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Yu yi 와 교육 및 교수 탐구" 발췌

"Yu yi 와 교육 및 교수 탐구" 발췌

수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학생들이 당신이 가르치는 학과를 가장 흥미로운 학과로 여기게 하고, 가능한 많은 학생들이 당신이 가르치는 학과에서 무언가를 창조하는 것을 상상하게 하는 것은 그들이 행복을 갈망하는 것처럼, 당신이 자랑스러워해야 할 일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우이경은 항상 수업이 재미있고 학생들을 매료시켜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들은 항상 가르치고 새로운 것을 가르쳐야 한다.

2000 년 3 월 정식으로 공포된 새로운' 전일제 일반 고등학교 국어 교과 요강' 은 "국어 교육에서 학생들의 학습 사고의 질과 사고능력의 발전, 특히 창의적 사고의 배양을 중시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

우이는 언어를 말하는 것은 사고의 도구이고, 언어가 없는 사유는 존재하지 않는다. 사고는 언어의 내용이다. 사유가 없으면 언어가 있을 수 없다. 사고는 외부 사물에 대한 개괄적인 간접 반응이고, 사유는 언어를 통해 실현된다.

우이는 장기간의 교육 실천에서, 나는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 뿌리깊은 욕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바로 자신이 발견자, 연구자, 탐험가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이는 훌륭한 교사들이 항상 학생들의 정신노동에 집중하여, 학생들이 어렵고, 때로는 복잡하고, 고통스러운 사고과정에서 자신의 지혜의 힘을 깨닫고, 자신이 창조한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자신의 지식을 통제하고, 자신의 성장 과정을 통제할 수 있는 자부심이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발자크는 물음표가 모든 과학의 열쇠라고 말했다.

학습은 사고에서 비롯되고, 사고는 의심에서 비롯된다. 의심은 사고의 시작이자 학습의 끝이다. 작은 의혹은 작은 진보로 이어지고, 큰 의혹은 큰 진보로 이어지고, 의혹이 없으면 진보가 없다. 그래서 수업을 준비할 때, 나는 지식을 암송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의문을 제기하고, 학생들의 의심을 위해 다양한 조건을 만들고, 학생들에게 깊이 생각하고, 문제를 연구하고, 사고의 심도를 키우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

뚜렷한 실천성을 가지고 있다: 내가 사고를 훈련시키는 방법은 다양하다. 개별적인 것이 아니다.' 얼굴에 피어난다' 는 것은 사고를 훈련시키는 민첩성이다. "심층 개발" 은 훈련 사고의 깊이입니다. 차이를 장려하는 것' 은 사고의 역창의력을 키우는 것이다. 나는' 학생들에게 사고하는 것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 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 나의 수업은' 적극적으로 생각하는 왕의 왕국' 이 되어 학생들이 나를 사랑하고 진리를 사랑하도록 격려했다.

얼굴에 피어난다' 훈련법: 예를 들어 차화푸 교수는 끝날 때 모든 학생에게 즉시' XX 푸' 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조국을 찬양할 것을 요구했다. 학생들은 각 라운드의 시작부터 끝까지 유동적으로 일한다. 몇 분도 안 되어, 훈련 범위는 모든 학생들의 사고를 포괄한다.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조국을 찬양하라' 는 점수가 공제되고 다른 학우들도 반복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사고 훈련의 첫 번째 특징은 긴장이다. 긴장은 사람의 지적 잠재력을 놀라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거의 모든 사람이 지적으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무의식적인 잠재력은 어렵거나 긴장된 상황에서 초월적으로 발휘된다. "급한 중생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사고 훈련의 두 번째 특징은 현재의 브레인스토밍처럼 참여면이 넓다는 것이다.

"심층 발전" 훈련법: 이 방법은 갈등을 파악하고 학생들이 대립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것을 요구한다. 이런 것들은 상호 배타적이다. 사람이 이런 상황에 부딪히면 사고를 일으키기 쉬우며, 학생의 공부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는 본문 자체의 노출이나 내포 속의 모순을 자주 포착하고, 학생의 본문 이해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머리를 움직이게 한다. 예를 들어, 마지막 수업의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한 씨입니까, 작은 법입니까? 전자라면 무엇에 근거하여? 후자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차이를 장려하는 훈련 방법: 한 문제를 해결할 때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문제에 여러 가지 정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을 따라 생각하고 다른 경로를 따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둘째, 이질적인 사고는 어떤 제한도 받지 않고, 기성 자재에 의존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한다. 셋째, 구이사유가 습관패턴을 돌파하고, 습관의 틀을 벗어나, 비습관성이나 역사고를 하여 사물의 비습관적 특징을 찾고, 비습관적 답안을 찾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습관적, 습관적, 습관적, 습관적, 습관적, 습관적) 넷째, 기발한 사고는 종종 추측, 가설, 연상, 상상을 포함한다. 기발한 사고의 발달은 학생들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더욱 창조적으로 만들 수 있다.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내가 추구하는 국어 교육 스타일이다.

국학의 대가 여숙은 국어 교육의 절반은 과학이고 반은 예술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확실히 국어 교육이 다른 학과와 구별되는 개성적 특징을 보여준다. 국어교육은 교육의 철률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과학이라고 불린다. 국어 교육은 물처럼 유연하기 때문에 예술이라고 불린다.

우신스키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교사가 현대 교육의 진행에 뒤지지 않는다면, 그는 자신이 인간의 무지와 악습을 극복하는 큰 조직의 적극적인 일원이며, 과거 역사상 모든 고귀한 위대한 인물과 신세대 사이의 중개자이며, 진리와 행복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의 신성한 유산의 보존자라고 느낄 것이다. 그는 자신이 과거와 미래 사이의 살아있는 유대라고 느꼈다. " 이 말은 교사가' 과거 역사상 모든 고상하고 위대한 인물과 신세대 사이' 의 중개자이자' 다리' 라는 것을 시사한다. 즉, 교사가 가장 먼저 직면하는 것은 인간이다.

《논어》의 공자 가르침에 대한 기록. 이런' 만대 모범' 은 항상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도록 지도하는 중요한 질문을 먼저 한다. 학생들은 사고는 자유롭고, 이성적인 탐구와 감정의 따뜻함이 있다고 당당하게 말한다. 선생님 자신은 말이 많지 않지만, 학생이 발언하는 과정에서 그는 때때로 "삐걱" 하고 "한숨" 을 한다. 나는 말이 없다. 이런 가끔의 에피소드는 대체로 우리가 오늘 말한 것과 비슷하다.

입체적인 다차원 원활함은 나의 교실 수업의 특색이다.

3 차원 다기능 효과: 첫째, 모든 라운드 교육의 높이에서; 둘째, 교재 발굴의 깊이와 폭에서; 셋째, 교수법은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한편으로, 나는 교재의 중점이 두드러지고, 주차가 분명하며, 내용이 상세하다는 것을 확보한다. 반면에, 나는 교육 과정이 밀집되어 있고, 기복이 있고, 비탈이 있다는 것을 보장한다.

마음의 현을 헤치고 학생들에게 심미적인 즐거움을 주다. 1, 교육 열정, 먼저 자신을 태워야 합니다. 상황을 창조하십시오, 이것은 미적 세계입니다. 교묘한 도입, 아름다운 소리내어 읽기, 감동적인 하소연, 넘친 재미 등 다양한 교수법이 학생들이 교실에서 감정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즐기고, 흥미를 얻고, 이성을 받아들이고, 진정으로 작품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게 한다.

옛사람이 말했듯이, 말 한마디가 폭죽처럼 단번에 잘렸다. 종처럼 끝날 때, 하나 이상의 또렷한 소리가 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시작과 끝의 요구를 강조하다.

역사 철학 음악 미술 연극 공연 등 관련 지식으로 문화 영역을 넓히다. 자연스럽게 학과 간 통로를 뚫어 학생들을 광활한 지식세계로 이끌고 문사철 등 각종 문화정보가 그들의 시선을 모으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들의 연상을 깨우고, 학생들의 문화적 품위를 높이게 한다.

짱 코프는' 교사와의 대화' 에서 "교사 자체는 반드시 이런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그들은 생활과 예술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어야 비로소 학생에게 이런 자질을 키울 수 있다" 고 지적했다. 가르치는 방법에 따라 차갑게 일을 하고 열정이 부족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아청 왕조의 심덕잠은 "일류 머리, 일류 지식, 일류 진시가 있다" 고 말했다. "석석 수" 의 네 소리

우이는 "학생들을 감동시키려면 먼저 교사가 자신을 감동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학생들이 국어를 사랑하도록 하기 위해서, 우선 선생님은 조국의 언어문자에 매료되어야 한다.

우이는 진리, 참된 지식, 진실만이 마음을 뒤흔들 수 있다고 말했다. 고상한 도덕정조, 풍부한 전문지식, 깊은 심미수양이 없으면 진정한 교학격정은 나올 수 없다.

언어

미국 심리학자, 하버드 의대 아동심리학자 브룩스의 연구에 따르면 교사의 언어는 어린이 학습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생동감 있고, 수사가 풍부하고, 언어 리듬이 또렷하고 조화를 추구한다.

"언어는 꿀이 아니지만 물건을 붙일 수 있다."

우이는 가르치는 예술은 언어의 예술이라고 할 수 있고 가르치는 예술가도 언어의 예술가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가 분투하는 직위에 올랐기 때문에, 그녀의 목표는: 말로 말하고 글로 쓰는 것이다. 그녀는 항상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고 결심하고, 상세한 사례를 꾸준히 쓰며, 각 글자는 "먼저 죽은 후에 살고, 죽음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고 꼼꼼히 따져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는 자신의 교학 실천으로 교사들이 자신의 교학 언어를 연마하고, 언어의 예술을 연구하고, 언어로 아름답고 감동적인 음악을 연주해야 지음-학생의 머리 속에서 불러일으키고 격동하며, 좋은 교학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이의 언어는 생동적이고 친근함을 추구한다. 말투뿐만 아니라 자세도 있습니다. 이런 풍부함을 추구하면 수업시간에 동의어, 근의어, 전문어, 성어, 속담을 사용하고 고전문학의 정수와 문어의 정서를 사용하여 언어의 빈약함과 건조함을 피하고 언어의 우아함을 높일 수 있다. 연극, 영화, 그림, 음악 등 각종 예술에서 언어 양분을 섭취하다. 텍스트에 대한 그녀의 분석에서는' 페이스북',' 광감',' 선',' 렌즈' 등의 용어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명확하고 조화로운 언어 리듬을 추구하고 순수성, 엄밀성, 논리성을 추구하다.

우이: 매년 봄, 우리는 죽순을 즐겨 먹고, 죽순은 겹겹이 겹겹이 겹겹이 쌓인 죽껍데기에 싸여 있습니다. 껍질을 벗겨야만 우리는 죽순을 볼 수 있다. 우리도 죽순을 벗기는 방법으로 이 문장 분석을 한다. 한 층씩 벗기고, 문장 껍질을 벗기자.

우이는 지금의 교육은 모든 학생을 대문자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기 목표, 독립 추구,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 시대의 필요에 적응하고 사회와 조화롭게 발전하는 사람.

"대학" 은 처음부터 명확한 뜻을 가지고 있다. 대학의 길, 명덕, 친민은 지선에서 멈춘다. 학습의 목적은 내면의 미선의 미덕을 표현하고, 사람을 개과천선하게 하고, 사람을 가장 높은 도덕 경지에 처하게 하기 위함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플라톤은' 이상국' 이라는 책에서' 동굴 속의 죄수' 라는 비유로 교육의 참뜻을 표현했다. 즉, 교육은 사람의 영혼과 정신을 뽑아 사람들을 현실 세계로 인도한다는 것이다. 지식과 기술은 영혼의 등반을 돕는 사다리이다. 그러므로,' 진정한 교육' 은 사람의 영혼을 진정한 높은 경지로 인도한다. 이것은 인생의 경지에 대한 진급이다.

도행지 선생의' 천교를 가르치고, 진리를 가르치고, 천교를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 은 바로 인간의 정신세계를 추구하는 고귀함이다.

우이는 교육의 본질은 사람을 키우고 사람의 정신력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이는 교육의 본질은 사람의 양성, 발전, 정신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과 평생발전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이는 인류 생활 자체가 각종 발전 잠재력을 포함하고 있으며, 교육의 임무는 학생들의 에너지 절약을 발전 현실로 바꾸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이는 교육은 항상 서로 다른 수준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교육의 얕은 가치는 교육의 개인 발전에서 생계, 이익 추구, 이름 추구를 지나치게 중시하고 개성의 충분한 발전과 고상한 정신 영역의 형성을 무시하거나 경시하는 심층적인 가치이다.

우이는 사람 중심적이고, 전면적인 발전은 사람을 사람으로 여기고, 사람의 외모로 사람 사이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교육의 경우, 학생과 교사는 교육 과정의 주체이며, 그들은 같은 발전과 성장 요구를 가지고 있다. 교육은 그들의 독립의식을 키우고, 그들에게 충분한 발전 공간을 주어 그들이 자신의 주체성의 가치와 의미를 충분히 인식하고 명확하게 인식하게 해야 한다.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고, 학생들의 관념은' 나는 인재가 되고 싶다' 에서' 나는 인재가 되고 싶다' 로 바뀌고, 교사의 관념은' 내가 가르치겠다' 에서' 내가 가르치겠다' 이런 종합적인 교육 이념은 학생과 교사의 적극성을 충분히 반영한 새로운 사제관계를 구축하고, 학생과 교사가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여 사람과 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형성하게 한다.

재료의 근리를 아는 것은 조각가의 기본기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우리는 재료를 자세히 연구하여 그들의 질감, 평탄도, 경도, 그리고 견딜 수 있는 압력을 파악해야 한다. 재료의 조각과 조형이 있어야 놀라운 공예품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우이는 우리의 교육 사업이 효과를 거두려면 장인처럼 교사의' 지식' 능력을 중시하고 단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교사는 학생들을 이해하고, 학생들을 연구하고, 내면의 세계를 이해하고, 성장 과정에서 그들의 발전과 변화를 파악하고, 자신의 교육 업무를 과학에 기초하도록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관적인 상상력에서, 우리는 맹목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그래서 우리는 시대에 의해 부여 된 교육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장 님 것입니다.

한영 "한서 시전": 지혜가 샘솟듯 솟아올라 스승이 될 수 있다.

우이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시대와 사회의 밝은 색채를 발견하고, 생활 속의 진선미를 발견하고, 학생들이 긍정적인 삶의 가치 지향과 세계관을 세우도록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학생은 제 2 의 청춘이 없기 때문이다.

우이는 교사가 네 가지를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첫째, 사랑을 배워야 하고, 교사는 당을 사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교육을 사랑하고, 학생을 사랑해야 꾸준한 내적 동력을 가질 수 있다. 둘째, 직업에 충실하는 법을 배웁니다. 교사는 무거운 부담을 지고 있는데, 하나는 학생인 것이고, 하나는 조국의 미래이다. 이것이 교사의 일의 전부이다. 셋째, 올바른 가치 판단을 배웁니다. 미성년자 인식 능력이 강하지 않다. 교사가 정확한 가치 판단을 하고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확립하면 학생회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넷째, 교육과 교수를 배우는 진정한 능력. 지금 학생들의 사유가 활발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선생님은 진재실학이 있다. 그들이 하는 말은 배워야만 알아들을 수 있다. 이것은 사실 내가 추구하는 이상 경지이다.

우이는 내 목표가' 말로 말하고 글로 쓰는 것' 이라고 말했다.

우이는 국어교사로서 교사의 기본 자질 외에 세 가지가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첫째, 애국적인 마음과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둘째, 국어 선생님으로서 문화 축적이 필요하다. 셋째, 국어 교사의 교학언어는 풍부한 내용이 있어야 한다.

우이는 내 인생에 두 개의 자가 있는데, 하나는 다른 사람의 장점을 측정하는 것이고, 하나는 자신의 단점을 측정하는 데 쓰인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신스키는 이렇게 말했다. "교육의 모든 것은 교사의 인격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교육의 힘은 인격이라는 살아있는 원천에서만 생겨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규칙과 제도도 아무리 교묘하게 구상해도 교사의 인격을 대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모든 아이의 마음 속 가장 은밀한 구석에는 독특한 현이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다이얼하면, 그것은 독특한 소리를 낼 것이다. 아이의 마음을 우리가 하는 말에 공감하게 하려면 말투를 아이의 심금을 맞추어야 한다. "

우이는 교사가 학생의 입장에 많이 서서 학생들을 배려하고,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경솔함을 줄이고,' 금지령' 을 낮추고,' 장애' 를 적게 설정하는 대신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설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이는 무수한 사실들이 나를 교육시켰고, 나로 하여금 어떻게 교사가 될 수 있는지를 깊이 이해하게 했다고 말했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눈빛으로 학생을 쳐다보지 마라. 모든 학생은 하나의 변수이며, 모두 변화를 발전시키고 있다. 선생님은 어느 정도 예열하면 철이 들고 진보가 빠르며 무럭무럭 자란다.

우이는 일찍이 1980 년대에 국어학과의 특징에 대해' 지식 전수, 능력 배양, 지능 개발, 사상 정서 도야' 라는 교육 이념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나는' 일체화' 라는 단어를 이용하여 국어 교육과 육성 목표의 전체성과 다양성을 드러내고, 학과 교수를 제시하여' 전인교육' 의 사상을 실현하고, 교육이 우리의 전반적인 교육 목표에 진정으로 봉사하도록 하려고 시도했다.

"막히지 않으면 흐르지 않고, 안 된다." 만약 네가 문제로 쑤셔 넣는다면, 학생의 사유는 살아날 것이다. 가르침은 학생들에게 모르는 것만 가르치고, 얕은 것을 심화시키고, 의심의 여지가 없는 곳에서 의문을 제기한다.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지식 탐구에 참여하는 과정에서만 단맛을 맛볼 수 있다.

국어교육은 우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키워야 하며, 그들로 하여금 고상한 품위, 고상한 정서, 풍부한 감정을 가지게 해야 한다. 둘째, 우리는 한 가지 태도, 열심히 공부하는 태도를 길러야 한다. 우리는 그들의 실사구시적인 과학적 태도, 낙관적인 생활 태도, 관용적인 인생 태도를 키워야 한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학과 학습과 전체 생활을 포함한 완벽한 생활 태도를 가져야 한다. 마지막은 올바른 가치관이다. 이는 인간의 종합적인 소양의 핵심 내용이며, 현 시대에는 특히 중요하다.

우이는 교실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들은 지식, 능력, 사상 등 여러 방면에서 상호 작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핵심은 감정적 활동이다. 이것은 영혼의' 엔진' 이다. 감정이 없는' 발동' 이 없으면 교사의 감정은 질주하기 어렵고, 학생들의 마음은 날기 어렵고, 우리의 교육은 높은 수준에 이르기 어렵다. 따라서 교사와 학생이 서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짙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교사와 학생의 교육과 학습의 열정을 충분히 자극하고, 교사의 감정이 활공하게 하고, 학생들의 마음을 날개를 펴고, 교실 수업 분위기가 활발해지고, 사제 쌍방 활동이 최상의 상태에 이를 수 있다.

우이는 나의 중국관: 휴머니즘, 나의 중국 자연관,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고, 내 중국어 교육 개념; 넓은 세상, 나의 큰 언어관에 가다.

우이는 미국 문학의 우수한 작품이 상품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에게 진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너에게 많은 풍부한 내포를 알려주며, 너를 끊임없이 놀라게 할 것이다. 이 언어의 뒤에는 세계가 있고, 일종의 특정한 인생철학이다.

관심 이론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현대심리학의 아버지인 피아제는 "모든 정신노동은 취미에 달려 있다" 고 지적했다. 러시아 교육자 우신스키도 "관심 없는 학습은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려는 의도를 억제할 것" 이라고 생각한다. 다윈은 말했다: "나는 학교 다닐 때의 성격을 기억하고, 나중에 나에게 영향을 준 것은, 나는 강렬하고 다양한 흥미를 가지고, 내가 관심 있는 것에 빠져들고, 어떤 복잡한 문제나 사물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교육에 대한 관심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지능을 개발한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고, 학생들의 공부에 없어서는 안 될 심리적 요인이다.

우이는 "국어 수업 교육에 대한 관심" 을 제창한다고 말했다. "국어를 가르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학생들에게 집착적인 학습 욕구를 심어 주는 것이다. ""

우이는 어떻게 교실에서 자석처럼 학생들을 단단히 끌어들일 수 있을까? 저는 생각합니다. "우선, 수업에는 신선함이 있어야 하고, 항상 얼굴만 보지 마세요. 둘째, 수업은 재미있어야 한다. 셋째, 수업에는 어느 정도의 난이도와 깊이가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넷째, 시대의 생수가 있어야 학생들을 흥분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