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독일 역사 학파의 옛 학파의 대표
독일 역사 학파의 옛 학파의 대표
그러나,' 생산성론' 과' 공업우선론' 은 단지 침구일 뿐, 리스터의 최종 목적은 그가 국가의 역할을 강조하는 데 있다. 그는 낙후된 독일이 강대한 국력의 지지 하에서만 강대국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 그가 보기에 관세 보호는 당시 독일이 취할 수 있는 생산성 향상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었다. 생산성 이론과 산업 우선 이론은 고전 경제학의 반대로서 관세 보호 정책의 이론적 준비로 볼 수 있는데, 후자는 처음 두 가지의 논리적 결과와 사례 분석이다. 관세 보호 정책은 강국 양방이 낙후된 독일을 위해 제정한 것이기 때문에 그는 위대한 저작을 얻었다. 리스터의 발전관은 미성숙했지만 이론사에서 처음으로 생산력 문제를 논증하고 후진국의 경제 발전과 그 경로를 제시하며 독일 경제의 부상 과정에서 제기된 이론적 질문에 답해 역사가 그에게 부여한 사명을 기본적으로 완수했다. 65438 년부터 0832 년까지 라이프치히 대학에 입학하여 철학, 역사, 언어학을 공부했다. 1836 년 브레슬라우대학교 역사학과 강사, 1839 년 교수, 184 1 년 마르부르크 대학교 국립학 교수. 1844 ~ 1845 학교 교장을 맡다. 1846 은 독일 * * * 프로듀서 클럽의 런던에서의 행사에 참가하여 면직되었다. 3 월 혁명 당시 그는 국회의원이었는데, 후에 그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취리히 등지의 대학에 가서 가르쳤다. 1862 와 j 콘래드 교수 (1839 ~ 19 15) 가' 국민경제와 통계 연감' 을 설립했다. 그는 역사학자이자 통계학자로, 로셸처럼 역사국가 연구의 기초에서 경제학 연구에 들어갔다. 그러나 그는 경제학적으로 자신의 독립된 체계와 방법을 완성하지 못했다. 그는 평생 국가의 행정과 정치에 관심을 갖고 철도 건설에 종사하며' 저축은행' 과' 미망인연금 금고' 를 설립하고 통계국을 설립했다. 1848 년 그는' 현재와 미래의 국민경제학' (제 1 권) 을 출간해 과거 경제이론의 발전 과정을 분석해' 현재와 미래의 경제학' 을 연구해 고전학파와 사회주의와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의 서문은 경제학을 각국 국민경제 발전의 과학으로 전환시켜 경제학이 국민경제생활에 대한 인식을 역사 언어학 방법으로 채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그의 현재 국민경제학 임무는 1863 에 발표돼 그의 방법을 설명했다. 그러나 그의 역사언어학파와 로셸의 역사법학파는 모두 19 세기 중반의 반계몽사조와 반이성주의 반동사조였다. 그들은 민족에 내재된 이른바' 민족정신' 을 강조했다.
힐데블란드는 거스와 프루동의 이론을 소개했다. 그는 프러시아와 독일의 정치경제 통일과 발전을 가로막는 원인도 복지의 가장 큰 장애물이며 빈곤임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경제학의 임무는 국민 생활의 경제 측면을 이해하고 빈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다. 그가 경제 발전 단계를 제시한 과정은 실물경제, 화폐경제, 신용경제였다. 그는 신용을 통해 자본 통치와 빈곤을 없애려고 시도했다. 그는 신용경제 단계를 이상화하여 이것이 도덕평등의 세계라고 생각했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이 신용의 힘을 통해 자본을 얻어 빈곤한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크니스는 독일 헤센주 마르부르크에서 태어나 신학과 인종학을 공부했다. 1846 마르부르크 대학 강사. 1855 프라이부르크 대학교 국가연구교수. 186 1 ~ 1865 바덴 국민의회 대학 선거의원을 맡다. 1865 년부터 1896 년까지 하이델베르그 대학의 교수였다. 주요 저작은' 역사방법론의 정치경제학' (1853) 이다. 스미스의 이론을 비판하는 것은 일종의 세계주의,' 영원주의' 와 이론 절대주의로, 다른 나라의 국민 경제 발전의 차이를 간과했다. 그는 그의 경제학이 상대성의 원리라고 말했다. 즉 국민경제생활의 발전을 연구하는 것이 경제학의 주제라는 것이다. 그는 리스터, 로셸, 힐드브랜드의 역사 발전 단계 이론과 가설에 동의하지 않고 비유를 통해 국가 경제 현상의 규칙성을 탐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경제생활 발전의 인과관계를 단일 공식으로 규정하는 것에 반대하며 각국의 국민경제는 같은 발전법칙이 없고, 각 나라마다 특별한 발전과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 경제학은 인류 역사의 어느 시대나 어떤 나라나 민족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뿐이다. 그것은 특정 시간, 공간, 특정 국가 또는 민족의 제약 하에 발생하며, 동시에 그것들에 따라 변한다. 경제학은 역사 생활에서 그것의 이론적 기초를 탐구해야 한다. 그 결론은 역사적인 방법으로만 해결할 수 있다. 경제학의 일반적인 법칙은 역사적 표현에 대한 해석, 진리의 진화에 대한 표현일 뿐이다. 경제 이론의' 절대주의' 는 특정 역사적 단계에만 적용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대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느 시대의 경제 이론을 온전하고 최후의 것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그는 경제현상과 경제생활에 대한 연구가 고립된 추상적인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문화현상과 결합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역사 통계의 조사를 강조하면서 귀납법이 경제학의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경제학이 정신과학도 자연과학도 아니라 제 3 의 사회현상을 연구하는 과학이라고 생각한다. 크니스는 루터파의 프로테스탄트교인이다. 그의 역사적 방법은 정신적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그는 강한 종교적 신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새로운 역사학파 윤리학의 선구자이며, 그의 화폐이론은 원주의에 속한다.
1970 년대 이후, 신사학파와 그 대표 인물 19, 독일 공업의 발전과 독점, 내부 갈등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1873 의 경제 위기로 중산층의 쇠퇴, 노동계급의 실업과 빈곤, 심각한 사회문제가 발생했다. 독일 사회민주당은 마르크스주의를 선전하고 노동자 운동을 시작했다. 마르크스주의를 보이콧하고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새 역사학파는 옛 역사학파의 유산을 계승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회개량주의를 제시한다. 그들은 노동자들의 구속과 절약만 요구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며, 또한 사상적으로' 세계주의' 와' 경제인' 의 이론적 전제와 고전학파의' 유물주의' 를 비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Shmuler 등의 제의로 1872 는 사회정책학회를 설립했다. 이 학회에 참가한 경제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역사학파에 속하며,' 포럼 사회주의자' 라고도 불린다. 그중에는 스무러, 바그너, 브렌타노 외에도 A. 헤르드 (1844 ~ 1880), G.F. 크나프 (/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