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시와 문장의 개괄적인 훈련.

고대시와 문장의 개괄적인 훈련.

1. 훈련병에 관한 시: 산 밖 청산루 밖, 강자 항강.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두후회로 늦게 배운다.

1,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변화의 책

2. 열심히 밥 먹는 것을 잊고, 가장 좋은 것을 잊고, 노년이 올 줄 몰랐다. -논어

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길이 멀고 멀리 가고,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6,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익살스러운 열전' 진한시대, 기원전 2265438+ 기원 0-220 년

7.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 "후한서 Geng Yanshan 전기 \"

8, 진심으로, 석두 열려 있습니다. -"후한서 광릉왕사전 경경"

9.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진다. -'한악부 장가' 위진 남북조, 기원 220 년-기원 58 1 년

10,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1 1,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이백 《입주》

12, 비바람 소리, 독서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일 모두 주목하고 있다. -구 xiancheng

13, 모레, 내일 몇 개?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내일의 노래'

14, 천추백련을 거쳐 여전히 견고하고 동서남북풍이 세다. -정판교의 죽석

2. 공부에 대한 반성에 관한 시사가 공부에 관한 명언이 속출하고 있다.

-견자 2. 학자는 반드시 먼저 의심해야 한다. -쳉 이순신 3. 공부한 후에 너는 충분히 알지 못할 것이다.

-의식 4. 늙을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우다. -잠언 5.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다.

골키 6 호입니다. 반복은 학습의 어머니이다. 디츠건 7 호입니다.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8.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다. 장자 9. 광학 지식은 여전히 바보이다.

-괴테 10. 공부가 비싸서 얻은 것은 친구이다. -당진 1 1. 의혹에서 배우고, 친구에게 의혹을 분석하게 하다.

-이성 12.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동중수 13. 공부가 어려워서 선생님을 도와 친구를 사귀다.

-당빈 14. 수시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공자 15.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가르치는 데는 반드시 친구가 있어야 한다. -루점 16. 마음에는 잡념이 없지만, 마음이 취해 넋을 잃는 길이다.

-원목 17. 암기는 지식을 습득하는 것과 같지 않다. -몽타 18. 사랑은 근면을 만들고, 근면은 천재를 만든다.

-곽모로 19. 총명함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후아 20. 공부는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이다.

-리카르도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22.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연인이다.

무명씨 23.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익명 24 시간. 공부는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광현문' 25. 칼은 빨리 갈아야 하고, 사람은 총명하게 배워야 한다. -베트남 속담 26.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27 호. 널리 들으면 배우기를 좋아하고, 친구를 얻으면 배우기를 좋아한다. 위원 28.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29 호. 의심스러운 사람, 배우지 않았다; 공부는 의심이 필요하다. -장재 30.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안진청 3 1. 독서인은 책을 읽고, 새로운 것을 볼 때마다 공부한다. -장재 32.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그 33 호. 만사가 분명하고 인정은 문장. -조설근 34. 공부는 노동이고, 사상이 가득한 노동이다.

-우신스키는 35 살이에요. 전진하지 않고 거리를 모른다. 공부하지 않으면 도리를 모른다. -잠언 36. 학습에서 지식을 얻고 전투에서 용기를 얻다.

익명 37 호. 독서는 학습이고, 정련은 정리이고, 글쓰기는 창조이다. -오한 38. 시간을 아끼고,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공부하는 좋은 방법이다.

-채상스 39.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중심을 잡고, 잡다한 것보다 낫다. 주은래는 40 세입니다. 작가는 반드시 늙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늙어가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익명 4 1. 한가한 공부보다 한가한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 조 벨스는 42 살입니다.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많이 관찰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많이 연구하는 것이다.

-가필드 43.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는 44 살입니다. 모든 것을 즉시 아는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블로프 45 입니다. 많은 것을 배우는 관건은 한꺼번에 많이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46 호입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속효를 구하고, 결국 며칠밖에 자랑하지 않고, 늘 오는 어색함.

정판교 47 호. 내가 배운 어떤 가치 있는 지식도 독학으로 얻은 것이다. -다윈 48. 공부는 근면한 보답이고, 만권의 책은 반딧불이의 창이다.

오늘 세 겨울이면 충분해, 누가 웃으면 공허해? 익명 49 호. 수천만 원을 발명한 것은 출발점이 묻는 것이다. 사람은 자연보다 좋지만, 모든 방면에 있다.

타오 싱지 50. 공부하고 모르면 물어봐야지. 진실을 이해하기 위해 얻어맞는 것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손중산 5 1. 많은 사기꾼들은 학습을 경멸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은 학습을 부러워하며, 총명한 사람들은 학습을 이용한다.

베이컨 52 호입니다. 전능한 사람은 정말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전지전능한 전문가는 정말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Zou taofen 53. 호기심 많은 사람은 단지 다섯 가지 바보를 만들었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54. 공부는 매우 소중한 것이다. 어떤 출처로부터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리 파라즈는 55 살입니다. 공부는 비싸지 않다.

열 가지가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보다 한 가지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아는 것이 낫다. -다이 젠 56. 사람은 매일 물건을 배우고 있고, 자주 배우는 것은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오늘 무엇을 배웠는지 스스로에게 말할 수 없을 때 잠을 자지 마라. 리 히튼부르크 58 호입니다. 나는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다른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무지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데카르트 59 년. 지식이 너무 많은 것을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은 60 세입니다. 너는 언제든지 공부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키 6 1. 점점 더 배우고 싶고 일출을 좋아합니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공부하기를 갈망하는 것은 촛불의 빛과도 같다. -류시앙 62. 공부가 너무 많은 것을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 63 호입니다.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지만 무럭무럭 자라지는 않는다. 공부는 맷돌과 같아서 못 보면 손해를 본다.

도연명 64. 이 물건을 배우는 것은 누가 너를 가르치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파브리스 65 호입니다. 성공한 과학자들은 종종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들의 독창성은 아마도 그들의 박학함에서 비롯될 것이다. 베프리치 66 호입니다. 선생님의 포지셔닝은'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라' 는 것이다. 한 학생의 직책은 바로' 박채장, 배워서 적용한다' 이다.

-타오 싱지 67. 일거수일투족, 그 중 하나를 듣고 그 10 을 알고, 학자의 근면과 지식의 빈곤을 흡수한 후에야 비로소 융통할 수 있다. 이렇게. -주 68. 공부하는 쿵푸는 천천히 씹는 쿵푸이다.

밥을 먹는 것처럼 씹어야 소화할 수 있어 인체에 좋다. 도주 69 호. 지식은 완전하고 순수하며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항상 혁신하고, 항상 전진하고 있다. 플리니 슈니코프는 70 세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 7 1 입니다. 과학문화의 최고봉에 오르려면 반드시 불리한 조건을 돌파하고, 생활이 제공하는 유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새로운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고스치 72 호입니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다. 친구가 많을수록 친숙해진다. 너희들이 매일 만날 때, 친구들은 매우 친밀해질 것이다.

고스치 73 호입니다. 역사를 읽는 것은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영수하게 하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자연철학은 치밀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네.

3. 학문에 관한 시와 고시. 분석。 3.4 문장은 1 이 될 수 있고, 밤에는 불을 켜고 있는데, 마침 남자가 공부할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3,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4,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두보)

이 시들을 쓰는 사람은 모두 독서와 학습 경험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경험이 있는 사람만이 이 시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백두에서 늙어서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는 말이 있다!

고대 "영감을 주는 시" 집

첫째, 갈망

젊었을 때 많이 배우면 평생 포부가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은 칼을 가지고 있고, 나는 펜과 같은 펜을 가지고 있다. ("신동의 시")

궁정은 전사랑이고, 황혼에는 천자의 전당이다. 집에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자력갱생해야 한다. ("신동의 시")

40 년 동안 법률을 읽었는데, 우사 머리 위에 푸른 하늘이 하나 있다. 남자는 링연각을 그려야 하는데, 제 1 공명은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양명길생 "표현의 시")

둘째, 열심히 공부해요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 안진경" "

역학은 농사짓는 것과 같고, 근면은 졸작을 보충할 수 있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송유국서원)

셋째, 시간을 소중히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장가행")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잡시"

나는 너에게 고귀한 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네가 반드시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권한다.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당나라의 마녀전"

어제, 어제, 어제는 정말 좋았어! 어제는 지나갔고, 오늘은 단지 고민일 뿐이다. 세상은 어제를 안타까워하지만, 오늘이 또 지나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물이 졸졸 흘러내려 석양 아래 보내는 시간이 적다. 오늘 일이 오늘 끝났으니 명나라 오늘 후회하지 마라. "익명" 어제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생명의 100 년이다.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명나라 원자바오 지아" 오늘의 노래 "

내일 이후의 내일,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동쪽은 흐르는 물을 보고, 황혼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100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나의 내일의 노래 (용감한' 내일의 노래')

넷째, 방법

독서는 서두르고 수영은 재미있다. 너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그대로 내버려 두어도 무방하지만, 너는 긴급히 고려해야 한다. "루송구원" 독서 "

독서에 고생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마치 의미가 불분명한 것처럼. 충분하면 배우지 않고, 충분하면 배우지 않는다. "당한은" 권유시 "

동사 (verb 의 약어) 경험

반 무 () 의 방당이 열리고, 하늘과 달이 빙빙 돈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의 독서 사상)

어젯밤, 강은 물로 가득 차서, 몽충선은 소털처럼 많았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송주희의 독서 사상)

여섯째, 재밌다

나무가 물에 빠지고, 천절벽이 말라서, 나는 나를 볼 수 있다. 위를 향해 담벼락에 앉아 한밤중에 눈을 읊다. 난로 차 한 주전자, 살아있는 불을 삶아, 명백하게, 수재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디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까? 매화를 세어 보다. "'사계절 겨울 독서 스펙트럼'"

봄에는 재미를 읽고, 벼루를 갈고, 꽃을 쓴다. 독서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천지의 일월은 사람보다 바쁘다. 안형은 알고, 이백은 문장 쓴다. "웅보일" "민국 사계절 독서가"

공부에 관한 고시를 찾다. 1. 하늘과 땅과 함께 살고 해와 달과 함께 산다. 넓은 페인트-전국 시대. 추。 굴원 >

2. 수리에서 갈 길이 멀다. 나는 그것을 위아래로 찾을 것이다. 전국시대. 굴원. >

3.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전국시대. 굴원 >

4. 나는 여전히 인자함으로 가득 차 있다. 비록 내가 9 번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후회가 없다-굴원 >

5.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삼국. 조 >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운동선수여야 한다. >

7. 흥천공무, 맹지는 늘-도금연명 >

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남조처럼 맑다. 송。 바우처 >

9. 강풍은 강한 풀 한 그루를 알아볼 수 있고, 흔들리는 널빤지는 성실한 목사를 알아볼 수 있다-돈 이세민 >

10. 네가 나에게서 배우기를 바라지만, 복숭아리-당이백 >

1 1. 궁절, 화가가 하나씩 매달아-송천향 냄새 >

12. 인걸로 태어나고 귀신걸로 죽는 노래. 이청조 > (>)

13. 장안이 어디에 있는지 말굽 아래에만 있다-돈 센삼 >

14.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고,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돈 유우석 >

15. 넓은 하늘, 갈 길이 없다-돈 이백 >

16. 젊은이들의 고민은 구름과 같다-돈 리호 >

17. 옥주전자에 빙심 한 조각-돈 왕창령 >

18.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인 돈 이백 >

19.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돈 이백 >

20.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 한 장의 지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을까-돈 이백 >

2 1.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부서져야 한다-돈 두보 >;

22. 힘들지만 금에 도착하기 전에 힘든 일을 많이 해야 광야의 모래를 날려 버릴 수 있다-당류우석 >

23. 남의 작은 연못에는 물이 없으니 얕은 곳에 와룡-당두동 >

24.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나뭇가지에서 죽는 게 낫다-정송 샤오스 >

25. 확고하고 날카롭지 않다는 뜻을 세우는 데 너무 오래 걸린다. -장송소샹 >

26. 예로부터 아무도 생활에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돌봐야 한다-문송천상 >

27.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 남아야 한다-여명돈 >

28.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말투를 신선하고 상쾌하게 유지하면 된다. -왕고수 미안 >

29. 무수한 타격을 겪었는데도 너는 여전히 강인하다. 너는 동서남북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감사합니다 >

30.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청공 자진 >

3 1 ..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꺼지기 어렵고, 군현필에 의지해야 한다-청추진 >

이것들은 모두 결심과 공부에 관한 명문이니,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5. 학습을 장려하는 시구를 묘사하다 ★ 평생 근면하고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장형씨

★ 근면 과 폐기물 관심 에 빠지다, 생각 에서 파괴 되었다-한유

★ 영리함은 근면에서 비롯되며 천재는 축적에 있습니다-후아

★ 배우기를 좋아하고 부지런히 묻지 않는 선비.

★슈 샨은 근면 한 길을 가지고 있으며, 바다를 배우는 데는 끝이 없습니다.

★ 힘든 하루, 좋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평생 열심히 일한다면, 당신은 행복한 수면을 취할 것입니다-다빈치

★ 근면은 천재의 형성에 결정적인 요소가되어야한다-Guo Moruo

★ 인간의 두뇌는 팔다리와 같습니다. 많이 쓰면 똑똑해진다.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쓸모가 없다. -마오 이순신 리터

★ 행복한 사람이되고 싶니? 나는 네가 먼저 고생을 배우길 바란다-도살 그네프

★ 영감은 단지 "완강한 노동에 대한 보수" 에 불과하다-레빈

★ 왜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아인슈타인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 예로부터 학문에서 성취한 사람은 모두' 고생' 이라는 글자와 떨어질 수 없다.

천재는 땀의 99% 와 1% 의 영감인 에디슨이다

6.' 논어' 에서 고시 공부에 대해 1, 공자는 "공부는 가끔 하지, 그렇지 않니?" 라고 말했다.

논어 이외의 언어. 공부하다. 이것은' 논어' 제 1 장의 첫 문장으로 학습의 본의이다.

공자는 "사람은 공부할 때 배운 것을 제때에 실천에 적용해야 하고, 배운 것을 자주 복습하면 공부에서 무한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2. 공자: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태평하지 않고,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기 때문에 정도도 있고, 배우기도 한다.

논어 이외의 언어. 공부하다. 이 말은 학자의 일상적인 언행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와 태도이다.

공자는 "군자는 생활상의 따뜻함과 편안함을 추구해서는 안 되고, 일에 부지런하고, 언어적으로 신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사람에게 자주 접근하고, 그들로부터 배우고, 그들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은, 공부를 잘하는 군자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공자: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이외의 언어. 정치를 위해. 이 말은 공자가 중국 교육학에 기여한 위대한 공헌 중 하나이다.

공자는 공부한 것을 끊임없이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을 얻을 수 있고, 새로운 지식이 있으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4. 공자: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이외의 언어. 정치를 위해. 이 말은 학습 방법의 중요한 총결산이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으로 이어질 수 있고,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쉽게 사람들이 규칙을 고수하고, 교조주의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생각하지 않고 당신을 현혹시키는 법을 배우지 않는다. 비현실적이지만 시간 낭비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5. 공자: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이외의 언어. 정치를 위해. 이것은 학자가 공부에서 가장 기본적인 태도이다.

아들이 말했다: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