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시 한 수로 자신을 소개하다.
고시 한 수로 자신을 소개하다.
우선, 당신은 당신의 이름을 소개해야 합니다. 소개는 고시의 단어로 시작하는데, 예를 들면' 나는' 또는' 나는' 이다. 그리고 너의 특징 (예: 성격, 성격, 야망, 취미 등) 을 묘사한다. ), 우리의 평소 개회사처럼, 유일한 차이점은 고시의 언어와 현대 구어를 합리적으로 결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인 XXX (이름), XX (나이), 성격이 활달하고, 이야기를 잘하며, 성실하게 신용을 지킨다.
나는 어려서부터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지 않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고 맹세했다. 나는 운 좋게 태어나고, 시를 잘 쓰고, 젊고 학문이 있다. 당시와 송사 이후, 그것은 아름다움을 위해 왔고, 이시선의 야성을 감상하고, 머나먼 도정절을 즐겼다. 오늘날 빙심의 유아함, 서지모의 부드러움, 타고르의 고순은 매번 작은 소리로 읊을 때마다 뒷맛이 난다.
나는 일찌감치 마음을 명월보다 비교했는데, 어떤 사람이 무슨 공덕을 말하느냐. 이씨는 원망도 후회도 없이 미소를 지으며 매일을 마주하고 있다. 나는 하느님이 인재를 주신 이상 그것을 고용하라고 굳게 믿는다. 나만의 향기가 있다.
제 이름은 XXX 입니다. 저는 올해 XX 살입니다. 나는 성격이 솔직하고, 말하기를 좋아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킨다. 어려서부터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람이 되기를 꿈꿨다. 나는 어릴 때부터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했다. 나는 특히 당시송사를 좋아하고 이시선과 도정결이 좋다. 저도 빙심, 서지모타고르 등 시가 스님을 좋아해요 ...
나는 내가 진심으로 일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옳고 그름에 대해 공정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믿는다. 일을 하는 데 있어서, 나는 원망도 후회도 없고, 하루하루를 즐겁게 대한다. 나는 내가 열심히 공부하면 반드시 나의 재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믿는다.
확장 데이터:
고시로 자신을 소개할 때 자주 쓰는 단어는 다음과 같다.
1,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와인" 의 Li Bai (돈)
2. 저는 옷감을 입고 남양에서 쟁기질하고 있습니다. 제갈량 (위진) 이 모델이 되었습니다.
3, 웃음 날 외출,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Nanling 아이들은 베이징에 가지 않는다" Li Bai (돈)
4, 페어 레이디, 토끼 할아버지 친구-guanluo 의 \ "노래 책 \" (진 전)
개인 제안:
고시로 자신을 소개할 때 자신의 구어에 고시를 적절히 삽입하여 자신의 특기, 선호도, 특징 등을 묘사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구어체로 위아래로 연결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입니다.
2. 시 한 구절로 자신을 잘 배우지 못한 흑발인,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하는 백두인이라고 묘사할 수 있습니까?
I. 원문
등불, 와인, 푸른 닭이 피는 밤이다. 배우는 것은 남자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번역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그들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놀기만 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른다면, 나이가 들면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출처
당나라 Yan Zhenqing "설득 시"
확장 데이터: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통속적이고, 자연스럽고, 철리가 풍부하다. 핵심은' 흑발 조학, 백발 만학' 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으로서, 서둘러 공부하고, 배우고, 수양을 길러야 한다. 가장 좋은 독서 시간은 삼경과 오경인데, 아침에 읽어야 한다. 그리고 해마다 각고의 견지를 해야만, 보국이 가정을 이루는 능력을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
학습 시간의 관점에서, 우리는 젊은이들이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앞으로 후회하지 않도록 가능한 한 빨리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시인은 학습의 의미, 역할, 태도, 방법 등의 관점에서 구상을 했는데, 사람들이 후천적인 학습을 중시하여 자신의 행동수양을 강화하기를 바란다.
3. 고시 한 구절로 자신을 묘사하는데, 당신은 우리가 두보의 시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그에 대한 선생님의 무명과 미묘한 배양을 묘사하기 위해; 너는 맹교의 시로' 하지만 풀 한 촌에 몇 가닥의 정이 있어 봄빛을 세 가닥 얻어라' 는 말로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다. 왕파의 시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지켰을 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지기에게 위로를 표하다. 국어 선생님은 "내가 어떻게 운하를 이렇게 맑게 할 수 있을까?" 라고 사용하셨다. " 재능에 생수가 있다' 는 계시는 것은 글쓰기의 수준을 높이는 열쇠가 광범위하게 읽는 것임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음악 선생님은'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세상은 얻기 어렵다' 는 말로 학생들의 멋진 가창력을 칭찬했다. 과학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종이에 간단명료한 이해를 얻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을 결코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 "저는 우리가 감히 이 점을 시도하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도 써야 한다. 왜 함께 큰 질문을 하지 않습니까? 。
4. 자신을 소개하는 고시는 모두 사물을 읊고 마음을 표현하여 자신을 묘사한다. 고시에는 묵매가 있다.
1. 내용:
잉크 달러 북한: 왕관
우리 집 서기안호 제 1 나무는 꽃이 만발했고, 연묵흔이 만발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2. 번역:
우리 집 근처 서위호에 자두나무 한 그루가 있다. 만개한 매화가 엷은 묵향에 물든 것 같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색깔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칭찬할 필요가 없고, 단지 향기를 천지 사이로 가득 채우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3. 감사:
이 시는' 묵매' 라는 제목으로 포부를 표현하고자 한다. 글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는 것은 사실 한 사람이 서 있는 덕행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 시에서, 한편으로는, 묵매의 풍성한 몸짓, 시인의 자랑스러운 기슭의 이미지가 종이에 솟아올랐다. 반면에 서예와 매화의 맑은 향기가 얼굴을 향하고 있는 것 같다. 따라서' 시풍',' 화풍' 과 개성을 교묘하게 융합한다.
5. 고시 한 수로 자신을 묘사한다. 고시 한 수로 자신을 묘사하다. 1. 젊은 나이에 1 을 배우다. 권고 학습-당나라: 안진경 야등, 마침 남학생이 책을 읽고 있다.
2, 우연한 성공-송: 주소년은 늙기 쉽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빛이다. 3. 겨울밤 독서시사자-송송: 육유, 고대인,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둘째, 정 때문에 졸려 1, 당춘색을 그린다-청: 나란용이 평생 한 쌍의 사람이 있다면, 두 개의 엑스터시를 다투게 된다.
그리움은 서로 만나지 않고, 봄빛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백두가-한나라: 탁문군은 한마음 한뜻으로
3. 춘강월야-당대: 장씨는 이때 만나지 못했으니, 달빛이 당신을 비추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셋째, 격려분투 1, 걷기가 어렵다-당대: 이백,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운범제창해를 걸어갈 것이다.
2, 자기 미안-청: pusongling 근면, 일 무책임, 잠자는 급여 맛 담즙, 삼천 왕위 가족 삼킬 수 있습니다 우. 3, 제목 우강각-당나라: 두목병 사고 승패, 가방 사람.
강동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들이 재기할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넷째, 외로움과 슬픔 1, 추노-송: 신기질은 이제 슬픔의 맛을 알고, 말하고 싶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라고 말했다. 2, 옛집을 회상한다-진인각은 평생 분노하고, 천하에는 석양에 대한 사람이 없다.
3. 한 세대의 애처로운 백두옹-당나라: 유희이가 올해 꽃의 색깔을 바꿨는데, 내년에는 누가 있을 것인가? 다섯째, 낙천적 활달 1, 물조 송-송대: 이정서 부귀, 기학등주. 2. 자체 파견--당나라: 나은은 오늘 취하고 내일은 내일을 걱정한다.
3, 폭풍을 진정-송나라: 수시 대나무 꼬치 신발 말 보다 가벼운, 누가 두려워?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4. 산과 연인-당대: 이백 등은 산에서 꽃을 마시고, 한 잔씩 한 잔 마십니다.
술에 취하면 자고 싶다. 너는 너 자신을 떠날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아침에 바이올린을 들고 있다.
6. 고시 1 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시에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예를 들면 이목자, 한 사람, 3 일 여행한다. 당신은 물 쿵푸 (이춘강) 에 능숙하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자기 소개, 자신의 특징을 강조하다. 만약 네가 노래와 춤을 잘 출 수 있다면, 나를 찾아오지 말고, 마작 포커를 하지 말고, 16 번을 지휘하고, 추한 전쟁터에서 감히 싸울 수 있다. (체스 전문가)
3 자기 소개는 고대인들을 본받아 사물을 읊고 의지를 표현하여 자신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고시는 참고할 수 있다. \ "이화 \" 송육유분향청은 한 집안에서, 복숭아와 리가 세월을 차지할 수 없다. 남정청명로가 자주 생각나는데, 술취한 소매가 바람에 눈이 흩날린다. 조병문' 의 화가인 모미는 가루를 만들지 않고 살찌지 않지만, 다른 사람이 나를 직설적으로 생각할까 봐 두렵다. 만났을 때 결코 알지 못했고, 하부도 옥인을 새긴 적이 없다. 백매, 왕고수는 빙설림 속의 화가, 복숭아와 리가 뒤섞여 있다. 갑자기 향기로운 하룻밤, 마른 곤만리춘처럼 흩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