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전설에 의하면 한 편의 작문은 아주 젊은 조류 과학 학생이 쓴 것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한 편의 작문은 아주 젊은 조류 과학 학생이 쓴 것이라고 한다.
2. 혁신
관점 1. 혁신은 낡은 규칙을 깨고 전통을 돌파해야 한다.
혁신은 역사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3. 사물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차이를 찾아야만 생명력이 있다.
혁신은 용기와 지혜가 필요합니다.
5. 새로운 것은 완벽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결국은 낡은 것을 대신할 것이다.
명언
1, 선인의 발자국을 밟으면 가장 좋은 결과는' 준우승' 일 뿐이다. -리 는 염색 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날, 새로운 날, 새로운 날. -《예기》
성 중독자로서 말을 멈출 수 없습니다. -[돈] 두보
성장하려면 독창성이 있어야 한다. -[독일] 괴테
5. 새로운 것을 내놓는 것이 나의 가장 높은 묘책이다. -[영어] 셰익스피어
고전 재료
1, 혁신에는 권위를 부정하는 용기가 있어야 한다 (플랑크와 아인슈타인)
1900 년에 유명한 교수 플랑크와 그의 아들이 그의 정원을 산책했다. 그는 낙담한 얼굴로 아들에게 "아들아, 오늘 발견이 생겨서 매우 유감이다. 뉴턴의 발견만큼 중요하다. " 그는 양자역학 가설과 플랑크 공식을 제시했다. 그의 우울한 발견은 뉴턴의 완벽한 이론을 파괴했고, 그는 줄곧 탄복하고 진실하게 믿었다. 그는 마침내 그가 그의 가설을 취소할 것이라고 선포했다. 인간은 있어야 한다.
스물다섯 살의 아인슈타인은 감히 신성한 권위권을 돌파하고, 과감하게 돌파하고, 플랑크의 가설을 칭찬하고, 깊이 보급하며, 광양자 이론을 제시하여 양자역학의 기초를 다졌다. 나중에, 그는 뉴턴의 절대 시공관을 파괴하기로 결심하고, 세계를 놀라게 하는 상대성 이론을 창조하고, 일거에 새로운 위대한 권위가 되었다.
2. 제백석의 5 가지 편안한 화풍
중국의 유명한 화가 제백석은 일찍이 세계평화상을 받은 적이 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역대 화가의 장점을 끊임없이 흡수하고 작품의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그의 60 세 이후의 그림은 60 세 이전의 그림과 분명히 다르다. 70 세 이후 그의 화풍이 또 변했다. 80 세 이후 그의 화풍이 또 변했다. 제백석은 평생 다섯 가지 편안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바로 백석 노인 때문이다.
그는 그의 제자들에게 "너희가 나에게서 배우면 나처럼 살 것" 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화가가' 각자 가는 길, 나는 내 길이 있다' 고 생각했다. 즉, 다른 사람의 장점을 차용할 때 그대로 베껴 쓰지 말고, 창조적으로 운용하고,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예술에 신선한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혁신은 사람들을 진실에 가깝게 만든다 (천체의 베일을 벗기다)
고대 그리스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설' 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상을 주도해 왔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지구가 중심이라고 생각했고, 태양, 달, 행성, 별들은 모두 지구 주위를 돌았다. 코페르니쿠스는' 천체운행론' 에서 프톨레마이오스의 이론을 뒤집으며 태양이 우주의 중심이고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고 일심론을 밝혔다. 그리고 브루노는 우주가 무한하다고 생각하는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을 받아들이고 발전시켰다. 태양계는 무한 우주의 천체 시스템일 뿐이다. 갈릴레오가 망원경을 통해 천체를 관찰한 결과, 달의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목성에는 네 개의 위성이 있고, 태양에는 흑점이 있고, 은하계는 무수한 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싱, 수성은 모두 손익현상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케플러는 디곡 브라흐의 관측 자료를 분석한 결과, 행성이 타원형 궤도로 운행하는 것을 발견하고 행성 운동의 세 가지 법칙을 제시하여 뉴턴이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그래서 과학은 변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4. 보수주의는 혁신의 가장 큰 장애물이다.
뉴턴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 중 한 명으로 과학에 대한 그의 공헌은 전례가 없다. 그는 일생동안 역학 3 법칙, 만유인력, 냉각 법칙, 미적분학 등 많은 중요한 발견을 했다. 그러나 만년이 되자 그의 연구는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의 범주에 빠졌다. 그는 10 년 동안 하느님의 존재를 연구하여 자연히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심지어 대학자들도 일단 낡은 범주에 빠지면 멀리 떨어져 있다.
5, 혁신은 개성의 표현이다 (정판교의 오리지널)
정판교는 청대 화가 문학가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하여 고금의 서예가의 요지를 파악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했지만, 처음에는 명가의 서첩을 반복해서 모사했을 뿐, 진보가 크지 않아 고민을 많이 했다. 한 번은 서예 연습에 푹 빠져 아내의 등에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그녀가 그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을 때, 그는 서예를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인체가 인체라고 욕했다. 너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무엇을 싸느냐? 이 말을 듣고 정판교는 갑자기 서예가 오리지널이고 자기일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은 항상 다른 사람의 비문을 베낀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그 후로 그는 끊임없이 혁신을 시도하고, 죽화를 서예 예술에 융합하는 기예를 모색하여, 결국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인 판교 풍격을 형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