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늙은 소의 정신을 묘사한 시 한 수

늙은 소의 정신을 묘사한 시 한 수

1. 황소 노동에 관한 시

2. 소의 정신을 찬양하는 시

소의 노동에 관한 시. 소를 묘사한 시

1, 횡미냉이 천부의 손가락과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삼다. -루쉰

2, 늙은 소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오늘도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3.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취가' 이백

4, niubei 아이들은 경사면을 가로 질러 자신의 노래를 부릅니다. -'소노래 타기' 돌

5, 오래 된 소 를 핥아, 조용히 봄과 가을; 밭의 농작물은 생세가 왕성하여 차근 고개를 끄덕였다. -'은소'

6. 문 밖에 개울이 맑아서 노인이 소를 끌고 시냇물을 마시러 간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7. 수로가 어떻게 소를 길들이는지 물어보니 뜻밖에 채찍질을 했다. -'소노래 타기' 돌

8, 늙은 소는 거친 재배빚을 가지고 풀을 뜯어 석양 아래 누워 있다. -\ "강 책 \" 송공종평

9, 스크랩 시멘트 조각, 깊은 쟁기 물건을 가져 가라. -\ "늙은 소 \" zang Kejia

10, 소가 어디로 가는지, 성동을 쟁기질하다. -"소는 어디로 갈까요? 클릭합니다 돈 원걸

1 1, 강촌 아이들은 허풍을 잘 치고, 발을 소머리에 얹고, 목걸이를 위에 올려놓는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12, 강초가 가을 반처럼 가난하고 강둑에 10 각 우우를 놓는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13, 황소 장림, 송아지가 숲을 입는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14. 돌아올 때, 호미와 쟁기를 파운드로 다시 주조하는 우각 소 두 개를 얻을 수 있다. 。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15, 관우가 관차를 몰고 모래는 물의 해안처럼 담겨있다. -\ "관우 \" 돈 바이 주이

16, 쟁기 천 무 천 상자, 피곤해 죽겠어 누가 다칠까? -\ "아픈 소 \" 노래 Ligang

17, 이각구, 나는 소꼬리대머리, 피콜로 채찍질, 남롱동은 각자 달리는 것을 돕는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18, 아침에 소를 방목하고, 하류를 따라 소를 방목한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목자의시" 돈 리쉬

19, 나는 몇 년 동안 목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릴까 봐 두렵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20), 잔디 로프 코 피어싱 차이 페이, 나머지 관심 아무도 옳고 그름을 묻지 않는다. -\ "늙은 소 \" 우

2 1, 코는 부드러워서 밧줄로 방목한다. 부드러운 마음도 목축지로 이어졌다. 남의 영역을 탐구하지 않으면 누가 일찍 가져갈까. --"소 짱 그리기" 황송정 케네디

22. 북평원초청우비료, 양치기들이 노래를 부른다. --이동양 "북원 목가"

23, 코에 무선, 밤에는 세상을 닫지 않는다. 이백 《석우송》

24. 방목하는 소는 멀리 떨어져 있어 마을 주위가 울창한 풀밭이다. -"목동어" 당장집

25. 어느 날 충신들은 해의를 모아 소를 몰고 쇠고기를 먹으러 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26), Xi 청계는 소와 배를 더럽히지 않고, 서리와 추위를 연습할까 봐 걱정이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27.Xi 는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말을 타고 물소를 타고 한족 관리들을 놀라게 했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28), 소는 길들여졌고, 목동은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았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29), 해가 기울고 풀이 멀어서 소가 배고프다. --"가축 단어" 가오 mingqi

30, 인생은 모든 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슨 말을 충분히! -\ "아픈 소 \" 노래 Ligang

3 1, 터진 영농은 끝이 없는데 왜 종아리를 돌보지 않는가. 밤에 나는 명월을 내쉬고 깊은 계곡을 가로질러 문을 나섰다. --"가축 사육 산업" 송메이 야오첸

32. 농부가 죽고, 송아지가 있고, 관직을 보내지 않고, 식량을 보내지 않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3, 소가 지글지글, 밭이 확실하다. 말발굽, 관곡종을 말리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4. 소를 향해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곁으로 돌아온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35), 소와 소 초식 동물은 서로 부딪치지 않고, 집사는 목을 베었다. -"목동어" 당장집

36. 쑥의 화살을 마구 꽂아도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목자의시" 돈 리쉬

37. 인접한 어깨가 꼬리에 닿자마자 옆으로 달려가 갑자기 흩어졌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38, 늙은 소도 비싼 문제를 해결하고, 채찍을 기다리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 "늙은 소 \" zang Kejia

2. 노동시

1, 제초당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2. 북송강의 어부 범중연

강 위의 사람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북송 왕조 누에의 아내 장 유

나는 어제 시내에 들어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루오 치 (Luo Qi) 를 입은 사람들은 양잠 농부가 아닙니다.

4. 백거이는 풀을 베고 국을 파는 것을 보기 쉽다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5, 벤자민 돈 농 쉔 리

봄에는 씨앗 한 알만 뿌리면 가을에 많은 음식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3.' 우놈'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동툰 달밤

(두보)

병을 안고 늙어서 계곡을 방비하다. 춘농은 풍속에 가깝고, 세월은 항문에 있다.

녹색 처녀는 단풍이 짙고, 황우협 물은 소란을 피운다. 진흙은 호랑이 울음소리를 남기고, 달은 여객촌에 걸려 있다.

나무가 얇고 구름이 뿌리에 기대고 있다. 새 울음소리를 듣고 놀라서 잠시 자고 싶다.

해가 동쪽으로 바뀌고, 바람이 북두가 어지럽다. 날씨가 추워지면 나는 잠을 잘 수 없고, 영혼으로 돌아갈 꿈도 없다.

두 곡만 홀로 앉아 있다

(두보)

날이 어두워지면 비가 오고, 두 절벽은 더 푸르다. 물보라가 물가를 푸대접하고, 산새가 황혼에 법정을 지나갔다.

따뜻하고 늙어서 옥을 삼키고, 허기를 채우고 초평을 회상하다. 호가는 위층에 있어서 슬퍼서 참을 수가 없다.

흰 개는 북쪽을 향하고, 소는 동쪽에 있다. 야협 구름은 늘 비추고, 강월은 바람이 분다.

네가 늙었을 때, 너는 너의 집 앞에 있는 아이를 시험해 보아야 한다.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내 귀가 얼마나 귀먹었는지 싫다.

내 동생은 기대하고 있다.

(두보)

네가 너의 아내가 경주에 왔다는 소식에 나는 정말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기러기의 그림자가 하련에 왔습니다.

도요새가 모래머리로 날아갔다. 관관 위험한 길은 지금 멀고, 여냉강은 안정적으로 흐른다.

주비는 색깔이 알록달록한 도요새여야 하고, 청춘은 황소에게 보고해서는 안 된다.

마두진관설은 매우 깊어서 북방에서 온 근골의 침입은 씁쓸하고 춥다. 저는 다른 곳에서 봄에 태어난 유일한 사람입니다.

고국에서 손님을 만나다. 나는 마음대로 춤을 추고 싶다. 나는 백두에 앉아 많은 줄을 서 있는 것을 좋아한다.

처마 끈에 매화가 있어, 추위는 자기도 모르게 가지치기를 한다.

우신나한은 방이 있는데, 춘추에는 누가 할 것인가? 낮은 벽이 풀숲에 있다면,

나무가 기르면 가짜 꽃이 될 수 있다. 부주는 강욱의 길로 가야 한다. 정원은 소평의 멜론과 비슷해야 하기 때문이다.

나는 몇 년 동안 아팠기 때문에 형이 돈을 낼 것을 건의했다.

최도 물옹하를 보내다

(두보)

헤아릴 수 없이 많은 강목이 항상 방사형 소리를 낸다. 이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부계 가문은 서로의 유산을 서로 참았다.

흰 개 황우협, 조운목어사. 자주 묻는 질문, 나는 일본에서 시를 썼다.

유조청

(집 후)

초천청작. 노안란정, 김가을철. 커튼 볼륨 항목 환, 항목 인감, 그래서 다른 사람을 내려다 봅니다. 명나라 말년에, 늘 꽃과 원한의 달을 걱정한다. 백마는 춥고, 황우협은 조용하고, 샤오미는 막 깨달았다.

신정에 오르다

"육상 여행"

진관을 펴는 역사는 유구하지만, 올해 그는 잠시 충동적으로 동유했다.

온 가족이 황우협에 정착하여 반쯤 취해서 백로주에 왔다.

날이 어두워지고, 어두컴컴하고, 비가 내리고, 가을이 되고, 나뭇잎이 부스럭거리다.

나는 항상 내 시간이 걱정된다. 나는 너에게 수도 이전을 요청하고 싶다.

황소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근면한 소

장크네

한 조각의 폐수 오물이 깊은 경작으로 물건을 가져가다.

황소도 젊고 비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그는 스스로 자신을 피우고 싶어한다.

발견

위안 메이

목동은 소를 타고

이 노래는 린 점프를 흔들었다.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갑자기 입을 다물다.

1, 횡미냉이 천부의 손가락과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삼다. -루쉰

2, 늙은 소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오늘도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3.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취가' 이백

4, niubei 아이들은 경사면을 가로 질러 자신의 노래를 부릅니다. -'소노래 타기' 돌

5, 오래 된 소 를 핥아, 조용히 봄과 가을; 밭의 농작물은 생세가 왕성하여 차근 고개를 끄덕였다. -'은소'

6. 문 밖에 개울이 맑아서 노인이 소를 끌고 시냇물을 마시러 간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7, 어떻게 가축, 채찍질 놀람, 더 방목 을 길들이기 운하 를 물었다. -'소노래 타기' 돌

8, 늙은 소는 거친 재배빚을 가지고 풀을 뜯어 석양 아래 누워 있다. -\ "강 책 \" 송공종평

9, 스크랩 시멘트 조각, 깊은 쟁기 물건을 가져 가라. -\ "늙은 소 \" zang Kejia

10, 소가 어디로 가는지, 성동을 쟁기질하다. -"소는 어디로 갈까요? 클릭합니다 돈 원걸

1 1, 강촌 아이들은 허풍을 잘 치고, 발을 소머리에 얹고, 목걸이를 위에 올려놓는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12, 강초가 가을 반처럼 가난하고 강둑에 10 각 우우를 놓는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13, 황소 장림, 송아지가 숲을 입는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14. 돌아올 때, 호미와 쟁기를 파운드로 다시 주조하는 우각 소 두 개를 얻을 수 있다. 。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15, 관우가 관차를 몰고 모래는 물의 해안처럼 담겨있다. -\ "관우 \" 돈 바이 주이

16, 쟁기 천 무 천 상자, 피곤해 죽겠어 누가 다칠까? -\ "아픈 소 \" 노래 Ligang

17, 이각구, 나는 소꼬리대머리, 피콜로 채찍질, 남롱동은 각자 달리는 것을 돕는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18, 아침에 소를 방목하고, 하류를 따라 소를 방목한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목자의시" 돈 리쉬

19, 나는 몇 년 동안 목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릴까 봐 두렵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20), 잔디 로프 코 피어싱 차이 페이, 나머지 관심 아무도 옳고 그름을 묻지 않는다. -\ "늙은 소 \" 우

2 1, 코는 부드러워서 밧줄로 방목한다. 부드러운 마음도 목축지로 이어졌다. 남의 영역을 탐구하지 않으면 누가 일찍 가져갈까. --"소 짱 그리기" 황송정 케네디

22. 북평원초청우비료, 양치기들이 노래를 부른다. --이동양 "북원 목가"

23, 코에 무선, 밤에는 세상을 닫지 않는다. 이백 《석우송》

24. 방목하는 소는 멀리 떨어져 있어 마을 주위가 울창한 풀밭이다. -"목동어" 당장집

25. 어느 날 충신들은 해의를 모아 소를 몰고 쇠고기를 먹으러 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26), Xi 청계는 소와 배를 더럽히지 않고, 서리와 추위를 연습할까 봐 걱정이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27.Xi 는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말을 타고 물소를 타고 한족 관리들을 놀라게 했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28), 소는 길들여졌고, 목동은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았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29), 해가 기울고 풀이 멀어서 소가 배고프다. --"가축 단어" 가오 mingqi

30, 인생은 모든 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슨 말을 충분히! -\ "아픈 소 \" 노래 Ligang

3 1, 터진 영농은 끝이 없는데 왜 종아리를 돌보지 않는가. 밤에 나는 명월을 내쉬고 깊은 계곡을 가로질러 문을 나섰다. --"가축 사육 산업" 송메이 야오첸

32. 농부가 죽고, 송아지가 있고, 관직을 보내지 않고, 식량을 보내지 않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3, 소가 지글지글, 밭이 확실하다. 말발굽, 관곡종을 말리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4. 소를 향해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곁으로 돌아온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35), 소와 소 초식 동물은 서로 부딪치지 않고, 집사는 목을 베었다. -"목동어" 당장집

36. 쑥의 화살을 마구 꽂아도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목자의시" 돈 리쉬

37. 인접한 어깨가 꼬리에 닿자마자 옆으로 달려가 갑자기 흩어졌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38, 늙은 소도 비싼 문제를 해결하고, 채찍을 기다리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 "늙은 소 \" zang Kejia

-선택: Baidu 는 "황소에 관한시를 아는 사람" 을 알고 있습니다.

5. 노동시

추하

농민들은 정오에 제초를 하고 있다.

땀이 식물 아래의 토양에 뚝뚝 떨어졌다

우리 접시에 있는 음식을 누가 압니까

리소 아마로

"도인": "도자기는 모두 문 앞에 있고, 집에는 기와가 없다.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고 건물에 비늘을 얹었다. "

관할밀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중얼거렸다.

작가: 두보

능도에는 옷감이 있지만 사장은 오히려 그 자신을 배신했다.

약속을 하는 것은 정말 바보다! 좁쌀과 집문서를 훔치다.

그것은 사실 가을이고 백두는 관대하다.

관을 합친 일은 이미 한 지 오래다. 이 뜻은 늘 잃는다.

가난하면 이연을 걱정하고, 장열을 탄식하다.

학우를 놀리는 항아리는 매우 사납다.

아니 jianghai, 소탈하게 태양과 달 을 보내;

네가 요순을 낳으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지금 복도와 절이 부족하지 않나요?

퀘벡은 태양에 편향되어 물성이 이기기 어렵다.

곡대는 개미족이지만, 그는 자신의 점을 찾는다.

후모고래, 발해를 억제하려고?

그래서 생리에 대한 나의 인식은 틀렸다. 나 혼자 하는 것이 부끄럽다.

지금까지 너는 먼지를 참아본 적이 있니?

결국 둥지에서 부끄러움을 당하여, 그 절을 바꾸지 못했다.

술을 마시고 채팅하는 것이 적응적이어서 노래를 잘못 불렀다.

연말에 백초가 다 되어 질풍이 높고 언덕이 갈라졌다.

날이 흐리고 일이 많으니, 손님이 밤에 배웅한다.

서리가 내리고 옷이 터져서 손가락이 곧게 펴지지 않는다.

이른 아침 여산을 지나 어상이 엎드렸다.

치우는 춥고, 벼랑은 미끄럽다.

야오 치 가스 정체 방법, 깃털 린 상 모 지아.

군과 신하는 낙으로 남겨두고, 음교각을 즐겁게 한다.

목욕은 모두 긴 술이고, 연회는 모두 짧은 갈색이 아니다.

통 파빌리온 실크 포인트, 추운 여자 입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궁성궐을 모으다.

성인은 은혜가 넘치고, 정말 나라에 살고 싶다.

만약 내가 갑자기 철이 든다면, 당신은 이 물건을 버릴 것입니까?

강연은 조정에 있을 것이고, 어진 사람은 떨릴 것이다!

나는 금판이 호웨이 방에 있다고 들었다.

중당 무용선, 노을은 옥과 같다.

따뜻한 손님 밍크 여어, 연민은 목을 맑게 한다.

손님에게 낙타발굽탕, 서리귤이 귤을 누르라고 권하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번화함과 시들음은 확연히 다르고, 우울하고 형용할 수 없다.

북방은 완전히 다르다. 관도는 현을 바꿔 장을 바꾼다.

서양에서 온 물은 매우 높고 갑작스럽다.

의혹이 와서 자신이 천추를 만날까 봐 두려웠다.

하량은 운이 좋다, 나뭇가지의 소리는 들은 것이다.

여행여행은 모두 언덕을 오르고, 천광은 넘을 수 없다.

외지 현 () 에 있는 노친은 눈보라가 열 식구 떨어져 있다.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습니까? 공동의 갈증.

초보자가 늑대의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 막내아들은 배가 고프다!

나는 차라리 애도를 포기하겠다, 골목길에서도 흐느끼기 시작했다.

인부라는 것을 수치스럽게 하여, 죽음의 땅에 묻히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추수는 모르고 가난하면 촉박하다.

네가 태어날 때 면세를 받을 때, 너는 정복하고 싶지 않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홍동은 무시할 수 없다.

잠녀 장우

어제 시내에 들어갔을 때,

나는 온 얼굴에 눈물로 돌아왔다.

온몸이 나긋나긋한 사람들,

양잠은 아닙니다.

진도옥의 불쌍한 소녀.

그녀의 손가락 자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눈썹을 그리는 사람과 경쟁할 수 없다.

해마다, 그녀는 금실을 꿰매고,

다른 사람에게 시집가는 옷을 만들어 주다.

오래된 풍습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수확한 것은 만 알의 씨앗이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그러나 농민들은 굶주림으로 죽었다

강가의 어부

범중엄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일엽편주를 보세요.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다

노동에 관한 고시

밀을 베는 것을 볼 때, 현령은 백거가 한가한 것이 적고, 5 월에는 사람이 두 배로 늘었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또 다른 불쌍한 여자가 아들을 안고 옆에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집안의 세금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이것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벤자민의 농민인 심리는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했다. 온 세상에 한가한 밭이 없어도 농부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백거이의' 숯인' 이 대표작이다. 숯을 파는 한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입으로 읽으며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반마의 붉은 실은 숯을 소머리에 담은 실이다. "농민" 정오 괭이, 땀 방울 곡물;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어서,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주문주취가 나고 길이 얼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강물 속의 사마람은 젖었다.

소 신을 찬양하는 시 1. 소를 찬양하는 시.

1, 횡미냉이 천부의 손가락과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삼다. -루쉰

2, 늙은 소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오늘도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3.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취가' 이백

4, niubei 아이들은 경사면을 가로 질러 자신의 노래를 부릅니다. -'소노래 타기' 돌

5, 오래 된 소 를 핥아, 조용히 봄과 가을; 밭의 농작물은 생세가 왕성하여 차근 고개를 끄덕였다. -'은소'

6. 문 밖에 개울이 맑아서 노인이 소를 끌고 시냇물을 마시러 간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7. 수로가 어떻게 소를 길들이는지 물어보니 뜻밖에 채찍질을 했다. -'소노래 타기' 돌

8, 늙은 소는 거친 재배빚을 가지고 풀을 뜯어 석양 아래 누워 있다. -\ "강 책 \" 송공종평

9, 스크랩 시멘트 조각, 깊은 쟁기 물건을 가져 가라. -\ "늙은 소 \" zang Kejia

10, 소가 어디로 가는지, 성동을 쟁기질하다. -"소는 어디로 갈까요? 클릭합니다 돈 원걸

1 1, 강촌 아이들은 허풍을 잘 치고, 발을 소머리에 얹고, 목걸이를 위에 올려놓는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12, 강초가 가을 반처럼 가난하고 강둑에 10 각 우우를 놓는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13, 황소 장림, 송아지가 숲을 입는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14. 돌아올 때, 호미와 쟁기를 파운드로 다시 주조하는 우각 소 두 개를 얻을 수 있다. 。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15, 관우가 관차를 몰고 모래는 물의 해안처럼 담겨있다. -\ "관우 \" 돈 바이 주이

16, 쟁기 천 무 천 상자, 피곤해 죽겠어 누가 다칠까? -\ "아픈 소 \" 노래 Ligang

17, 이각구, 나는 소꼬리대머리, 피콜로 채찍질, 남롱동은 각자 달리는 것을 돕는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18, 아침에 소를 방목하고, 하류를 따라 소를 방목한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목자의시" 돈 리쉬

19, 나는 몇 년 동안 목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릴까 봐 두렵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20), 잔디 로프 코 피어싱 차이 페이, 나머지 관심 아무도 옳고 그름을 묻지 않는다. -\ "늙은 소 \" 우

2 1, 코는 부드러워서 밧줄로 방목한다. 부드러운 마음도 목축지로 이어졌다. 남의 영역을 탐구하지 않으면 누가 일찍 가져갈까. --"소 짱 그리기" 황송정 케네디

22. 북평원초청우비료, 양치기들이 노래를 부른다. --이동양 "북원 목가"

23, 코에 무선, 밤에는 세상을 닫지 않는다. 이백 《석우송》

24. 방목하는 소는 멀리 떨어져 있어 마을 주위가 울창한 풀밭이다. -"목동어" 당장집

25. 어느 날 충신들은 해의를 모아 소를 몰고 쇠고기를 먹으러 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26), Xi 청계는 소와 배를 더럽히지 않고, 서리와 추위를 연습할까 봐 걱정이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27.Xi 는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말을 타고 물소를 타고 한족 관리들을 놀라게 했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28), 소는 길들여졌고, 목동은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았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29), 해가 기울고 풀이 멀어서 소가 배고프다. --"가축 단어" 가오 mingqi

30, 인생은 모든 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슨 말을 충분히! -\ "아픈 소 \" 노래 Ligang

3 1, 터진 영농은 끝이 없는데 왜 종아리를 돌보지 않는가. 밤에 나는 명월을 내쉬고 깊은 계곡을 가로질러 문을 나섰다. --"가축 사육 산업" 송메이 야오첸

32. 농부가 죽고, 송아지가 있고, 관직을 보내지 않고, 식량을 보내지 않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3, 소가 지글지글, 밭이 확실하다. 말발굽, 관곡종을 말리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4. 소를 향해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곁으로 돌아온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35), 소와 소 초식 동물은 서로 부딪치지 않고, 집사는 목을 베었다. -"목동어" 당장집

36. 쑥의 화살을 마구 꽂아도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목자의시" 돈 리쉬

37. 인접한 어깨가 꼬리에 닿자마자 옆으로 달려가 갑자기 흩어졌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38, 늙은 소도 비싼 문제를 해결하고, 채찍을 기다리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 "늙은 소 \" zang Kejia

2. 소를 찬양하는 시

1, 병든 소

송나라: 이강

우경천 무 () 의 병, 교환된 노동 성과는 수천 개의 곡창의 성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의 정신은 매우 지쳐서 모두 소진되었지만, 누가 또 그 근면한 노동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모든 중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령 병이 태양 아래 마비되어도 마다하지 않는다.

소의 경작은 천 무 () 의 병을 앓았지만, 정신은 극도로 피곤하고 체력은 극도로 쇠약해졌다. 그러나 누가 그 고생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중생을 위해 배부르게, 쓰러져도 석양에 누워 있어도 아깝지 않다.

2. "견우어"

명나라: 고계

너의 뿔이 휘어져 있고, 나의 소꼬리는 대머리다.

모두 피콜로 채찍을 연주하고, 남룡동 보초는 각각 갔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방초는 이미 멀고, 소는 배가 고파서 나만 알고 있다.

소에게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옆에 누워 있다.

나는 여러 해 동안 방목해 온 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너의 우각은 비뚤어져서 나의 우꼬리는 짧다. 우리는 모두 피콜로와 채찍을 들고 서로 쫓고 남룡동항으로 왔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풀이 멀리 뒤에 있고, 소가 배가 고파서 나만 안다. 나는 소에게 타고, 노래를 부르고, 소 옆에 앉아서 놀고, 저녁에 돌아오면 소 옆에서 잔다. 나는 일 년 내내 소를 놓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소를 팔아 집세를 내는 것을 두려워한다.

3. "죽석으로 소를 놓아라"

송나라: 황정견

야시대는 작고 웅장하며, 그윽한 자는 녹색에 기대고 있다.

아통의 세 발, 그는 아직 아기이다.

오석은 그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소를 보내어 그들의 뿔을 갈지 마라.

우뿔이 좋으니 소가 내 대나무를 싸운다.

시골에는 작은 괴석이 하나 있는데, 옆에는 대나무 한 무더기가 있어 푸르다. 한 어린 목동이 늙은 소의 등에 타고 3 피트 길이의 채찍을 들고 즐겁게 놀았다. 나는 이 이상한 석두, 어린 목동을 매우 좋아한다. 소가 위에서 뿔을 갈게 하지 마라. 나는 맷돌을 용인할 수는 있지만, 소가 싸우게 하지 말고 청죽에 손상을 입히지 마라.

4. 목자의 시

당나라: 이사회

아침, 소를 방목하러 가고, 소는 강만으로 달려간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빗물로 덮인 숲 속을 걷고, 접어서 녹색 풀밭에 누워 작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허리춤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가득 꽂고, 더 이상 호랑이가 종아리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침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차를 몰고 강만으로 가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그들을 몰고 마을을 가로질러 갔다. 빗옷을 입고 가랑비가 내리는 숲 속을 걷고, 깨진 갈대관을 짚고 푸른 잔디 위에 누워 곡을 연주하고 있다. 허리춤에 쑥갓으로 만든 짧은 화살이 가득 걸려 더 이상 호랑이가 송아지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 일곱 목가, 네 번째 부분

당나라: 왕위

봄풀이 무성하고, 가을풀이 푸르고, 소나무가 여름추위에서 자란다.

소와 양은 마을 골목으로 돌아가고, 유치한 사람은 옷차림을 모른다.

무성한 봄풀은 가을에도 여전히 생기발랄한 녹색을 띠고 있다. 키가 크고 곧은 소나무는 여름에 그늘이 있다. 소와 양은 사람을 몰아낼 필요가 없고, 마을의 골목으로 돌아갈 것이다. 아이들은 순진해서 고관 귀인을 모른다.

3. 소의 정신을 찬양하는 문장

소의 근면한 자질을 자랑하다

당리조

먼저 입상, 연진이 일찍 횡공하다. 복숭아숲에 가고 싶으면 먼저 가래나무 밑으로 가라.

오, 나는 줄곧 달을 위해 숨을 쉬고 있었고, 나는 줄곧 꿈에 놀랐다. 5 온스 없이는 10%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목우가

당루계몽

어깨를 으쓱하고 막 꼬리에 기대기 시작하여 가로로 달리다가 흩어졌다.

황량한 비탈은 아무 이유도 없이 도랑으로 끊어지고, 뒤에는 영원히 고립되어 있다.

호서

송강종평

서풍, 평원을 지나 샤오미의 향기를 가져온다. 봄에는 도랑에 튀고 타곡장은 바쁘다.

늙은 소는 농채를 갚고 풀을 뜯으며 석양 아래 누워 있다.

병든 소

남송 이강

우경천 무 () 의 병, 교환된 노동 성과는 수천 개의 곡창의 성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의 정신은 매우 지쳐서 모두 소진되었지만, 누가 또 그 근면한 노동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소가를 마시다

남송육유

중생이 모두 배불리 먹고, 병이 있으면 해가 눕기를 바란다.

문 밖에 개울이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노인은 소를 끌어들여 시냇물을 마신다.

시냇물은 맑고 즐겁고, 소의 배를 더럽히지 않고, 서리와 추위를 연습해도 두렵지 않다.

사동은 토양이 얇고, 자갈이 도처에 널려 있고, 아버지와 아들 둘은 근면하고 능숙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80 세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있다.

암소는 송아지를 낳을 수 있다. 나는 손자가 있다. 나는 대대로 나의 옛 고향을 따라갈 것이다.

4. 고대시에서 사심 없는 헌신을 찬양하는 시

1,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잣는다. 촛불은 꺼질 때까지 계속 켜져 있다. 자연 현상으로 위대한 헌신을 표현하다. --리 shangyin \ "제목 없음 \"

복숭아와 자두에는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가 있습니다. 비록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나무 밑에서 꽃을 감상하고 과일을 맛보게 하고, 심지어 나무 밑에서 오솔길을 빠져나가게 하는 것은 한 사람이 그의 성실함과 고상한 자질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역사 기록 리 전기 \"

3.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봄비는 봄바람에 따라 밤에 조용히 떨어지고 윤물은 소리 없이 대지의 만물을 촉촉하게 적신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 대한 도움과 관심에 흔적을 남기지 않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두보 《봄밤 희우》

4. 낙홍은 무정한 일이 아니다. 봄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가을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꽃은 무정하지 않다. 그들은 봄에 토양의 양분으로 변하여 내년에 더 좋은 꽃이 피도록 나무를 떠난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분투하고, 사심 없이 헌신하는 정신을 나타내다. --공 zizhen "바다 중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