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철학자들의 유명한 명언 모음
철학자들의 유명한 명언 모음
1. 시간은 진리의 가장 큰 친구이고, 편견은 진리의 가장 큰 적이며, 겸손은 진리의 영원한 동반자입니다. (차이윤둔)
2. 사람은 아름다워서 귀여운 것이 아니라, 귀엽기 때문에 아름다운 것이다.
3. 외면의 아름다움은 일시적일 뿐이지만 마음의 아름다움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괴테)
4. 가장 큰 지루함은 지루함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셰익스피어)
5. 인생에는 방관자가 없습니다. (괴테)
6. 똑똑한 사람이 멍청한 짓을 해도 그건 작은 멍청한 짓이 아닐 것이다. (괴테)
7. 삶을 이해하고 삶을 사랑하라. (로맹, 롤랑)
8. 명예의 면류관은 가시로 엮어져 있다. (칼라일)
9. 성공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열심히 일하고,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고, 공허한 말을 덜합니다. (아인슈타인)
10. 자신의 무지를 직시해야만 지식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11. 나는 뭔가로 가득찬 마음보다는 열린 마음을 갖고 싶다. (몽테뉴)
12. 대리석이 아닌 마음에 이름을 새기세요. (에디슨)
13. 생명의 양은 시간으로 계산되고, 생명의 가치는 기여도로 계산됩니다. (Petofi)
14. 일어나라, 게으른 바보야,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무덤에서 잠잘 시간은 충분할 것이다. (프랭클린)
15. 사람이 더 이상 명예롭게 살 수 없다면 명예롭게 죽어야 한다. (니체)
16. 악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악과 싸우는 것이다. (타고르)
17. 인생은 짧지만 명성은 영원하다. (호머)
18. 백 문제에 대해 백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하나의 문제에 대해 열 권의 책을 읽는 것이 낫습니다. (Brance)
19. 지식은 나무의 뿌리, 꽃의 봉오리, 생명의 빛, 진보의 원천이다.
20. 과학은 온 인류의 부(富)이고 세계를 밝히는 횃불이기 때문에 국경이 없으나 학자는 조국에 속한다. 휴고
21. 물음표는 모든 과학의 문을 여는 열쇠이다. (발자크)
22. 진실은 박수로 만들어지지 않고, 옳고 그름은 투표로 결정되지 않는다. (Carlisle)
23. 사람의 가치는 그가 얻는 것이 아니라 그가 기여하는 것에 달려 있어야 합니다. (아인슈타인)
24. 교육을 받지 못하고 환상이 가득한 사람은 날개는 있지만 발은 없다. (Jouber)
25. 낙담은 실망을 낳고, 실망은 동요를 낳고, 동요는 실패를 낳습니다. (베이컨)
26. 시간의 시계에는 Now라는 단어가 딱 두 개밖에 없나요? (셰익스피어)
27. 시간의 길이는 전적으로 사람들이 할당하는 콘텐츠에 따라 달라집니다. (마크)
28. 헛된 사람은 자기 이름만 본다. (호세, 마티)
29. 가난한 자의 부, 부자의 지혜. (Alexander Dumas)
30. 당신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단순성은 무엇입니까? (마르크스)
31. 아첨은 살인 칼보다 더 나쁩니다. (어거스틴)
32. 진실에 대해 침묵하는 것은 오류를 외치는 것과 같습니다.
33. 세상에서 가장 큰 미덕은 조국에 대한 사랑이다. (그, 보테프)
34. 깨끗한 양심은 포근한 베개이다. (안데르센)
35. 도덕을 뿌리는 사람은 명예를 거둘 것이다. (다빈치)
36. 인간의 인생은 짧지만, 비열하게 살면 이 짧은 인생이 너무 길어진다. (셰익스피어)
37. 밤이 아무리 길어도 낮은 반드시 온다.
38. 희망 없이 소망 속에 사는 것은 인생의 가장 큰 슬픔이다. (단테)
39. 시간은 누구에게나 24시간을 주는 가장 공평한 것입니다. 시간은 또한 누구에게도 24시간을 주지 않는 가장 이기적인 것이기도 합니다. (헉슬리)
40. 예술을 즐기고 싶다면 예술적으로 소질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마르크스)
41.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우리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한 것입니다.
(로댕)
42. 모든 사람은 진실이 자신의 편에 있기를 바라지만, 모든 사람이 진실의 편에 있기를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Watley)
43. 가장 귀중한 지식은 방법에 대한 지식입니다. (데카르트)
44. 근면은 높은 목표에서 비롯되고, 근면은 확고한 결심에서 비롯됩니다.
45. 믿음은 마음속의 오아시스이다.
46. 의지와 알려지지 않은 초석은 항상 무게를 견디며 위엄과 고귀함을 강조합니다.
47. 천재의 10분의 1은 영감이고, 10분의 9는 피와 땀이다. (에디슨)
48. 사람이 겪는 가장 큰 불행은 악한 사람의 폭력이 아니라 뛰어난 사람의 약함에 있다. (Romain, Roland)
49. 실수에 대한 두려움은 발전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Whiteread)
50. 모든 싸움에서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낙담하는 것을 두려워하라.
51. 고통 속에서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것보다 더 고통스러운 고통은 없습니다. (단테)
52. 인간의 고독은 여기에 있다. 자고 있는 동안 몰래 외딴섬에 보내졌으나 깨어났을 때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다! 베이컨
53.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의식 속에 갇혀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혼자 있을 때 느낄 수 있는 것은 자기 자신뿐입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할 수 있는 일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54. 사람의 현실은 의식의 범위로 측정됩니다! 자연에 대한 경험, 실천, 성찰, 관조를 통해 의식을 확장하지 않으면 우리는 경직되고 한정된 세상에 살게 될 것입니다!
55. 가난한 사람은 혼자 있을 때 온통 불쌍한 마음만 느낄 뿐입니다! ; 부자가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의 풍부한 생각을 느낄 것입니다!
56. 혼자 사교적이지 않은 사람일수록 그는 비범한 사람이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려 깊은 사람은 그 오만한 사람들에게 전혀 관심을 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의 왕국이고, 그 사람이 이 나라의 군주입니다!
57.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지, 혼자 있는 것을 두려워하는지는 그 사람의 의식이 명확함을 반영합니다!
58. 현명한 사람은 혼자 있는 걸 좋아해요! 천재는 혼자 있는 걸 좋아해요.
59. 공간으로 인해 우주는 나를 감싸고 삼킨다. 내 생각 때문에 나는 우주를 포괄한다. ?파스칼
60. 순간은 물론 짧지만 결단력 있고 영원함이 가득하다. ?키에르케고르
64. 존재의 매 순간마다 인간은 필요를 파악하는 수동적인 도구입니다. ?Holbach
62. 사람은 자유롭게 태어났지만 항상 사슬에 묶여 있습니다. 당신이 다른 모든 것의 주인이라고 생각하면 당신은 다른 어떤 것보다 노예에 가깝습니다. ?루소
63. 습관은 인생의 가장 큰 길잡이이다. ?흄
64. 존재한다는 것은 인식된다는 것이다. ?버클리
65. 물은 만물의 근원이며 만물은 결국 물로 끝난다. ? 탈레스
66. 모든 것이 생겨나는 것, 모든 것이 멸망한 후에 돌아가는 것. ?아낙시맨더
67. 인간은 만물의 척도이고, 존재의 존재 방식의 척도이며, 비존재의 척도이다. ?프로타고라스
68, 실수를 인식하는 것이 첫째이다. 자신을 구하기 위한 단계. ?에피쿠로스
69. 자기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는 사람은 자유인이라 할 수 없다 - 피타고라스
70. 사람은 같은 세계에 두 번 들어갈 수 없다. 강과 사람은 다르다. 헤라클레이토스
71. 삶의 본질은 움직임에 있고, 평온함은 죽음이다. ?파스칼
72. 사람에게는 자유의지가 있고, 어른이 될 것인지, 동물이 될 것인지는 사람의 몫이다. ?루크레티우스
73. 목적은 항상 수단을 정당화합니다. ?마키아벨리
74. 실패를 너무 쉽게 인정하면 자신이 옳다는 것에 거의 가까워졌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칼 포퍼
75. 지식은 예지력을 위한 것이고 예지력은 권력을 위한 것입니다. ?콩테
76. 세상에 똑같은 잎사귀는 두 개 없습니다. ?라이프니츠
77. 인간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노자
78.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공자
79. 남을 사랑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사랑을 받고, 남을 존경하는 사람은 언제나 남에게 존경을 받는다. ?맹자
80. 남에게 하는 좋은 말은 천보다 따뜻하고 남에게 상처를 주는 말은 창과 미늘창보다 깊다. ? ?장자
82. 야심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지혜롭지 못하고, 그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은 성과를 얻지 못한다. ?모지
83. 내가 아는 유일한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이다. ?소크라테스
84. 놀라움은 철학자의 감정이고, 철학은 놀라움에서 시작된다. ?플라톤
85. 자기 욕심을 부리는 것이 가장 큰 해악이고, 남의 사생활을 이야기하는 것이 가장 큰 죄이고, 자신의 허물을 모르는 것이 가장 큰 병이다. ?아리스토텔레스
86. 나에게 물질을 주면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우주를 창조할 것이다. ?칸트
87. 타인은 지옥이다? 사르트르
88. 모든 비합리적인 것을 자신에게 복종시키고, 모든 비합리적인 것을 자신의 고유한 법칙에 따라 자유롭게 통제하라, 이것이다. 인간의 궁극적인 목표. ?피히테
89. 현실적인 것은 무엇이든지 합리적이고, 무엇이든지 합리적인 것은 현실적이다. ?헤겔
90. 만물의 평화는 질서의 균형에 있습니다. 질서는 동등한 것과 불평등한 것을 적절한 위치에 배열하는 것입니다. ?어거스틴
91. 살아있는 사람은 살아야 한다. ?포이어바흐
92. 객관적 세계는 의식이 없는 원시적 영성만 지닌 시일 뿐인가? 셸링
93. 보통 사람들은 시간 죽이는 방법에만 관심이 있지만 조금이라도 가진 사람들은 재능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 생각합니다. ?쇼펜하우어
94. 우리는 존중 자체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의 존중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이익 때문에 다른 사람의 존중을 좋아합니다. ?헬베티우스
95. 인간의 삶은 시간의 길이로 측정될 수 없습니다.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차면 한 순간은 영원합니다. ?니체
96. 진실은 시간의 산물이지 권위의 산물이 아닙니다. ?베이컨
97. 나는 생각한다. 고로 나는 존재한다. ?데카르트
98. 상호 권리 양도를 사람들은 계약이라고 부릅니다. ?홉스
99. 확실한 것은 모두 부정된다. ?스피노자
100. 지식은 궁극적으로 경험에서 나옵니다. ?Locke
101. 물체는 없고 움직임만 있습니다. ?Bergson
102. 처음부터 문제는 순수하고 조용한 경험을 그 의미의 순수한 표현으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Husserl
103. 생각은 존재의 생각이다. 생각은 존재의 생각이다. 왜냐하면 생각은 존재로부터 발생하고 존재에 속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생각도 존재합니다. 왜냐하면 생각은 존재에 속하고 존재에 복종하기 때문입니다. ?하이데거
104. 가장 오래 생각해야 할 것은 길이다. ?하이데거
105. 다른 사람들은 지옥이다. ?사르트르
106. 사람들은 성취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이 땅에서는 시적으로 살고 있다. ?홀더린
107. 세상은 사물의 합이 아니라 사실의 합이다. ?비트겐슈타인
108. 인간의 의식은 물질화된 구조에 굴복합니다. ?Lukács
109. 철학자들은 세상을 다른 방식으로 설명할 뿐이고, 문제는 세상을 바꾸는 것입니다. ?마르크스
110. 과학자들은 우리에게 생각의 질서를 부여하고, 도덕은 우리에게 행동의 질서를 부여하며, 예술은 우리에게 눈에 보이는 것, 만질 수 있는 것, 들리는 것의 질서를 부여합니다. ?카시르
111. 사물의 의미는 자신이 보는 방향에 따라 결정된다. ?Merleau-Ponty
112. "총각"을 정의하기 위해 "미혼 남성"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Quine
113. 그 속성은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에 따라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퍼스
114. 나는 일상생활에서 발견되는 평범한 행복을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이런 종류의 행복은 나에게 아무 의미가 없었고 나는 그것을 중심으로 내 삶을 정리할 수 없었습니다.
?푸코
115. 과학 언어 게임은 자신의 진술이 진실이기를 희망하지만, 자신이 제안하는 진실을 스스로 정당화할 수는 없습니다. ? 리오타르
116. 어떤 철학적 사고라도 그 자체를 정당화할 수 있는 한, 그것은 어느 정도 실제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러셀
117. 모든 것에는 아름다움과 선함의 본질적인 특성이 일치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같은 형태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선함을 아름다움으로 칭찬한다. ?토마스 아퀴나스
118. 진실이 사고의 기본 가치인 것처럼 정의는 사회 시스템의 기본 가치입니다. ? 롤스
119. 우주 자체의 숨겨진 본질은 지식을 추구하려는 용기에 저항할 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용감한 구도자에게는 오직 그 비밀을 드러내고 그의 즐거움을 위해 그 부와 신비를 드러낼 수 있을 뿐입니다. ?헤겔
120. 이해될 수 있는 존재는 언어이다. ?가다머
121. 이 글 외에는 별 내용이 없습니다. ?데리다
122. 존재는 통제이다. ?야스퍼스
123. 무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얕은 무지는 지식 이전에 존재하고 학습된 무지는 지식 이후에 존재합니다. ?Montaigne
124. 법적 언어를 소유한 사람은 누구나 관련 자원과 이익을 소유하게 됩니다. ?부르디외
125. 이 세상에서는 사람들을 평등하게 대하는 것과 평등하게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 사이에는 항상 차이가 있습니다. 전자는 자유사회를 위한 전제조건인 반면, 후자는 D. Tocqueville이 묘사한 "새로운 노예제도"를 의미한다. ?하이에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