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장례식의 의미

장례식의 의미

장례의 의미

장례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친척은 누구에게나 따뜻한 안식처입니다. 누군가가 이 세상에서 세상을 떠나면 그 사람과 좋은 인연을 맺은 친척이나 친구들이 애도하러 올 것입니다. 장례식은 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데, 장례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함께 배워요! 장례의 의의 1

1. '유골 처리'에 대한 사회의 요구에 부응

사회가 존재하는 한 죽음은 비례적으로 발생한다 비율. 사람이 사망하면 시신을 처리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전염병이 확산될 수 있다. 따라서 장례는 처음부터 자연환경을 보호하여 산 자의 생존에 이롭다는 사회적 목적을 가지고 있다.

유골의 '처분'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매장, 화장 등 유골을 '처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유골을 '장착'하는 것입니다. 적절하게 배치해야 하며 무작위로 폐기해서는 안 됩니다. 어느 사회에서나 유해 취급에 대한 문화적 금기 사항이 있으며, 특정 교육을 받은 사람만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욕, 옷 입기, 방부처리, 화장하기, 시신을 관에 넣는 등의 행위는 상대적으로 금기시되는 일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에 참여하기를 꺼립니다. 그러므로 사회는 자연스럽게 장례 업무에 종사할 수 있는 '능력'과 '자격'을 갖춘 계층(마법사, 명인 등)을 배출하게 되며, 이들의 존재 역시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2. '궁극적 삶'의 의미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충족시킵니다.

우리는 '인간'이고 생명의 존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죽음 이후 삶의 마지막 종착지는 '인간'의 절차에 따라 마련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중국 사람들은 누군가의 존엄성이 없는 죽음을 묘사할 때 "개처럼 죽다", "매장할 곳 없이 죽다" 등의 표현을 자주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평생을 힘들게 일하며 자녀와 손자를 키우고 인생에서 성취를 이룬 '인간'입니다. 내가 죽은 후에는 내 삶에 대해 일종의 '인정'을 해줄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내 후손들과 내 생애 동안 우호적인 사람들은 나의 죽음에 대해 '경의를 표하고 사랑을 표시'할 것입니다. 나의 "삶의 의미".

우리는 '인간'이고 삶이 유한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영원한 존재'를 누리기를 희망합니다. 우리에게 '다른 세계'는 경험으로 검증되거나 위조될 수 없는 명제이기 때문에 종교는 신앙의 형태로 이러한 공백을 메우고 지상 세계에서 사람들에게 '영원한' 대안적 만족을 제공합니다. 추도문, 묘지, 묘비 등은 우리의 삶을 이어가는 일종의 대체물이기 때문에 우리 몸이 사라져도 나의 '영혼'은 여전히 ​​'불멸'할 수 있다. 모든 장례식과 희생은 "영생"과 "영혼에 대한 지식"이라는 가정에 기초합니다.

3. 유족을 위로하라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에피쿠로스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한 적이 있다. 죽음은 고인의 불행이 아니라 죽음이다. 인생의 불행. 사람의 불행. 우리가 흔히 하는 말은 죽은 사람은 눈을 감고 발을 차고 떠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살아 있는 사람은 여전히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고인은 산 자의 친척으로서 수십 년 동안 산 자와 함께 살아왔거나, 산 자가 앞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기둥(물질기둥, 정서적 기둥, 정신적 지원 등) 또는 그들의 이탈, 특히 갑작스런 이탈은 살아있는 사람에게 큰 타격을 주거나 심지어 해를 끼칠 것입니다. 한동안은 받아들이기 힘들었다. 그러므로 자격을 갖춘 장례 활동(의식)은 실제로 산 자의 영혼을 "위로"하는 것입니다. 위안(Solace)은 위안과 위안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장례식은 유족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도록 하는 시간적 전환과 정신적, 정서적 위로를 제공하는데, 이를 일컬어 '애도상담'이라는 용어가 있다. 기다리세요. 고인을 위로하는 것은 '호스피스 간호'에 해당한다.

4. '효'에 대한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중국 전통 문화 체계에서 '효'는 핵심 원칙이며, 이는 계속해서 장례식장 효의 장례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중국 전통 장례문화에서는 장례관리를 '효'의 수준으로 격상시켜 장례관리를 아들과 딸을 위한 효, 효 헛간, 효복, 효신발 등 '효'를 행하는 곳으로 본다. , 효도, 효도 지키기 (애도 생활) 등 모두 '효도'라는 이름이 주어지며, 효도를 지키지 않으면 '불효자'로 비난 받고 배척 당할 것입니다.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모든 왕조에서도 장례에 있어서의 '효'를 사회계몽의 중요한 지렛대로 삼아왔다. 장례서비스의 의의 2

상대적으로 특수한 산업인 장례서비스도 서비스업에 속한다. 장례산업은 타 서비스산업과 차이가 있지만 서비스-인본주의적 서비스-사람 중심, 고객 우선을 중심으로 하는 점은 동일합니다. 좋은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얻기 위해 서비스 직원이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것은 서비스 인식입니다.

서비스 의식은 서비스 직원의 마음에서 비롯되며 이는 서비스 직원의 본능이자 습관이기도 하며 육성, 교육 및 훈련을 통해 형성될 수도 있습니다. 봉사의식이 있는 사람은 타인에 대한 봉사를 바탕으로 자신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고, 자기 이익과 이타적 행동을 유기적으로 조화시킬 수 있으며, '타인 중심' 경향을 보인다. 먼저 남에게 집중하고 남에게 봉사해야만 자신의 존재 가치를 되돌아볼 수 있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봉사의식 역시 타자중심의 의식이다. 봉사 정신이 있는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고, 다른 사람의 요구에 대해 걱정하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합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만족시키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타협하고 심지어 자신을 희생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더 많이 주는 사람은 더 많은 것을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봉사의식이 결여된 사람은 사리사욕과 이타주의에 모순되는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인 가치관 성향을 보인다. 본질적으로 이는 봉사하는 사람과 봉사받는 사람 사이의 관계 법칙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장례식은 죽은 사람뿐만 아니라 살아 있는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입니다. 장례의 최고 목적은 죽은 자를 쉬게 하고 산 자의 위로를 받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과제이기 때문에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사람을 존중하며 생명을 존중하는 인도주의적 원칙이 장례의 제1원칙이 되었습니다.

고인을 동지처럼 모시고, 고인을 친족처럼 모시고, 고인의 존엄을 인정하고, 경건한 자세로 고인을 섬기는 것이 인도주의의 정점에 이르렀다. 그런 의미에서 장례서비스는 다른 서비스산업에 비해 사람들의 삶의 깊이를 직접적으로 지적할 수 있고, 사람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비스인은 더 높은 봉사의식을 갖고 ‘마음’으로 봉사해야 합니다.

서비스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행위입니다. 당신이 싫어하고 거부하는 일을 자신이 강요당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당신은 그것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잘하지 않으면 피하는 방법을 찾게 되고, 감독자가 조심하지 않으면 잘못하게 됩니다. 왜냐면, 이것은 의식의 문제입니다. 어떤 규칙, 규정, 규범도 사람의 행동을 통제할 수 있을 뿐, 사람의 생각과 의식을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 행동의 대부분은 외부 압력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의식의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직원이 집중해야 할 것은 좋은 서비스 감각과 일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것입니다.

좋은 서비스 인식과 더불어 긍정적인 서비스 컨셉과 고품질 서비스 운영도 필수 불가결합니다. 고급장례서비스란 현대사회가 갖춰야 할 품격 있고 인간적인 취향과 장례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는 네 가지 구체적인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다양한 서비스. 전체 서비스 서비스는 장례식 및 장례 시설에서 유족에게 제공하는 법에 따라 허용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모든 서비스는 시간과 공간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될 수 있다. 시간적으로는 융합, 성형외과, 냉장보관, 장례상상, 화장, 묘지나 유골보관, 심지어 장례까지 포함하는 일련의 서비스를 말한다. 연회. 공간적인 측면에서는 장례 서비스의 범위를 최대한 넓히고, 유족들의 애도를 돕기 위한 서비스 항목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화 서비스의 관점에서 볼 때 장례 서비스는 어느 정도 앞뒤로 확장되어야 하는데, 즉 호스피스 간호, 임종자를 위로하고 가족을 달래는 것, 가족의 장례 준비를 돕는 것, 가족에게 필요한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것, 그리고 장례식의 여파 등.

유족의 장례를 원활하게 하고 슬픔을 덜어주며 만족을 드릴 수 있는 만능 서비스는 유족을 위한 것입니다. 이는 '사람 중심', '인간화 된 봉사'라는 인도주의적 장례 정신을 구현합니다.

2. 따뜻한 서비스. 따뜻한 봉사란 유족에게 온유하고 동정심을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례서비스는 다른 서비스업처럼 '스마일 서비스'를 할 수 없어 따뜻한 서비스를 표방한다. 고인에게 친절하십시오. 우리는 인류에 대한 존중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반영하기 위해 고인에 대한 합당한 존경심을 보여야 합니다. 동시에 유족들에게 친절을 베푸십시오. 유족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부드럽게 말하며, 참을성 있게 설명하고, 사려 깊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족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특히 유족에 대한 질문에는 “모른다”고는 할 수 없다. 모른다면 사과하고 유족에게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지 알려주어야 한다.

유족의 사회적 지위, 돈의 액수, 문화적 수준, 성격과 기질, 그리고 사별을 돕는 사람들의 상황도 다양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인도주의적 정신으로 행동해야 하며,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해야 하며, 애도하는 가족들에게 따뜻한 장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사회적 지위와 장례비에 따라 그들을 대하는 태도를 결정해서는 안 됩니다. 따뜻한 서비스란 유족들이 장례를 치르는 데 있어서 가장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자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우리라는 마음을 갖게 해주는 배려입니다.

3. 서비스 표준화. 장례서비스 표준화의 의의는 서비스 품질 저하와 우발적인 서비스 행위로 인한 사고 발생을 방지하는 데 있다. 표준화된 서비스는 장례 서비스의 모든 말과 행동이 최신 상태로 유지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유족들이 친밀감, 신뢰, 존경심을 느끼게 해주세요.

장례의 표준화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1. 매너의 표준화.

2. 행동을 표준화하세요.

3. 언어 표준화.

4. 문명화된 방식으로 운영하십시오. 소위 문명이란 사회 발전의 정도와 사람들의 교육 정도를 말합니다. 문명화된 장례운영은 인간의 본성과 과학, 사회발전의 요구에 따라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고 진행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가 상호의존하고 서로 봉사하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넓은 의미의 "봉사"에서 우리의 일상적인 필요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가? 서비스 인식은 우리 각자에게 존재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며, 서비스 과정에서 주관적인 주도성을 자극할 때에만 진정한 "인본주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장례의 의의 3

묘지는 친족의 장례, 고인에 대한 조의, 무료 제사, 밴드, 제사 등을 담당하는 인본주의적 추모의 장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양이시 서부 교외에 위치한 공공 복지 생태 묘지는 항상 장례 개혁을 추진하고 관습의 변화를 옹호하며 관리가 서비스임을 주장하는 방향으로 행동해 왔습니다. 민사국에서는 고객에게 무덤, 성벽장, 나무장, 잔디장, 화단장, 친환경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레드카펫 깔기, 설거지, 축복 등 서비스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벽...

다양한 예절 형태

"주희의 가정 통치에 대한 격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 조상은 멀리 있지만 희생은 있어서는 안 됩니다. 부정한." 장례문화는 역사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으며, 장례는 단순히 의례적인 행위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정서적 지지를 제공해야 하며, 인간적인 돌봄을 충분히 반영해야 합니다. 묘지의 직원들은 대부분 이른 아침에 일하고 업무 분업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하지만 모두 꼼꼼하고 엄격해야 합니다.

하지만 묘지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다양한 수준의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묘지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에 적응해야 합니다. 수요에 따라 변경됩니다. 개방형 장례식장을 갖춰야 할 뿐만 아니라, 무료 셔틀버스, 합의된 시간에 손님을 모셔다 드리는 것, 아침에 모든 사람을 위해 무료로 따뜻한 음료를 준비하는 것, 무덤을 쓸 때 쓸 수 있는 작은 솔을 충분히 준비하는 것 등 세부적인 사항도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민인 천 씨는 장례식을 며칠 앞두고 양이시 서부 교외에 있는 공공복지생태묘지의 인간화된 서비스를 높이 평가했다. 어떤 서류를 지참해야 하는지, 언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 자세한 사항을 전화로 알려준다. 묘비에 약간의 흠집이 있어서 묘비 청소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전문가 누군가가 당신이 그것을 완성하도록 도와줄 것이고 당신의 기분은 따뜻해질 것입니다.

인터넷으로도 장례 서비스 제공 가능

시대가 발전하면서 장례 방법도 달라지고 있다. 민정부는 지난해부터 '인터넷 장례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2019년 말까지 장례대행업체는 정보 기반 관리를 구현하고 원격 이별, 온라인 추모, 온라인 예약 등 온·오프라인 쌍방향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출시해 2019년 말까지 6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계획의 제안으로 집에 멀리 떨어져 있는 많은 친척들이 인터넷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리 홍콩에 있는 덩씨는 올해 초부터 원격 화상 생방송을 통해 제사를 드리기 시작했다. 양이시 서부교외 공익생태묘지 직원의 주선 하에 친족 묘 앞에 사과, 콜라, 일식, 상하이 요리, 원저우 요리 등 꽃과 양초, 음식물을 배치하고 이를 대체했다. 덩(Deng) 남편은 조의문을 읽어주고 사과를 껍질을 벗겨 친척들에게 선물해 줬다. 비록 직접 참석할 수는 없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느끼며 그들을 향한 그리움이 위로가 됩니다.

민정부는 인터넷을 통해 제사를 치르는 것 외에도 장례 과정에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고 오래된 나무 장례 방식을 버리기 위해 녹색·문명적 장례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내세우고 있다. 매장도 그 중 하나입니다. 시민 리 부인은 친척들이 나무에 묻혔기 때문에 전 과정에 걸쳐 따뜻한 환영을 받았습니다. 양이시 서쪽 교외에 위치한 복지생태묘지 직원들이 의식용 차량 제공, 영령을 모시기 위한 장례식장, 무료 수목장례식 등 모든 것을 돌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