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바보의 명언을 쓰다

바보의 명언을 쓰다

지혜로운 사람은 동무를 구하고, 어리석은 자는 차이를 찾는다.

---중국-eu 우호 협력: 삶을 더 좋게 만들기

벨기에 이브닝 뉴스 서명 문장 인용.

■ 설명

"공통점을 구하다" 는 것은 줄곧 중국이 다른 나라의 다른 관점과 의견을 대하는 태도였다. 주은래 총리는 1955 년 반둥 회의에서 각국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외교 원칙을 제시했다. * * * 동지가 인용한 이 말은 중앙유럽 우호협력을 촉진하고 평등대화와 교류를 강화하는 것이지만 다른 많은 나라와 지역에도 적용된다. "세상에는 똑같은 나뭇잎 두 개가 없다." 국가마다 국정과 발전 단계가 달라 모든 문제에서 일관성을 고수할 수는 없다. 이견만 보고 사상적 이견을 확대하고 행동상의 이견을 확대하는 것은 공감대를 결속시키고 최대 공약수를 찾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오해와 갈등을 초래할 수도 있다. * * * 동지가 말했듯이, 우리는 같은 배를 타고 함께 사는 시대에 개성과 전례 없는 기회와 도전을 과시하고 있다. 차이가 있지만 결과는 같습니다. 만약 이견이 있다면, 공통점을 찾아 차이를 유지할 수도 있다. 상호 존중, 평등 대우, 공통점 추구, 협력 공승의 태도로 대화와 소통을 강화해야 기회를 공유하고 함께 도전에 대처할 수 있다.

■ 원본 코드

그래서 지식이 강하고 무식해서 같은 이름이 다르다. 똑똑한 사람은 같은 것을 보지만 바보는 다른 것을 본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바보가 모자라고 똑똑한 사람이 많다. 충분하면 기운이 나고, 가벼워지면 힘이 세고, 노인은 늙고 젊어진다. 그것은 성자의 무위, 쾌락, 허무에 남고 싶어 하기 때문에 생명이 그치지 않고 천지에서 멈춘다. 성인의 치도.

춘추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황제의 내경' 을 논하면 수문과 음양은 큰 그림과 비슷해야 한다.

■ 설명

"지혜로운 사람은 동일을 구하고, 어리석은 자는 차이를 찾는다" 는 것은 "황제의 내경" 에서 "지혜로운 사람은 동일을 보고, 어리석은 자는 차이를 본다" 는 응용이다.

《황제내경》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의학 고전이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영추와 수문. 황제와 제파의 대화와 문답을 통해 병기와 병리 () 를 천명하였다. 음양코끼리' 는 음양의 기본 개념과 법칙을 집중적으로 논술하고 자연과 인체의 많은 생리와 병리 변화의 조짐을 결합하여 논증했다.

현자는 그 동일을 보고, 어리석은 자는 그 차이를 본다' 는 말은 양생의 도리이지만, 고대인들이 사물의 법칙을 탐구하는 사고방식을 간단히 표현한 것이기 때문에 보편적인 의의가 있다. 관찰 유사성' 과' 관찰 차이' 는 정반대로 세상을 바라보는 두 가지 방식을 반영해 결과가 크게 다르다. 현자는 서로 포용하고, 공통점을 찾고, 상생을 이룰 것이다. 바보의 차이에 대한 관찰은 갈등을 일으켜 도움을 받지 못하고 실패를 초래한다.