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현대 디자인에서 디자인 도입의 역할과 의미를 이해하는 방법

현대 디자인에서 디자인 도입의 역할과 의미를 이해하는 방법

디자인개론/현대예술디자인시리즈 교재 1. 모리스는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강조했다. 제품 설계와 건축 설계는 소수의 활동이 아니라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디자인 작업은 개인 노동이 아니라 집단 활동이어야 한다. 이러한 원칙들은 이후의 모더니즘 디자인에서 발양되었다. 영국의 많은 젊은 디자이너들은 모리스의 방식을 모방하여 자신의 디자인 사무소를 조직하여' 행회' 라고 불리며,' 공예 미술 운동' 이라는 진정한 디자인 운동을 시작했다. 이들 디자인 사무소의 디자인 취지와 스타일은 모리스와 매우 가까워 꾸며낸 빅토리아 스타일, 디자인 특권 반대, 기계와 공업화의 특징 반대, 중세 수공예품 조합의 단순성, 우아함, 통일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모리스가 발기한 공예 미술 운동이 유럽과 미국에 널리 퍼지면서 오딘은 또 다른 새로운 디자인 운동인' 새로운 예술 운동' 을 일으켰다. 새로운 예술 운동은 본질적으로 모리스의 작품이다. 둘째, 예술운동의 지속은 당시 산업화된 제품의 디자인 부족에 대한 반박이다. 그들은 꾸며낸 빅토리아 장식 스타일에 강력하게 반대하며, 새로운 장식 예술이 자연으로 바뀌어야 하며, 자연으로부터 장식 주제와 품질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캠페인은 건축, 가구, 제품, 보석, 의류, 그래픽 디자인, 책 바인딩, 레이아웃 디자인, 그림, 조각 등을 포함한 많은 예술 분야를 다루고 있으며, 65,438+00 여 년 동안 지속되어 현대 디자인 역사상 처음이다. 또한,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프랑스, 미국, 영국 등 자본주의 선진국들은 기계 생산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계 제품을 장식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 장식 예술 운동' 을 일으켰다. 장식 디자인을 통해 기계 제품에 아름답고 고귀한 효과를 주려는 시도는 실제로 새로운 예술 운동의 이화의 산물이다. (b) 바우하우스가 창설한 현대디자인교육의 원칙과 체계는 앞서 언급했듯이 바우하우스는 19 19 년 독일 바이마에 설립된 디자인학교이자 세계 최초로 현대디자인교육을 실시한 학교로 완벽한 디자인교육 취지와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 첫 번째 교장은 그로페스트이다. 바우하우스 (Bauhaus) 는 디자인 역사에서 예술과 기술의 결합의 새로운 정신을 옹호하고 산업화 시대의 예술 디자인 교육의 기본 원칙과 방법을 창안하며 현대 디자인의 새로운 스타일을 발전시켜 산업 디자인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현대 디자인의 발전에 중요한 계시를 받았다. 바우하우스는 공업디자인, 현대건축, 현대예술사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현대디자인이 학과로 세워진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로페스는 바우하우스의 창시자이자 바우하우스의 정신 지도자이자 화신이다. 그는 독일 모더니즘 디자인의 선구자, 피터? Baehrens 의 디자인 사무소는 디자인에 종사했고, Baehrens 는 건물에 새로운 재료, 새로운 구조,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는 것이 그로페스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 3 년 후, 그는 자신의 디자인 회사를 설립했다. 첫 번째 중요한 디자인은 Fagers 신발 공장의 작업장, 실내, 가구, 물건의 디자인입니다. 그는 공장의 생산 수요에 따라 대량의 유리 커튼월과 코너 강철 창 구조를 채택하여 공장을 세계 최초의 유리 커튼월 구조로 만들고, 성능이 우수하며, 조형이 현대적이다. 19 15 년, 그는 디자인학원 설립 계획을 세웠다. 19 19 개학 첫날, 그는' 바우하우스 선언', 학교의 취지를 발표했다. 그는 건축가, 조각가, 화가에게 실용예술로 전향할 것을 호소했다. "새로운 예술가 조직을 만들자. 이 조직에서 건축, 조각, 그림을 하나로 모은 새로운 미래홀을 만들자. 수백만 예술가의 손으로 클라우드에 세워서 새로운 신앙의 뚜렷한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그로페스가 학교를 운영하는 사상의 핵심은 예술과 수공예,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고수하는 것이다. 디자인 이념에서 그는 세 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1 예술과 기술의 새로운 통일을 견지한다. ② 디자인의 목적은 제품이 아닌 인간이다. ③ 디자인은 자연의 법칙과 객관적인 법칙을 따라야한다. 교학 구조에서, 그는 수공예 교수의 견습 제도와 예술 실천, 즉 작업장과 교실을 결합했다. 공예 기술자의 수공 기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재료 공예 근리 등 기술과 공예의 관계, 공예 훈련의 창의적 교육을 숙지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완전하고 통일되고 합리적인 디자인 교육 모델을 형성하여 현대 디자인 교육의 중요한 경험이 되었다. 바우하우스는 19 19 년에서 1933 년까지 설립되어 나치에 의해 폐쇄되었다. 네덜란드의 풍격파 운동과 구소련의 입헌주의 운동과 같은 20 세기 초 유럽 각국의 선진 디자인 사상과 경험을 집중, 독일 공업연맹을 바탕으로 한 발전과 보완을 통해 현대 디자인 운동의 요람이 되었다. (/detail/product-more.asp? Prodid = zhbk950907 & ampc = 책 요약 및. K = 223974 & ampu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