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천도: 인간의 본성을 꿰뚫어 본 정원영은 왜 아직도 인간의 세계에 빠져 있는 걸까요?
천도: 인간의 본성을 꿰뚫어 본 정원영은 왜 아직도 인간의 세계에 빠져 있는 걸까요?
배우 왕지문이 '먼 구세주'에서 정원영을 생생하게 구현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그는 연기를 잘했을 뿐만 아니라, 원작 속 캐릭터를 뛰어넘어 '구세주' 같은 존재가 됐다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TV 시리즈 '천도'에서 정원영은 일종의 키, 도교를 성취한 사람의 키를 상징하는데, 그가 '도교'라고 불리는 이유다. 그는 필멸의 세계를 꿰뚫어 보시기 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그가 필멸의 세계에 계시며 필멸의 세계에서 인간의 본성을 꿰뚫어 보신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그렇다면 '천도'에서 인간의 본성을 간파하고 도를 얻는 데 '한 발짝도 남지 않은' 정원영은 왜 여전히 인간의 세계에 떨어졌을까?
사실 Ding Yuanying과 같은 사람들은 여전히 인간 세계에서 투쟁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대략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Ding Yuanying은 여전히 사람입니다. 실제 사람이 아닌 인간의 세계에서 길을 얻습니다
'천도'에서 정원영은 사물을 알고 전략을 세우며 '신'과 같습니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그를 '도사'라고 부르는 이유는 사실 모든 생명체에 비해 그가 진정으로 천국의 도를 이해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극중 지현대사의 말에 따르면, 그의 영역은 "나아가면 정토에 있고, 물러나면 인간세계에 있게 될 것이다"이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리스도는 좁은 문으로 들어갈 수 없고, 부처님은 도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어떤 종류의 것입니까? 나는 스승님인가?" 이 시에서 그가 예의바른 척하며 그의 천박한 성격을 드러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정원영은 실제로 '도를 성취'한 것이 아니다. 그는 "도를 성취"하지 못했기 때문에 물론 우리는 인간의 세계에서 계속 수행해야 합니다.
2. 속세에 떨어지는 것도 도교를 수련하는 하나의 길이자, 심지어는 꼭 필요한 길이기도 하다
이른바 도교는 결국 인간이다. , 더 나아가서 '도를 얻는 것' 자체는 속인을 초월하여 성스러운 경지에 이르는 개인의 수행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인간의 세계에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일종의 실천입니다.
'인생은 실천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우리의 삶이 기쁨과 슬픔, 우여곡절이든 본질적으로 실천의 방식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세계는 수행의 방법입니다. 이것이 "도를 얻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정원영이 현세에 떨어진 목적은 현세에서 수행을 하기 위한 것이었다.
3. 세상은 도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진정한 깨달음을 얻으려면 실제로 지상 세계에서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을 정토와 반대로 간주합니다. 물론 오해다.
『탄수경』에서 육조께서 말씀하셨듯이, 무심불법을 깨달으면 서쪽만 한 순간밖에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진짜 정토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 인간의 세계에 있고, 이것이 세계 도처에 도장이 있다고 말하는 진짜 이유이다.
게다가 진정한 '성득'은 인간의 세계를 경험한 후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부처님과 같은 현자라도 여전히 '사성제'를 실천하는 데 평생을 보내야 합니다.
즉, Ding Yuanying이 진정으로 '얻고' 싶다면 변신하기 전에 인간의 세계에서 그것을 경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리하자면 위에서 언급한 이 세 가지 내용은 사실상 정원영이 인간 세계에 빠져 어떤 옳고 그름을 갖게 된 진짜 이유이다.
더 재미있는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팔로우하세요
푸른하늘에게 물어보세요 중국학과 불교에 중점을 둔 내용이 매일 업데이트됩니다. 좋아요를 클릭하고 팔로우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수집에 오신 것을 환영하고 감상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전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본 글의 내용은 주로 『논어』, 『장자』, 『담경』, 『도덕경』, 『임시좌』, 『홍루몽』, 『황금병 속의 매화』, 『버려진 수도』, 『혼자걷기』, 『인생철학사상』, 『플라톤은 이렇게 말했다』, 『사기』, 『왕양명전』, 『화엄경』, "좌전"과 "천국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