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주성의 내력과 역사를 누가 압니까?

주성의 내력과 역사를 누가 압니까?

주성은 아홉 개의 출처가 있다.

1, 희성에서 유래한 구이족이 집중적으로 사는 곳에서 온 국명입니다.

(1). 나:

거미의 후손. 오늘날 주씨의 부계 가문은 대부분 그들의 조상은 원래 주성이 아니라 주씨였다.

일찍이 고대에는 오늘날의 산둥 반도에 일족이 살고 있었다. 그들은 온갖 영문을 모르는 이유로 거미를 숭배하며, 모든 씨족 성원이 이런 신성한 거미의 후손으로 보호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은 거미를 본족의 조상제사로, 본족의 토템과 휘장으로, 본족을' 주' 라고 불렀다.

고대 이순신은 주로 산둥 주 추현에 거주했다. 그들은 거주지를 옹성 (현재 산둥 성 추현) 과 추산 (일명 추산, 추산, 추현남16km) 등이라고 부른다.

요컨대, 이 고대인들은 거미를 숭배하기 위해 민족, 산, 물, 도시,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후세에도 주의 소재가 있다. 그리고 카오 펭 시 후, 또한 고대 morohito 거미 토템 을 물려 받았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이 위대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⑵ Zhu Xia: Zhu 의 창시자:

자양주' 건안보' 에 따르면 전호 후예 연안의 27 세손, 조의 조상이다. 연의 ansheng 심지어 함께, 요리 화이트 출생, 야채 화이트 는 분기 삿포로 출생, 분기 삿포로 주 법원 과 함께 태어났다. 주요 법원 이후, 그것은 제 20 세대로 전달되어 주샤로 갔다.

기원전 1 1 세기 중국 역사상 오주 혁명이 발생했고 서주 정권은 중원의 상조를 멸망시켜 주조를 세웠다. 주무왕은 상인을 멸망시킨 후, 동성귀족을 봉하는 동시에 이성의 제후를 널리 봉하는 유명한 정책을 실시하였다. 당시 연안후세 사람들이 건설한 조국은 이미 멸망했고, 교역이 성공하여 조국의 옛 땅을 차지하여, 그 형제의 규율을 바꾼 봉지, 즉 서국 (오늘 산둥 정도) 이었다. 동시에, 구조국 유민을 찾아 연안묘족을 얻었고, 그래서 주 (오늘 산둥 추현) 로 봉쇄되어 전호, 연안향불로 봉쇄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창설된 구국은15km 떨어진 한 부족의 작은 나라일 뿐이다. 당시 곽은 노국의 제후국일 뿐, 그 모든 내정 외교 국사는 북방 이웃 나라 노국의 의지에 복종해야 했다.

곽원은 원래 동이안씨의 고향이었는데, 그곳에는 거미 토템을 숭배하는 씨족이 있었다. 상주딩거 이후 토지는 주조에 의해 빼앗겼다. 조샤는 봉폐된 후 여기에 씨족 국가를 세웠다. 봉주가 되었을 때, 그의 조씨 가문을 이끌고 주까지 옮겼지만, 현지의 원주민 부계 가문은 여전히 주체였다. 이후 조성은 원주민 수족과 오랫동안 융합되어 새로운 민족인 곽족을 형성했다. 그들은 주 () 의 거미 토템 () 을 계승하여 주 () 를 국명 () 으로 삼았고, 동시에 조의 혈연 상징인 조 () 를 계승하여 후세 중화민족의 주요 구성원 중 하나가 되었다.

(3). 원조와 과일:

역사적으로 건립된 외국 외에, 또 한 소국이 있는데, 구국으로부터 분리되어, 준의 친구가 건립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시 주무의의 아버지 엄생은 두 아들이 있었는데, 큰 이름은 하부였고, 작은 이름은 유였다. 유조, 본명 주비, 자우, 자우, 유조 아버지 등 청동기가 대대로 전해진다. 문헌에 따르면, 저우 왕실에 대한 공로를 세웠기 때문에 영영 (산둥 등현 동 3km, 등현 동남 25km) 을 위해 또 다른 제후국을 세웠다.

옹은 처음에는 치우의 봉지일 뿐, 나중에는 점차 새로운 작은 주로 발전하였다. 제나라의 지점과 속국이자 노국의 속국이다. 처음에는 유용이라는 나라에 이름이 없었지만 유용의 후예는 여전히' 옹인' 이라고 자칭했다. 그러나 당시 사람들과 후대의 일본 역사가들은 모두 이 나라가 낡은 것이 아니라 오래된 것에서 파생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것은 소예라고 불리며 소예라고도 불린다. 도성이 담담에 있고 옛 파도의 고향이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여전히 담이라고 불렀고, 또한 텅스텐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친구와 함께 그의 나라를 세웠지만 그는 얼굴을 그의 조상으로 삼았다. 기록에 따르면, 여행은 두 아들을 낳도록 도왔고, 나중에는 두 파로 나뉘었다. 맏아들이 소곽준으로 계승되었다. 둘째 아들은 또 루에게 가서 의사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할아버지를 씨로 삼았는데, 이것이 바로 안씨가 중국에서 기원한 것이다.

그의 손자 나리에게 소개됐을 때, 루전에 여러 차례 등장한 근왕은 모든 중국 열강의 인정을 받았고, 주 왕실에 의해 정식으로 자작으로 봉쇄되어 모국과 동등한 나라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러나 실제로 춘추전국시대에는 곽보다 영향력이 훨씬 약하기 때문에 곽과 제후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군사 정치 외교 등 중대한 결정도 곽과 함께 전진하고 있다.

리가 온 후 작은 열매의 가계는 문헌에서 알 수 없다. 내가 아는 건 리의 손자는 소무공이고, 무공의 손자는 소공휘라는 것이다. 쇼휘 공휘 이후, 그는 6 세대로 넘어갔고, 작은 열매는 죽었다. 따라서 친한 친구 주전부터 14 대까지 전국 중기와 함께 멸망되었다.

효직 이 나라를 파괴 한 후, 국가 라는 성 니켈, 이름 니켈 을 바꿀 후손 이있다; 그들 중 일부는 형제의 가족을 위해 연시로 갔다. 그들 중 일부는 주씨에게 가입했다. "속서통시험" 은 "14 개국을 전하고, 주를 읍으로 삼는다" 고 기록하였다. 그래서 오늘의 조주네 중 일부는 소유의 후손일 것이다.

(4). 치자국:

연국이 살해된 후 연국의 동생은 주천자에 의해 국군으로 임명되었다.

역사적으로 곽필의 군자이다. 그는 즉위한 후 황위를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자발적으로 조카인 샤인의 아들을 양보했다. 숙부의 큰 은덕에 감사하기 위해, 아버지는 곽의 토지의 5 분의 1 을 억지로 베어 숙부 주숙에게 나누어 주어 그를 독립된 군주로 만들었다. 숙부의 봉건 소국은 학대국이라고 한다.

서주 말년에 수숙이 곽 하부를 계승한 지 반세기가 넘었고, 역사는 춘추기에 접어들었다. 춘추시대에 곽 최초의 군주는 아버지의 손자, 즉 주이의 아버지였다.

사서' 사본' 과 전통 고전 문헌' 춘추' 와' 주씨 종보' 에는 춘추시대의 황위 계보가 기재되어 있다. 주크 → 주잠금 → 주화 → 주천 → 주이 →

주이의 아버지 밍크, 문학상 주자크라고도 불리는 곽 역사의 인물이다. 주이의 아버지가 중국의 군주가 되었을 때, 역사는 춘추시대에 접어들었고, 주조 중앙왕조는 옆으로 서서 사방이 나란히 서서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었다. 이때 사이토 유자의 조상은 사이토 유자 국가를 세웠는데, 국가가 약하기 때문에 경쟁에 참여할 힘이 전혀 없었다. 반대로, 그것은 수시로 이 대국에 의지할 수 있을 뿐, 때로는 또 다른 강국으로 가서 대국의 보호와 상호 견제하에 생존할 수 있을 뿐이다. 이를 위해 역대 왕조는 당시 대국의 정치연맹, 군사전쟁 등 중대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주홍기: 주씨 조씨 개기 시조:

주씨 가문에서 의 주씨 가문은 의 주씨 가문과 견줄 만하다. 청대 주주주호' 주씨 원성론' 에 따르면 오군의 주와 주씨는 모두 조씨주, 모두 후예이지만 오군주의 조상은 손자, 즉 손자였다.

전국 시대 중반 무렵, 작은 과일과 주국이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자 황족과 태자 지홍기가 오국으로 도피하여 장문 (오늘 장쑤 소주) 에 거주하고, 도시로 들어가 주씨를 고치자, 사칭 홍기주라고 했다. 주홍기의 후손이 후에 흥성하여 주를 대표하는 많은 걸출한 인물을 만들어 주씨 가문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이 되었다.

[6]. 주 성의 또 다른 조상: 아들 호;

호남 장사의 주씨' 금원 육기', 명만력 초년에 개정된' 서' 와 후베이 응성의' 주씨 족보' 에는 주성의 또 다른 조상 조가 기록되어 있다. 그는 전국 시대 주씨의 아들이다.

아들 호 의 이야기는 정사 에서, 족보 도 설명하지 않았다, 그래서 오늘은 분명하지 않다. 그는 전국 시대 사람, 어떤 주군의 아들일지도 모른다. 추 가 멸망 했을 때, 그는 xiangxian 은둔 생활, 별명으로 주홍, 단어 로 도망 쳤다.

3. 자성에서 유래했고 후예는 선조의 아들 주씨를 씨로 삼았다.

네, 오빠 주입니다. 그는 송나라의 개국 군주로 봄과 가을에 제후들에 의해 멸망되었다. 그의 후손 중 일부는 당산 (이 안후이 당산) 으로 도피하여 송씨를 주씨로, 장쑤 역시 주씨로 바꿨다.

오늘 주씨네 집에는 주씨라는 유명한 아들이 있다. 이 주씨 가문은 송시조, 상대 말년 황제의 동생 위 () 에서 기원하며, 그 아들 주 () 를 시조로 삼았다.

동한 대학자 채용 () 은 주위미자 () 를 가장 먼저 기록했다. 그는' 주공서 정명' 에서' 주씨의 아들' 은 주씨의 시조, 웨이의 아들, 상조 개국황제 디의일, 역사의 아들' 주' 라고 말했다. 자주의 후손은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하여 후세 주성의 유래이다.

아들 성 주홍, 원적 송국, 장쑤 당산으로 이사한 후 하남 만현으로 이주했다. 그가 송국에서 향현으로 옮긴 후 완현으로 옮겼다고 한다. 한나라에 이르러 만현 주씨 가문이 한때 두드러졌다.

그러나 성 () 주 () 의 아들의 내력에 대해 가족학계에서 또 다른 설이 전해지고 있다. 즉, 성이 () 라는 아들 주 () 가 아니라 춘추시대 송나라 () 의 한 황족의 후예 () 가 송나라에서 피난하여 성을 바꾸었다는 것이다. 이 이론의 가장 빠른 기록은 동한 사람 유진의' 동관사' 에서 볼 수 있다. 책에서 주성은 춘추시대에야 형성된 것으로, 이후 송씨에 의해 바뀌었다고 한다. 이런 견해는 왕응린의' 성이 급하다', 장서의' 성구', 삼민서국의' 중국어 사전' 등 많은 가학 고전의 인정을 받았다. 성 () 주가 송에서 주 () 로 바뀌었는가, 아니면 자주 () 의 이름을 따서 지었는가, 아니면 두 가지가 있는가? 문헌 자료의 부족으로, 주인은 일찍이 동한 시기에 헷갈려, 오늘 고증하기가 매우 어렵다.

4. 조씨에서 유래했고, 조안은 조안의 후예이며, 상멸후 전욱의 후예이다. 곽에서 태어나 나라를 씨로 삼다.

전승에 따르면 전욱황제는 오회라는 손자가 있었는데, 제청에서는 주융이라고 불렀다. 오회자의 아들 노충은 귀신방의 딸과 결혼하여 여섯 아들을 낳았다. 그중 다섯 번째 아들 이름은 앤과 조입니다. 상인을 소멸한 후 조안의 후손 조염이 곽 (산둥 곡부 근처) 에 배치되었다. 전국 시대, 구오 는 멸망 하고, 후세 사람들은 도시로 들어가 주씨를 씨로 삼았다. 주섭은 주성의 조상이다. 주씨네 이 지점은 페국향현에 살고 있는데, 장쑤 주씨네를 위한 것이다.

기원전 27 세기쯤 중국 중원의 한샤인들이 최초의 국가정권인 추장국을 설립하기 시작하면서 중국 역사상 최초의 군주가 생겨났다. 이 군주의 칭호는 "황제" 이다.

황제의 본명은 공손이고, 그 아버지는 웅국군으로, 오늘 하남 신정 일대를 통치하며, 명소전이다. 소전은 고씨 가문의 여인을 아내로 삼았다.

부보와 소영이 결혼한 후 어느 날 밤 교외의 들판을 산책하며 하늘을 바라보며 하늘의 별을 감상했다고 한다. 갑자기 하늘은 번개처럼 반짝이며 은색 뱀처럼 북두칠성 주위를 맴돌았다. 결국 이 빛은 하늘에서 내려와 첨부된 보물에 떨어졌다. 부보는 뱃속이 갑자기 움직이는 것만 느꼈고, 나중에는 임신했다. 일반 여성의 임신과는 달리 부보는 헌재라는 곳 (하남 신정과 산둥 곡부의 북서쪽) 에서 임신한 지 24 개월 만에 아기를 낳았다. 그는 중화민족의 조상, 황제이다.

처음에 황제는 아버지에게 공손이라는 성을 주어 곰 씨의 작위를 물려받았다. 헌재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름은 "헌원" 이다. 나중에 황제는 부락의 우두머리가 되었는데, 그의 부락은 주로 물길곡에 거주하기 때문에 물길을씨로 삼았다.

황제 시대 희씨 부락의 흥기는 원래 중원을 다스리던 황제와 혈연관계가 있는 부락의 쇠퇴와 일치한다. 황제는 이 좋은 기회를 이용하여 중원의 다른 부족들과 연합하여 강력한 군대를 조직한 후, 안지부족에 맹렬한 공격을 개시했다. 전대미문의 혈전을 거쳐 황제는 서부의 안지 부족을 물리치고 "안지를 죽이고 그의 땅을 얻었다" 고 말했다. 이어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동이치우 부족을 소멸하고 일련의 전쟁을 거쳐 처음으로 중국의 원시 씨족, 부족, 민족을 통일하여 중원 최초의 중화민족 원시 국가정권을 세웠다.

황제는 자연히 이 신흥 초기 국가 정권의 군주가 되어 황제로 존칭되었다. 당시 정복된 모든 씨족과 부락은 황제의 명령에 복종하여 황제의 통치하에 사람이 되었다. 황제는 또 자신의 많은 아들, 측근, 귀족을 사방팔방으로 파견하여 천하신민을 감독하였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제와 각 추장 원시 부족의 관계는 수장과 대신의 관계에서 부자관계로 바뀌었다. 각 부족의 구성원들은 모두 황제를 아버지로 인정하며, 그들의 후손과 각종 성씨도 모두 황제를 조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렇게 황제는 희성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주를 포함한 중화민족 전체의 대시조가 되었다.

황제의 추장국이 당시 세계 거의 만 개 소국을 통치하고 있었는데, 사실은 많은 원시 부족이었다. 그는 많은 제도를 제정했는데, 그가 통치한 시대는 중국 수천 년 동안 정치인들이 칭찬해 온 문명의 전범이다. "화이난자" 등의 책에 따르면, 황제 시대, 중원 화하 일대의 풍조가 순조롭고, 농작물이 풍작이며, 백성들이 행복하고 장수했다고 한다. 사회 안정, 강함, 약자, 중과부, 동인을 가리지 않는다. 법 제인 복잡한, 공무원 철 사심, 군주 통합; 심지어 도로가 연결되지 않고, 밤이 문을 닫지 않고, 흉벽이 닫히지 않고, 성내에는 도둑이 없고, 사람과 사람 사이에 겸손하고, 각 민족의 화목한 평화로운 광경이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의 재위 100 년, 죽기 전에 1 1 1 년을 살았다고 한다. 그는 조삼나무에 묻혔고, 그의 능은 현재 산시 () 성 황릉현 북교산 () 의 황제릉 () 이다.

황제는 네 명의 아내를 얻어 스물 다섯 명의 아들을 낳았다. 그중 정씨는 창읍과 이라는 두 아들을 낳았다. 창읍지거약수 (현재 청해묵곡, 쓰촨 약가이, 민강 상류).

성의 권위 있는 고전' 원과 씨 편찬' 에는' 주, 뒤이어 서' 라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

전호제, 성희, 전호, 열문은 황제, 창읍지에 속한다.

황제의 장남 창읍이 재덕이 낮아 서남 약수 유역의 제후로 강등되었다고 한다. 창읍이 약수로 이주한 후, 그녀는 현지 촉산 추장의 딸 상복과 결혼하여 이곳에 정착했다. 대데이례' 와' 제왕세기' 는 어느 날 밤 창읍공주 상복 (일명 여추라고도 함) 이 하늘에서' 큰곰자리 별이 무지개처럼 빛난다' 는 광경을 보고 임신을 한 뒤 주씨의 먼 조상호를 낳았다고 기록한다. 그러나' 산해경' 에는 전욱이 황제의 증손자, 장우의 손자, 전욱의 아버지가 한류라는 기록이 있다. "산해경" 은 고대 남방인들이 남방 사무를 기록한 기이한 책으로 비교적 진실하다.

전욱은 그의 조상 황제와 마찬가지로 중국 역사상 위대한 성인이기도 하다. 그는 약수에서 태어났다. 십 대 때 그는 부락과 함께 황하 유역을 따라 동쪽으로 이주했다. 이후 동이족에 가입하여 가난한 뽕나무 (현재 산둥 곡부현) 에 정착하여 가난한 뽕나무로 이름을 지었다. 전욱은 겨우 열 살밖에 안 되어 동이부족의 수장 () 의 유능한 조수가 되었다. 스무 살 때 계승된 왕좌는 동이족 추장의 수장이 되어 그의 도성을 빈털터리로 만들었다. 그 후, 전욱은 서부로 이주하여 중원에 진출했다. 여기서 전욱은 먼저 서북에서 온 * * * 노동자 부족과 전쟁을 벌여' 천축구김, 지절' 을 쳤으며, 결국 * * * 노동자 가족과 함께 남방에 도착했다. 이어 전욱은 중원 화하그룹의 대량의 소국을 합병하여 결국 사방을 통일하여 조상 황제의 왕위를 계승하여 중원 화하 제후국의 국군이 되어 도디추 (오늘 허난성 주포시 서남호시) 를 옮겼다.

제왕세기',' 어람' 등의 책에 따르면 전욱은 기원전 25 14 년에 즉위하여 재위 78 년이었다. 향년 98 세로 동현 푸양돈구남광양리 (현재 허난성 내황현 양장향) 에 묻혔다. 산해경' 은 한수 상류 목어산 (또는 뿔 작업으로 붙어 있음) 에 묻혔다고 한다. 춘추생활력서' 도 전위 20 대, 중원 350 년 통치를 기록한다.

전욱은 죽은 후 중국 고대 오제 중 하나로 존귀하고 오신 중 북방의 신으로 존귀하기 때문에 전적도 그를 북제 흑제라고 부른다.

전욱에서 연안 ~ 주까지 먼 옛날의 조상, 레문호, 북제는 추화 화목한 두 아내와 결혼하여 함원,,,,,,,,' 통조림, 박약, 기도 등 많은 아이를 낳았다. 그중 전욱의 두 공주인 탱규도 여와라는 성을 지녔고, 그녀는 두 아들을 낳았다. 일부 사서들은' 박설' 과' 부보' 라는 단어도 썼다고 한다. 아들은 노동이라고 하고, 어떤 사서도' 장' 이라고 쓴다. 늙은 소년은 뿌리수부족의 여자 애교부와 결혼해서 숭례와 오회를 낳았다.

전욱의 이 후예는 오회라고 자칭했지만, 후궁이 있어서 전욱의 황위를 계승하지 못하고 점차 남방으로 이주했다. 숭례와 오회형제가 도착했을 때 그들은 이미 중국 남부로 이주했다.

중국 고대에 부족 지도자의 이름은 왕왕 부족의 이름이었다. 노동의 장남 이엽은 이엽 부족 정권의 수장이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전욱의 후손으로서 이중은 당시 중원 화하 제후국 군주제하에 의해 불정으로 임명되었다. 즉 고대에는 제후국 정권을 위해 불정을 관장했다. 고대 화관의 관명은 축융이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관명을 바꿔 이씨를 축융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숭례는 종종 황제그룹에 의해 제외되었다. 당시, 황제는 주융숭례로 남하를 보내 강대한 반란군 공사를 진압했지만, 나중에는 평배교를 구실로 숭례를 살해하고 동생 오회가 화정 주융의 직위를 이어받았다. 이런 식으로 우 후이 (Wu hui) 는 주영 (Zhu Rong) 이라고도 불린다.

무휘의 형은 축융하여 부락을 남하하여 공과의 작전을 계속하였다. 나중에, 공사의 혼란이 마침내 평정되었지만, 오회도 남방에서 죽고, 남방 형산의 손축융봉 (오늘 호남 형산) 에 묻혔다. 주융이 죽은 후 전설의 오국남제화신의 조수로 칭송받았다. 주씨의 역사에서 주영의 지위는 황제, 전욱, 연안화보다 훨씬 못하다.

주영우가 죽은 후, 그의 후예와 부족 구성원 대부분이 중원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축융부족은 여러 가지로 분열되어 역사상 유명한' 축융팔성' 을 형성했다.

주혜생 여종. 육중은 주역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주공종' 의 비문은 "노충의 손주공, 절화종" 이라며 "과 모두 노충의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고 말했다.

노중은 서남 부족 계방에서 온 여애 (매춘부) 라는 낯선 여자와 결혼했다. 이 이상한 여자는 3 년 된 아이 (일명 11 년이라고 함) 를 임신하여 세계 최초의 인공 제왕절개 수술을 받아 여섯 명의 아들을 꺼냈다. 세 명은 좌익에서, 세 명은 우익에서 왔다. 여중의 여섯 아들은 범, 혜연,, 라이 얀, 안안, 지염입니다. 후자의 여섯 형제는 모두 자신의 성을 세웠는데, 그중 범오와 그 후예는 자신의 성을 형성했다. Huilian 펭 hukun, 자손 형성 동 성; 뗏목 펭 펭, 자손 펭 성 형성; 라이 얀 펭 미아오, 자손은 제단 성을 형성했다; 연안은 조조를 봉하고, 후손은 조성을 형성한다. 기염봉추, 후손이 성을 형성하다. 역사적으로, 이 여섯 개의 성은 펑이 나누는 대머리성, 조분의 역성과 함께' 축융팔성' 이라고 불린다.

주씨는 주영팔성의 조씨에서 기원했다. 그래서, 오늘날의 주홍, 대부분 조주 () 라고도 불린다. 오늘 중국의 주씨 가문과 조씨 가문은 혈연에서 같은 가문에 속한다.

조성은 원조 연안인데, 일명 안이라고도 한다. 자양주' 건안보' 에 따르면 주융의 후손으로서 연안은 중원 한샤인의 우순왕조에서 근무한 적이 있다. 나중에 연안은 보좌, 건립, 성조 () 를 주어 봉인되었다.

재위 기간 (기원전 2255-2206 년) 까지 조씨는 기원전 23 세기 말에 형성되었다. 조씨는 대추와 관련이 있어 대추가 많이 생산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처음에 연안에 의해 봉쇄된 조제는 산시영보현 동조양에 있었는데, 이곳은 대추가 많이 난다.

하조족들은 하조의 정복으로 하남활현 남부의 조고성으로 동으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다. 상대 국가는 오늘 산둥 정도현 서북, 즉 서주의 조국지로 동쪽으로 이동했다. 조국은 연안에 건설된 후 완강히 1000 여 년을 살아남아 몇 차례 이주를 거쳐 마침내 상조 말기에 파괴되었다. 카오 멸망 후, 연안의 후예, 즉 조조의 황족은 여전히 옛 나라의 이름, 즉 연안의 봉지 이름으로 자신의 성씨 조씨로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씨, 조씨, 조씨, 조씨, 조씨, 조씨, 조씨, 조씨) 후세의 조씨, 주, 주, 안, 니켈 등의 성은 모두 하상시대의 조씨, 즉 조왕실에서 기원했다.

5. 그것은 영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젊은 황제 주현에서 나온 것으로 시조의 이름에 속한다.

주씨 가족 중 한 가지가 (하오) 에서 유래했다. 소옹 (하오) 은 본명 주선 () 으로, 사칭 주 () 로 불린다. 문헌에 따르면 주원은 화서씨 () 는 황제의 아들 청양의 별칭으로 이후 동이부족의 추장이 되었다. 결국 소옹 () 도 중원 한하 제후국의 군주로' 오제' 중 하나로 칭송받았다.

주선은 중국 원시 수공업과 금속 제조업의 창시자, 원시 악기의 발명가, 천문학자이다. 주현 가문의 후손 중 한 명은 호를 성으로 하여 주씨 가문의 비교적 오래된 분기인 주씨 () 가 되었다. 성학자인 장영은' 성씨의 기원' 에서 "주씨의 집은 멀고, 때는 주현씨였다" 고 말했다. 주현의 후손인 주씨 () 는 다른 성씨 책과 족보 기록에서 거의 보지 못했는데, 아마 나중에 쇠퇴했을 것이다.

6. 제나라 성에서 유래한 요제의 아들 단주에서 조상의 성에 속한다.

성 주 () 와 조상 () 은 단주 () 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성인 중 하나인 직계 후예이다.

한 정통적인 관점은 제요가 중화민족의 동조 황제의 후예라고 생각한다. 정사 시조로 불리는' 사기' 에는 황제가 소헌을 낳고, 소헌이 길조를 낳고, 희백이 제루를 낳았다는 기록이 있다. 황제는 Ucg 부족의 여자 두청과 결혼하여 방훈, 즉 유명한 요적 () 을 낳았다.

황제 야오 라는 성 제나라, 이름, 타오 당나라 사람들 로 알려진, 그래서 또는 황제 라고도 합니다. 제요는 중국 전통문화의 대성, 성인으로, 그가 통치하는 시대는 중국 이상시대의 가장 완벽한 대표이다. 제요는 황삼오제 중의 하나에 속한다. 중국 문명사에서 그의 지위는 황제에 이어 두 번째이지만 순제, 우하, 상탕, 주문왕, 주공, 공자보다 높다. 제요는 고대 삼의부족의 황후와 결혼한 후 아들 열 명을 낳았다.

제인주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다. 그의 사적은' 상서' 와' 세본',' 장자',' 유도',' 노춘추',' 사기',' 산해경' 등 가장 오래된 문헌에서 볼 수 있다.

주씨의 조상에 대하여 고서에는 두 가지 다른 기록이 있다.

정통 유가 경전에서 주단 이미지는 무정하고 불충실한 방탕아이다. 역사서에 의하면, 그는 오만하고 방탕하며 탐욕스럽고 빈둥거렸다. 황제 야오 통치 기간 동안 사람들은 차 대신 배를 사용했다고 하지만, 홍수가 가라앉은 후에도 주단 () 는 여전히 목선 () 을 타고 그를 밀어 놀게 했다고 한다. 정사에 따르면 단주는 제요의 신뢰를 얻지 못했고, 제요는 황위를 단주에게 물려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군대를 이끌고' 단수의 못에서 싸우다' 며 단주의 세력을 소멸시켰다. 장자' 는 심지어' 장남을 죽이다' 는 표현까지 기재했다.

또 다른 주장은 매우 지혜로운 사람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바둑을 두고 바둑을 잘한다" 고 말했다. 전설이 사실이라면, 주단 () 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바둑 대가이자 바둑의 개혁가이자 홍보자이다. 당시 제요는 중원에서 국가 위기가 만연해 통치가 무너질 즈음에 있었다. 순을 비롯한 동이 등 씨족 부족은 요의 왕위를 찬탈하려고 시도했다. 결국 동이인 순은 야오 앞에서 단주를 비방하고 부자관계를 부추겼다. 순은 또한 제요를 설득하여 단주를 멀리 떨어진 단수곡 (오늘 하남 부천 단강곡) 으로 보내어 제후를 하게 하였다. 단주본명 주씨, 민물에 봉하여 단주라고 합니다. 나중에 순은 단주의 아버지 제요를 감금하여 단주가 아버지를 방문하지 못하게 했다. 마지막으로 순은 야오를 퇴위시키고 야오의 왕위를 찬탈했다. 주단 때 이 편지를 들었을 때, 그는 남방의 묘인에 가입하여 우순의 계승을 반대했다. 순은 요의 이름으로 중원의 병사를 거느리고 남하하여 단주 () 삼묘 () 와 담수에서 교전하였다. 이번 대전의 결과는 순의 전승으로 단주, 삼묘 세력을 소멸하여 끝났다. 단주는 담수전에서 전사했고,' 인간이야기' 에 따르면 양양현 (현재 하남 안양 동부) 동단주릉에 묻혔다. 산해경' 은 또한 주단 () 가 우람한 태양 아래 묻혔다고 말한다. 우리는 이것이 단주의 후손 중 한 명이 남쪽으로 이동해 조상의 무덤을 성씨와 함께 남쪽으로 옮긴 결과라고 생각한다.

공식 기록에 따르면, 주단 () 의 후손은 여러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성을, 하나는 너구리를 성으로, 하나는 부적을 성으로, 단주의 또 다른 후예는 주를 시조성으로 하여 후세 주씨의 중요한 분기인 제나라 성 주가 되었다.

단주 후예 주씨 가족 성원은 그해 단푸단주가 패한 후 서남지역으로 이주했다. 진나라 시대는 주로 소위 창오장 () 에 분포되어 있다. 그들은 조상 단주의 묘를 창오까지 데려왔을 뿐만 아니라, 주씨족의 토템신목도 이곳으로 데려왔다. 따라서' 산해경' 에는 순화와 창우, 순화, 악산에 묻혔다고 기록되어 있다.

단주는 주성의 한 가지로 생명력이 강하다. 그들은 사회 진화에서 완강히 살아남았고, 수당 시대에 현의 귀족 가문으로 발전하여 오늘날 주씨 가문의 중요한 부족을 형성했다.

7. 개성에서 유래하여 황제의 성씨에 속한다.

주가 명나라를 세웠을 때, 당신의 성이 중국인이었을 때, 그는 주씨에게 은총을 표했습니다.

주씨 성을 주는 데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외국인에게 주 () 라는 성을 주어 인심을 사로잡고 부드러움을 드러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원장이 원나라를 전복시킨 후 몽골 귀족을 끌어들이기 위해 많은 몽골인 성주 () 를 주었다. 예를 들어 몽골 정책 구슬의 이름은 주탄, 척발훈의 이름은 주정, 감주아의 이름은 주만, 도독의 이름은 주은, 부두칸의 이름은 주정입니다.

또 다른 성은 신하를 찬양하고 그에 대한 총애를 표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주원장은 일찍이 그에게 건아들, 빙영, 호, 서사마를 모두 주였으나, 곧 그들이 성을 회복하도록 허락했다. 또 정성공, 명말 민족영웅, 정지룡, 일일본 여자에게서 태어났다. 그는 처음에는 일본 이름 전천무송을 따서 귀국한 뒤 정삼으로 바꿨다. 명말 청초, 정 부자는 당왕을 추대하고 충실히 보국했다. 그의 성실함을 장려하기 위해 당나라의 왕 주봉은 그를 주라고 했고, 성공은 주성공이었다. 그래서 당시 동남연해든 일본 침략자든 정성공을' 국성' 이라고 불렀다

8. 성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정상 성을 개성한 것에 속한다.

범성: 북송 재상 범중연, 소년이 아버지를 여의고, 모친과 함께 주생으로 태어나, 그래서 주성을 성으로 한다. 유명해진 후 범씨를 회복하다.

카오 성: \ "우 지앙 카오 복잡한 성 순서 \" 기록에 따르면, 우 지앙 카오 는 주홍 성, 수리 족보, 식별 족보, 복잡한 카오 성 이었다.

심씨는 주를 성으로 한다:' 심씨 복성록' 에 따르면 심씨는 주를 성으로 삼고 심씨를 회복했다.

후 성: \ "도광 6 년 혜제당 주씨 족보 \" 에 따르면, 와이닝 본지는 주씨, 원성 후, 본적 포양을 받았다. 후공만부터 여든 네 번째 손호귀의까지 원말에서 말년까지 동생 주귀아가 강을 건너 회녕에 봄을 맞이하고 주룡형씨 일가를 사위로 입양했기 때문에 성을 바꾸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후세 사람들도 주를 성으로 삼았다. 주씨 족보, 여든 네 번째 주귀의에서 후공만의 조상까지 모두 후씨이고, 아래의 주귀의는 주씨로 바뀌었다.

강씨: \ "오대사 \" 에 따르면 양태조 주온의 양아들 주유문, 본명 강씨. 나중에, daguan 우아한 부착, 의로운 아버지 로 주홍 원 총리 를 인식, 주홍 라는 성, 주홍 원 총리 의 사랑을 받았다.

추 () 는 주 () 이다. 청나라 말년에 호남인 구창도는 호남 형양에서 반란을 일으켜 주명 황족 후예로 가장해 주구도로 개명했다.

9. 각 민족 성의 변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을 성으로 바꾼 한화에 속한다.

남북조 시대 (기원 479-556 년), 북위 효문제 개혁, 북방 호인 복성을 한인 단성으로 바꿨다. 이 시기에 대량의 소수민족 성이 한족 성씨인 주씨로 바뀌었다.

광운',' 원과 성씨 편찬',' 성씨 훈고',' 통지' 등 사적에는 북방 사람들이 흉노에 목말라 주씨로 바뀌었다.

또한, 훈족 은 충분히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정도로 흐트러질 수 있고, 흐트러질 수 있고, 흐트러질 수 있다. 만약 충분한 장생불로가 있다면, 관원들은 공식적인 시종으로 밖에 탈 것이고, 나중에는 주장생, 이 세대의 북방인으로 변할 것이다. 나중에 관원이 하남을 이주하여 후손들이 육조 시대의 하남 주씨를 형성하였다. 주전혼창, 본적 대북, 거회삭도 있고, 북위 () 와 함께 유우 () 를 옮긴다. 나중에 위 () 는 인사 상서 () 로 임명되어 낙릉국부로 봉쇄되었다. 나중에 주서, 자룡으로 이름을 바꿨다.

송대 여진족 중에는 원안씨가 있고, 그에 상응하는 한성은 주이다. 청나라의 기록에 따르면 길림 장백산, 랴오닝 대링하 일대에 거주하는 만주족에도 주씨 가문이 있다. ú rsula 의, zhujiajiajian, Zhu Xili 등, 나중에 주홍 으로 변경 등 만주족 성 중 일부.

말, 청대 간쑤성 연보현 토족, 뒤이어 성을 주 () 로 바꾸고, 그 후예는 주 () 를 성으로 한다. 그것의 거주지는 주가부르크라고 한다.

하이난 () 성의 일부 여족 () 은 자칭 이씨 () 로, 팔각의 아들 () 을 의미하며, 한성을 주 () 로 바꾸었다.

"덕창현 성" 에 따르면, 토벽인 이족 () 은 한성 () 주 () 로 바뀌었다.

대만성 원주민들은 마오우 등이 있고, 한족은 주성을 바꾸었다.

운남의 라후족 중에는 사는 흑고청인이 있고, 그들의 여동생 위개성은 주이다.

회족 중의 주씨는 명태조가 준 국성이다. 회성시험' 에는 "명초 황제가 성을 준 것은 국성과 서민 성과는 달리 국성은 황제 주씨였다" 고 기록되어 있다. "특수지역 주조회록" 에 따르면 명대 하미는 수장에게 "호선 ()" 과 조카 () 와 주인척 () 을 얻어 금의위 도독으로 승진하여 남정 () 으로 승진했다 "고 썼다. 회민 열전' 은 명나라 대장 무영이 "여덟 살 때 주원장이 양자로 입양되어 주를 본받았다" 고 기록한다. 나중에 명나라 홍무 원년 (기원 1368 년) 에 이르러 주원장은 또' 자상하고 인정이 있어 그 이름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무씨를 다시 뽑았다. 。 주원장의' 국성' 은 개별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shouzhou (이 안후이 shouxian) Huimin 거주 의 많은 계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또한, "회민 성고증" 에는 "산둥 회민, 조상 성주, 이후 흑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산둥 임청현에는 회민과 주가 없다" 고 기록되어 있다. ""

더하여, mulao, 먀오족, 야오, Tujia, Naxi, 몽골, Dongxiang, 백색, 한국 등 중국의 다른 소수 민족은, Zhu 가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