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비의 동심이 말하는 독후감

이비의 동심이 말하는 독후감

이' 동심설' 의 저자는 이경이다. 나는 그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오히려 그가 도가 인물이거나 냉소적인 사람인 것 같다. 왜 그는 냉소적인 사람인가? 당시 유학에 불만을 품고 학문을 하고 정치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불만을 품고 있는 것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가 보기에 인간성은 순진해야 하는데, 사람들이 나중에 환경, 자신의 이해력 등의 영향을 받아 변질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오히려 장자와 약간 닮았다. 그러나 도가는 출세를 중시하고, 매우 조용하다. 정말 볼 수 없다면 몇 마디 말을 할 수 없다. 이 사람은 정말 포지셔닝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토론하고자 하는 핵심 사상인' 동심이 왜 상실되었는가' 에 따라 말한다. < P > 동심의 상실, 계몽시대에 많은 감성지식을 얻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에, 자라면서 이런 감성적 지식과 후천적으로 얻은 이성적인 도리가 입심한 후 서서히 상실되었다. 좋은 일이 무엇인지 알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말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쁜 일이 무엇인지 알면 속셈을 다해 위장을 가린다. 그것은 모두가 이렇게 하는 것입니까? 아니, 이영은 고대의 성현들이 이 방면에서 진리를 얻을 수 있고 동심을 잃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은 전형적인 유심주의와 당연한 것이다. 그들이 동심을 지켰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너는 그가 아니다. 마치 배가 움직이지 않고, 돛이 움직이지 않고, 인심이 스스로 움직이는 것처럼, 이런 결론을 내리는 것은 바로 선성이라는 두 글자일 뿐, 구체적으로 어느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중요하지 않다. 이영이 말하고 싶은 동심의 상실은 이런 것이 아니다. 이 달의 의미는 전방에 있다. 내 생각에는 그가 사람들의 욕망이 만족되고 귀속되는 논제를 토론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 사람의 욕망은 그때부터 시작됐다. 사실 태어날 때부터 있었다. 식욕도 욕망 중 하나다! 누가 어릴 때 어머니의 가슴에 입을 대고 빨기 시작하지 않았던가, 이 옷, 음식, 생활, 행기본 생존 방면은 물론 말할 필요도 없고, 이것도 끝이 없고,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계산할 수 없다. 확실히 사람의 욕망은 후천적으로 온 것이다. 상해 사람들은 "하늘의 불을 두려워하지 않으면 넘어질까 봐 두렵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집 안에는 태울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모든 살림살이가 이 옷에 반영되어 있다. 또 다른 사람이 집을 사는 것은 화가 나지 않지만, 이웃집에 가구를 하나 추가하면 화가 나서 폐를 터뜨릴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나는 이비의 비판에 대한 욕망이 이것들과의 확장, 창백한 비교, 무능한 위선, 그리고 이미 닥친 상처와 후기의 예상 상처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얼마 전에 나는 H 영화를 보았는데, 1 개의 미녀 무도장에서 흥청망청 공연을 했다. 안에서 촬영할 수 있는 사람들은 환호하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랐고, 뒤에 있는 그 아가씨들, 그들의 얼굴에는 말할 수 없는 혼란과 방황이 있었다. 사실 보이지 않는 상처가 뒤에서 그들을 찔렀을 뿐, 카메라 앞에서? 이런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한 것은 당분간할 수 없다. 유명해질 수 없을까 봐 두려웠을 뿐만 아니라,' 찰칵' 소리가 난 후의' 무한공터' 를 더욱 두려워했다. 욕망에 삼키는 사람들, 다른 사람의 세계, 혹은 다른 사람이 설계한 세상 속에는 자아가 없다. 이들은 이비에서 거짓이라고 불린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전체 필드 거짓, 난쟁이 왜 논쟁? 클릭합니다 , 온 세상이 모두 거짓으로 가득 찼는데, 속인 어디 가서 진위를 분간할 수 있을까.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사실 욕망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흠을 잡는 것처럼,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왜곡' 이 아닌 욕구를 만족시키고, 자신의 욕망을 감별하고, 적당히 억압하거나 제거하고, 자신을 풀어주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한 네티즌이 "욕망은 가장 확실한 만족이 있을 때만 인간성을 부패시키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것이 가장 자연스럽고 양보할 수 없도록 경계해야 한다. 일단 선례가 열리면 끝이 없다. < P > 고대 문인으로서 이영은 선성들에게도 매우 추앙받고 있다. 논어' 라는 이 책들은 관원에 대한 미사여구가 아니라 아첨하는 말이다. 그렇지 않으면 선성제자가 널리 거두고 제자의 이해력이 좋지 않다. 단장취의가 아니면 사론적인 말을 고전으로 받든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영은 선성에 대해' 이해' 하는 것 같다. 어떤 미사여구가 어떠한지 말하지 않고, 직접 그들의 제자에게 장부를 계산해 놓고, 이 사람들이 자식을 그르쳤다고 맹렬히 비판하고, 선생님의 이런 발언으로 자신의 위선을 방패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그가 극도로 미워하는 동시에 우리는, 사실, 이도는 유학에 동의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왜냐하면 이해력은 우열을 가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필기를 하는 사람에게는 선생님이 하는 말을 기억하지 못하는 한 사람 같다. 여기서도 이비의 문장 태도가 자신의 속마음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떤 고전 속의 발언을 반복해서 인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말로 "; 이는 조비의' 전론 논문' 에서의 관점과 비슷하다. 조비는 문장 주도가' 기' 라고 말했고, 이지는 문장 글을 쓸 때 내면의 감정과 자신의 깨달음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 점은 개인적으로 동의한다. 왜냐하면 문장 때문에 사물에 대한 견해이고, 세상의 일은 변하지 않고, 현재의 말로 사물을 발전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