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동치창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동치창의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동치창의 독서시.

동치창 독서에 관한 시 1. 독서에 관한 시.

고대 유명 인사의 시를 읽다

동진 시인 도연명은 전원생활과 독서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잡시"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장년이 더 이상 오지 않으면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렵다. 제때에 격려해야지,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 사람들에게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훈계하다.

당대의 문호 한유는 한 편의 독서시에서 "독서의 고생자는 많지 않고, 남을 배려하는 자는 알 수 없다" 고 썼다. 병이 어느 정도 되면 배우지 않고 배울 수 없다. " 학습 과정에서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겸허하게 실천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당대의 서예가 안진경은' 권고 학편' 시를 한 편 썼는데, 천고 불후의' 남자가 책을 읽는 밤' 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 그는 사람들에게 열심히 공부해서 독서의 좋은 시간을 놓치지 말라고 건의했다.

명나라의 위대한 극작가 탕현조가' 모란정' 을 창작한 것은 중국 연극사 낭만주의의 걸작이다. 그는' 정각사 시형 유조' 시에서 "창중 백발이 근심을 재촉하고, 촛불 밑창두가 독서를 권했다" 고 썼다.

명대 시인 우겸은 독서를 매우 좋아해서 독서가 일종의 좋은 정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책은 예전과 다름없이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아침은 희비가 교차한다. 눈앞에 삼천 자, 가슴에 먼지가 없다. "

청대 시인 위안메이는 많은 책을 읽고 다재다능하다. 그의 독서 시 한 편은 독서가 대추를 통째로 삼켜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맛을 모르면 책 한 권을 고각에 묶는 것이 낫다. 오징어가 뭐예요? 하루 종일 찌꺼기를 먹는다. 클릭합니다

동치창의 시와 인생.

동치창 (1555- 1636), 상하이 송강인.

동치창은 빈한한 출신이지만 벼슬길에서 정상에 올랐다. 서기 1589 년, 34 세의 동치창이 진사로 진급되어 이후 수십 년간의 벼슬길을 시작했다.

편집자를 하고, 벼슬을 하고, 나중에 남경에서 관직을 하고, 예부에서 대신으로 일하고, 태자를 하고, 태보를 한 적이 있다. 그는 정치에 매우 민감하다. 바람이 불면 그는 의연하게 직무를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여러 번 사용한다.

동치창은 매우 학문이 있는 사람으로, 선학, 정장, 시문 저작, 서화, 이론에 정통하다. 그는 중국의 문학 유파로 수십 년 동안 줄곧 걸출한 예술가였다. 그는 만명 중 가장 걸출하고 영향력 있는 화가이다.

동치창의 그림은 산수에 능하고, 사법 전통 기법을 중시하며, 소박하고 순진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필법은 잉크와 운에 신경을 쓴다. 먹색이 분명하고 단아하고 찰랑거리다. "회화사화요" 는 "동치창 산천 만수석, 행운수, 호정 만장" 이라고 평가했다. 펜이 나부끼기 때문에 본조가 제일이다. "

동동의 그림은 명말 청초 화단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현대 화단에 파급되었다. 오랫동안 동치창의 작품은 국내외 대장가들의 추앙을 받아 왔다.

동치창 부티크집은' 소호도',' 서산여행',' 소룡교외도',' 하산도' 등 동원의 산수 4 점을 소장하고, 사원당의 이름으로 빌려주고, 이사훈의' 서',' 추강대도','; 조대년의 하산도, 조자앙의 동정이도, 산수도, 왕몽의 추산도, 송인첩 등이 있다. 18. 동치창의 소장품이 그가 당대를 경멸하게 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모태와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영향을 맹목적으로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까지 고대 법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육체'' 팔체' 는 모두 그가 직접 정련한 것이다. 당시는 "국외로 유명하고, 체량이 부족하고, 민간이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말했다. ("명사 문원전").

청중엽까지 강희, 건륭은 동서를 종실 제도로 삼아 극찬을 하고, 심지어는 직접 동서를 모사하여 늘 오른쪽을 열거하며 아침저녁으로 관람하였다. 강희는 일찍이 긴 발문을 써서 그를 칭찬하는 잉크 자국을 썼다. "화정 동치창 서예가 크게 다르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Lanting, shengjiao 에서,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펜 티베트어 앞 을 돌려, 서투른 영리한 보인다.

...... yanzhenqing, 수시, 미탄 은 모두 자신의 재능을 엄격하게 이끌어 내는 데 능숙하지만, 모두 진인이다. 조모이는 두 번째 저울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가장 많이 베껴 쓴 것은, 하나하나가 모두 논자의 솜씨가 매우 뛰어나며, 또한 잘 되기가 쉽지 않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의 서예는 예로부터 다른 평가를 받았다.

찬양자는 그들의 칭찬을 토로했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서예가 왕문지는 동치창의 서예를' 서예가의 걸작' 이라고 불렀다. 셰소는 이를 "협력의 펜" 이라고 부르는데, 왕왕 전무후무한 것이다. "

주지는 "육체 팔법, 무적, 수 초월, 쌀 입미, 풍채가 나를 잊는다" 고 말했다. 하지만 동치창에 대한 비판자들은 많은데, 그중에서도 보진석과 강유웨이가 가장 치열하다.

바오 첸 시 (Bao Chen Shi) 는 "글쓰기는 필연적이다. 클릭합니다 。 강유 웨이는' 광익중의 두 배' 를 풍자하며 "상광 (동치창) 은 이름을 지었지만, 곡식을 쉬는 도사 같다. 냉막 검소하다" 고 풍자했다.

만일 장군이 군대, 마천루, 변색기를 정비한다면, 감히 산을 내려갈 수 없다! "동치창은 서예 예술의 길로 들어섰는데, 아주 우연한 기회에서 나왔다. 시험 때 서예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분발하여 유명한 예술가가 되고 싶었다.

이것은 그의' 화선실 수필' 에 묘사되어 있으며, 그가 책을 배우는 과정도 기술하고 있다. 그 17 세에 시험에 참가했고, 송강 지사 시계는 글을 읽을 때 동치창 문재가 뛰어나서 1 등을 할 수 있었지만, 그의 답안지에 글씨를 잘 쓰지 못했기 때문에 이것은 동치창을 크게 자극했고, 그는 이때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동 치창 (Dong Qichang) 은 다음과 같이 회상했다. "장시 (Jiangxi) 의 치안 판사는 책을 2 위에 올려 놓으면 자연스럽게 화를 내기 시작했다." 안평원 (진경) 은 처음에 불탑을 많이 배웠고, 나중에 영흥 (석남) 으로 개학하여 당나라가 위진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여 황정정, 종원창의 현성표, 이명표, 환과 병섭첩을 베꼈다.

3 년 후, 자칭 강고, 더 이상 문 (정명), 주희철 (운새벽) 에게 눈가를 모으지 않는다.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동치창은 이전에 거의 모든 명가들을 연구하여 얼굴, 유, 와이소부터, 쌀탄, 원대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명가들을 연구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대, 원대, 원대)

동치창은 서예 전문 저서를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견해는 대량의 발문 속에 흩어져 있다. 동치창은 "진인서는 운을 취하고, 당인서는 법을 취하고, 송인서는 뜻을 취한다" 는 명언이 있다. 역사상 서예 이론가가 운율, 법, 의미의 세 가지 개념으로 진당 시대 서예의 심미 취향을 정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관점들은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좋은 해석과 지도 역할을 했다. 동치창.

3. 독서에 관한 시.

1, "백록동 두 곡, 상회"

당나라: 왕정백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롱하러 온 것은 도가 아니라 주공의 교리는 공자를 연구하는 데 힘쓰는 것이다.

번역:

독서에 전념하다 보니 어느새 봄이 지나고, 한 치의 세월도 한 치의 금과도 같다. 도사가 비웃으러 온 것이 아니라 주공의 정수와 공자의 사상학설을 모두 공부에 쏟아부었다.

2. "설득"

당나라: 안진경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번역: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3.' 백설석의 오두막'

당나라: 두보

안사 전투 사명은 관직을 잃었고, 늘 조정 행정을 청하고, 그와 함께 있는 것은 모두 검열 이다. 그는 가파른 블루마운틴 산에 오두막을 짓고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한나라 작가 이동방석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그는 아직 어리지만 이미 학업을 마쳤다.

초가집 밖에서는 상운이 차막처럼 빽빽하게 모여서 눈길이 길을 따라 홍수처럼 따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영광과 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은 백나무처럼 한 무리의 책을 읽어서 명성을 구해야 한다.

번역:

안사의 혼란으로 백설석이 관직을 잃었다. 과거에 그는 국정에 자주 참여했고, 말하는 것도 고백했다. 그는 가파른 푸른 산에 자신의 오두막을 짓고 여기에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한나라의 작가 동방삭처럼 열심히 공부한다. 그는 젊지만 공부에 성공했다.

야외 오두막을 바라보니 상운은 차막처럼 빽빽하게 모였고, 가을물은 길을 따라 큰물이 터지는 것처럼 빠르게 흘러내렸다. 예로부터 부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서 얻어야 하고, 식견 있는 사람은 백설석처럼 광범위하게 읽어서 명성을 얻어야 한다.

4, "절구, 책 읽기 좋다"

송나라: 진사도

좋은 책 한 권을 읽게 되어 기쁘지만, 아쉽게도 다 읽었다. 절친한 친구와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니 마음이 기쁘지만 친구는 자주 올 수 없다.

세상의 일은 왕왕 그렇게 아름답고 힘이 없고 기꺼이 선을 행하는데, 인생 100 년, 몇 번이나 활짝 웃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좋은 책 한 권을 보니 즐거웠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 읽었다. 절친한 친구와 다정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서 기쁘지만, 아쉽게도 친구는 자주 올 수 없다. 세상의 일은 왕왕 이렇게 미중미함과 선의이다. 백년 인생은 몇 번이나 웃을 수 있습니까?

5. "동아를 원대하게 보내다"

송나라: 사의씨

책을 읽고, 당신은 썩은 유교 산 가스 가 없습니다; 그는 군대에 참가하여 말을 타고 북서쪽으로 갔다. 변두리의 기후는 열악하고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돌아올 때는 얼굴에 주름이 가득하고, 사람도 희끗희끗하다. 먼저 황제가 연전에서 부름을 받았을 때, 너는 관대하고 격앙되어, 묘어 연주가 황제의 인정을 받았다. 불행히도, 당신을 비방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반박하기 어렵고, 주동적으로 강경하게 봉인하고, 당신은 남쪽으로 가서 이곳의 청산을 즐기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장강은 도도하게 동쪽으로 흐르고, 용은 분노하여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킨다. 너는 이번에 배를 타고 갔는데, 언제 돌아올 수 있니? 우리는 장차 양중에서 너를 만날 것이다. 그때 너는 분명히 좋은 통치자가 될 것이고, 너의 집 낡은 집의 숫자밖에 없을 것이다.

번역:

모든 시와 책을 다 읽고 나면, 너는 공부할 신맛이 없다. 붓을 던져 군대에 합류하고, 약마가 북서쪽 변두리에 있다. 국경 요새는 날씨가 나쁘고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돌아올 때 얼굴에 주름이 가득하고 눈썹에 반점이 있다. 시황제는 연과 전에서 그를 불렀는데, 너는 관대하고 격앙되어 당당하게 이야기하여 황제의 인정을 받았다.

애석하게도 너를 비방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반박하기 어렵고, 너의 공로를 막기도 어렵다. 강남을 거닐며 이곳의 청산을 감상하세요. 장강은 도도하게 동쪽으로 흐르고, 거룡은 분노하여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일으켰다. 너는 이번에 배를 타고 떠났다. 너는 언제 그것을 돌려줄 수 있니? 우리는 앞으로 대량성에서 다시 만날 것이다. 그때 너는 틀림없이 여전히 체조를 고수했을 것이고, 집에서도 그렇게 몇 칸의 낡은 집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열심히 공부하는 시에 대해서

1, 기초는 배우고, 공부는 읽고 있다. -구양수

2.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노자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4.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5,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두보

6. 새는 높이 날아야 하고, 먼저 날개를 펄럭이고, 사람은 먼저 배워야 한다. 이고선

7, 근면 한 산업, 불모의 땅;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8. 역학은 먼저 발붙일 것이고, 역학은 독서를 기초로 한다. -구양수

9. 밤의 불빛은 오경닭이다.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10, 빈둥거리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슬프다. -악비

1 1. 만약 당신이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당신은 고대 책을 읽어야 합니다. -펭 멩 롱

12, 책을 읽는 방법이 점진적이고 숙련되어 교묘하다. -주

13, 평생 부지런하고 수확이 없다. -장 헹

14, 책을 쓰면, 너는 그렇게 싫어하지 않는다. 가지 않고서야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육유

15, 하루 책이 없고, 시가 척박하다. -리 웨이

16, 100 번 읽고, 의미는 자명하다. -진수

17, 독서인이 의를 선언하려면 먼저 그 책을 읽어야 한다. -왕 푸

18,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공자

19, 독서가 산책과 같으니 모험을 두려워하지 마라. -"청석 스택 독서"

5. 독서에 관한 시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6, 싱 \ "시 \", 의식, 음악-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두보

9, 독서는 세 가지, 즉 마음, 눈, 입-주입니다

10, 기초는 먼저 학문을 세우는 것이고, 학문의 건립은 독서를 기초로 하는 구양수이다

1 1.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유일.

12,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발은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예전처럼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우울하고 즐겁다-우겸

14, 책이나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류시앙

15,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17. 세계의 모든 인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세계의 모든 책인 스시를 읽기로 결심했다.

18,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이고선.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응우엔

20. 담백하면 분명하지 않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제갈량.

2 1,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시를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 300 곡' 입니다

(23), 책 사용, 당신은 덜 미워, 당신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위해 가본 적이 있습니다-육유

(24), 질문 수로가 이렇게 맑은 이유는 여기에 생수-주씨가 있기 때문이다

25.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26.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포송령.

27,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삼국지 \"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노자

(29),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굴원.

30. 기문에 대한 감사-도연명

3 1, 공부하는 방법, 차근차근, 친숙하고 주도면밀한-주

3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장자.

33.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제갈량

(34),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