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W. 그로피우스,
미스 반 데르 로에,
핀란드 헬싱키 기차역(1906~1916)
건축가: E .사리넨
핀란드의 헬싱키 기차역은 1906년부터 1916년까지 건설되었습니다. 금세기 초 역사 건축의 보물이자 북유럽 초기 모더니즘 범주의 중요한 건축 사례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기본적으로 여전히 절충적입니다. 명확한 윤곽, 생동감 넘치는 형태, 간결한 디테일을 갖추고 있어 조적 건축의 특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현대 건축을 향한 발전 추세도 반영합니다. 헬싱키 기차역의 디자이너는 유명한 건축가 엘리엘 사리넨(1873-1950)입니다. 헬싱키 기차역은 그의 낭만적이고 고전주의 건축 양식을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p>사각형과 원형이 서로 보완적이어서 생동감 있고 기억에 남지만 딱딱하지 않은 이 건물은 20세기 건축 예술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미라 아파트(1906-1910)
건축가: A. 가우디
1906년부터 1910년까지 스페인의 미라 아파트 바르셀로나 지어졌습니다. 미라 아파트를 설계한 스페인의 유명한 건축가 A. 가우디(1852-1926)는 건축 예술의 새로운 탐구에 있어 용기를 갖고 그의 낭만적인 환상으로 플라스틱 예술을 건축 예술에 침투시키려고 노력한 사람이었습니다. 세 개의 건물이 다차원 공간의 건축에서 미라 아파트의 디자인은 형태의 예술적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상상력을 사용하여 이상하고 기괴한 건축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이슬람 건축 양식을 흡수하여 고딕 건축의 구조적 특성과 결합하고 자연 형태를 채택하며 원래의 플라스틱 건축 모델을 신중하게 탐구했습니다.
미국 워싱턴 링컨 기념관(1919-1922)
건축가: H. 베이컨
링컨 기념관은 미국 건축가 헨리 베이컨이 디자인했습니다. 워싱턴 기념비 맞은편 무어 대로(Moore Boulevard) 끝 인공 고원에 위치하며 면적은 2,200제곱미터입니다. 고대 그리스 신전의 전통기법을 본뜬 기념관은 링컨 시대 미국 36개 주를 상징하는 36개의 대리석 도리아식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평면은 고대 그리스 사원과 유사하지만 그리스 사원의 일반적인 페디먼트가 없으며 대신 고전 기둥 위에 통합된 지붕 레이어가 있습니다.
기념관 내부는 배열된 기둥을 사용해 본관과 2개의 측면 홀로 나누어져 있으며, 측면 홀의 벽에는 링컨의 가장 중요한 업적과 그의 인생에서 중요한 사건을 묘사한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벽화. 전체 기념관의 클라이맥스는 본당 중앙 입구 맞은편에 위치한 린 동상이다.
입구부터 조각상까지 이어지는 세로 방향의 흐름을 따라가다 보면 사람들은 엄숙한 분위기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후 사람들은 방 안으로 흩어지는 햇빛 아래 진지한 표정의 링컨 동상을 점차 선명하게 보게 될 것이다
. 링컨 동상의 형상은 엄숙하고 엄숙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 기념관의 디자인은 매우 뛰어납니다.
스웨덴 스톡홀름 시청(1909-1923)
건축가: R. Osterberg
1920년대에 새로운 건물 건설 스타일에 대한 요구가 서양에서 나타났습니다. 유럽이지만 전통적인 건축 양식은 여전히 강한 추진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1923년에 완공된 시청사는 전통에 대한 존중과 계승의 표현이다. 스웨덴 건축가 R.O
시청사 설계에 있어 스턴버그는 고전 건축을 존중하면서도 이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상 다양한 건축 양식을 접목시켰다.
스타일과 기법이 통합되어 있다 엇갈린 높이와 현실과 현실 사이의 조화로운 균형을 갖춘 이 수변 건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시청에 있는 여러 홀은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북유럽 지역의 시적이고 그림 같은 분위기를 풍기며 국가 낭만주의 건축물의 걸작으로 평가됩니다
.
슈뢰더 하우스, 네덜란드 위트레흐트(1924)
건축가: G. Rietveld
디자이너 G. Rietveld Tweed는 다음의 영향을 받은 가구 디자이너이자 건축가였습니다. 당시 네덜란드의 "De Stijl"운동. De Stijl
예술가들은 예술 작품이 기하학적 형태와 순수한 색상 블록의 조합이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슈뢰더 하우스(Schroeder House)는 건축에 대한 De Stijl의 예술적 아이디어를 전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노출되지 않은 벽 패널과 단순한 볼륨, 커다란 유리 조각들이 수평과 수직으로 흩어진, 기이하고 원거리적인 구성으로 구성된 이 구성은 당시 네덜란드의 유명한 화가 몬드리안의 그림과 매우 유사한 관심을 갖고 있다. 3차원 De Stijl 그림입니다. 슈뢰더 하우스는 많은 현대 건축가들의 건축 예술 개념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독일 바우하우스 학교 건물(1926)
건축가: W. 그로피우스
이 건물 단지는 유명한 건축가 W.가 설계했습니다. 그로피우스가 설계하고 건축했습니다. 독일 데사우에서. 교육동, 인턴십 공장, 학생 기숙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간 배치의 특징은 사용 기능에 따라 나누어지고 결합되는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어
독립적일 뿐만 아니라 접촉이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교육동과 인턴십 공장은 모두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면적이 가장 넓습니다. 기숙사는 반대편 끝에 있으며 6층 높이로 두 층을 연결하는 2층짜리 식당과 강당이 있습니다. 그룹의 중심이자 모든 부서를 연결하는 곳은 행정, 교직원 사무실
및 도서관입니다. 건물의 면적은 2630 평방 미터입니다. 서로 다른 높이의 형태의 조합은 이동하면서 건물군을 볼 때 시공간감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건물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표현하여 더욱 구체적이게 한다.
디자인 특성을 반영한다. "바우하우스": 공간 디자인을 중시하고 기능과 구조적 효율성을 강조하며 건축미학을 목적, 재료 성능, 경제성 및 건축의 정교함과 통합
직접 문의하세요. 이 학교 건물과 바우하우스 학교의 교육 정책 및 방법은 현대 건축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Villa Savoye, Poissy, France (1928-1930)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Villa Savoye는 외곽에 있는 부자의 별장입니다. 프랑스 파리 출신. 1928년 마스터 르 코르뷔지에가 설계하고 1930년에 건설되었습니다. 대지는 12에이커에 건물은 가로 20.50m, 세로 20m, 높이는 3층에 불과하다.
이 별장은 독립 주택으로서의 가치를 훨씬 뛰어 넘는다. 서양 '근대 건축'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현대 건축의 고전'으로 알려져 있다. 작품은 르 코르뷔지에의 전체 건축 및 도시 계획 경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의 건축 아이디어 중 상당수는 초기에 작은 집 디자인에 반영되었습니다.
1926년에 그는 '새 건물'을 오래된 건물과 비교하여 새 건물의 5가지 특성을 제안했습니다. (1) 2층에 메인 룸이 있는 기둥 층 (2) 옥상 정원; 자유로운 평면; (4) 가로로 긴 창; () 자유로운 정면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는 투명하거나 불투명한 얇은 벽이 됨). 빌라 사보아(Villa Savoye)는 위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구현한 걸작으로
기존 주거 건축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외부에서 보면 형태는 단순하지만 내부 공간은 매우 복잡하다.
유럽의 전통 가옥과는 사뭇 다른 모습으로 1920년대 건축 운동의 치열한 혁신 정신과 건축 개념을 엿볼 수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엑스포의 독일관(1929)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
1929년 바르셀로나 세계박람회에는 독일관이 있었습니다. 건축계 전체에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박람회가 끝난 후 전시관은 철거된 지 반년도 채 안 됐지만 그 영향력은 계속됐다. 독일 건축가 미에스 반 데어 로에(Miesz van der Rohe)가 1928년에 제안한 '적을수록 좋다'라는 건축적 처리 원칙을 이 건물에 완벽하게 구현했습니다.
. 그는 현대 박람회가 더 이상 웅장함과 시장 경쟁 기능이라는 디자인 개념을 갖지 않고 문화 분야의 철학적 정원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믿습니다. 건물 자체가 전시물의 본체입니다. 수평 및 수직 배치, 투명 및 불투명 재료 사용, 구조 모델링 등을 사용하여 건축 공간을 형성함으로써 건물을 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독일관은 기단 위에 세워졌으며, 메인 홀에는 8개의 금속 기둥이 있고 그 위에는 얇은 지붕이 있습니다.
대리석과 유리로 구성된 벽면 패널 역시 단순하고 매끈한 얇은 조각으로 십자형으로 유연하게 배치되어 분할되고 연결되는 공간적 시퀀스를 형성합니다.
단순하면서도 복잡하고, 실내와 실외도 명확한 경계 없이 서로 교차하며 멋진 동선 공간을 이룬다.
건물 전체에 추가적인 조각이나 장식은 없지만 건축 자재의 색상, 질감 및 질감은 매우 신중하게 선택되었으며 배치가 매우 우아하며 비율이 신중하게 고려되었습니다. 건물 전체가 고귀하고 우아하며 생생하게 보이도록 합니다.
밝은 품질은 사람들에게 역사상 전례 없는 건축 예술의 품질을 보여줍니다. 파빌리온은 20세기 건축 예술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반세기가 지난 1983년, 스페인 정부는 원래 위치였던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몬주 공원에 전시장을 재건축하기로 결정했다.
유명한 스페인 건축가 C. Sirisi 등이 주최합니다.
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1931)
건축가: S.L.H. Architects
초창기 뉴욕의 번화한 맨해튼 섬에서 1930년대, 불과 1년여 만에 당시 세계 최고층 빌딩이었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높이 381m)이 세워졌습니다. 42년 동안 높이 챔피언 타이틀을 유지했습니다. 현재까지도
그 높이는 여전히 세계 1위입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디자인은 1930년 3월 1일에 시작되었으며 디자이너는 쉬프(Schiff), 램(Lamb), 하몬(Harmon)이었습니다. 첫 번째 철골기둥은 4월 7일 세워졌고, 철구조물은 9월 22일 설치됐다. 완성돼 1931년 5월 1일 사용을 위해 인도됐는데, 단
1년 1개월이 걸렸다. 철골 한 겹을 완성하는 데 평균 하루 반이 걸렸으며, 1970년대까지 시공 속도 측면에서 최고의 기록을 유지했다. 이 건물의 건설이 이렇게 빠른 이유는 철골 부품의 정밀한 생산과 엄격한 건설 조직 때문이다.
미국 폴링워터(1935)
건축가: F.L. Wright
폴링워터는 미국 건축가 F.L. Wright의 고전 작품입니다. 이민자 카우프만
. 집은 크지 않으며 건축 면적은 400 평방 미터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탄생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제 반세기가 지났고 새로운 건물들이 속속 지어졌지만, 폴링워터는 여전히 사람들의 칭송을 받으며 국가 중요 문화재로 보호 보호되고 있습니다. Fallingwater는 아름다운 산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F.L. Wright는 낙하물에 의해 형성된 복잡한 지형과 작은 폭포 위에 빌라를 건설했습니다. 빌라 전체는 철근 콘크리트의 캔틸레버링 힘을 사용하여 개울과 작은 폭포 위로 뻗어 있습니다. 집은 계절의 '조용한 소리'에 반응하고 새로워집니다.
건물의 운동량 특성과 폭포의 흐름 운동량 사이의 관계가 한 예입니다. 얼음과 눈이 녹고 샘물이 솟아오르면
강한 기세로 인해 건물은 마치 바위 덩어리처럼 보이지만, 여름에 물이 졸졸 흐르면 마치 건물이 마치 바위 덩어리처럼 보입니다.
동면 전 빌라가 일종의 동물 몸 컬링 동작을 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겨울에는 폭포가 베이얀의 꽃 격자와 돌출된 고드름 사이에 얼음 장막처럼 걸려 있습니다. 건물 자체가 촘촘하고 촘촘하며, 단단하고 상상적인 요소들이 어우러져 산, 바위, 나무, 물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다.
인공건물과 자연환경은 하나로 합쳐져 서로를 보완한다. Fallingwater는 F.L. Wright 자신의 특히 뛰어난 작품일 뿐만 아니라
20세기 건축계에서도 보기 드문 놀라운 꽃입니다.
미국 뉴욕 유엔 본부 건물(1946-1952)
건축가: W.K. 해리슨
유엔 본부 디자인 디렉터는 미국인 건축가 월리스 해리슨이 봉사했습니다. 이와 함께 호주,
벨기에, 브라질, 캐나다, 스위스, 스웨덴, 우루과이, 영국, 구소련, 중국 등 10개국으로 구성된 국제자문위원회가 발족됐다. 디자인 자문 위원회에서 중국을 대표하는 Mr. Liang Sicheng입니다. 디자인자문위원회에서는 53개 계획을 논의했습니다.
1947년 5월, 프랑스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의 계획을 바탕으로 한 최종 계획이 채택되었습니다.
건축 계획의 구현은 미국 건축가 해리슨이 주도했다. 건물은 1952년에 완공되었다.
유엔 본부는 사무국 건물, 총회 건물, 회의 건물, 도서관 등 4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무국
건물은 지상 39층, 높이 165.8m의 슬래브형 건물이다. 동쪽과 서쪽은 청록색 유리 커튼월로 되어 있고, 두 끝면은 좁고 견고한 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의회 홀은 건물의 한쪽 면으로 기어 올라가며, 꼭대기와 측면이 오목한 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안전보장이사회 회의 건물은 사무국 건물과 총회홀 사이에 강을 마주하고 위치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건설된 정부 건물과 국회의사당 건물에 비하면 UN 본부 단지는 매우 특별합니다. 기능의 복잡성과 형태 및 구성의 혁신은 이전 건물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유엔 본부 건물의 등장은 20세기 중반 현대 건축 양식이 널리 인식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랑스 마르세유 아파트(1946-1952)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마르세유 아파트"로 알려진 건축물은 르 코르뷔지에의 유명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걸작. 이 대형
아파트는 현대 도시의 이상적인 "거주 단위"에 대한 그의 비전에 대한 첫 번째 시도였습니다. 르 코르뷔지에는 현대적인 상황에서 도시는 조용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면서도 높은 인구 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이상형
현대 도시는 거대한 초고층 빌딩이 있는 중심 지역, ***고층 건물, 건물 사이의 넓은 녹지 공간,
평면에 배치된 현대적이고 깔끔한 도로망 서로 다른 고도에서 사람들은 "거주 단위"에 산다.
'주거단위'란 각종 생활복지시설을 갖춘 주거지역의 내용을 거의 포함하며, 건물은 도시의 기본단위가 된다. 그가 마르세유에서 설계하고 마르세유 외곽에 건설한 이 17층짜리 '주거 유닛' 스타일의 아파트 주거용 건물은 337가구, 약 1,6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마르세유 아파트는 전체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벽 패널로 덮인 최초의 대규모 건물이며, 본체는 현장 타설 철근 콘크리트 구조입니다. 현장 타설 콘크리트 거푸집을 제거한 후 표면에 아무런 처리도 하지 않아 수작업의 흔적이 남아 있는 거친 콘크리트가 그대로 드러나 거친 팽창과 독창적이고 단순하며 정직한 예술적 효과를 보여준다.
, 그것은 나중에 "잔인함"의 조상의 "월계관"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프랑스 롱샹 교회(1950-1953)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
르 코르뷔지에가 설계한 이 교회는 1953년에 지어졌습니다. 그는 항상 기하학적 구성의 형식적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 왔으며, 새로운 기능을 충족하고 새로운 형태의 "현대 건축"을 창조하기 위해 신기술의 사용을 옹호하고 건축 창작의 실천에서 합리성의 원칙을 따랐습니다.
이탈리아 출신의 유명한 건축가인 그는 충격적이고 독특한 건물을 디자인했습니다. 이것은 산속에 위치한 작은 가톨릭 교회입니다. 수천년 동안 카톨릭 교회의 모든 형태를 깨뜨린 그 모양은 뒤틀려 있고 혼란스럽고 비정상적으로 변형되어 있으며 기이하고 신비스럽습니다. 언덕에. 롱샹 교회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르 코르뷔지에가 디자인한 가장 눈길을 끄는 작품 중 하나이다. ".
시그램 빌딩, 뉴욕, 미국 (1954-1958)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
시그램 빌딩, 뉴욕 1954년부터 1958년까지, 건물은 40층, 높이 158m로 유명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Mies van der Rohe)와 필립 존슨(Philip Johnson)이 설계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1950년대는 기술적 정교함을 중시하는 경향이 서구 건축계를 지배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미스가 추구하는 순수성, 투명성, 철제 상자와 유리 상자의 정밀한 구성을 이러한 경향의 대표자로 간주합니다.
시그램 빌딩은
이러한 경향의 한 예이다
건물의 본체는 바닥과 꼭대기 층을 제외하고는 직립 직육면체이다. 건물의 커튼월은 위아래로 똑바르고
변화가 없습니다. 창틀은 강철로 제작되었으며 I자형 단면의 구리 스트립이 벽에서 돌출되어 벽의 요철 느낌과 수직 상승 추진력을 더해줍니다.
전체 건물의 세부 사항은 신중하게 고려되고 간결하며 세심하여 재료와 장인 정신의 미적 품질을 강조합니다. 시그램 빌딩(Seagram Building)은 1920년대 초 미스의 초고층 빌딩 컨셉을 실현한 것으로 현대 건축의 고전 작품 중 하나로 평가됩니다.
일본 도쿄 요요기 국립 실내 경기장(1964)
건축가: 단게 겐조
일본 건축가 단게 겐조가 디자인한 요요기 경기장은 기술의 상징이다 1960년대에 발전하여 전통적인 구조와 형태에서 벗어나 획기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요요기 국립 실내경기장의 전체적인 구성과 내부 공간, 구조적 형태는 단게 겐조의 뛰어난 창의성과 상상력, 일본 문화에 대한 독특한 이해를 보여준다.
올림픽 수영장으로 구성된 대규모 종합 스포츠 시설이다. 대회장, 실내구장 등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스펜션 루프 구조는 고장력 케이블을 본체로 사용해 긴장감과 역동성을 갖춘 넓은 내부 공간을 연출했다.
독특한 외형과 장식적 표현은 고대 일본의 원형인 신사 형태와 수직 동굴 생활 방식을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추적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단게 겐조의 구조적 표현주의 시대의 정점이라 할 수 있으며, 이는 재료, 기능, 구조, 비율, 역사적 관점을 통합하는 그의 뛰어난 능력을 극대화시킨다. 이 건물은
단게 겐조의 작품이자 일본 근대 건축 발전의 정점이기도 합니다. 후에.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1959-1973)
건축가: J. Utzon
시드니 근처에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오페라 하우스가 있습니다. 호주 페니일로(Penilo) 섬의 다리. 이 섬에는 날아다니는 두루미처럼 보이는 건물들이 모여 있습니다.
세일보트 하버(Sailboat Harbour)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입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독특한 모양과 특이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8개의 얇은 껍질은 4개씩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져 각각 2개의 홀을 덮습니다.
작은 식당에도 작은 조개 두 개가 놓여 있습니다. 강철 트러스는 쉘 아래에 매달려 있고 천장은 트러스 아래에 있습니다. 두 세트의 얇은 껍질은 대칭적이고 상호 의존적이며 눈길을 끄는 유백색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덴마크 건축가 J. Utzon이 디자인한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면적 1.8헥타르에 달하는 규모가 크며, 바다에서 19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바다에서 60m 떨어진 가장 높은 조개 꼭대기인 도량화강암 기지. 2,700석 규모의 콘서트홀, 1,550석 규모의 오페라 하우스, 550석 규모의 극장, 420석 규모의 리허설 홀, 수많은 전시장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서관 등 문화서비스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총 건축면적은 88,000㎡로 관객과 스탭을 포함하면 7,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종합문화공연장이다. 오페라 하우스는 설계부터 완공까지 14년에 걸쳐 1억 2천만 달러를 들여 완성된 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1973)
건축가: 야마키 미노루
뉴욕 맨해튼 섬에 있는 세계무역센터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이다. 세계 무역 기관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입니다.
뉴욕 세계무역센터는 약 6.5헥타르 규모로 7억 달러 규모의 건물 6개로 이루어진 복합단지이다.
세관 건물, 호텔, 중요한 정부 무역 기관 및 국제 무역 전시회 전용 9층 건물 2개와 높이 411.5m의 110층 타워 2개. 두 건물 모두 정사각형 기둥이며 모양이 똑같습니다.
각 측면의 폭은 63.5m, 각 타워의 면적은 466,000m2입니다. 두 타워의 총 면적은 930,000m2 이상입니다. 건물의 외벽은 촘촘하게 배열된 강철 기둥으로 만들어졌으며 은색 알루미늄 패널로 덮여 있습니다. 건물은 큰 풍압을 받습니다. 일반적인 풍압에서 지붕 스윙은 2.5cm이고 최대 측정 변위는 28cm입니다. 세계 무역 센터 전체가
50,000명의 사람들이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매일 손님 수는 80,000 명에 이릅니다. 두 건물에는 고속 엘리베이터 46대, 지역 엘리베이터 114대, 화물 엘리베이터 8대가 있습니다. 승객용 엘리베이터 1대에는 최대 55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2,0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까지 바로 연결될 수 있고
지하철과도 연결되어 있어 세계무역센터를 오가는 직원과 방문객을 사방으로 빠르게 대피시킬 수 있다.
퐁피두 예술 문화 센터, 프랑스 파리(1977)
건축가: R. Rogers 및 R. Piano
퐁피두 예술의 총 비용 문화센터는 약 4억8천만 프랑, 총 연면적 약 10만㎡, 지상 6층, 지하 4층 규모다. 건물에는 산업 디자인 센터, 음악 및 음향 연구소, 현대 미술관, 공공 정보 도서관 및 해당 서비스 시설이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십자 모양의 파이프와 철골로 둘러싸여 있어 우리의 일반적인 박물관처럼 보이지 않고, 마치 완전한 화학 공장처럼 보입니다. 이 예술문화센터는 이탈리아 건축가 R.
피아노와 영국 건축가 R. 로저스가 공동으로 설계했습니다. 그들은 현대 건축이 결정적인
구조와 디자인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믿습니다. 이런 낡은 개념을 바꾸기 위해 6층짜리 철골 구조물과 엘리베이터 등 구조와 장비를 의도적으로 부각하고 칭찬한다. 케이블, 수도관, 환기 덕트는 모두 외관에 매달려 있으며 밝은 빨간색과 녹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건축가는 이 건물을 기계적인 프레임과 유사한 장치로 의도적으로 설계하여 내부를 넓고 방해받지 않는 공간으로 만들고 내부 레이아웃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센터는 금세기 첨단 건축의 걸작입니다.
미국 워싱턴 국립 미술관 이스트 빌딩(1978)
건축가: I.M. 페이
I.M. 페이에게 국립 미술관 확장은 그렇지 않습니다. 기지에 간단한 건물을 짓는 것은
원래 건물과의 조화, 워싱턴의 지위, 건축 계획 요구 사항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전.
1978년 완공된 워싱턴 D.C. 국립미술관 동관은 전시장과 미술연구센터로 구성되어 있다. 국회 의사당과 백악관 사이에 있으며 백악관 앞의 마지막 열린 공간입니다. 그러나 부지의 형태는 불완전하고 경사쐐기형(사다리꼴)이다. 동관은 미술관 전체의 일부이기 때문에 문은 1941년에 지어진 오래된 건물(신고전주의 건물)을 향해야 합니다. 동시에 전시장과 연구센터는 분리·결합되어야 하며, 자체적인 출입구를 갖춰야 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문제를 야기합니다. 한쪽에 두 개의 문이 설치되어 있으면 잘 다루지 않으면 사람들은 하나는 문이고 다른 하나는 "개 구멍"이라고 느낄 것입니다. 디자이너는 사다리꼴을 두 개의 삼각형으로 나누었습니다. 큰 이등변삼각형은 전시장 역할을 하고, 작은 직각삼각형은 연구센터 역할을 합니다. 전시장 출입문은 이등변삼각형의 밑면에 위치하며, 연구센터의 작은 문은 두 삼각형 사이의 오목한 틈에 위치한다. 이 건물의 전체적인 컨셉은 삼각형에서 변형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직사각형 공간은 없습니다. 그 모양은 편안하고 단순하면서도 엄숙하고 우아합니다. 전시장 중앙은 수직과 수평의 다리로 연결된 다층공간으로 중앙홀 상단은 유리로 된 채광창이 있고, 수직과 수평의 가대나 돌출된 구조물이 있다
>그리고 중앙에 4방향 복도가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걸어 다니면서 한걸음 한걸음마다 풍경이 달라집니다. 동관은 고전주의의 오래된 건물과 인근에 있는 미국 국회의사당 건물과 인접해 있어 대조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개회식에서 카터 대통령이 직접 리본을 커팅했다.
그는 이 건물이 세계 최고의 미술관이라고 칭찬했다.
미국 애틀랜타 헤이 미술관(1983)
건축가: R. Meyer
미국 건축가 R. Meyer는 디자인 미술에 능하다. 박물관으로 유명하다. , 건초박물관의 외관은 복잡하고 다양한 모양과 생생한 윤곽을 가지고 있습니다
. R. Meyer의 건축 작품은 흰색으로 만들어졌으며 햇빛 아래에서는 빛과 그림자 수준이 매우 풍부합니다. 내부에는
모양의 아트리움이 있고 내부 공간은 수평과 수직 방향으로 뻗어나가며 흐르며 다양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HSBC 빌딩, 홍콩, 중국 (1985)
건축가 : N. Foster
영국 건축가 N. Foster의 작품입니다. 철골 기둥과 철골 트러스는 건물 외관에 눈에 띄게 노출되어 파사드의 주인공이 된다. 건물 바닥은 완전히 개방되어 있으며, 2층부터 에스컬레이터가 아래로 뻗어 있어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건물 안으로 들어갈 수 있고, 건물 내부 공간도 최대한 개방적이다. 이 건물은 모든 곳에서 현대 기술의 성과를 보여 주며 "첨단 기술" 건축 스타일에 속하지만 추가 장식이 없지만 실제 비용이 상당히 비쌉니다.
Lloyds Building, London, UK (1979-1986)
건축가: R. Rogers Office
노출된 구조물을 사용하여 "첨단 기술"을 표현하는 데 전문적입니다. 스타일 Richard Rogers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가 중 한 명입니다. 런던에서 그가 설계한 Lloyd의 본사 건물에는 동시에 10,000명의 직원을 수용할 수 있는 12층 규모의 보험 비즈니스 홀과 날개에 계단식 레이아웃을 갖춘 사무실 건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축가는 회사의 지속적인 확장과 건물의 단계적 확장 가능성을 고려하여 계단 타워와 메인 파이프라인, 철판으로 감싼 구조 부품을 의도적으로 디자인에 통합했습니다. 공사에 노출됨***.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많은 건축가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고도로 발전된 산업화 수준이 건축에 부여하는 새로운 이미지를 구현하고 건물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루브르 박물관 확장 프로젝트, 프랑스 파리(1988)
건축가: I.M. 페이
1988년에 완공된 루브르 박물관 확장 프로젝트는 세계 최대 규모의 중요한 유명한 건축가 이오 밍 페이(Ieoh Ming Pei)의 작품입니다. 페이는 좁은 부지의 어려움과 오래된 건물과 새 건물 사이의 충돌을 피하면서 루브르 박물관 아래에
확장을 배치했습니다.
증축 입구는 루브르 박물관의 메인 안뜰 중앙에 위치하며, 이 입구는 측면 길이가 35미터로 설계되었습니다.
높이 21.6m의 유리 피라미드. 이는 I.M.페이가 주변 건물을 연구한 경험으로, 페이의 디자인과 환경의 긴밀한 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준다.
피라미드의 밑면 길이는 35.4m로 건물과 평행, 즉 방향과 평행하게 배치되어 있어 환경과의 관계를 강화한다. 피라미드의 형태는 단순하고 눈에 띄며, 전체가 유리로 된 벽은
투명하고 투명하여 무겁거나 혼잡한 느낌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 계획에 반대했지만 피라미드가 건설된 후 광범위한 승인을 얻었습니다.
유리 피라미드 주변에는 또 다른 대형 정사각형 수영장이 있으며, 수영장은 45도 회전하고 서쪽의 삼각형은 취소됩니다.
입구 광장으로 열린 공간을 남겨두고 세 모서리가 건물을 향하게 합니다. 입체적인 정사각형을 형성하고 있으며, 피라미드 옆에 있는 세 개의 삼각형 연못의 표면은 구름이 맑고 하늘이 맑은 계절에는 유리 피라미드에 수영장이 반사됩니다. 환경과 조화를 이룹니다.
이 조합은 건물에 또 다른 차원을 추가하고 풍경을 풍성하게 합니다. 사각형으로 변한 웅덩이 모퉁이에는 크기가 다른 4개의 삼각형 웅덩이가 피라미드 건물과 평행한 또 다른 정사각형을 형성하고 있으며 각 삼각형에는 물이 있습니다.
웅덩이에는 거대한 기둥 분수가 있습니다 , 수정처럼 투명한 유리 피라미드를 시작하는 거대한 수정 기둥처럼 보입니다. Place Napoléon에서 I.M. Pei는 건축과 풍경을 완전히 통합했습니다.
중국 홍콩 은행 빌딩(1989)
건축가: I.M. 페이
홍콩 중국 은행 빌딩의 기획 및 설계 시작 1982년 말에 시작해 1990년에 종료됐다. 3월 19일 은행이 이전해 영업을 시작했는데, 6년 이상이 걸렸다.
건물 기반은 약 8,400평방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며 고가 도로로 "연결된" 토지입니다.
고층빌딩이 밀집해 있는 홍콩 센트럴 지구에서 바닥면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두각'을 갖추려면 고지대 개발밖에는 방법이 없다.
중국은행 빌딩은 홍콩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높이 70층, 총 높이 315m(상단 안테나 포함), 총 건축면적이다. 128.60제곱미터.
건물 외벽은 알루미늄 패널과 은색 반사유리로 만들어졌으며, 건물 1층은 다양한 색조의 회색 화강암으로 포장됐다. 건물 전체는 네 모퉁이에 12층짜리 거대한 강철 기둥이 지탱하고 있으며, 내부와 외부에 콘크리트 피복 강철 용접 대각선 버팀대를 일련으로 부착하여 건물의 독특한 외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용도 절감됩니다. 철재를 40% 사용하고 내부에 기둥이 없어 공간이 개방적이다. 건물의 1층 평면도는 52m x 52m의 정사각형으로 두 개의 대각선을 따라 4개의 삼각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I.M. 페이는 여기서 다시 한 번 그의 디자인 천재성을 보여줬고, 삼각형 매트릭스의 기발한 변형을 통해 건물의 새로운 형태를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
모양은 단순하고 밝고 상징적이며, 홍콩 도시 스카이라인의 주요 지점을 형성합니다.
다사카 히카루의 교회, 일본(1989)
건축가: 안도 다다오
안도 다다오의 작품 중에서 교회 건물의 디자인은 매우 독특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건축물은 먼저 사람들의 정신적 흥분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안도 다다오의 작품은 바로 그의 추상적이고 엄숙하며 조용하고 순수하며 기하학적인 공간입니다.
창조는 인간의 정신이 안식처를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다이고코 교회의 디자인은 매우 추상적이고 단순합니다. 113.04제곱미터에 불과한 작은 교회로 오사카의 조용한 주택가 모퉁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은 전통적인 교회의 상징적인 첨탑이 없는 단순한 콘크리트 상자일 뿐이지만, 내부는 종교적으로 큰 의미를 지닌 공간으로 조용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일본의 가레산스이 정원과 같은 분위기. 건물의 배치는 원래 목조 교회와 목사관이 있던 위치와 태양과의 관계에 따라 결정되었습니다. 예배당 전면의 콘크리트 벽에는 빛의 십자가를 보여주는 십자가 모양의 오려낸 부분이 남아 있습니다. 건물 내부는 개구부를 최대한 최소화하고, 본체는 자연요소인 '빛'의 표현을 제한했다.
이것이 안도 다다오가 말하는 자연의 추상이다.
스페인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1995-1997)
건축가: F. 게리
빌바오 구겐하임 미술관은 현지 투자로 건립되어 운영 및 전시품 제공
21세기 미술관으로 꼽힌다. 이것은 스페인 빌바오에 지어진 또 다른 구겐하임 미술관입니다.
박물관 건축 면적은 24,000㎡이며 레비온 강변에 위치해 있다. 본체의 형태는 복잡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합니다.
박물관 모양은 곡선형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는 강철 구조로 되어 있고 외부는 반짝이는 티타늄 금속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전체 면적은 27,870입니다. 평방미터. 독특한 형태는 최근 건축가 F. 게리(F. Gehry)의 개인적인 스타일을 이어받은 것으로, 구겐하임의 책임자들이 바라는 바이기도 하며, 이 건물이 도시의 상징이 되기를 바랍니다. .
F. Gehry는 설계 과정에서 항공 설계에 사용된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이점을 활용하여 F. Gehry의 아이디어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예술적인 포장 아이디어는 전체적인 레이아웃에서 더욱 발전했지만, 이번에는 '포장'의 범위가 그의 다른 작품보다 훨씬 더 크다.
주요 전시실은 여전히 정상입니다. 전시물의 배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1층의 베이스 부분도 비교적 규칙적입니다.
역동적이고 쓸모없는 부분은 주로 현관과 주변 보조실이며, 변화하는 형태는 위쪽으로 점차 축소됩니다.
물가에 세워진 박물관은 도시 고가도로와 유기적인 결합을 이루고 있으며, 도시에 내재되어 있다는 발상은 독특한 박물관에 어느 정도 이론적 근거를 더해준다. .
중국 홍콩 신국제공항(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