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마성동양서 보내기" 의 원문과 번역문
"마성동양서 보내기" 의 원문과 번역문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읽어서 도서관에서 돈을 빌려 직접 베껴 쓰고 약속된 날이 되면 다시 배달해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추울 때, 소금 웅덩이의 물이 얼어서 손가락이 펴지지 않아, 나는 여전히 책을 느긋하게 읽지 않는다. 베껴 쓴 후 귀국해 주십시오.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빌려 주어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어른이 되자 그는 성인의 가르침을 존경하고 지식이 풍부한 선생님과 유명인과 교제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빠른 걸음으로 백리를 걸어 나와 경서를 고향에 가져왔다.
고급 명예인사, 예멘 학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과 태도는 전혀 완곡한 적이 없었다. 입세 좌우, 보조 용의자, 몸을 숙이고 물었다. 또는 만날 때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기쁘면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내가 주인을 찾고 있을 때, 나는 책상자를 메고 타라 신발을 신고 큰 계곡의 산속을 걸었고, 겨울에는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은 몇 피트까지 깊었고, 발과 피부는 얼어서 갈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방에 들어서자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었고, 하인은 나에게 뜨거운 물을 맞고 이불을 덮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따뜻해졌다. 호텔에 묵고, 하루에 두 끼를 먹으며, 신선한 지방과 맛있는 즐거움은 없다. 모든 학생들은 모두 자수하고, 머리는 보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는 백옥환을 달고, 왼쪽은 보검을 달고, 오른쪽은 악취가 나는 얼굴을 하고 있다. 나는 가운을 입고 있어서 좀 못생겼다.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기쁘게 할 수 있는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음식의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비록 내가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었지만, 나는 여전히 군자 중 한 사람이 되는 특권을 누렸다. 그러나 나는 이미 천자에게 보살핌을 받았다. 내가 공직을 맡은 후 매일 고문이 되어 전 세계가 나의 성을 잘못 보고했다. 그리고 또?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관은 매일 약간의 지원을 받고 있다. 그들의 부모는 스무 살 때 추가의 유산을 가지고 있어 동결되거나 어색할 위험이 없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묻지 않는 것도 있고, 묻는 것도 있지만 안 하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두어 두고, 다른 사람의 손을 거쳐 기록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다시 볼 필요가 없다.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모두 그의 덕행을 칭찬했다. 나는 경성 () 에 가서 황상 () 을 뵈러 갔는데, 그는 고향의 신분으로 나를 접견하고, 긴 편지를 선물로 썼고, 글이 유창하게 통달하고, 그와 변론하며 태도가 온화하고 예의 바르다. 그는 젊었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해서 공부를 잘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그에게 공부상의 어려움을 알려주었다. 유면의 고향은 모두 독서인이라고 하는데, 유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나를 경멸하고 나의 부의 번영과 나의 고향에 대한 오만함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나머지를 안다!
백화해석: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늘 장서한 사람에게서 빌리고, 스스로 베껴 쓰고, 날짜를 갚기로 약속했다. 날씨가 추울 때, 벼루의 물이 얼어서 단단한 얼음이 되어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고 펴지지 않고 여전히 책을 읽지 않는다. 복사 후 가능한 한 빨리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고, 약속기한을 조금 넘기지 못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기 때문에 다양한 책을 볼 수 있다. 성인으로서, 나는 성현론을 더 추앙하지만, 박학한 선생님과 유명인과 교류할 수는 없다. 한 번은 100 리를 걸었고, 손에 경서를 들고 동포들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의 선배는 덕망이 높고, 그의 석사생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그의 언사와 태도는 한 번도 완곡한 적이 없다.
나는 그의 옆에 서서, 질문을 하고, 이치를 묻고, 고개를 숙이고 그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때로는 꾸지람을 듣고, 표정이 더욱 공손하고, 행동거지가 더욱 주도면밀하여, 한 마디도 감히 대답하지 못한다. 그가 기뻐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그에게 물었다. 그래서 나는 멍청하지만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다.
선생님을 찾을 때 나는 책상자를 메고 신발을 등에 업고 깊은 산골 계곡을 걸었다. 한겨울,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이 몇 척이나 깊어, 내 발과 피부가 모두 얼어서 갈라졌다. 학교 집에 도착하니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 없다. 하인이 나에게 뜨거운 물을 부어 이불을 덮어 주었다. 예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호텔에 묵고, 하루에 두 끼를 먹으며, 신선하고 통통하며 맛있는 즐거움은 없다.
학우네 집 독서인은 모두 금수 옷을 입고, 머리에 빨간 스카프, 보석의 모자를 쓰고, 허리춤에 백옥반지를 달고, 왼쪽은 칼이고, 오른쪽은 향낭이고, 빛은 신처럼 밝다. 나는 낡은 면포와 낡은 천을 입고 중간에 끼어 있어서 조금도 질투하지 않는다. 마음속에 나를 기쁘게 할 것이 충분하기 때문에, 포만한 즐거움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의 노력과 고난은 아마 이렇다.
지금 나는 비록 늙었지만, 아무런 성과도 없지만, 다행히 나는 군자 명단에 있고, 천자의 영예를 짊어지고, 매일 황제를 따라다니며, 문의를 기다리고 있다. 천하가 내 이름을 부적절하게 칭찬하는데, 하물며 나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이 또 있을까?
지금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책을 읽고, 조정에서 매일 음식을 제공하고, 부모는 매년 겨울에 그들에게 가죽 옷을 주고, 여름에는 그들에게 갈옷을 주고, 추위와 배고픔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래층 독서 에 앉아, 열심히 뛰지 않았다; 선생님은 교수와 박사이다. 그들은 묻지도 않고 말하지도 않는다. 그들은 건의를 찾았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들 중 일부가 학업에 정통하지 않고 도덕적 자질도 발전하지 못한다면, 재능이 부족하고 이력이 낮다면 저처럼 한마음 한뜻으로 하지 않을 것이다. 남의 잘못이라고 할 수 있어요?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을 공부했고, 동년배들은 모두 그의 덕행을 극찬했다. 내가 수도에 가서 황제를 만났을 때, 마성은 후배 동포로 나를 맞이하고 긴 편지를 선물로 썼다. 그는 말이 유창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온화한 말과 겸손한 태도로 그와 논쟁을 벌였다.
그 자신도 10 대 때 부지런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학습자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집에 돌아가 부모님을 뵈려고 하는데, 나는 특별히 그에게 나의 공부상의 어려움을 말했다. 만약 내가 고향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한다면, 그것은 나의 야망이다. 너는 나를 비방하고, 나의 처지를 자랑하고, 고향 앞에서 자랑스러워 하는데, 너는 나를 아니?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명나라 홍무 11 년, 송영은 고향인 푸강 (저장성 푸강현) 에서 응천 (오늘 장쑤 성 남경시) 이듬해까지 은퇴했고, 고향의 후배 마군택이 찾아왔다. 송영은 자신의 학습 경험과 학습 태도를 소개하고, 다른 사람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며, 주원장이 국자감에서 공부할 때의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이 되도록 이 순서를 썼다.
젊은이들에게 송영은 초창기에 청빈하고, 학문이 온갖 어려움을 겪었으며, 결코 과거를 기피하지 않았다. 문장 속 그는 자기 전시를 통해 어린 시절부터 성인에 이르는 힘든 학습 과정을 솔직하게 구체적으로 말해 젊은 세대가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그 중에서도 온갖 고난이 탄식한다. 근로와 근면한 정신, 겸허한 학습 태도가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문장 소개:
"마성동양서 보내기" 의 권고는 의미심장하다. 전문은 학습의 의미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는 큰 글을 쓴다. 공부의 중요성은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알고 있는 이치이고,' 학습 성공' 도 모든 사람이 추구하는 목표이기 때문이다. 작가는 어떻게' 학성' 을 할 수 있는지를 파악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며, 언어의 중심이 길고, 동향 마군택이 국자감 학생의 교육을 칭찬한다.
나와 나의 급우들은 공부할 때 대비가 있다. 나는 다른 방면에서 우리가 확고하고 생활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충실함도 추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은 또한 현재 대만 유학의 우월한 조건을 당초 공부한 고난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학교에서 성공하는 관건은 네가 전심전력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성자 정보:
송영은 어려서부터 병이 많고 가정 형편이 가난하지만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신동' 이라고 불린다. 기모, 오래, 유관, 황성 등에 고용되었다. 원말에 조정에서 사직하여 명령을 받고, 스님의 저서를 수리하다. 명초에 주원장의 초빙을 받아' 오경' 선생님으로 존칭되어 태자 주표를 위해 강의하였다. 홍무는 2 년 (1369) 에 원사를 전공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조정의 예의는 대부분 그가 벼슬하는 것에 싫증이 나서 한림 학사로부터 성지를 배울 때 그를 위해 제정한 것이다. 홍무 10 년 (1377), 사직하여 노인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왔다. 이후 장손이 후안에 휘말려 무주로 강등됐고, 여주병으로 72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명무종은' 문선' 을 추구하기 때문에' 송문헌' 이라고 부른다.
송영과 유기는 산문 창작으로 유명하며' 세대의 종' 으로 불린다. 그의 산문이나 간결하고 간결하거나 우아하며 각각 특색이 있다. 그는 대각 문학을 추앙하고, 문풍이 순후하고 우아하며, 후세' 대각체' 작가의 문학 창작에 본보기를 제공하였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75 권의' 송 석설전집' 으로 새겨져 있다.
송영은 그 혁혁한 지위와 명초 건국의 번영으로 문풍이 맑고 찰랑거리고 있다. 그의 문장 중에는 봉건통치를 찬양하고 봉건도덕을 선양하는 내용이 많다. 일부 문장, 예를 들면,' 강루기' 는 장면으로 가득 차 있지만, 문자 미화에 싫증이 난다. 송영의 문장 이후' 타이거체' 작가의 문학 창작을 위한 패러다임을 제공했다. 게다가 불도사상의 영향을 받아 송영의 일부 작품들도 침울하고 감상적이다.
그의 문학적 명성은 해외에 널리 퍼져 있다. 홍무 시대에는 북한 일본 아난 등의 사신이 송영의 문집에 두 배의 가격을 지불했다. 송영은 재능이 넘치는 역사학자로, 그는 2 10 권 원사를 편찬하는 사회를 주관했다. 왕일은 그것을 사마천과 비교해서 사방팔방의 학자들이 모두 그를 태사공이라고 불렀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그의 역사에서의 업적을 감추었다. 그의 소년 시절은' 춘추삼전' 을 공부할 때 역사 연대를 잘 기억한다고 한다. 성인이 되면 나도 전기와 묘비명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과거의 역사를 거울로 삼아 왕을 훈계하는 방법을 바꾸어, 오늘을 거울로 삼아 왕을 훈계하는 방법을 개척했다. 그는 "배우고 익히는 것" 의 일파이다. 홍무정성의' 정사록' 과 그의 또 다른 저서' 푸양 인물전' 은 명대 역사상 큰 영향을 미쳤다.
송영은 산문이 밍따오 용도로 쓰이고, 경전을 차용하고,' 언유물' 을 강조하고,' 변화무쌍함' 을 중시하고,' 감각에 따라 쓰기' 를 요구하기 때문에 그의 산문은 비교적 충실하며, 일정한 예술적 기교를 가지고 있다. 다음 세대인 송영은 사도서관을 개업한 첫 사람이다. 그는 유교 봉건도통을 계승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문자에 대해' 경경 취경',' 고' 를 주장하며 당송을 공부했다. 그의 작품은 매우 풍부하다.
그의 작품은 전기 소품과 서사 산문을 대표해서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아하고 우아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명나라가 개국한 이래 대부분의 제왕예악 제도는 송영이 제정한 것이다. 유기는 그를' 오늘 문장 1 위' 라고 칭찬하고, 사방팔방의 학자들은 그를' 태사공' 이라고 부른다.
송련은 재산 앞에서 성실하다. 그는 일찍이 문에 큰 글자를 썼다. "나는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이익을 위해 살고 싶지 않다." 군자는 이 말을 명언으로 삼았다. 만약 대단한 사람이 송영이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금 한 봉지를 가득 들고 토론에서 약간의 갈등이 있어도 그는 이 돈을 받지 않을 것이다.
일본 사절은 송영에게 문장 한 편을 달라고 명령을 받았고, 그에게 120 금을 주었고, 송영은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주원장이 그에게 이 일을 물었을 때 송영은 "중국의 조신이 야만족 국가의 화폐를 받아들이는 것은 국가를 지키는 방법이 아니다" 고 대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