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맹목적으로 풍조를 따르는 시를 비판하다.
맹목적으로 풍조를 따르는 시를 비판하다.
비판에 관한 시 1. 자기 비판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서야 초가을 직야서 의미' 당대 백거이
서늘한 바람이 금지되고, 초승달이 궁늪을 낳는다. 한밤중에 하늘이 어두컴컴하고 가지가 천 년 동안 모락모락 피어올랐다.
추운 계절에 종고는 미약하다. 만일 성석년이 쇠하면, 은혜를 갚는 능력이 작다.
채식은 무익하고, 주수서는 얽혀 있다. 화개야운커버, 벼량양산새.
금액은 사적으로 예금할 수 있고 수익도 적지 않을 것이다. 5 품은 싸지 않고 50 은 죽지 않는다.
만족이 없으면 탐욕스러운 날이 없다.
2. 당나라의 주청옥, 성심의 나쁜 날, 전우와 곤명지에서 노를 젓는다.
고인은 함께 있고, 먼 곳에서 빛을 본다. 모래 자국과 이슬을 묵묵히 바라보며 달을 생각하고 있다.
주에는 눈이 있고, 구름은 평평하다. 난초 놀이를 하고, 공중에서 돌고래를 흔들다.
잿더미는 묻기 어렵고, 섬 나무는 유명하다. 자성하여 보답을 받았는데, 이날은 없다.
당나라 원직의' 육춘팔수'
나는 새장 속의 학이고, 심건군은 샘하룡이다.
두꺼운 이불 속에는 또 외로운 베개가 하나 있는데, 재봉사가 없어 봄셔츠를 부흥시킬 수 없다.
서너 페이지의 헌 책을 발견했는데, 한 줄의 높고 낮으며 폭이 다양하다.
혼잣말을 하고, 밥을 먹고 높이를 구하고, 산 깊은 길만 읽는다.
대중은 조용히 강을 건너, 이미 봄을 사이에 두고 가을이 왔다.
오늘날, 한가한 창문은 먼지를 털고, 잔현은 여전히 흔들리고 있다.
여종의 하인이 너의 남은 옷을 햇볕에 쬐고, 순진한 처녀가 침대 주위를 돌아다녔다.
옥 빗 향, 바람 불고 웨이 청 하루 종일.
손님을 모시고 오래 마셨더니 싸구려를 차지하면 취한다.
낯선 사람이 깨어나면 울고, 술에 취하면 항상 너에게 잘못된 질문을 한다.
나는 줄기 사이로 초택보를 따라갔는데, 너는 함양의 봄날의 진흙이다.
펩시는 냉식을 제공할 의향이 없다. 그녀는 한 소녀의 장부 앞에서 울 것이다.
유치하고 미친, 수국이 집 앞에 있다.
병환은 귀 커튼 밑에 도착하자마자, 등을 대고 잠을 잤다.
미처 머리가 먼저 희어지지 않아, 주앙 주의 눈물은 많지 않다.
슬플 때만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개울 앞뒤에는 온갖 풍랑이 있다.
4. 당대의 이백 《봄날 취함》
만약 세상이 큰 꿈이라면, 왜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까?
이렇게 온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맥없이 우리 앞에 누워 있다.
법정 앞에서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노래를 불렀다.
언제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봄바람과 꾀꼬리.
한숨을 쉬려고 하고, 또 술에 쏟아졌다.
명월을 기다리니, 노래는 이미 잊어버렸다.
5, "첫 번째 여름 병실" 당나라 바이 주이
내가 태어났을 때, 4 천 일이 있었다. 스스로 반성하는 동안, 비근심은 곧 병이다.
네가 늙으면 천천히 쉬어라, 요 몇 년 동안 병이 나았으면 좋겠다. 갑자기 심신이 즐겁고, 매우 평온하고, 고통이 없다.
청명하고 평화로운 시기이다. 미풍이 옷을 불고 있는데, 춥지도 덥지도 않다.
소파를 나무 그늘 아래로 옮기면 앞으로 어떻게 하죠? 차를 한 잔 마시거나 시 몇 곡을 부를 수도 있다.
안에는 고난이 없고, 밖에는 속박이 없다. 이날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언제 적당합니까?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www.gushiwen.org/
2. 비판에 관한 문장
1
비평가 여러분, 여러분은 제 눈입니다.
당신은 내 삶의 사각 지대에 놓인 카메라 렌즈입니다.
비평가, 네가 내 삶을 감시하도록 도와줘.
너는 나의 불, 나의 보살, 나의 뇌봉이다.
저는 비판을 싫어했습니다.
이제 저는 그것을 보물로 여깁니다.
누군가 저를 비판했을 때,
나는 그것을 내 수행을 지도하기 위해 나타난 부처로 본다.
당신이 깨어나지 않았을 때,
너는 비판을 너에게 던진 석두 로 여긴다.
여러분이 깨어났을 때,
너는 비평을 다른 사람이 너에게 준 금으로 여긴다.
2
비판에 대한 태도에 대해
한 사람의 수행 수준을 고찰할 수 있고,
여러분은 무언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너 도대체 깨울 수 있니?
비판, 어떤 비판이든,
너와 다른 눈만이 발견하고 발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비판을 보는 것은 재능입니다.
남다른 눈만이 보고 받아들일 수 있다.
비판, 언어, 화살,
분노나 혐오에 총을 쏘다.
화살이 나를 향할 때,
내 마음은 중화살이 있는 곳으로 달려갔다.
셋;삼;3
누군가 나를 비판할 때마다
저는 앉아서 듣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람을 찾아가다.
어떤 일이나 더 많은 일이 옳다.
제가 삶에 깊이 들어갔을 때,
제가 발견한 것은 ,
평론가들은 내가 보는 것보다 내 삶을 더 심오하고 포괄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누군가 나보다 나를 더 잘 안다, 나는 믿는다.
깨어나기 전에
비평가들과 함께 사는 것은 불길한 일이다.
각성한 후,
내가 얼마나 운이 좋은지 평론가와 함께 살 수 있다.
3. 칭찬과 비판에 관한 명언
비판
● 한 사람의 사상은 그의 작품에 숨겨져 있지만 비판은 그것을 드러낸다-(이븐 가비요)
동시대에 대한 비판은 비판이 아니라 담화다
● 명작에서 감히 질문하는 것은 좋은 비평가 (프란시스) 이다
비평가는 기적을 예견하는 사람이다
교묘한 질문은 좋은 평론가의 중요한 특징이다.
"비평가의 시계는 항상 다른 사람의 시계보다 5 분 빠르다" (세인트 보프)
숭배
너는 마치 붉은 촛불처럼 후배들을 위해 모든 열과 빛을 바칩니다! 너의 성격과 정신은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불타는 것' 이다! 계속 타!
세상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어머니에게서 나온다. "골키"
모성애는 거대한 불꽃이다. "로만 롤랜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가 하나 있는데, 바로 어머니의 부름이다 (단테)
엄마, 당신이 있는 곳, 어디가 가장 행복한 곳 (영국)
자모의 팔은 사랑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가 그것을 입고 자면 어떻게 달지 않을 수 있습니까? "휴고"
한 사람의 입술이 낼 수 있는 가장 달콤한 단어는 어머니이고, 가장 아름다운 외침은' 어머니' 이다
모성애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 (밀)
세상의 다른 모든 것은 거짓이고 텅 비어 있으며, 어머니만이 진실하고 영원하며 불멸의 존재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인도"
모성애가 얼마나 강렬하고 이기적이며 열광적인가, 우리의 영혼 전체의 감정을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던컨"
아이의 입과 마음속에서 어머니는 신이다. (영국)
비판에 관한 인생의 명언과 격언
● 한 사람의 사상은 그의 작품에 숨겨져 있지만 비판은 그것을 드러낸다-(이븐 가비요)
동시대에 대한 비판은 비판이 아니라 담화다
● 비판은 예술적 수준에 도달할 능력이 없다. 예술은 이미 어느 정도 높이에 이르렀고, 그 자체를 제외한 다른 표현들이 달성할 수 있는 범위 (제이 채프먼) 를 넘어섰다
진정한 문화는 혐오와 경멸이 아니라 동정과 찬양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윌리엄 제임스)
● 진정한 예술 작품은 자신의 미학 이론을 담고 있으며, 사람들이 우열을 판단하는 기준 (괴테) 을 제시한다
비판은 관심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의 관심사인가-(제임스 그랜드)
● 각종 예술이 완벽해짐에 따라 비판예술도 같은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버크)
사람들은 비판적인 체에서 모든 신비를 찾는다
자랑스러운 화가는 수다스러운 나이트워치를 두려워한다.
비판은 예술가의 명성을 누리는 비평가의 예술 (조 존 네이선) 이다
● 명작에서 감히 질문하는 것은 좋은 비평가 (프란시스) 이다
비평가는 기적을 예견하는 사람이다
교묘한 질문은 좋은 평론가의 중요한 특징이다.
"비평가의 시계는 항상 다른 사람의 시계보다 5 분 빠르다" (세인트 보프)
● 나는 숫돌을 만들고 싶다. 스스로 물건을 자를 수는 없지만, 뾰족한 철 (헤스) 을 갈아낼 수 있다
● 가장 지루한 작품도 비평가들이 자신의 매력을 발굴하려는 결심을 막을 수 없다.-(해롤드 로젠버그)
● 금기, 진정한 독자는 작가만큼 야만적이며, 대부분의 비평가들은 다양한 제도를 세운 것으로 보이는 온순한 사람 (랜달 자렐) 에 속한다
해충이 사람을 쏘는 것은 악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생명을 유지하려고 하는 것이다. 비평가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고통 (니체) 이 아니라 우리의 피가 필요합니다.
● 문학적으로 젊은 사람들은 판사로 경력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지혜와 경험이 올 때만 결국 재판의 존엄성을 얻을 수 있다-(토마스 하디)
5. 비판에 관한 명언경구
● 한 사람의 사상은 그의 작품에 숨겨져 있지만 비판은 그것을 드러낸다-(이븐 가비요)
동시대에 대한 비판은 비판이 아니라 담화다
● 비판은 예술적 수준에 도달할 능력이 없다. 예술은 이미 어느 정도 높이에 이르렀고, 그 자체를 제외한 다른 표현들이 달성할 수 있는 범위 (제이 채프먼) 를 넘어섰다
진정한 문화는 혐오와 경멸이 아니라 동정과 찬양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윌리엄 제임스)
● 진정한 예술 작품은 자신의 미학 이론을 담고 있으며, 사람들이 우열을 판단하는 기준 (괴테) 을 제시한다
비판은 관심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의 관심사인가-(제임스 그랜드)
해충이 사람을 쏘는 것은 악의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생명을 유지하려고 하는 것이다. 비평가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고통 (니체) 이 아니라 우리의 피가 필요합니다.
● 문학적으로 젊은 사람들은 판사로 경력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지혜와 경험이 올 때만 결국 재판의 존엄성을 얻을 수 있다-(토마스 하디)
6. 자기 비판에 관한 문장
1.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허리를 곧게 펴세요. (소련) 검색
2. 가장 노련한 사람도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아프리카)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결점을 들춰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모든 사람은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안다. (라틴 아메리카)
5. 신발이 어디 있는지 아세요? (스페인)
6. 너는 너의 입맛을 알고 있다. (소련)
7. 자신을 평가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는다. (독일)
8. 만약 네가 자신을 지휘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미국)
9.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해야 한다. (영국)
10.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1 1. 자각하는 것이 가장 얻기 어려운 지식이다. (스페인)
12. 너 자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게 좋겠다. (일본)
13.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만 우리는 자신을 알 수 있다. (독일)
14. 하늘에 별이 너무 많아서 얼굴에 그을음을 볼 수 없습니다. (말레이시아)
15. 오직 한 명의 청중만이 자신을 위해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일본)
16. 생활이 불공평하다. 적응해야 한다.
17. 비판과 자기비판 없이는 한 사람이 진보할 수 없다. 모택동
18. 노출은 실패지만 자신을 드러내는 것은 승리다. 휴고
19. 자만, 자만, 경신은 인생의 3 대 암초이다. -발자크
20. 만약 내가 내 자신의 역사를 쓰고 싶다면, 나는 나의 잘못을 쓸 것이다. 주은래
2 1. 나는 하늘의 별을 셀 수 있지만 얼굴의 그을음은 볼 수 없다.
22. 신발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면, 너의 부모님의 잘못이 아니니, 단지 너의 잘못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24.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 아직 멀다. -나폴레옹
25. 소는 영원히 자화자찬해서는 안 된다. 자만심은 사라질 것이다. 고금의 많은 일을 살펴보면 비천함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첸 이순신
26. 가장 큰 승리는 자신을 정복하는 것이다. 골키
가장 확실한 희망은 종종 실망으로 끝납니다. 네가 가장 원하지 않는 일은 의외로 성공할 것이다. -셰익스피어
28. 자성은 우리의 잘못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우리에게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거울이다. 하이네
29.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트리스
내성은 미덕과 하나님으로가는 길입니다. -와트
3 1. 오류 수정은 결코 늦지 않을 것이다. -셰익스피어
32. 많은 인종의 사람들이 자만하지 않고, 항상 전진하고, 항상 희망이 있다. 많은 인종의 사람들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뿐 반성하지 않는다. 비애, 비애! -루쉰
자기 지식은 가장 드문 지식입니다.
34. 모든 사람은 실수를 하지만 바보만이 견지한다. -키케로
35. 자존감, 자각, 자제가 인생의 숭고한 경지로 이어질 수 있다. -테니슨
36. 만약 네가 자신을 지휘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7. 비판적인 공손한 말 한 마디와 명언 한 마디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다고 말할 때, 그들은 매우 기쁠 것이다.
맹자 공손추를 만나다. 누군가가 그에게 틀렸다고 말하자 그는 매우 기뻤다. 이것은 공자의 제자 루즈에 대한 맹자의 칭찬이다. 원문은 "루즈 ~, 나는 좋은 말을 듣고 예배한다. 클릭합니다 알고 있어야 자신을 바로잡을 수 있고 고쳐야 재난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루즈는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잘못을 지적할 때 기뻐할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 말을' 나는 듣고 기쁘다' 로 단순화하며, 흔히 수양성의 요구로 인용되고, 비판을 듣고 싶어하는 사람을 칭찬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대표 인물인 몽크가' 맹자 추손상' 을 썼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고, 겹겹이 겹겹이 갈라져 있다.
왕경국위의 인간사어. 안개 한 겹을 통해 꽃을 바라보니 어렴풋하고 중간에 또 한 층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일선 한식' 의 시구다. "봄배는 하늘에 앉아 있고, 오래된 꽃은 안개 같다." 두보는 처음에 그의 시력을 묘사했고, 왕국위는 그것을 강백석의 풍경 작문을 평가하는 데 사용했다. 이 말은 문학 비평에 쓰일 수도 있고, 종종 사물을 잘 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일 수도 있다.
국학의 대가 왕국위 《인간사화》
비평가는 기적을 예견하는 사람이다. 헨닉
안녕이라는 명예가 있고, 완벽한 싸움이 있다. 비판에 관한 명언
맹자론 이로를 참고하다. 아무것도: 예기치 않게. 완벽함: 완벽함을 요구합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예상치 못한 칭찬도 있고 지나치게 까다로운 질책도 있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심리학의 관점에서 분석된 것이다. "안전 평판" 은 의외의 칭찬을 뜻하는데, 갑작스러운 칭찬은 당연히 네가 기뻐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안전명언) 완벽한 파멸' 은 심리적 감당력을 뛰어넘는 비판과 비난을 가리킨다. 과장하고 나무랄 데 없다면 당연히 듣기 좋지 않다. 이 두 가지 현상을 앞두고 맹자는 긍정적인 어조로' 있다' 는 말로 사람들이 다양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며 마음의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이 두 문장은 명성을 올바르게 대해야지,' 명성이 보장된다' 고 할 때 지나치게 흥분하지 말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완전한 파괴" 에 관해서, 너무 화를 내지 마라.
몽크, 전국시대 사상가, 교육자, 유교 대표 인물, 맹자론 이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