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은 무슨 뜻입니까?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은 무슨 뜻입니까?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에 책임이 있다. \ r \ n 모든 일반인이 한 나라의 흥망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뜻이다. 구 의 《일본 지식록》. 청대' 개편' 은 "천하를 지키는 자는 비천하고 책임도 없다" 고 말했다. \r\n 소개 (16 13- 1682) 단어 퀼팅, 단어 충청, 명나라 왕조 사망 후 이름 변경, 후세 사람들은 그를 선생이라고 부른다. 곤산 (현 장쑤 성). 그는 명문 출신으로 열심히 공부했다, 65438. 그는 연구에서' 실제 응용' 을 강조하고, 공론에 반대하며, 현장 고찰을 중시한다. 그는 일생동안 저술이 매우 풍부해서 지리, 금석학, 음률 등에 모두 나무를 세웠다. 그의' 조우지',' 천하군현병도',' 금석학',' 음운오서' 등의 저서는 모두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대표작' 일지록' 은 그의 철학, 지식, 기질을 체계적으로 논술했다. 세상이 정복되었다. 망국과 망국의 싸움이 있다. 성을 바꾸고 망국한다고 하니 인의가 부족을 보충한다. 짐승을 유인하여 사람을 먹는 것에 관해서는, 사람이 서로 죽이고, 망국이 세상을 멸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r \ 왜 위진 사람들은 망국에 대해 이야기합니까? 맹자의 이른바 양묵의 말로 이 세상을 부친무군의 짐승으로 만들었다. 강, 아버지, 진문왕에 의해 살해되고, 한무제 대혁명이 왔을 때, 그를 벼슬으로 추천하고, 사택에 있을 때, 그는 사직하고 싶었다. 타오는 말했다: "당신은 오랫동안 생각했습니다. 4 시 천지에는 여전히 소식이 있지만, 사람들은 서둘러. 클릭합니다 명언이라고 하지만, 그가 의리를 잃고 교회를 다치게 하는 것을 모르고, 천하를 끌어들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벼슬길 초기에, 나는 일패가 있을 줄은 몰랐지만, 그의 충절의 이름은 밤에 건립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r \ 처음부터 전 세계는 정의감을 알지 못했다. 예를 들어, 단타오는 이단의 지도자이기 때문에, 그는 노소를 성인으로 만들고 세상을 무시했다. 만약 남편의 악이 옳다면, 그는 양면에 서서 소충을 할 수 없다면 불충실하다고 불릴 것이다. 낡은 지식은 천하를 보호하고, 후아는 그 나라를 보호한다. 나라를 지키는 자, 그 군주, 그 신하, 육식자가 구하다.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은 비열하고 책임이 없다. \ r \\\ r \ n \ r \ n 망국이 있으면 망국이 있다. 망국과 망국을 어떻게 구분합니까? 그것은: 성을 바꿔서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의 길은 막혀서 짐승이 사람을 잡아먹게 되고, 사람도 생사관계에 처해 있다. 이것은 세계 파괴라고 불린다. \ r \ 왜 웨이와 진 가십이 세상을 파괴할 수 있습니까? 그 이유는 맹자가 양주와 묵의 학설로 천하 사람들이 부모와 왕공을 업신여기고 짐승으로 타락했기 때문이다. 과거, 사오의 아버지 지강은 진문왕에 의해 살해되었다. 진 황제 가 진 왕조 를 설립 할 때, 단타오는 노소 가 북한 에 공식 으로 추천했다, 당시 노소 는 집에서 은둔, 강력하게 거부했다. 단타오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너를 위해 오랫동안 고민해 왔다. 천지 사계절이 번갈아 갈 때가 있다. 더욱이 인생은 짧다. " 사람들은 단타오의 말을 명언으로 읽었지만, 그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고 인의를 파괴하고 계몽을 다쳐 천하에 아버지가 없었다. 진조에게 진조의 노소는 그의 왕이 아니었지만, 그는 그의 아버지가 진문왕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을 잊어버렸고, 시중드는 것도 그의 왕이 아니었다. 그가 살아 있는 30 년 동안, 그는 이미 오랫동안 아버지가 없었다. 하물며 그가 막 벼슬을 시작했을 때, 왕이 패배할 줄은 몰랐지만, 충명을 세워 설날을 완벽히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r \ 카오 웨이 (Cao Wei) 이후, 모호한 국면이 전 세계에 퍼져 있다. 단타오와 같은 사람이 이단사설의 주범이기 때문에, 사오와 같은 성현에게는 거침없는 일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악과 바로 완전히 대립하는 것이니, 함께 나아가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사오가 충성스럽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왕희가 불충실하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진 왕조 의 옛 장관 을 비난 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먼저 세상을 보호할 줄 알아야 나라를 보호할 수 있다. 국가를 보호하는 것은 군주와 신하의 지위에 있는 통치자가 고려해야 할 것이다. 세상을 보호하는 것은 지위가 낮은 일반인도 책임이 있다. \ r \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청초 저명한 유학자들이 돌보는 사회적 주장이다. 즉, 국가민족의 존망은 모든 시민의 책임이다. 중국 사전에서는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고 말한다. 일본 지식의 책 ... 그러므로'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말은 모든 일반인이 국가의 번영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다는 뜻이다. \ r \ 성어'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 여러 해 동안 전해져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업자득의 어느 책인가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그러나 아무도 지적한 적이 없다. \ r \ 유개휴가 하나하나 수색한 저술은' 일본국지' 제 13 장' 정사' 에서 망국론, 망국론, 망국론? 왕위: 성을 그의 성으로 바꿔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족식, 짐승을 유인하여 사람을 먹고, 사람과 사람이 서로 먹고, 그것이 천하의 죽음이라고 하는가? 나라를 지키고, 그 군주, 그 신하, 육식자가 구하다. 세상을 보호하는 사람들은 모두 싸다, 그들은 책임이 없다! \r\n 유개휴는 계속 찾아다녔고, 마침내' 음식점집' 에서 답을 찾았다. 수천 년 문명이 있는 중국의 이 나라는 주변은 모두 인간이지만 불가피하게 동물과 가까워졌다. 이것은 누구의 수치입니까? 구 는 말했다: 세계는 흥망하고,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고, 모든 사람은 책임이 있다! ('음식점집, 문집 중 하나, 분별법통론, 유치학') \ r \ 지금 나는 국치를 내버릴 것이다. 어떻게 우리 세대에게 반반할 수 있을까? 우리 세대에는 많은 남편과 남자가 있습니다. 다시 시작하고 싶다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다른 사람에게 묻지 않고 나에게 물었다. 스나이진구린은 천하가 흥망하고 필부의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같은 책,' 33 회 삼고신념') \ r \ 류개휴경 고증은 언어 발전 응용의 현실에서'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의 의미는 보살핌에서 비롯되고, 팔자필법은 양계초에서 유래했다고 고증했다. \r\n?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 r \ n 당시' 일록' 권 13' 정시' 장에' 망국, 망국, 망국, 망국, 망국의 변론' 이라는 말이 있었다. 왕위: 성을 그의 성으로 바꿔 망국이라고 부른다. 인의족식, 유인수 식인,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사람 국가, 군주, 신하, 육식자들이 그것을 찾는다. " 만약 네가 이 세상을 보호한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너는 어떻게 책임을 질 수 있니? 유개휴가'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이라는 말에 대한 평가에 따르면 언어 발전 응용의 현실에서' 천하흥망필부의 책임' 이라는 의미는 배려에서 비롯되고 팔자 문어는 양계로부터 유래했다고 한다. \ r \ n 사실이든 거짓이든 전 세계 사람들이 이에 동의한다. 세상은 모두의 세계이고, 나라는 모두의 나라이다. 모든 사람은 세계의 흥망에 대해 생각할 책임이 있다. \ r \ n 벼슬하는 사람은 천하를 책임져야 하고, 국민을 위한 사람은 백성의 도를 천하를 책임져야 한다.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상응하는 권리를 누릴 권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 \ r \ n 어떤 사람들은 권리의 이점만 생각하지만 자신의 책임은 소홀히 한다. 그렇다면, 이 세상이 어떻게 당신에게 공평하게 권리를 줄 수 있습니까? \ r \ 아무도 중국을 강하고 인민을 부유하게 만들고 싶지 않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실질적인 행동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불만을 터뜨리기 전에 책임을 다했습니까? 물론, 이 세상에는 너무 많은 불행이 있고, 실망스러운 일이 너무 많다. 그러나 누설은 아무 소용이 없어 일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긍정적인 관점에서 해결책을 생각할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실망과 실망을 줄일 수 있을까? 불평과 욕설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상황에서만 사람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죠? \ r \ 중국의 적이나 적수만이 중국의 부강을 원하지 않고, 심지어 중국이 가능한 한 빨리 혼란을 일으켜 다시 중국을 침략하고 중국의 물질적 부를 약탈하기를 바란다. 이것은 모든 애국적인 중국이 보기 싫은 거죠? 중국의 적들은 중국 국민들이 분열되기를 바라며, 중국 국민들이 서로 죽이기를 바란다. 이 경우 전쟁과 경제 경쟁에서 중국을 물리칠 가능성이 더 높다. 그러므로 중국인으로서, 먼저 자강단결을 해야 하지 않겠는가? 항상 중화를 진흥시킬 책임을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요? \ r \ n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각 업종이 왕성한 중국에 직면하여, 우리는 모든 업종을 잘 하고, 민생 문제와 각종 중화를 진흥시킬 수 있는 문제를 많이 생각하고, 토론과 보완을 거쳐 실시해야 한다. 그렇다면 중국은 왜 강해야 할까요? \r\n 관료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인민이 국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을 때 어느 쪽도 상대방을 비난할 권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한 쪽만이 해낼 수 있고, 다른 쪽만이 다른 쪽을 비난할 권리가 있다. 나부터 시작해서 천하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