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생활에는 일과가 없다.

생활에는 일과가 없다.

생활에는 일과가 없지만 규칙이 있다. 이 말을 얼마나 잘하느냐. 우리는 이 지구에서 태어났다. 누가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왔습니까? 누가 돈과 명성을 가지고 갔습니까? 이 다사다난한 지구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은 생명의 만남이다. 보통 한 사람의 가장 좋은 상태는 눈에 이야기가 가득하고, 마음은 무사하고, 어깨에는 책임이 있고, 얼굴에는 서리가 없고, 마음이 평온하고, 담담하게 처신하고, 세상 물정을 보고, 소탈하고, 하늘과 땅 사이에 소탈하며,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사는 것이다.

그래, 난, 당신은, 그는. 모든 사람은 평범하고 독특한 생명이다. 나, 너, 그 사람, 모든 생명은 우연히 이 세상에 왔다. 시간과 공간에서 우주의 무한성을 생각해 보세요. 모든 생명의 탄생이 어찌 생명의 만남이 기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생명은 일단 잃으면 돌이킬 수 없고 영원히 잃는다. 부추처럼 자라지 않을 거예요.

이 인생에서 당신이 철학자, 사상가, 작가인지 아닌지, 아름다운 글을 쓸 수 있는지는 정말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삶의 본색을 유지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조용히 생활에 귀를 기울일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이 중의 기쁨은 겉치레와 명리와 비교가 되지 않는다. 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줄곧 고마움을 느꼈고, 독자들이 이 문장 을 읽고 이른바 흑론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솔직히 어릴 때 기억했던 지식은 중년이 되어서야 생활 곳곳에 철학과 변증법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시간 파리, 과거 가되었다;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 교만과 마법이 피곤할 때 이력서와 해석이 잔잔할 때; 생존이 아쉬움으로 변할 때, 이 세상에 또 무엇이 직면하고, 놓치고, 그리워할 수 있을까? 바로 생활이다. 이 문제는 역사학자들에게 맡겨 연구하여 답을 찾아야 한다.

젊음은 돌아갈 수없는 긴 여정입니다. 잠시 지나간 시간은 만남이라 잊을 수 없다. 얼굴은 일종의 자본이며,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생활은 일종의 동경이며, 평온하고 가볍다. 다만 청춘, 유년, 얼굴, 인생은 순식간에 지나가고, 인생은 나그네이다. 짙거나 옅은 그리움과 걱정이 있으면 충분하다!

이 이름을 적어두고, 지난 일이 생각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란을 피우고 있다. 겸손하게 생활, 패션, 폐해, 의심생활을 대하다.

비천한 추세. 지난번 건강 검진에 문제가 생겨서 요 몇 년 동안 건강 검진을 거부했다. 의사가 나에게 물었다: "당신은 어떤 병에 걸렸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나는 정말로 이해하지 못한다. 의사는 인체의 생리, 병리, 치료 법칙을 연구할 때 흔히 구별하지 않고 맥을 가리지 않고 인체를 분리하고 절단하는 경우가 많으며, 검사, 관찰, 기록기의 부품을 통해서만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병리 블랙박스 이론이다.

블랙박스 이론과 방법을 일상생활에 넣는 것은 수박을 사는 것과 같다. 수박을 모르는 사람은 잘라낸 수박만 살 수 있고, 과육이 붉은색인 것을 보면 감히 살 수 있지만, 산 수박이 모두 달다는 보장은 없다. 그러나 경험 많은 농민들은 수박을 주워 귀를 두드리고 탄환을 치며 꼭지를 보면 수박이 익었는지 알 수 있다.

병을 보는 것은 멜론을 따는 것과 같고, 전적으로 임상 경험에 달려 있다. 고를 줄 모르는 사람은 질병을 진단하는 의사, 주관적 판단, 오진과 오판과 같다. 현재 병원은 예약 등기, 일반, 특별공급, 전문가 회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체제는 해마다 변화하고 있다. 어떤 병원은 돈만 대표하지만, 의사는 호화로운 차와 예쁜 집을 사서 빨간 봉투와 리베이트를 교환한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개별 무량한 의사들의 소행이며, 오늘날 정규병원에서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의사들이 적지 않다. 문제는 우리가 병원을 너무 신뢰하고' 기구' 를 너무 신뢰하기 때문에 유전학과 운동학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이 길은 생사의 길, 천인의 조화, 음양의 균형, 천인의 화합이다. 좋은 의사가 인체 기관, 세포, 조직, 데이터, 세균, 현황을 중시하는 연구와는 거리가 멀다.

어떤 사람들은 유언비어와 조상의 비법을 믿는다. 허위 광고가 하늘을 날고, 속임수가 수차례 새로워졌다. 확실히 위과학을 믿는 환자가 있는데, 손해를 보고 속아 끝없는 해를 입힌다. 어떤 사람들은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다" 며, 대중의 심리에서 이미 마법에 빠질 지경에 이르렀다. 어떤 사람들, 특히 중장년층은 하위 건강 상태에 있으며, 보약을 먹으면 건강과 장수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으며, 거짓말도 꾸며낸다. 더욱이 그들은 거짓말을 하고 사람을 현혹시키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가산을 탕진하고, 기꺼이 속는다. 고대에는 사마광이 항아리를 부수는 경보론이 있었는데, 오늘날에도 여전히 귀담아듣는 해석이 있다. 거북이에 대해 절대 이야기하지 마라, 생명은 운동에 있다.

생활에 대해 겸손하다. 지금 예쁜 물건이 그렇게 많아서 가짜가 시장에 넘쳐난다. 그러나 한 가지 진리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바이어가 판매자보다 못하며, 손해를 보고 속는 것은 대중이라는 것이다. 요즘 사회에는 각양각색의 사기꾼들이 속출하고 있다. 지인을 속이고, 친구를 속이고, 여자친구를 속이고, 돈을 속이고, 권력을 속이고, 결혼을 속인다. 수완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정말 미쳤고, 게다가 매우 파렴치하다. 그들은 생활에서 꼭두각시 역할을 하기를 원한다. 이런 혼란스러운 사회에서 나는' 삼안' 원칙을 지킨다.

첫째, 남에게 돈을 빌려주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돈을 빌리는 것은 손자이고, 돈을 갚는 것은 할아버지라는 말이 있어 늘 입에 걸리곤 한다. 특히 지인들은 모두 담보하기가 민망하고 추태를 부린다. 얼굴을 잃더라도 친구를 잃더라도 자신을 구해야 한다. 사실 친구에게 돈을 빌려주지 않는 것은 깊은 교훈이 있다. 옛사람들은 형제간에 계산을 분명히 해야 한다는 것이 바로 이 이치라고 말했다. 물론 친구에게 돈을 빌려 주는 것은' 긴급' 인지 아닌지를 봐야 한다. 누군가가 너의 피땀을 헤프게 쓰고, 장사를 하고, 주식을 볶고, 도박을 하고, 마약을 하고, 불법적인 일을 한다. 사실 너는 그들의 범죄를 용인하고 있다.

둘째, 다른 사람에게 간부를 추천하지 마라. 친척과 친구들은 가끔 빡빡한 일을 섞어 특권이 없다. 남이 자신에게 간부를 추천하는 것은 어색하지 않습니까? 남의 일을 끝내고, 심지어 남에게 위험을 무릅쓰고 범죄의 길을 걷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간부를 추천하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에 대한 자기 보호이다. 모든 사람은 존엄성을 가지고 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간부를 추천하면, 그들은 감정 때문에 거절할 수 없지만, 당신의 인품 때문에 당신의 험담을 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당신을 감상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셋째, 자신의 가정을 자랑하지 마라. 너의 친척이 얼마나 현명하고, 얼마나 예쁘고, 얼마나 유능하든, 너는 낯선 사람 앞에서 자랑해서는 안 된다. 속담에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는 말이 있다. 자랑할 때' 부인을 잃고 또 군대를 접는다' 는 생각이 들까요? 당신이 가족, 특히 여자의 재력을 다른 사람에게 팔 때, 그들을 배신하고, 스스로 그물에 걸려들고, 마음을 예측할 수 없게 하고, 고의로 파괴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왜 최근 몇 년 동안 이혼율, 녹색 모자, 도피가 증가했는지, 주변의' 뜻이 있는 사람' 을 경계해야 한다. 부부 는 숲 속의 새, 재난이 올 때, 각자 날았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누워봐, 만약 네가 돈이 없다면, 감옥에 가 봐. 솔직히 말하면 사람은 개보다 못하다. 네가 이런 물건을 퍼뜨려야 하고, 이미 너에게 불충실한 사람에게 불충실해야 한다면, 너는 끝장이다. 무심코 과시하다가 의도한 재난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달래고 학대하다. 나는 중국인들이 지금 매우 부유하고, 그들은 언론과 활동의 자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아무리 자유로운 발언이라도 국익에 해를 끼치는 수준까지 올라갈 수는 없다. 사람들은 자주 사발에서 밥을 먹고 냄비를 보고 있다. 중국에서 돈을 벌다가 한강간이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정책에 대해 나쁜 말을 하지만 정책의 후한 대우를 받는다. 이것은 어떤 마음가짐입니까? 나는 요약할 수 없다. 천하가 어지럽지 않을까 봐 두렵다. 중국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문명고국이며, 문화가 찬란하여 지어낸 것이 아니다. 저는 우리나라의 수호자입니다. 사람들이 공격하는 목표는' 황량한 마을' 과' 고립된 마을' 의 출현입니다. 대작가 펑기재를 포함해' 고대 마을 부족' 보호를 호소하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 마을' 은 확실히 보호와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 "아름다운 시골" 건설에는 자원, 계획, 정책, 자금의 보장이 필요하다. 전 사회의 전방위적인 기능이자 장기 탐구의 연구 대상이어야 한다. 사회 전체의 행동이 필요하다. 국가가 주창한' 정밀 빈곤 구제 개발' 이 좋은 예이다. 10 억의 인구, 6543.8+0 억의 농민이 있는 나라에서는 농촌과 도시가 모두 강소강에 대해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어떤 사람들은 표면적인 현상만 보고, 실제 행동이 부족하고, 과학 연구 대책이 없다. 구호를 외친다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물론, 나는 결코' 낙후된' 농촌인을 비웃는 것이 아니라, 농민을 업신여기고, 농민은 자신의 고난과 정서를 가지고 있다. 우리의 목적은 적극적으로 새로운 농촌을 건설하여 그것의 하이라이트를 찾는 것이다. "윤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