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곧 시험을 볼 예정이니 6 학년 졸업을 준비하겠습니다. 문학 지식, 문어문 분석과 같은 국어만 있으면 자료를 복습하고 싶습니다. 나 좀 도와줘
곧 시험을 볼 예정이니 6 학년 졸업을 준비하겠습니다. 문학 지식, 문어문 분석과 같은 국어만 있으면 자료를 복습하고 싶습니다. 나 좀 도와줘
7. 송대 문학가 스시는 우리에게 많은 회자된 시편을 남겼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명월은 언제 있나요?" 라고 써 주세요. " 。 나는 보름달처럼 활을 하고, 북서쪽을 보고, 시리우스를 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8. 고시에는 시간을 아끼거나 학생들을 설득하는 내용을 보여주는 명문이 많다. 두 개의 연속 문장을 써 주세요.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9. 나는 생각한다: 희망은 중요하지 않다, 상관없다. 이것은 마치 지면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10.' 백설가 송별전 비서관 오귀가' 의 시 한 편은 아름다움과 꽃을 연결시켜 눈을 비유한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배나무 꽃잎 만 그루를 불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1.' 사표' 에서 선한성대에 대한 설법은 (저는 양신, 원소인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 애련' 에서 연꽃의 자율을 가장 잘 반영하는 시구는 (진흙이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고시 두 수를 쓴다. (사막 고독한 직선, 긴 강 떨어지는 엔; 。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내려다보며,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4.' 송원 2 세 안시' 에서 친구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직접 표현한 시구는 (술 한 잔 권하고 서출양은 이유가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 축적된 고시에서' 창장' 과 관련된 시 한 수를 써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16. 제갈량, 유비가 거의 전군이 몰락한 상황에서 군사가 되어 유비를 따라 창업했다. 그는' 전례' 에서 (패군으로 임명될 때, 위독한 명령을 받았다) 라고 썼다.
17.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큰 성과를 거둔 사람들은 성공과 좌절 앞에서 늘 위험에 처해 있다. ) 좋은 정신 상태 (yueyanglou 의 문장으로 공백을 채 웁니다).
18.' 연련' 기사는 연련의 성장환경 방면에서 연련의 고결하고 소박한 문장을 묘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9. 고대에는' 눈' 에 관한 시가 많았다. "눈" 을 포함하는 두 문장을 써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0. 두보의' 논우하 강' 에서는 계절이 늦봄임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 두 사람의 궁핍한 처지를 풍경으로 비유한다.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로 낙화할 때 왕을 만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1. 우리가 공부한 고시 중 많은 시사에는 깊은 철리가 담겨 있다. 예를 들면,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하면 윤물이 잔잔하다." 철리가 담긴 말을 한 마디 더 써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스시 단어 "달은 언제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다: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개의 좋은 풍경을 기원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 진원춘 눈' 에서 당대 영웅을 찬양하는 그 말은 ) 을 참조하십시오.
24.' 악양루기' 에서 작가의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한 명구는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5.'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가' 와'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창장 천류만 본다' 는 비슷한 문장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6.' 송원 이석안계' 에서 송별 환경을 묘사한 그 말은 위성 임우진이 가볍고 객사 청류색이 새롭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7.' 밍크 머리-명월 언제' 에 쓴 그 말은 (사람이 오래오래, 천좋은 풍경이 되기를 바란다. ) 을 참조하십시오.
28. 생활 속에서 우리는 남의 좋은 것을 잘 배워야 하고, 다른 사람의 나쁜 것을 잘 배워야 한다. 우리는 자주' 논어' 에서 공자의 말을 인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9. "연계를 잘 심으면 잔엽과 함께 한탕에 빠지지 마라" 는 노신 칠율' 연화인' 중의 한 구절로, 그 중' 연계' 와 송대 철인 (주돈이) 과' 망식' 이 그의' 애련설' 에 나타났다
30.' 출사표' 의' 폐하' 는 (유비) 를 의미한다. 나중에, 그는 (유선) 을 의미하는 일어설 수 없는 아롱을 도왔다.
3 1.' 천정사-추사' 에서 작가는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나그네의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2.'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가' 에는 친구를 송별하는 시 두 수가 있다.
전국 중학생 여름 캠프 대련분회의장 개막식에서 사회자가 말했다. "공자가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정말 기쁘구나? )!' 먼 곳에서 온 친구들을 만나, 우리는 충심으로 기뻐하며, 당신들이 아름다운 대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논어 10 ")
34. 취옹정 춘경을 그린 문장은 (야향유향) 이다.
35. 네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을 써라 ().
36. 모교 백년 개교, 해외에서 돌아온 한 노학자가 모교의 백년 변천을 회상하며 만당의 청년 학생들에게 다정하게 말했다. "(풍류인물,) (오늘을 보세요.)." ("Qinyuan 봄 눈" 의 문장을 기입하십시오)
37. 고시에는 여름의 경치를 묘사한 시사가 많다. 하나 써 주세요. ()
38. 많은 고시들은 고향을 그리워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걱정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적어도 세 마디는 쓰고 작가와 출처를 명시해 주세요. () () () ()
39. 멀리 타향에 있다. 석양 아래 숲의 기이한 경치에 직면하여, 그는 캐나다의 풍경은 정말 매혹적이지만, 고향을 떠나는 것은 정말 견디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말 치원' 천정사-추사' 의 명구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단장한 사람이 하늘가에 있는 것 같다. ) 나는 무의식적으로 불쑥 나왔다.
40. 황사 통제! 내몽골 초원, 음산 기슭, 사람들은 나무를 심고 풀을 심고, 농지를 경작하며, 가까운 장래에 북방 민가 칠레가의 묘사 (하늘이 창성하고, 들판이 망망하고, 바람이 불어 풀이 낮고, 소와 양이 낮다) 를 재현하기로 결심했다. ) 로 이동합니다.
4 1. 이 아버지는 막 창업한 아들에게 사업의 성패를 불문하고 범중엄이' 악양루기' 에서 말한 것처럼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라고 말했다. 외부 환경과 자신의 득실 때문에 희우혼하지 마라.
42.' 고향' 글의 끝에서 노신은 색채가 알록달록한 아름다운 그림으로 이상경지에 대한 그의 동경을 표현했다. "나는 황혼 속에서 눈앞은 온통 모래사장이고, 위 (진한 파란색) 의 하늘에는 한 바퀴 (금빛) 의 보름달이 걸려 있다."
43. 후한이' 출사표' 에서 이렇게 의기소침한 것은 (소인은 선견지명이 있는 대신이다) () 때문이다.
44.' 희' 에서 마호가니를 묘사한 문장은 (초미, 영채) 이다.
45.' 악양루기' 에서' 근심과 걱정' 과 관련된 말 한 마디는 (사묘당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멀리 있으면 강호에 근심하는 남편) 이다.
46. 두목' 강남춘' 에서 풍경을 묘사한 문장은 (천리청홍, 산곽주기풍) 이다.
47. 백거이' 숯옹을 팔다' 라는 시는 숯옹의 비참한 상황과 갈등 심리를 드러낸다.
48. 마치원' 천정사-추사' 에서 최호시와' 나만 고향을 바라보고, 황혼이 어두워지고, 강랑에 슬픔이 가득하다' 는 비슷한 문장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 이다. 마치원의' 천정사-추사' 에는 한 가지 주제가 있다.
49.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비' 에 대한 명구는 (두목) (작가) 의 (청명) (시명) (청명절 비가 분분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0. 고시에는 조조의' 열사 노년, 용기를 그치지 않는다' 와 같은 야망에 대한 표현이 많이 있다. 배려하는'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다. 힌트에 따라 몇 글자 더 써 주세요.
진승 (왕후장상, 차라리 일종의 평화? ) b 육상 투어 ()
C 범중연 ()
5 1 .. 성어' 혼란' 의 유래는 ) 을 참조하십시오
52. 우리가 이번에 만날 기회는 적을지 모르지만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 ",우리의 마음이 영원히 함께 있는 한, 왜 산과 강이 떨어져 있는지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53. 실생활에서 당신 주변에는 언제나 배울 만한 사람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논어' 는 종종 인용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4. 미국은 오랫동안 패권주의를 실시해 국제적 반감을 불러일으켜 올해 유엔 인권회의 선거에서 지위를 잃었다. 맹자의 말로 말하자면, (도가 많으면 도움을 받고, 도가 적으면 도움을 받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55. 진말 진승과 오씨는 역사의 조류에 순응하여 거침없이 진의 통치에 충격을 주어 맹자가 말한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6.' 사기' 에서 노인과 아이의 표정을 묘사한 문장은 (황모가 머리를 숙이고 스스로 즐거워한다) 이다.
57.' 두부장을 송별하여 촉에 가다' 라는 명구는 고대부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8.' 진원춘 눈' 의 주제문은 (풍류인물 수, 금조도 본다. ) 을 참조하십시오.
59. 혜충의 시' 춘강 야경' 에는 철리적인 말 한 마디가 있다.
60.' 봄밤 희비' 사상이 잘 작동하는 시구는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6 1.' 득도다조' 에 지적된 전쟁 승패를 결정하는 세 가지 요소의 문장은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임보다 못하다) 이다.
62.' 바다를 보다' 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을 표현한 명문은 (일월 여행, 만약 나가면; 성한이 찬란하다, 만약 네가 그 안에 있다면. ) 을 참조하십시오.
63. "(수로가 어찌나 맑은지,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기 때문)" 두 시는 () "독서가 생각하는 대로" 에서 나왔는데, 지금은 이미' 근원생수' 로 농축되었다.
64.' 논어' 에서 학습정신과 교수태도를 보여주는 문구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65.' 누추한 실명' 에서 환경의 우아하고 매혹적인 문구는 (무대에 오르는 태흔녹색, 막초록색) 이다.
66.' 우공 이산' 에서 산을 옮긴 이유를 나타내는 문장은 (산북 징벌, 출입도 어색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67.' 명월이 있을 때' 에서' 이 일' 이라는 단어는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둥근 결핍이 있음) 을 의미한다.
68.' 누추한 실명' 에서' 사람은 작은 연못의 물이 없고, 얕은 곳에는 와룡이 있어도 무방하다' 는 뜻과 비슷한 문장은 (물이 깊지 않고 용은 영성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9. 윤선생의' 서호벽' 에서 의인적인 수법으로 산수에 인간의 사상 감정을 부여하고, 신의 붓으로 묘사된 명구는 (물 보호전, 양산이 녹색을 배웅하는 것)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0. 우리는 이런 상황에 자주 부딪힙니다. 우리가 정말 무력하다고 느낄 때, 갑자기 전환점이 생겼습니다. 이때, 우리의 마음은 매우 넓어서, 눈은 매우 밝아서, 마침 육유' 산시촌 유람' 의 그 시로 말할 수 있다. (산천은 의심도 없고, 또 한 마을이 있다.)
7 1.' 망악' 이라는 시는 시인의 두려움이 없고, 감히 등반하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다.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
72.' 황학루' 에서 작가의 향수를 표현한 것은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어두워지면서 강 위에 슬픈 안개가 피어올랐다. ) 을 참조하십시오.
73. 깊은 인생철리를 담고 있는' 양주 제 1 회 롯데' 의 명구는' 배가 가라앉고 천범도, 병나무가 만목춘을 인도한다' 는 것이다.
74.' 귀수' 중 후세 사람들이 격려에 자주 쓰는 명구는 (노마가 쭈그리고 앉아 있고, 뜻이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75. "독서의 느낌" 이라는 책에는 "깊이 배우려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너는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 는 책이 있다. 이곳의 명문은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흐르는 물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6. 조설근의' 홍루몽' 에 쓰여진 왕위' 변경까지' 의 명문으로, 향릉 찬양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7. 무지하고 무정한 달이 색감을 주기 때문에 이백은 나그네 왕창령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나는 명월이 걱정된다, 나는 너를 따라 야랑시로 가겠다) 를 사용할 수 있다.
78.' 등봉조극' 의 시구는' 높이 서야 멀리 볼 수 있고, 똑똑히 볼 수 있다' 는 철학을 담고 있다.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가장 높은 곳에만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79. 누가' 영정양 횡단' 에서 예로부터 지금까지 생명을 소멸한 적이 없고, 적자의 마음을 유지하고, 역사를 비춘다. ), 작가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겠다는 결심과 숭고한 민족기절을 표현하며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 되었다.
80.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 실제 장면의 아름다움을 썼을 뿐만 아니라 가상 장면의 장엄함을 표현했다.
8 1. 파산사 뒤의 불교 정수처 ) 영원한 이름 동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2.' 밍크 머리-명월은 언제 있다'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 다양한 인생 경험에 대한 작가의 철학적 이성적 인식을 표현하며 저자의 호방하고 활달한 마음을 표현했다.
83.' 백설가 송별전 전 서기 오귀가집' 중 한 마디 (그리고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는' 외로운 돛 먼 그림자, 창장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본다' 는 말과 비슷하다.
84.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의' 무제' 는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사랑과 그리움을 묘사한다.
85.'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라는 시는 시인의 애민에 대한 고상한 감정을 표현했다.
86. 이하의' 남원' 시는'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0 주를 닫는가) 의 호정을 담고 있다.
87.' 기해잡시' 에서' 기해잡시' 에 나오는 말 (나는 신이 활력이 있어야 하고, 한 가지 패턴에 얽매이지 말고 인재를 떨어뜨리지 말 것을 권한다)' 은 사업에 헌신할 의향이 있는 사람들, 특히 국가 인재를 양성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된다.
102.' 전당봄투어' 는 여행시입니다. 시인 (백거이) 은 이른 봄에 여행한다. 문장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 볼 수 있습니다.
103.' 목란시' 에서 북방 국경의 한한 전쟁 생활을 묘사한 문장은 (신월 전금, 한광 철복) 이다.
104. 이청조의' 꿈처럼' 는 (취하면 돌아오는 길을 모르기 때문) 때문이다. ()
105.' 서강월' 에서 풍년의 기쁨을 나타내는 문장은 (벼향중, 풍작, 개구리 소리) 이다.
106.' 백진화이' 에서 통치자 국난을 비판하며 취생몽사생활을 하는 그 말은 (장사처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후정화' 를 부른다.)
107.'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한 친구에게 주는 쪽지' 에서 시인의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단결에 대한 동경을 표현한 시구는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다.
108.' 이세호' 의 저자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 이다. 삼리' 는 관리, 이세호, 신안리를 의미하고,' 삼별' 은 신혼집, 노숙자, 사고를 가리킨다.
109. 생활이 평범하면 안 된다. 생활 속의 좌절과 고통은 늘 우리의 심신을 괴롭히고 있다. 이어가' 환을 본다' 에서 말했듯이 슬픔은 정말 독특하다.
1 10.' 춘망' 에서 작가의 슬픈 시구는 ) 을 참조하십시오
1 1 1. 두보' 권고 6 절' 에서' 왕로' 는 (왕보), (양형), (루) 및
1 12. 다음 성어의 도덕은 무엇입니까?
(1) 뱀을 그려 발을 더했다. (2) 진주를 반증하다. (3) 빈 칸을 채 웁니다. (4) 새옹지마가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1 13.' 한 새옹지마' 의 복화전환은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불행은 복이다).
1 14.' 적벽' 에서 작가는 형상적으로 생각하며 가설적인 말투로 논점을 제시했다. (동풍이 주랑 쪽에 있지 않고, 구리 참새가 두 조를 잠그고 있다.)
1 15.' 과영과 정양' 에서 작가의 애국적인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시구는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 댄의 마음을 청사에 비춰준 사람) 과' 남순안내서' 의 같은 말 (내 마음은 자석이다 ) 표현 효과는 동일합니다.
1 16 인생이 적지 않다고 누가 그래?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1 17.' 취화음' 에서 이청조는 꽃을 비유한다.
165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