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문인과 무장의 명언

문인과 무장의 명언

-응?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는 이청조가 항우를 찬양하는 명문이다. 이 시는 이청조의' 여름 절구' 에서 나왔다. 이 시의 비장한 표현은 언제 어디서나 불요불굴의 영웅주의를 추구해야 하며 두려움이 없는 삶의 태도를 보여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원시 시:

-응? 여름 문장

송? 이청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설명:

여름 절구: 이 문제는' 자수시 주' 를 참조하십시오. 시인과 여성사' 권 1 1' 관유풍 속편' 권 17' 유명인시' 권 18;

걸출한 사람: 인중 영웅, 지능이 뛰어난 사람. 한고조 유방은 개국 공신 장량, 소호, 한신을' 걸출한 인물' 이라고 칭찬했다.

유령 영웅: 유령 속의 영웅. 굴원 "국상 구가": "몸은 죽고, 신은 영을 취하고, 영혼은 귀신이다."

항우: 진말 농민 봉기군 지도자는 서추 패주로 자립하고, 9 전은 진군을 물리쳤다. 나중에 한, 리우 와 세계 경쟁, 함정 에, 우강 (이 안후이 카운티 북동쪽) 으로 돌파, 강동 장로 를 볼 면목이 없어 죽었다.

강동: 강남. 장강은 순호와 난징 사이에서 동북으로 흐른다. 수당 이전에 이곳은 남북 왕래의 주요 나루터였다. 습관적으로 장강 남안을 강동이라고 부른다. Hueiji 카운티 우 시앙 리앙 삼촌 과 함께 시앙 유, 진 hueiji 카운티 우 카운티 (이 장쑤 소주)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번역:

너는 태어날 때 영웅이 있고, 죽을 때 귀신이 있는 영웅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죽을지언정 강동으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이다.

제작 배경:

북송 야스쿠니 2 년 (1 127), 부패한 송나라가 김병의 큰 타격으로 무너지고 혜제와 진, 조의 친족, 그리고 많은 신하들이 북쪽으로 유배되었다. 조구는 조신남으로 도망쳐 양주에 먼저 도착했고, 강을 건너 린안 (오늘 저장항주) 에 이르러 김병의 추격 아래 월주 (오늘 저장사오싱), 명주 (오늘 저장닝보) 에 도착했다. 정강의 변화 이후 이청조의 남편 조명성이 건강 지사가 되었다. 어느 날 밤, 도시에서 반란이 일어났다. 조명성은 반란을 평정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싸움터에서 움츠러들었다. 남송건언 3 년 (1 129) 3 월, 조명성은 건강에 이르러 이청사진과 함께' 배를 타고 순호, 큰어머니' 를 타고 강서 수상으로 정했다. 4 월과 5 월에 우강을 건널 때 이청조는 항우에 대한 비장한 감정에서 이 시를 썼다. 남송과 그녀의 남편을 비추는 것도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처음부터 떨어지고, 곧고 무겁고, 인심을 관통하며, 바로 사람의 등뼈를 가리킨다.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이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은 위기일발의 기세처럼 생사영웅의 기개를 독자 앞에 펼쳐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두 구절은 간결한 에센스, 기백의 기량, 두려움 없는 인생 태도이다. 그 경지가 숭고하고 기세가 비범하여 천고에 낭송되는 명문이 되었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고 강동을 넘기려 하지 않는다" 며 이유를 밝혔다. 항우의 가장 용감한 행동은' 강동 장로를 만나는 것이 부끄럽다' 는 이유로 강동 부흥을 잠시 피하는 정신을 포기하고 자살한 것이다.

저자 이청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번 실패가 보여준 비범한 영웅적 기개는 송정남이 강을 건널 때 특히 귀중하다. 시인은' 창장 건너기를 거부한다' 는 정신을 칭송하는데, 시사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과 역사적 사실로 자신의 애국 열정을 표현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라는 단어는 시간과 공간에서 고대와 현재, 역사와 현실을 교묘하게 연결시켜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깊은 의도를 드러낸다.

저자 소개

이청조, 호이안거사, 한족, 저우치 진안인. 송대 여사인, 완곡한 어파의 대표는' 천고의 제일재녀' 로 불린다.

이청조 출신 서향문제, 초창기 생활이 넉넉하다. 그녀의 아버지 이장서가 풍부해서 그녀는 어려서부터 좋은 가정 환경에서 문학의 기초를 다졌다. 결혼 후 그녀와 남편 조명성은 서화석 수집과 정리에 주력했다. 김병중원, 남류, 형세가 외롭다. 가사에서 그는 전기적인 한가한 생활, 후기의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더 많이 썼다.

형식상 선묘를 잘 이용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언어가 아름답다. 어론에서 조화와 아정을 강조하고,' 한 가족과 다르다' 는 이론을 제시하며, 단어를 시로 쓰는 방법에 반대한다.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남지 않았고, 일부 장은 시대감, 역사 찬양, 단어 대범함, 그들의 품사풍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이안거사집',' 이안사' 가 있어 이미 실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우서사집을 가지고 있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