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멕시코의 명언
멕시코의 명언
레이 얀 슈
갑자기 어느 날, 당신을 이 세상으로 데려온 사람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으로, 물이 증발하는 것처럼, 영원히 너의 곁에서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의 출생 이름을 부를 때 친절하고 부드러운 목소리; 당신의 뺨을 만질 때, 마른 손 한 켤레; 당신이 먼 길을 나갔을 때, 오랫동안 당신을 주시하고 배려와 권고로 가득 찬 그 눈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그러나 기억은 죽음과 함께 사라지지 않았다. 매일 문에 들어서자마자 그리움, 기억, 습관이 되는 익숙한 얼굴을 찾고 있다. 만약 네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너는 참지 못하고 "엄마!" 라고 외칠 것이다. " 그런 다음 방 한 칸에 가서 그녀가 쉬고 있는지, 아니면 영원히 세탁할 수 없는 옷을 빨고 있는지 보자. 아이들을 위해 요리를 합니까? 아니면 재미있는 텔레비전 장면을 보는 데 전념할까요? 그러나 이번에는 목소리가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각 방은 비어 있습니다. 그녀는 여기에 없다.
나는 우리 엄마가 일년 내내 묵는 방에 들어갈 수 없다. 나는 그녀의 어르신이 남긴 옷을 만지고 싶지 않아 그대로 두고 먼지로 막았다. 아이고, 사리 하나하나가 칼인데, 움직이면 너의 신경을 베게 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인생이 왜 이렇게 이상한가? 그냥 피야? 보통 말했듯이, 나는 그 생명체에서 떨어진 고기 한 덩어리이기 때문에 혈연과 감정의 연결, 지속적인 연관이 있다. 유형 및 무형 해석적, 신비로운, 해석할 수 없는 연결. 나는 9 월 6 일 오후 5 시 200 1 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중국 협동조합 10 층 회의실에서 토론을 하는 동안, 나는 난폭한 불안으로 회의가 끝나길 바라며 지체없이' 택시' 를 타고 어머니의 숙소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또 전화를 걸어, 가능한 한 빨리 엄마와 통화하고 싶었다. 벨소리가 텅텅 비었다. 나는 그녀가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산책을 갔으면 좋겠다.
⑤ 문을 열고 여느 때처럼' 엄마' 를 외쳤는데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급히 안방으로 뛰어들었다. 어머니는 신음하며 땅바닥에 누워 계신다. 나는 침대 위에 찢어진 침대 시트를 보고, 어머니의 쭈글한 옷을 보고, 그녀가 발버둥쳤다는 것을 알았다. 모든 발버둥치는 것은 소용이 없다. 몸의 왼쪽이 이미 무너져 앉아 있을 수 없다. 그녀는 고통스럽고 무력하며 아이처럼 무력하다. 한때는 더할 나위 없이 강했던 이 생명이 어떻게 갑자기 이렇게 약해졌을까! -응?
나는 그날 오후에 내가 불안하고 불안하고 불안한 모든 원인을 이해했다. 보이지 않는 선 하나, 생명의 선 하나, 내 마음에 감겨 있다. 나는 어머니의 울음소리를 듣지 못했지만, 내 마음은 혼돈의 시계추처럼 균형을 잃었다. 나는 유례없는 절박함으로 엄마에게 돌아가고 싶었다. 겨우 이틀 후, 우리 엄마가 마지막 숨을 삼키고 8 1 년 동안 살아온 세상에 작별을 고했을 때, 나는 내 인생의 상당 부분이 이미 떠났다고 생각했고, 그녀도 데려갔다.
⑦ 영혼의 고통을 치료할 수있는 약은 없습니다. 아마도' 잊다' 만 있을 것이다.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잊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가! 나는 이성적인 면사가 감정적 상처의 피를 조금씩 빨아들이게 해 달라고 책을 구하는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를 혐오스럽게 했던 삶과 죽음에 대한 강의들은 이제 필수 약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죽음에 대한 종교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어머니가 죽은 아들을 안고 부처님께 가서 아들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한다. 부처님의 말에 따르면, 아들을 부활시키고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도시로 가서 친척이 없는 가족을 찾아 겨자씨 한 알을 위해 죽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가족명언) 고통에 시달리는 둔한 여자는 이미 떠났다. 나는 도시 전체를 샅샅이 뒤졌지만 겨자씨 한 알을 찾지 못했다. 세상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적이 없는 가정이 없기 때문이다. 부처는 네가 고통을 배울 준비를 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응?
⑨ 고통, 배울 필요가 있니? 네, 행복은 꽃과 같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보호하든, 그것은 무심코 제로가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그러나 고통은 잡초와 같다. 네가 좋아하는 대로 자르고, 뿌리뽑고 싶은 대로 뿌리뽑고, 결국은 완강히 성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준비를 잘 하고, 고통을 맞이하고, 고통을 치유하고, 고통을 해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통스러운' 칼슘화' 를 너의 강인한 생활의 일부로 만들어라.
⑩ 하지만 눈물을 참아야 한다. (삭제 있음)
1 1. 문장 첫 단락의 표현 특성과 효과는 무엇입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4 점)
12. 문장 에 따르면 작가의 어떤 서술이 작가와 그의 어머니 사이의' 지속적인 연결' 을 반영할 수 있을까? (4 점)
13. 문장 제 8 항은 종교 이야기를 했다. 이 문장 의 역할 을 이야기 해 주세요. (6 점)
14. 문장 제목이' 생과 죽음 사이' 인 것은 의미가 풍부하다. 저자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대해 깊이 느끼는 것을 수필하여 검토해 보십시오. (6 점)
참고 답변: 초등 및 중등 학교 구성 읽기 응답 네트워크 정리
1 1. 저자는 대비, 비유, 반복 (1) 을 사용하여 삶의 세부 사항 (1) 을 열거하며 고인에 대한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12.( 1) 매일 집에 가서 엄마의 익숙한 얼굴을 보기를 기대한다. (2) 엄마가 넘어졌을 때 나는 회의에서 알 수 없는 불안, 불안, 불안을 느꼈다. (3)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남겨진 옷, 나는 만지고 싶지 않다. (4) 어머니의 죽음은 나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남겼다. (65438+ 점당 0 점)
13. 내용상 사별의 아픔은 개인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것 (2 점) 으로' 공부고통 준비' (1 분) 가 문장 내포 (1 분) 를 풍부하게 한다고 지적했다 구조적으로, 위의 "한때 나를 짜증나게 했지만,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될 약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1) 동시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고통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다음과 같은 생각을 불러일으켰다 (1).
14.( 1) 어머니는 이틀 안에' 생' 에서' 죽음' (1) 까지 생명의 연약함 (/kloc-;
(2) 산 자의 고인에 대한 기억 (65,438+0) 은 가족 간의 애정을 나타낸다 (65,438+0).
(3) 생사 사이의 고통은 인생의 일부 (1 분) 이며 칼슘화 고통 (1 분) 을 배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