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문화 상식 미식가 도시

고대 문화 상식 미식가 도시

1. 문화 지식은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이 낫다.

문화 상식은 차라리 고기 1.84 를 먹지 않는다. 왜 고시는 음식이 고기가 없다고 말하는데, 차라리 죽없이 사는 것이 낫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돌 에서 \ "어전 스님 육지 \", 고기 없이 먹는 것이 죽없이 사는 것보다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

수시는 대나무를 매우 좋아해서, 차라리 고기를 먹지 않을지언정, 대나무가 동반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생활 환경에서 상당히 우아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대나무에 대한 높은 평가이다. 예로부터 네 명의 친구가 있었다: 매, 주, 국화, 블루. 이 식물들을 인간화하고, 대나무는 범속을 초월하고, 신선하고 단아함을 나타낸다. 이 말은 또한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대표하며, 서로 잘 어울린다. 중심 사상: 시인의 비범한 점은 하늘에서 떨어진 선녀와 같고, 그의 천진함은 마치 촌부 같다. 그런 귀족의 자존심이 있다.

대나무, 그 선태로 자연, 단아함, 고요함, 사람을 매혹시킨다. 공허함, 무영화, 미색, 아첨, 아첨하지 않는 성격은 구테사의' 담박하고 기개가 없고, 조용하고 기개가 없다' 는 정서와 일치한다. 옛사람들은 명언인' 군자가 죽보다 낫다' 는 명언이 있어 중화민족의 심미 정취와 윤리의식과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사회윤리 범주에 도입되어 중국 전통문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출토되지 않으면 매듭이 있고, 능운유겸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품격과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중화문화가 대나무에 흠뻑 젖은 이유이기도 하다.

2. 고시는 왜 고기없이 먹는 것이 죽없이 사는 것보다 낫다고 말하는가?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을 속되게 하기 때문이다. 고기가 없으면 사람은 날씬하고, 대나무는 없고, 사람은 저속하다.

출처: 유 키안 스님 루--송나라: 수시

생활에는 대나무가 없는 것보다는 고기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나는 차라리 고기가 없어서 먹을지언정, 대나무가 없으면 살고 싶지 않다. 고기가 없으면 사람은 날씬하고, 대나무는 없고, 사람은 저속하다.

확장 데이터

1. 유 키안 스님의 창조적 배경

북송희녕은 6 년 (1073) 봄, 수시가 항장군을 임할 때 푸양 (), 덩신 () 에서 운운운령 () 까지 잠현 () 으로 들어갔다. 건현 승려 혜각은 남이리곽봉향의 정조사에서 출가하였다. 사내에는 대나무로 장식된 녹색 복도가 하나 있는데, 매우 우아하다. 스시와 혜각 스님은 여를 방문했을 때 이' 우겸중루' 의 노래를 썼다.

유 키안 스님 루 감사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풍속하게 한다' 는 것은' 집 안에 대나무가 없다' 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철리와 정취가 충만하여 비교에서 물질과 정신, 미덕, 음식의 가치를 적는다. 먹기에는 달지 않지만 기껏해야' 날씬하다' 고 한다. 송죽절이 없는 사람은 풍아가 없으면' 속속' 이 된다. 이것은 스님절에 대한 경의를 표할 뿐만 아니라, 스님절이 부족한 사람에 대한 경고이기도 하다.

그런 다음 이 의도를 "날씬하고 뚱뚱하고 속인이 구제할 수 없다" 는 말로 표현하면 더욱 관통력이 있다. 한 사람의 가장 중요한 것은 사상적 품격과 정신적 경지이다. 당신이 고상한 정서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송백의 도도함과 매죽의 맑은 향기를 갖게 될 것이며, 당신은 허리를 곧게 펴고, * * * 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에 띄어 사나이가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반대로 명리를 끌어들이고, 득실을 따지며,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고, 바람에 따라 변하며, 미속은 추악하다.

3.' 고기없이 먹는 것이 죽없이 사는 것이 낫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나는 차라리 고기를 먹지 않고 대나무와 함께 살겠다는 뜻이다.

차라리 고기가 없는 것을 먹을지언정, 날씬해서는 안 되고, 살이 찌면 안 되고, 속으로는 구할 수 없다. --유 키안 스님 의 스와 송 돌

수시는 대나무를 매우 좋아해서, 차라리 고기를 먹지 않을지언정, 대나무가 동반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생활 환경에서 상당히 우아한 취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대나무에 대한 높은 평가이다. 예로부터 네 명의 친구가 있었다: 매, 주, 국화, 블루. 이 식물들을 인간화하고, 대나무는 범속을 초월하고, 신선하고 단아함을 나타낸다. 이 말은 또한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을 대표하며, 서로 잘 어울린다.

대나무는 반드시 네가 사는 곳에서 자라야 한다. 시내에서 너무 멀어도 고기가 없다. 고기가 없으면 기껏해야 힘이 부족하고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은 속인의 대열에 빠진다.

4. 무육을 먹으면 무생무죽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고기가 없어도 대나무가 살지 말라" 는 뜻이다. " 수시, 북송 시인, 유 키안 스님 육지에서 나왔다. 이 시는' 우겸중루' 라는 제목으로 고아한 기절을 찬양하고 물질주의와 저속을 비판한다.

고대인들은 대나무가 정직의 상징이라고 생각하여 허리를 굽히려 하지 않았다. 대나무는 식물에서 군자라고 불리기 때문에, 살결이 없는 밥을 먹기보다는 고기가 없는 밥을 먹기를 원하기 때문에, 사람이 살면 기개가 있어야 한다. 특히 예전에는 사람들의 성실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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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생활에는 대나무가 없는 것보다는 고기가 없는 것을 먹는 것이 낫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아직도 이 선생을 씹는다면, 세상에 양주 학이 어떻게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번역

나는 차라리 고기가 없어서 먹을지언정, 대나무가 없으면 살고 싶지 않다. 고기가 없으면 사람은 날씬하고, 대나무는 없고, 사람은 저속하다. 그 이유는 사람이 날씬하고 뚱뚱해서 사람을 고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자 웃으며 이런 말을 물었다. "높은 것을 좋아하니 아니면 바보를 좋아하니?" "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 선생님 (대나무) 을 씹고 있다면, 숭고한 이름, 달콤한 맛을 원한다면, 세상에 어떻게 양주학 같은 아름다운 것이 있을 수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