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동서고금의 성실성에 관한 이야기와 명언
동서고금의 성실성에 관한 이야기와 명언
제양 일상인이 강을 건널 때 침몰하다. 그는 마대 하나를 잡고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한 어부가 소리를 들었다.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나는 제양의 최고 부자다. 네가 나를 구할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100 금 두 개를 주겠다. " 。 기슭에 구조된 후 상인은 얼굴을 돌려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에게 10 금 두 개만 주었다. 어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엎치락뒤치락하였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입니다. 한평생 많은 돈을 벌 수 없다. 갑자기 열두 금을 얻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내 남편은 매우 불만족 해야 합니다. 부자가 또 같은 곳에서 전복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누군가 그를 구하려고 하는데, 그에게 속았던 사람이 말했다. "그는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야!" " \ "그래서 사업가 익사. 상인이 배를 두 번 뒤집고 같은 남편을 만난 것은 우연이었지만 상인은 좋은 보답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단 그가 곤경에 빠지면, 아무도 그를 구조하러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잃은 사람들은 일단 곤경에 빠지면 앉아서 죽기를 기다려야 한다.
여포 약속은 그를 재난으로부터 보호해 주었다.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만약 네가 너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모지
진 말, 계부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약속을 지키며 명성이 매우 높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확고한 우정을 맺었다. 당시에는 심지어 속담도 있었다. "약속을 하면 금 100 근을 받는 것이 낫다." " (이것이 성어' 일노천금' 의 유래다.) 나중에 그는 한고조 유방의 미움을 사서 현상금에 걸렸다. 결국 그의 오랜 친구들은 중금에 현혹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9 족 멸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재난으로부터 그를 보호했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당연히 많은 도움을 받고 모두의 존경과 우정을 얻게 된다. 한편, 일시적인 안일함이나 작은 이득을 탐내고 친구에 대한 신뢰를 잃으면 겉으로는' 좋은 점' 을 얻게 된다. 그러나 이 이익을 위해 그는 자신의 명성을 망쳤는데, 이것은 물질적인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그러므로 친구에게 식언을 하는 것은 수박을 잃어버리고 참깨를 줍는 것과 다름없다.
성실한 명언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만약 네가 너를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모지
성실은 힘의 상징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높은 자존감과 내면의 안정감과 존엄성감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아이린 캐서
● 믿음이 없으면 서 있을 수 없다.
-공자
인류의 가장 비도덕적인 것은 부정직과 나약함이다.
골키
● 성실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없다.
-키케로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 생명이 없다.
-중마
● 반진반거짓은 흔히 새빨간 거짓말이다.
프랭클린
● 성실은 일종의 사상의 개방이다.
라로체푸코
● 다른 사람이 정직하기를 원한다면, 먼저 정직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
●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 기만은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배우)
● 신용대출이 부족하고 불안정하다. 10 년 동안 쌓은 신용은 흔히 일시적인 언행으로 인해 상실된다.
이케다 다이사쿠
나는 위선으로 10 명의 친구의 칭찬을 받는 것보다 진실함으로 100 명의 적의 공격을 이기겠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페도피
성실한 사람은 위선적인 사람을 결코 싫어하지 않지만, 위선적인 사람은 흔히 성실한 사람의 면목으로 나타난다.
-스피노자
● 성실하지 않으면 존엄성이 어디 있는가?
-키케로
● 약속을 어기는 것은 실패이다.
졸라
자신을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묵자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공자
정직이 없으면 존엄성이 없다-키케로
진실의 절반은 종종 큰 거짓말입니다-프랭클린
성실한 사람, 천국 도; 사람의 도리도 참되다-맹자.
약속을 어기는 것은 실패다-좌라
성실은 생각의 개방성이다-라로시 푸코
사기는 일시적일 수 있지만, 성실이야말로 장기적인 책책책인 존 레이이다.
성실은 고귀한 저울추이다. 그것이 없으면 생활은 더 이상 흔들리지 않을 것이고, 저울은 즉시 한쪽 끝으로 기울어질 것이다.
성실은 밝은 달이다. 높은 곳의 밝은 눈을 바라보아야만 진정한 생활 태도를 가라앉힐 수 있다.
성실은 산꼭대기의 생수로, 화려함, 동요, 거짓을 씻어내고 마음을 계몽하는 아름다운 진리를 남길 수 있다.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는 생명이 없다-두마스.
다른 사람을 정직하게 하려면 먼저 정직해야 한다-셰익스피어.
인류의 가장 비도덕적인 가입자는 부정직과 나약함인 골키이다.
진실을 숨기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말을 계산할 때는 반드시 지켜야 한다.
성실이 가장 현명한 전략이다.
한 마디로 정하다.
약속은 약속이다.
약속을 지키다.
금구 옥언.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는 것은 어렵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을 요구하고, 나 자신도 성실해야 한다.
두 개의 마음에는 한 사람이 있을 수 없고, 한 마음에는 백 명이 있을 수 없다. -\ "화 이난 미아오 지 견권 \"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초서
진실은 사람을 슬프게 할 수도 있지만, 거짓말보다 더 좋다.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버트 랜드 러셀이다.
순수한 양심보다 돈이 뭔데? -하디
정직은 가장 감동적인 것입니다-셰익스피어
성실과 단순함은 천재의 소중한 자질이다-스타니스라프스키
종이는 불을 감쌀 수 없고, 잘못은 감출 수 없다.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수줍음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이다. -스피노자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감정은 엄청난 감화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케로프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다. -로만 롤랜드
이성은 머리보다 높고, 사상은 느낌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
* * * 생산주의는 논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뿐만 아니라 가족, 밥상, 친족,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유혹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인간은 영적인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양심을 지키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이때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
정신도덕력은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고,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도 현실에서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헤겔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치라: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
도덕이 부패하면, 이익은 반드시 타락해야 한다. -디드로
나는 어떤 행동이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몬테스키외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언어가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네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도덕.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다. 연소하거나 압착하면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는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솝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버트 랜드 러셀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 넓고 자유로운 정신을 배양하여 새로운 조류에 적응하라. 즉,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마음껏 헤엄쳐도 물에 잠기지 않는 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루쉰
계급 대립을 없앨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 대립의 사회 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 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엥겔스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으니,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으로 다음 세대를 교육해야 한다. 칼리닌
현재의 임무는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주조하는 순강과 이런 세계관에 적합한 상층건물을 만드는 것이다. 심지어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도 그렇다. -레닌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과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Zou taofen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된 것이다. 마치 옥이 점점 밝아지고, 금이 점점 순수해지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호치민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의를 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정의를 보고 용감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시에 juezai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남보다 더 부끄러움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쿠모크리트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치는 그것을 취하고, 뜻은 그것을 모욕한다.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므로 영원히 소중히 간직해야 한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쑤 텔리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영원히 공평할 수 없다. -쿠모크리트
평일에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
사치는 항상 음행을 따르고, 음행은 항상 사치를 따른다. -몬테스키외
사치의 피할 수 없는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우리는 다른 동지를 말로 다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이 말로 자신을 다치게 할 때 우리도 감당해야 한다. 유소치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위협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디
네가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너의 이름을 받을 수 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디
분노가 강렬하여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것은 나쁜 습관으로, 사람의 사상을 부적절한 일로 돌릴 수 있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애블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