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산천은 이역이고, 일월은 같은 날 (예: 루이 마스터)
산천은 이역이고, 일월은 같은 날 (예: 루이 마스터)
산천은 이역이고, 달은 하늘과 같다' 는 전당시 732 권에서 나왔는데, 시는 수놓은 두루마기라고 불린다. 시 전체에는 네 줄이 있다. "산천이 이역하고, 월풍이 같고, 제불들이 보내고, * * * 서로 묶여 있다." 저자 장곡, 일본인은 기원 729 년에 사망했으며 생년월일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일본 천무천황 (제 40 대 천황) 의 손자로 일본 총리 (조신 중 가장 높은 직위) 를 맡고 있다. 재임 당시 그는 중국 불교 대덕에 수천 점의 을 증정하여, 가장자리에 이 시를 수놓았다.
"산하 외지, 명월은 같은 날" 이란 중일 양국의 산하가 다르지만, 양국 인민은 * * * 하루 입고, 청풍명월, 마지막 두 문장' 불가를 보내고, * * *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는 말은 양국 불가가 앞으로 사이가 좋아지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당대하동여행기" 에 따르면 당천보 원년 (742 년), 감진대사는 양주 대명사에서 중승에게 계율을 설명했다. 당시 일본 살모넬라와 조박 대사는 대당에 와서 계율을 찾아 일본 계율의 부족을 메웠다. 사부님을 모시고 일본 법사가 말했다. "우리나라는 바다 한복판에 있고, 중국에서 수천만 리 떨어져 있다. 불법은 있지만 아무도 전할 수 없다. 긴 밤 동안 한적한 방에서 물건을 찾는 것과 같다. 촛불이 없으면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법사가 해동에 가서 우리의 스승이 되고 싶은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대사감진은 그의 진심을 알아차리며 말했다. "남악혜사 대사가 일본 왕으로 환생하여 불교를 번영시켰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일본의 장옥왕은 일찍이 중국 대덕에게 수천 벌의 지렁이를 만들어 주었다고 들었는데, 아들을 수놓은' 산하이역, 명월' 을 달았다고 한다. 부처를 보내고, * * * 인연을 맺다'. 이런 점에서 일본은 당연히 불교와 관계가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영예, 조박 대사,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그를 설득한 후, 감진대사는 제자들에게 "누가 법률을 선포하도록 초청받고 싶습니까?" 라고 물었다. 모든 제자는 침묵했다. 스님 항연이 일어서서 말했다. "왜국이 너무 멀어서 여기서 살 수 없고, 바다가 너무 넓어서 백 명도 한 명도 못 온다." 인걸지령, 중국은 살기 어려워 공부가 부족하다. 도과는 아직 증명되지 않았기 때문에 중승들은 모두 무관심하다. ""
감진 대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왜 의식을 위해 목숨을 희생해야 합니까? 아무도 안 가, 내가 갈게! " 그래서 감진 마스터 동도 일본의 이야기가 생겼다. 천보 2 년에서 12 년 (743-753) 사이에 대사는 여섯 차례 동도를 거쳐 마침내 일본에 도착했다. 그는 도성 흑성정 (지금의 나라) 에 당나라 대소티사를 설립하여 불교를 발양하고 일본 불교 남산파의 창시자가 되었다. 일본인들은 감진 대사들을' 균형의 걸작'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시대의 문화 지붕을 균형잡는 것을 의미한다.
출가 후 본 첫 번째 전기는 감진 대가였다. 출가한 지 거의 40 년 가까이, 종종 대사의 명언을 떠올린다. "법으로 가지 않으면 누가 갈까?" " 나는 대사의 이웃에 대한 큰 슬픔에 탄복하고, 법망신의 영웅적 기개를 위해 탄복한다!
현재, 중국 시민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물을 가진 일본 사람들에 의해 귀중 한 구호 물자를 보내고, 상자에 새겨진 "산 강 이국적인, 달 및 하늘" 8 개의 낱말에 의해 위태롭게 되 고 있다. 이것은 불교를 유대로 삼은 고대의 중일 우호를 생각나게 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많은 불교도들이 감진 등 선현을 본보기로 삼고, 사랑은 국경이 없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전염병을 이기도록 동기를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