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공자의 명언, 공자의 20 구의 명언

공자의 명언, 공자의 20 구의 명언

공자의 명언 20 구 1, 늘 공부하지 않나요?

지속적인 학습과 연습보다 더 즐거운 것은 무엇일까?

출발지: 춘추. 논어.

2,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번역: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헷갈리기 쉽다.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출발지: 춘추. 논어.

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참된 지식이다!

출발지: 춘추. 논어.

4,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번역: 나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겸손하게 나보다 못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은 결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

출발지: 춘추. 논어.

5,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과거를 돌아보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다. 지난 일은 스승이 될 수 있다.

출발지: 춘추. 논어.

6. 부모님이 계십니다.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부모는 건재하고, 자녀는 멀리 가지 않는다. 집을 떠나더라도 어느 정도 갈 곳이 있어야 한다.

출발지: 춘추. 논어.

7.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척.

군자는 마음이 넓고 소인은 늘 안절부절못한다.

출발지: 춘추. 논어.

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번역: 말은 반드시 솔직해야 하고, 일은 반드시 확고하고 단호해야 한다.

출발지: 춘추. 논어.

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출발지: 춘추. 논어.

10, 독일은 혼자가 아니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외롭지 않고, 꼭 뜻이 맞는 사람이 동반해야 한다.

출발지: 춘추. 논어.

1 1, 공자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

아들은 말했다: "학습 후 자주 복습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이 나의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면,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나도 현숙한 신사잖아? ""

출발지: 춘추. 논어.

12, 증자가 말했다. "하루 세 번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하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쩡 지 (Zeng Zi) 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나 자신에 대해 여러 번 반성해야한다. 친구가 믿을 만합니까?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출발지: 춘추. 논어.

13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기 때문에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출발지: 춘추. 논어.

14,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독서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출발지: 춘추. 논어.

15,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출발지: 춘추. 논어.

16, 군자 말 한 마디로 따라잡기 어렵다.

말이 나오자마자 네 말이 돌아올 수 없다.

출발지: 춘추. 논어.

17,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한 나라의 군대는 그것의 총사령관을 강제로 박탈할 수 있다: 한 사람은 그의 야망을 강제로 빼앗을 수 없다. 。

출발지: 춘추. 논어.

18,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번역: 야망이 다르기 때문에 함께 일을 계획하지 않는다.

출발지: 춘추. 논어.

19, 부모님께서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부모는 건재하고, 자녀는 멀리 가지 않는다. 집을 떠나더라도 어느 정도 갈 곳이 있어야 한다.

출발지: 춘추. 논어.

20.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척척.

군자는 마음이 넓고 소인은 늘 안절부절못한다.

출발지: 춘추. 논어.

공자는 명언 1 을 읽고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봄과 가을의 논어

공자가 말했다: 옛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고, 이것으로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그렇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봄과 가을의 논어

아들은 말했다: "배우면서 연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여,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현혜군자도 아닌가요? ""

3, 묵묵히 알고, 부지런히 배우고, 부지런히 가르치는데, 왜 나를 위해서인가? 춘추시대의 공자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왜 내가 (배운 것), 배우기가 힘들고, 귀찮게 하지 않고, 피곤하지 않도록 가르치기가 어렵습니까?

4, 화가 나서 먹는 것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구름아 올 줄은 몰랐다. 춘추시대의 공자 논어?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열심히 공부하면 밥을 먹는 것을 잊을 것이다. 공부에 취해 슬픔을 잊고 노화의 도래를 모른다면.

5, 공자는 말했다: "현사치연, 현인을 보고 자성하다." --봄과 가을의 10 가지 논어

몇 사람이 함께 있으면 확실히 배울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의 장점을 택하여 공부하라. 어떤 사람이 덕이 없는 것을 볼 때, 그와 같은 실수가 있는지 반드시 반성해야 한다.

공자의 공부에 관한 명언 1. 공자' 춘추논어':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기로 결심했고, 오십은 천명, 육순, 칠순이 순간을 넘지 않았다.

저는 15 세부터 공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서른 살이 되면 책, 원리, 일도 잘 할 수 있다. 40 세가 되면 나는 내 언행을 굳게 믿는다. 50 세가 되자 나는 세계 발전의 자연법칙을 알게 되었다. 60 세가 되면 나는 들은 모든 것을 이해하고 차분하게 대할 수 있다. 70 세 때, 나는 마음대로 할 수 있고, 순간을 넘지 않을 수 있다.

둘째, 공자 "춘추논어":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함을 택하고, 그 선하지 않은 것을 바꿔야 한다.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누군가 나에게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나는 그 좋은 방면을 선택하여 그로부터 배우고, 그런 나쁜 것들을 바로잡았다.

셋째, 공자 "춘추논어":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만큼 좋지 않고, 선한 사람은 악자보다 못하다.

수동적으로 공부하는 사람은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못하며,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자연히 공부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4. 춘추논어: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배워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배워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만약 네가 배우고 싶지 않다면,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5. 춘추논어: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만족스럽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피곤하지 않다.

6. 공자춘추시대의 논어: 불시의 학문이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공부를 마치고 복습 연습을 하는 게 즐겁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나를 몰라, 나는 반감도 화도 내지 않는다. 이것은 도덕적인 신사가 아닙니까?

7. 공자 춘추논어: 문도는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일찌감치 성인의 가르침이 있었고, 밤죽음은 후회가 없었다.

8. 공자 춘추논어: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글을 근거로 한다.

그는 총명하고,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겸손하고, 부끄러워하지 않고, 사후 호문이다.

9. 춘추시대 공자의 논어: 너도 알잖아!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번역: 젠장, 가르쳐 줄게! 알아야 할 때는 알고, 모를 때는 안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10. 공자' 춘추논어': 적게 배우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공부는 무언가를 따라잡아야 할 것 같은데, 아무래도 따라잡지 못할까 봐, 따라잡고 또 차일까 봐 두렵다.

공자의 명언, 공자, 군자가 사람을 풍속으로 만들려고 하면 반드시 배워야 한다!

공자는 옥을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고,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옛 군주는 국민을 세우고, 가르침을 우선으로 한다. 공자는 본질은 비슷하지만 학문은 매우 다르다. 공자는 너무 늦게 배웠지만 지는 것을 두려워했다. 공자의 학습 시대는 즐거운 일이 아닙니까? 공자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는 사람을 앓지 않고 지기를 하지 않지만, 사람을 모른다. 공자가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공자는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삼군은 잘 생기고, 필부는 이길 수 없다. 공자는 추워서 송백이 죽은 것을 알고 있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공자는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정기는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군자는 말과 행동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 공자:' 논어 공야장' 은 다른 사람에게서 시작된다. 나는 내가 말한 것을 믿는다. 나는 내가 한 일을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공자: 논어는 춥고, 송백이 마르는 것을 나중에 안다. 공자의 위사 공손이 자공에게 물었다. "중니는 어떻게 배웠어?" 자공은 "문무의 길은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사람은 문무의 도가 있고, 성현자는 그 큰 자를 알고, 성현이 아닌 자는 그 작은 자를 안다. 스승은 배우지 않지만, 늘 선생님이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 안원은 한숨을 내쉬었다. "높이 올라갈수록 더 세게 뚫는다. 너는 앞을 내다보았지만, 갑자기 너는 뒤떨어졌다. 스승은 좋은 유혹을 따르고, 나는 글에서 경전을 취하여, 나에게 예의 바르게 하라고 했다. 만약 내가 멈출 수 없다면, 나는 나의 재능을 다 써버릴 것이다. 만약 내가 뭔가를 한다면, 나는 그것을 따르고 싶지만, 나는 이유가 없다. " 공자는 "불교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보스는 어떻게 받았어? " 공자가 채찍질한 아들은 아버지의 가르침에 불복종했다. 공자의 가어는 천배보다 가볍지만, 더 중요한 것은 한 마디를 믿고 효도에 관한 공자의 모든 명언을 구하는 것이다! 65438+

젊은이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스승을 존경하며, 성실하고 성실하며, 큰 사랑을 하고, 뜻이 있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이 일을 쉽게 해야 이론 연구에 종사할 수 있다.

2.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는 것을 의미하고, 개와 말은 키울 수 있고, 존경하지 않고, 왜 기꺼이 하지 않는가?

지금 효도라고 하는 것은 부모를 부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와 말의 경우, 부모에게 진지한 효심을 보이지 않는다면, 부모를 부양하는 것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3, 부모의 해, 너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나는 부모님의 나이를 모를 수는 없지만, 나는 그들을 기쁘게 하고 동시에 걱정한다.

4, 아버지는 거기에 계시고, 그의 야망을 보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그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아버지는 여기에 계시며 독립적으로 행동할 권리가 없다), 그의 야망을 관찰하였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 우리는 그의 행동을 검토해야 한다. 오랫동안 아버지가 되는 방식을 바꾸지 않으면 효심을 다했다고 할 수 있다.

5, 부모, 오직 자신의 질병.

부모는 효자의 병만 걱정한다.

참고: 효도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 전통 도덕 행동 규범 중 하나이다.

공자가 명언을 읽다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것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함을 택하고,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공자 6. 시, 의식, 즐거움에 관심이 있다-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는 약속을 지키는 명언을 한 마디 했다. 공자 성인은 약속을 지키는 것에 관한 명언을 한 마디 했다.

첫째, 원문: 공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작은 차도 없는데,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해석: 공자는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큰 차와 작은 차가 없으면 우리는 어떻게 가야 합니까? "

성실은 인간관계의 유대이며, 성실이 사람에게 미치는 역할은 마치 자동차에 대한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둘째, 원문: 공자는 "군자가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굳지 않고, 주충이 있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기보다 못하다. 그들이 통과한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해석: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점잖지 않고, 존엄성도 없고, 그 공부는 공고히 할 수 없다. 그는 충성과 신용을 견지해야지, 자기보다 못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말고, 잘못을 고치지 말아야 한다. "

셋째, 원문: 공자가 말했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을 것이고, 나는 소인이다!"

해석: 공자는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일은 결과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얕고 완고한 소인이다! "

넷째, 원문: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의는 질이고, 예의는 행이고, 날은 나가고, 편지는 행이다. 정말 군자야! "

해석: 공자는 "군자는 의를 근본으로 하고, 예의를 지키며, 온유한 언어로 표현하고, 충성스러운 태도로 완성한 군자이다" 고 말했다.

확장 데이터:

공자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부터 기원전 479 년 4 월 28 일까지, 기원전 1 1 년) 본가, 송국리익 (오늘 하남 하읍)

그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로 공자의 성인으로 추앙받고 지성의 선생님으로' 세계 10 대 문화 유명 인사' 의 1 위다.

그는 개인 강의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공자는 일찍이 노자에 고용되어 일부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 14 년을 여행했다. 만년에' 시, 책, 의식, 음악',' 이전',' 춘추' 육경을 수정하다.

공자가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은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과 사상을 기록하여 유교 고전 논어를 편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