그림을 구하면 그 사이에 있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명대 왕호옥도 이 관점을 표현했다. 그는 "셰혁론 그림에는 6 법이 있고, 첫 번째 귀운은 생동감 있다" 고 말했다. 커버 뼈 방법 펜, 비 운율 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상형물, 비 운율 선언; 클래스 푸 컬러, 비 운율 나쁜; 경영 위치, 비 운율 사실이 아니다; 전송 모사, 비 운율 변경. 클릭합니다 기운이 생동감 있는 예술 효과도 다른 다섯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실현하는 가장 좋은 검사 잣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 P > 셰혁은 알려진 유명 화가의 작품에 대해' 육법' 의 판정 지침을 적용해 고금 27 명의 화가를 6 품으로 나누었다. 그러나 그의 품평의 6 등급 구분 방식은 서예 중의 3 품, 4 품의 분법만큼 간단하고 유행했고, 류도올에 이르러, 그의' 송조 명화평' 은 직접 서품의 신, 묘함, 3 품의 구분 방식을 회화 분야에 차용했고, 당인 주경현은 또 3 품 위에' 일일' 품을 더했다 < P > 한편 셰이크는 제량시대의 가장 재능 있고 영향력 있는 궁중 화가이기도 하다. 가장 그의 화품 기준에 완전히 동의하지는 못했지만, 셰이크 개인의 회화 수준에 대해 상당히 찬사를 받았다. 그는' 속화품록' 에서 셰혁을' 중흥 이래' 인물화 분야의 첫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그는 "용모 인물을 쓰니, 마주 볼 필요가 없고, 한눈에 보아야만 한다. 곧 필업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셰이크는 인물 이미지의 성격 기질 등 본질적인 특징을 파악하는 데 예민하고 정확한 판단력을 가지고 있다. 셰이크는 인물의 내면적인 기질과 외적인 형체 특징, 심지어 생리적 세부 사항을 표현하는 데 뛰어난 능숙한 회화 기교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점묘하고 세밀하게 연구하여, 의도와 모양이 비슷해, 조금도 잃지 않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셰이크는 중국 회화 사상 최초로 등장한 화원의 수석 화가이기도 하다. 그는' 성상납화' 의 심표,' 상춘방' 을 비롯한 제자들과 궁정을 둘러싸고 있는 전임 화가를 형성했다. 물론, 그들의 화풍은 당시의 문단과 마찬가지로 화려하고, 아름답고, 화려한 색채로 가득 차 있었다. 궁정 취향에 영합하여 유행을 따르고 유행을 쫓는 데 있어서 셰이크도 중수이다. 신녀',' 가인',' 심지어 아름다운' 연동' 은 그들의 그림 속의 주요 인물로, 그들의 육체, 옷 장식, 춤 자세, 수면 상태, 술 취한 봄빛 팬들의 표정을 보여준다. 그림 속 사람들은 궁중 여자처럼' 아름다운 옷차림',' 눈썹 구레나룻' 뿐만 아니라' 수시로 변화',' 미용',' 세상과 새로운 것을 겨루는 것' 을 그린다. 더욱이' 점데스주' 로 피부, 의류의 질감 변화와 색상 대비를 통해 여성의 요염함을 물들였다. < P > 그럼에도 불구하고, 셰이크 자신이 그림 6 법을 표방했지만, 그를 중심으로 한 궁중 화가들은 6 법의 요구에서 비교적 큰 차이를 보였다. 그는' 기운이 생동하다' 를 추중하고, 자신의 창작은' 궁핍하고 생동적이지 않다' 며, 그는' 골법용 펜' 을 중시하고, 자신의' 필법이 섬세하고, 부야장한 품' 은 인물의' 발랄하고 발랄한' 내면의 생명의 율동을 표현하기에 충분하고 민첩하지 못하며, 인물을 과시한다 또 시대의 한계로 셰혁은 그림의 우열을 평가할 때 종종 인물 초상화를 중심으로 산수, 화조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이 점은 그의 품평에 많은 한계를 띠고 있으며, 가장, 이시진 등의 비판을 받았다. < P > 하지만 셰혁은 화가의 우열을 평가할 때 그림의' 교묘함' 만 보고, 화가의' 고금' 을 막론하고 그림 자체를 중심으로 한 이런 예술' 자각' 을 통해, 그는 당시의 천박한 안목을 뛰어넘어 권세, 정치, 지위 등에 얽매이지 않고 함께 할 수 있게 했다. 셰이크와 소통은 진당 간 회화 문학의' 자각' 기록자로서 예술사에서 동등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 P > 셰이크의' 고화품록' 은 후세화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후 진조요는' 속화품' 이 가장 많았고, 당나라 이시진은' 후화품' 을 가지고 있었고, 승언제는' 후화록' 을 가지고 있었고, 당대에는 장언원의' 역대 명화기' 가 등장해' 고화품록'' 육법' 의 품평기준을 참고한 것이 아니다. 셰이크가 있는 시대까지 모든 그림이 잿더미로 사라졌지만, 그의' 고화품록' 은 가장 오래된 회화품평서를 보존하는 작품으로 여전히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